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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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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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패치) 감전 야스오

- 메창아니야(2018-02-24, 조회수: 6319)

이 공략은 "미드" 야스오 입니다.

지금부터 편의상 반말을 쓰겠음.

필자는 시즌 5후반부터 롤을 시작해서
야스오를 되게 많이 했는데

시즌 7때 '고장난두뇌'님의 공략을 사용했던 유저임.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천둥군주 + 선템 Phage(탐식의 망치)탐식의 망치)
그러다가 시즌8 룬패치로 야스오를 접었음. (접으면서 했던게 선장님Gangplank(갱플랭크))

이유는 시발 미드로갈땐 
공속 공격력 방마저 + 천둥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정밀함정확성(Precision))으로 스탯을 보강했고,
탑으로갈땐 열광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을 기본으로 상대가 육식이면 룬에 방어력을 더넣고,
탱커류면 공속을 더넣어서 유동적으로 할 수 있었음.

근데 프리시즌 넘어오면서 룬패치가 됐는데
시박 방마저는 개뿔 정밀에 집중공격쓰면 공격력도 없음. (8.4패치 후에는 준다!)
방마저가 없으니 탑에사는 육식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Riven(리븐)Irelia(이렐리아)Illaoi(일라오이)Jayce(제이스)애들을 때릴 일은 없는데
맞는건 더아파짐; 특히Riven(리븐)이 상년은 룬에 방어력박고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거사면 할만했었다.
근데 시발 봉풀주로 점화들고 6렙에 꼬라박는데 죽으면 죽어서 손해,
살면 티아멧 안사고 드락사르쳐사서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디나이 당함;

그런데 지금 보조정밀 5.5%가 생겼으니 '민첩함'을 찍으면 초반 8.5%를 들고
미드를 몇판 가봤는데, 상당히 할만함.


감전 야스오가 뭐가 문제인지, 뭐가 좋았는지 플레이 해보면서 차차 업로드 하겠음.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자 공략의 제목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이 공략에서 제일 독특한건 감전룬임.

내가 정밀의 집중공격을 포기하고 감전을 들은 이유는 몇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적 챔피언이 마법사류(Swain(스웨인)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Ryze(라이즈)Malzahar(말자하)LeBlanc(르블랑)Azir(아지르)Zoe(조이))가 많이 나와서임

탑으로가면 족같은 육식새기들(Rengar(렝가)Irelia(이렐리아)Olaf(올라프)Riven(리븐) )을 상대로 맞딜을 하기위해선
당연히 집중공격이나 착취같은게 훨씬좋음.

하지만 마법사류 애들은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이걸 선템으로 가거나,
                                      이걸가도 투도란 야스오한태 밀림.
 Vladimir(블라디미르)이 개색기를 제외하곤 라인유지력이 뛰어난애가 거의없음.

그래서 서로 맞고 때리다 반피 정도에 나는 도란검Doran's Blade(도란의 검) 으로 흡혈하는 식으로 딜교를

하면 상대 입장에서는 "아 ㅅㅂ딜교 반반갔는데 야스오 흡혈봐라;" 같은 소리가 절로남.

그리고 결정적으로 마법사들 상대로 치고 빠지기 식 딜교가 탑육식보다 잘먹힘.


두번째는 점화 스펠과의 시너지임.

위에서 말했지만 보조결의를 가지 않는 이상 방마저가 없다. 
즉, 나도 씹물몸이지만 적도 씹물몸임.
그러니까 6렙전 라인전단계에서 순간적인 킬각이 나옴.

심지여 나도 "EQ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만 긁고 나와야지" 하다가 감전이 터져서 순간적으로

점멸평타점화(Flash(점멸)Long Sword(롱소드)Ignite(점화))로 적을 잡은 적이 상당히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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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장점을 말했지만.
미드에도(Riven(리븐)Irelia(이렐리아))이런걸 하는 변태나, 집공을 잘 터트릴 수 있다
할때 감전을 버리면 된다.

적이 힘들면 그냥 집공에 보조결의 이런거 들어도되고 내 공략보고 감전에 집착하지마셈.

F점멸ㅎㅎㅎㅎ
감전은 점화Ignite(점화)랑 시너지가 좋음
적이 막 세주Sejuani(세주아니) + 베이가Veigar(베이가) 같은 cc조합이면 정화Cleanse(정화) 들어도됨

그런데 트페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의 골카Pick a Card(카드 뽑기)처럼 투사체여서 막을수 있다 싶으면 걍 점화들고패셈

그리고 적의 cc가 미드 + 정글 둘다 있는거 아니라
막 아리Ahri(아리) + 카직스Khazix(카직스) 이런 조합이면 헤르메스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커버됨.
                                                                   수은도 좋지만 빨리 갈 필요 없음.
역으로 점화Ignite(점화)로 압박해주는게 더 좋고.

Exhaust(탈진)이거 들어야 할 때는 님들이 더잘알죠?Zed(제드)
근데 사실 감전+점화Ignite(점화)면 6렙전에 제드를 압박가능함.
6렙 지나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요게 나올꺼고

이건 Teleport(순간이동)탑갈때씀 미드는 안써두됨

Heal(회복)Exhaust(탈진)barrier(방어막)Ghost(유체화) 베리어는 상황에 따라 탈진보다 좋을때가 있어서 고려할 만 한데,
딴건 그냥 다 버리셈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보면 내가 스킬트리를 안 찍었는데,

 이유는 매판 달라져서임. 시즌 8오면서 야스오 버프가 있었는데,

 그 버프로 Q선마가 확실히 쌔고 좋아짐.

 하지만 마법사 상대로는 여전히 E선마는 괜찮으니 마법사 나왔을때

 3레벨에 Q2렙Steel Tempest(강철 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찍고 4레벨에 장막Wind Wall(바람 장막)

 5렙부터 E선마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를 해주자.


요약 :  Q선마가 좋은데, E선마하면 편함.

           E선마하면 안되는 애가 나오면 Q선마 하면됨


스킬

 명심하셈. 집공야스오가 아닌 감전야스오임

 집공야스오는 3타를 터트리고 더 6초간 더때리면 이득이지만,

 감전야스오는 ㄹㅇ 3대때려서 감전터트리고 재껴야됨.

 

 그리고 EQ원형타격(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콤보에 의존하지마셈.

 E평Q(Sweeping Blade(질풍검)Long Sword(롱소드)Steel Tempest(강철 폭풍)) , 평QE(Long Sword(롱소드)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 등등 더좋으며,

 

 감전을 빨리 터트릴 수 있는 콤보가 많음


 EQ점멸평R(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Long Sword(롱소드)Last Breath(최후의 숨결)) 같은 콤보는 폭딜이 들어가서 감전야스오에게 좋음.


 EQ점멸 같은 콤보는 생각보다 쉬우니 연습모드에서 한번해보면 감잡을꺼임.

 

 그러나 굳이 안써도 되는데 남용하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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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관련 설명ㅇㅇ


#0 P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치명타확률 2배 + 움직일 때마다 기류가 채워지고 꽉차면 베리어가됨.

                  E를 많이 쓰면 많이 참

#1 QSteel Tempest(강철 폭풍)) 야스오 밥줄스킬인데 재밌는 특징이 여러게 있음.

        

1) 공속이 오르면 오를 수록 Q시전 딜레이랑 쿨타임이 감소됨

                                           (Q3타는 공속을 아무리 올려도 Q시전 딜레이가 안줄음)

    그렇다고 공속을 과도하게 많이 가지말자.ex)Phantom Dancer(유령 무희)Trinity Force(삼위일체)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이렇게 절대가지마셈)


2) 여러명 맞으면 맨처음 맞는애만 평타취급됨.

    그래서 Q를 3명맞춰도 흡혈이 3배되고 그런거 안되고

    Q를 나중에 맞으면 착취도 안터짐.

    Q3타Steel Tempest(강철 폭풍)도 마찬가지.


3) 자체적으로 치명타피해량 감소가 있음.

    그래서 공격력을 많이 올리면 평타보다 약해짐. 근데 어짜피 써야됨.


4) Q점멸(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이 됨. Q3타도 마찬가지.

    사실 이게 EQ점멸(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훨씬 많이씀;


#2 WWind Wall(바람 장막)) 야스오의 유일한 방어 스킬;

    별로 설명할게 없음.

     WQ3타(Wind Wall(바람 장막)Steel Tempest(강철 폭풍)) 하면 Q3타 모션이 씹히는 거 정도?


#3 ESweeping Blade(질풍검)) 야스오 하는 이유; 얘도좀 독특함


1) E속도는 이속의 영향을 받음.

    야소가 펜덴Phantom Dancer(유령 무희) 전투시 이속12%가 중요한 이유중 하나임


2) 타겟을 지정해야 쓸수 있는데 타겟팅이 아님.

     '광역딜 아닌' 루시안Lucian(루시안)의 QPiercing Light(꿰뚫는 빛)라고 생각하면 됨.

     그러니까 내가 적한태 E를 썼는데 적이 점멸 같은거로 피할 수가 있음.


#4 RLast Breath(최후의 숨결)) 궁


1) 궁에 추가 방어력 관통이 딸려있음.

    라위 방관 50%랑 똑같음.

    이 것 때문에 야스오가 블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나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라위 시리즈를 안감.

                         적 탱커가 많다면 차라리 몰락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올려라.


2) 궁은 에어본 판정이 아닌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Impale(꿰뚫기)와 같은 '제압'임.

    이거 착각하는 사람이 되게 많은데, 만약 궁이 에어본 판정이라면 상대는 수은을 쓰고,

    점멸까지 써야 풀린다.

    하지만 궁이 제압이여서 수은에 바로 풀린다.


3) 궁쓰면 궁쓴위치 기준으로 바깥쪽에 간다.

    근데 라이엇이 갓갓이라 상대가 타워에 걸쳐있으면 타워바깥에서 궁을씀

    자세한 영상은 다른 분들이 자세히 써놨음.


스킬마다 못쓴게 있지만 공략 길이상 넘어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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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아이템
감전에좋은거
신발
아이템 빌드
내가 위에 언급한 '고장난두뇌'님의 공략의 탐식의 망치(Phage(탐식의 망치))를 간다.
이유는 감전과의 치고빠지기 식 딜교환의 시너지가 좋기 때문.

"내가 집공이고' 적 마법사Ryze(라이즈)LeBlanc(르블랑)Malzahar(말자하)를 상대하다 cs차이나고
아프다 싶으면 Hexdrinker(주문포식자) 이걸 산다.

하지만 감전이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이걸사고, Phage(탐식의 망치)탐식의 200체력 + AD15로 스텟을 보강하고
헤르메스로 마저를 채워주면서 딜교해주면 된다.

적이 AD캐스터Zed(제드)Talon(탈론)Jayce(제이스)라면 똑같은데 헤르메스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만 닌탑Ninja Tabi(닌자의 신발)으로 바꿔준다.

그럼 광전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는 언제가냐는 질문이 나올것 같은데
나는 안간다.

헤르메스의 강인함과 닌탑의 평타 피해량감소를 포기하고 굳이 갈필요가 없다.

심지여 광전사의 공속은 몰락을 사면 되지만,
강인함평타 피해량감소는 신발에서만 구할 수 있다.

Phage(탐식의 망치)탐식은 철저하게 라인전 때문에 사는거다.
한타에선 사실상 다른템에 밀리고,
코어템에 돈을 보태는게 나으니 알아서 3~5코어에 팔면됨.

하지만 만약에 내가 괴물 같이 커서,
애들이 픽하면 뒤진다 싶으면 Trinity Force(삼위일체)로 업글해주면 된다.

탐식후엔 알듯이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등등..의 코어템을 올리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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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로 가면 좋은 것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 반반갈때 변수 차단용으로 상당히 좋음.
                   개말렸는데 코어템 못뽑고 이거사면 독임.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흡혈 하나는 있어야 되는데, 탱커가 많거나 베인같은 잡기힘든 원딜 + 공속이                       답답하다면 몰락 ㄱ 그외엔 전부 피바라기.
                   중요한 건 두개를 같이가면 안됨 이유는 템칸이 모자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AP가 많으면 멜모셔스 / AD가 많으면 스태락.
                  역시 두개를 같이가면 안됨.

Guardian Angel(수호 천사)((초시계 키트)) : 야스오 같은 인파이터는 이만한 템이 없음.

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 방템은 항상 갓갓임;

야스오로 가면 좋은 듯 하지만 쓰레기인 것들
Trinity Force(삼위일체) : 트포는 완성하면 좋지만 템이 너무비쌈.
           또 쿨감20%랑 쉰의 마나가 정말 쓸대가 없음.
           극후반에 돈이 남아 돌면 신발팔고 사셈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블클의 방깎과 야스오나 라위의 추가 방어력 관통은 시너지가 쓰레기임 그럼에도
           좋아 보이는 건 단순히 탐식의 이속과 공격력 체력이 오르는 스탯때문.
           심지여 스탯도 쿨감20퍼여서 쓸모가 없음.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 트포보다 구린거.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Tiamat(티아맷)) : 앞라인이 없어서 내가 어그로끌어야 된다 싶을 땐
                   거드라는 고려해 볼만 하지만 티아멧이 야스오에게 너무쓰렉임
                   만약 거드라를 갈땐 Jaurim's Fist(요림의 주먹) 이거 먼저 사는게 좋음.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 몰락과 피바라기 사이 어정쩡한놈.
           가격은 몰락보다 100원 비싼데 몰락보다 좋은지는 의문.
           피바라기보다 200원 싼데, 쿨감10퍼 때문에 효율 좋은건지도 모르겠음.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 감전 터트리고 원거리 미니언에 E타고 나와야 되는데 원거리가 다 죽어있음..;
           이거 제외하고 한타에서는 펜덴보다 좋음.
           근데 스플릿에서 팬덴이 넘사벽임.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 감전야스오는 E타면서 체력 갉아먹는 애지,
           부쉬에서 대기타다가 한번에 킬각 잡는 애가 아님.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드락사르 설명을 요약하면 야스오는 암살자가 아니라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여기서부터 공략은 나중에 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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