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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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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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 애니란 무엇인가? 비주류 미드 누커로서의 장점

- 배려짐(2018-03-05, 조회수: 4493)

전 시즌 다3, 현재 배치고사 중인 
마음이쫌아픈데 입니다.






한 4년 정도 애니를 꾸준히 써왔는데, 나름 메타에 굴하지않고 써먹을만한것 같음
특히 저번시즌인 천둥군주메타가 꽤나 좋았슴 ㅇㅇ

이 공략은 애니를 서폿으로든 어느 포지션으로라도 다뤄본 경험이 있으면 더 이해가 잘될거라 믿음

일단 애니의 장점은 :
1. 즉발 확정 CC기Pyromania(방화광) 보유 -> 이게 정말 중요함. 트페같이 뻔하게 골카들고 오는게 아니라, 상대방이 예측못하는 타이밍에 깜짝 이니쉬를 걸 수 있다는것. 이건 한타뿐만 아니라 라인전에서 선공권을 무조건 가지고 올 수 있기때문에 딜교환에 있어서 어느정도 지고 들어가도 솔킬,갱으로 킬따기 수월함. 

2. ap계수 높은 폭딜 보유 -> 비주류챔이라 사람들이 애니의 폭딜을 모름. 물론 플레이상만 가면 상대방 미드라이너는 QDisintegrate(붕괴)나 WIncinerate(소각)딜을 맞아봐서 어느정도 감이 잡혀서 사림. 그러나 상대 봇듀오, 탑, 특히! 정글은 전ㅡ혀 애니의 딜을 모름. 한번 맞아보고 어? 이게 죽네 하고 마방템 허겁지겁올리지만, 이미 게임은 애니쪽으로 유리하게 흘러가고있음

3. 한타가 좋음 -> 대부분 미드라이너들(Azir(아지르)Orianna(오리아나)Viktor(빅토르) 등)이 생각하는게 '내가 한타가면 애니보다 더 좋다'인데 이건 조합에 따라 달라지긴 하지만, 대부분 때에 애니가 좀 더 한타 좋음. 초반 중반 후반 극후반 전부 다 할만함. 풀템이 나온 애니는 마방템을 2개이하로 두른 딜러를 원콤을 낼 수 있음. 참고로 딜러가 마방템을 3개 이상 가는애를 나는 한명도 본적이 없음.Guardian Angel(수호 천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원딜은 이게 최선임 이거 이상 마방템가면 딜안나옴. 근데 이렇게 템가도 애니한테 가엔 바로 빠짐

단점 :
1. 라인클리어가 구림 -> 정말정말 큰 문제점임. 이거 해결하려고 wIncinerate(소각)선마도 해보고 미니언해체분석기(미니언 해체분석기)도 써보고 벨트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도 가봄. 근데 이런짓을 다 해도 스킬 사거리가 짧아서 부질없더라. 선 푸쉬권을 가져올 수 있는 애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함. 결국 받아먹어야 한다는 것인데, 6렙전에 소규모 교전이 일어났을 때 백업속도가 느림. 

2. 스킬 사거리가 짧음 -> ㄹㅇ 씹구데기. 더이상의 말이 필요없다. 뭔놈의 챔프를 이따구로 만들었는지.. 점멸 의존도가 꽤나 높은 편이라 이걸 해소하려고 또 많이 연구해봤음.
나중에 설명함 이 연구 결과는.

3. 몸이 약함 -> 그냥 종이쪼가리 수준. 그래서 한때 탑 탱애니도 연구해봤는데, 탱 갈 시간에 딜올렸으면 이길게임이 한둘이 아니더라고.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룬은 일단 내가 진짜 엥간한거 다 써봤거든? 근데 쓸만한건 딱 3개인거같더라고: 감전, 포식자, 봉풀주

감전은 천둥군주때 한창 애니를 많이해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간간히 딜교하면서 터트리는게 좋더라고. 그리고 풀콤 박을때 이거보다 쎈 룬은 없음. 90프로 이상은 감전을 드는거 같아. 하위 특성들은 이제 좀 변동이 생기는데,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를 가냐 안가냐에 따라서 좀 바뀜. 벨트를 가게되면 :
비열한 한방 -> 돌발일격 
끈질긴 사냥꾼 -> 영리한 사냥꾼
으로 바꿔주면 됨.

사실 끈질긴 사냥꾼하고 영리한 사냥꾼은 항상 내가 고민하는 룬이야. 최근 주문매듭구슬(주문매듭 구슬)이 생겨나면서 ap사용아이템이 늘어나서, 이젠 그냥 취향에 따라 찍으면 될거 같아.

보조룬은 일단 마법이 제일 좋아보임. 마법에서 무엇을 찍을지는 취향차이지만, 난 개인적으로 ap 상대할때 무효화구체와 기민함을 듬. 

18/03/05 추가 - 보조룬에 결의쪽을 찍는것이 6렙전을 버티기에 수월함. 뼈 방패 + 거울 갑옷(마저6) 으로 찍으면 Azir(아지르)Viktor(빅토르)Syndra(신드라)Kassadin(카사딘) 이런애들 딜 버텨내기가 편함.

AP인데 라인전이 빡세다 - 뼈 방패 + 거울 갑옷
AP인데 라인전이 무난하다 - 무효화구체 + 기민함
라인전이 ez하다 - 많이 패야되므로 마나순환팔찌 + 기민함


포식자:


포식자는 상대방이 더ㅡ러운 보라돌이들Morgana(모르가나)Kassadin(카사딘)Syndra(신드라)Malzahar(말자하)이거나 다른 라인이나 정글을 터트리면 게임이 기울때 쓰면 좋음. 하위룬은 무조건 영리한 사냥꾼으로 해야됨. 포식자 쿨도 줄기때문에. 보조룬은 감전과 마찬가지로 취향인데, 개인적으로 신발 시작이면 마나순환팔찌를 찍는게 좋아보여. 시즌7까지는 전혀 못느꼈는데, 시즌8 오면서 애니도 마나에 허덕일때가 꽤 많더라고.

봉풀주:

봉풀주는 너프 전에는 많이 갔는데.. 너프 후에는 자주 가는편이 아님. 점멸을 빨리빨리 돌려야 할것 같은 조합일때 가끔 가. 예) 상대방이 Malphite(말파이트)Skarner(스카너)Leona(레오나)Alistar(알리스타)Sejuani(세주아니)Jarvan IV(자르반 4세) 같은 역겨운 탱커CC들이 탑정글서폿에 3명이다.(도무지 살거같지않을때)
내가 살아만있어도 한타를 해봄직하면 딜을 좀 포기하더라도 봉풀주를 가는게 좋음. 또한 라인에서 버티기도 준수한 편이긴 하나, 딜이 부족해서 초중반에 한두틱 차이로 적을 못잡을때가 빈번해서 자주 안듬.

추가적으로 유성을 사용하는 분들도 있던데, 
유성은 지속적으로 인파이팅을 계속 해야 의미가 있는데, 난 내 플레이스타일이 천둥군주에 익숙해서 그런지, 가끔씩 딜교하는 감전이 더 편하더라고. 한번 유성 써보고 감전 써보면 풀콤떄나 qw평의 딜차이가 확실히 느껴질거임.

90%이상 점화 점멸 고정.
Heal(회복)barrier(방어막)Cleanse(정화)Exhaust(탈진)같은 쫄스펠은 애니한테 필요없음.
선공권이 있는데 이런게 왜 필요할까? 
나머지 10프로는 Ghost(유체화)나 Teleport(순간이동)를 듬. 
유체화Ghost(유체화)는 Viktor(빅토르)Cassiopeia(카시오페아) 이 두 챔프한테 특히나 좋은데, 둘다 Gravity Field(중력장)Miasma(독기의 늪)Chaos Storm(혼돈의 폭풍)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 와 같은 역ㅡ겨운 스킬들에서 빤스런하기 좋은 스펠임. 유체화를 들기 싫으면 난입을 들면 되지만, 현재 난입이 그리 좋은지는 잘 모르겠음. 과거 폭풍전사의 포효가 정말 괜찮은 편이었는데 왜 바꿨는지..
Teleport(순간이동) 이건 솔직히 말해서 카운터 챔프 상대로 꽤나 좋다고 생각하는데, 그냥 내가 텔포를 잘 못써. 맵리가 딸리는 편이라 텔레포트를 항상 느리게 타주는 편이야. 그래서 나는 안드는데, 텔포에 자신이 있는 사람이라면 꽤나 좋은 스펠이야. 

다시 점멸Flash(점멸)로 돌아와보자. 뾱!Flash(점멸)
점멸Flash(점멸)은 애니의 300초짜리 궁극기라고 생각하는게 더 편할거야. 사실 티버Summon: Tibbers(소환: 티버)보다 점멸이 더 중요하거든...
애니를 플레이할때, 점멸을 과감하게 사용하는것도 중요한데, 점멸을 아끼는것도 꽤나 중요해. 
예를 들어 게임시간 40분쯤 바론이 60초 남은 상황에서 상대방 4명이 나를 자르러 왔는데 점멸을 쓰면 아슬하게 살 수 있을것 같은 상황이야. 이럴때 나는 그냥 점멸 아끼고 죽는게 더 낫다고 봐. 내 죽음으로 인해 상대방이 대형 오브젝트를 챙기는게 아닌이상, 시야나 라인 상황이 불리해지더라도 애니는 점멸Flash(점멸)만 있으면 대부분 한타는 이길 수 있어.
그래서 난 항상 한타를 하기 전에 우리팀에게 내 점멸 쿨타임을 표시해줘. 내 점멸만 있으면 한타 이길 수 있다고 말을 해두고. 실제로 점멸이 있고 대략 반반 상황에서의 한타를 나는 대부분 이겼던것 같아.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라고 해봤자 매우 뻔함.
몇판 해보면 알겠지만, 그냥 스택 쌓였을때 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Ignite(점화) 박으면 됨. 뭐 패시브Pyromania(방화광)3스택때 Molten Shield(용암 방패)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나 2스택때 Flash(점멸)Molten Shield(용암 방패)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 같은 콤보도 있긴한데, 워낙 챔피언 자체가 단순해서 몇판해보면 알아서 콤보는 익혀질거임. 사실 애니는 콤보가 중요하다기보다 상대방의 허점과 방심을 노리는 챔프여서 적의 위치와 스킬, 아이템, 스펠 상태를 체크하는게 중요해.
스킬 활용 팁
Pyromania(방화광) 애니를 써먹을 수 있는 유일한 생명줄. 4번의 스킬을 쓰면 그 다음번 스킬에 맞은 적은 일정시간동안 기절. 사실 정말 좋은 스킬인데 0,1,2스택때 매우 무기력한 애니여서 씨에스를 조금 놓치더라도 이때는 사리면서 eMolten Shield(용암 방패)를 계속 돌려줘야됨. 그래서 대부분 Pyromania(방화광)3,4스택을 유지시켜놓으려면 애니의 이 거지같은 평타모션으로 씨에스를 잘먹는법을 터득해야됨 ^오^ 
난 개인적으로 좀 아쉬운게 다른 스킬들에는 alt 누르면 쿨타임이 뜨거나 상태가 표시되는데, 애니의 패시브에 alt를 눌러도 아무일도 안 일어남. 이건 솔랭에서 꽤나 심각한 문제인데, 애니가 비주류챔이다보니 우리팀 정글러도 애니를 잘 모름. 그래서 애니의 패시브Pyromania(방화광)스택이 0이나1인데 그냥 막 들어가는 애들이 빈번하더라고. 그럴때 내가 채팅말고 alt로 한번 표시해주면 편할거 같은데, 라이엇 일해라

Disintegrate(붕괴) 애니의 주 딜링 스킬이자, 마나소모량을 매우 줄여주는 스킬. 막타를 치면 쿨이 반으로 주는것도 꽤나 좋은데, 무려! 마나를 전부 돌려줌.(호고곡? 완전 사기챔이자너) 심지어 타켓팅 스킬이라, 확실하게 스턴을 먹여야할때 + 상대방이 이동스킬/스펠이 없거나 써도 상관없을때 qDisintegrate(붕괴)로 스턴을 먹임. 사실 게임 하다보면 라인전 이후에는 qDisintegrate(붕괴)Pyromania(방화광)로 스턴 먹일일이 많지는 않아. qDisintegrate(붕괴) 날라오는거 보고 ㅌㅌ하니까.. 근데 오히려 이 심리를 역이용해서 스턴이 아닌qDisintegrate(붕괴)를 일부러 스턴인척 상대방한테 날리면 알아서 도주기나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같은게 빠짐. 

Incinerate(소각) - 광역 즉발 딜링이라 매우 좋아보이지만, 스킬 모양이 무슨 꼬깔콘 모양에다가 판정도 구데기고, 쿨도 꽤나 긴편임. 라인밀거나 Summon: Tibbers(소환: 티버)이 없을때 깜짝이니쉬할때 사용함. 참고로 Incinerate(소각)Flash(점멸)이   Flash(점멸)Incinerate(소각)보다 더 빠르게 나가니 연습모드에서 한두번 해보시고 감 잡아보시기 바람.(어짜피 Flash(점멸)Incinerate(소각)도 거의 반응 못하긴하지만..)

Molten Shield(용암 방패) - 의외로 꽤나 좋은 스킬. 다른분들은 7렙에 찍기도 하던데, 난 답답해서 무조건 4렙에 찍음. 마나소모 적게 스턴스택을 빨리빨리 돌리기에 좋은 스킬임.라인전에서 상대방스킬이나 평타 맞기 전에 써두면 피해감소가 됨. 하지만 제일 좋은건 바로 애니가 Molten Shield(용암 방패)를 쓰면 티버Summon: Tibbers(소환: 티버)한테도 Molten Shield(용암 방패)가 써진다는거! 이점이 매우 중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 나오고나서 한타에서 풀콤을 박고나서 티버를 상대방 원딜한테 붙여주시고 e 켜주시면 원딜은 5:6 하는 느낌일거임. 티버 이몰뎀 + 평타뎀 + e반사뎀 + 라일라이 면 아주 그냥 지옥일거임. 이를 이용해서 애니를 잘 모르는 적 원딜들이 한타가 끝난 후에 자신을 쫓아오는 Molten Shield(용암 방패)켜진 티버를 잡으려고 평타를 치는데, 그 순간 슬로우가 걸리면서 킬각이 잡힐때가 빈번하므로 유용하게 쓰기 바람.

Summon: Tibbers(소환: 티버) - 애니의 친구 티버! 나머지 qw는 난 다 스마트키를 사용하는데, 궁극기만큼은 풀고 사용할때가 많음. 꽤나 세심한 사거리 계산이 필요하기 때문인데, 중후반 한타에 진입해서 Flash(점멸)를 연계한 Summon: Tibbers(소환: 티버)가 아닌이상 궁을 쓸일이 없어보이면 스마트키로 바꾸기도 함. 상위티어로 올라갈수록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를 스마트키를 안쓰고 하면 반응을 하는 사람이 많아져서.. 또한 이 곰돌이는 상대방의 스킬을 막아주기도 하는데, 어떨때는 브랜드의Pyroclasm(파멸의 불덩이)나 피들스틱의 Dark Wind(어둠의 바람)를 더 맞게 해주기도 하므로 잘 컨트롤해주시기 바람 ㅇㅇ. 참고로 alt나 r를 이용해서 조종 가능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정말 유동적으로 갈 수 있는데, 일단 나는 이번 시즌 애니는 무조건 초반에 마관을 가는게 좋아보임. 과거처럼 룬특에서 마관을 얻을 수 없다보니, 특히 마관신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버린것 같음.

첫 시작템은 무난하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이고, 6렙까지 라인을 버티기 힘들정도Kassadin(카사딘)Viktor(빅토르)Azir(아지르)면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을 가기도 한다. 다만 인장을 가게되면 씨에스를 어느정도 버리는걸 감수해야되고, 귀환을 초반에 자주해야되서 선신발이 강요받는점이 단점이다. 장점은 포션비를 아껴서 버리는 씨에스가 어느정도 용서된다.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나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를 가기도 하는데, 둘다 포식자일때 간다. Xerath(제라스)Lux(럭스)Ziggs(직스)이런애들 상대로 신발 가도되긴하는데, 어짜피 신발없어도 피할만하다. 스킬뒤지게 처맞으면, 어짜피 신발없어도 처맞을거였을거라고 생각하면 마음편하다.

일단 기본적으로 벨트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를 안가는 판에는 (망각의 구)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주문매듭 구슬)  이 3개가 핵심 코어템이라고 봄. 마관과 체력을 챙겨주면서 동시에 주문매듭구슬을 이용한 이동속도와 누킹력. 이타이밍에 원딜, 미드, 물몸 서폿들은 힐을 쓰던 쉴드를 쓰던 엥간해선 원콤이 남. 위에 빌드와 달리 때에 따라 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을 가기도 함.

벨트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는 개인적으로 애니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긴한데, (망각의 구)와 동시에 올리기에는 딜로스가 생기기 때문에 벨트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를 가는 판은 빌드를 이렇게 짬: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주문매듭 구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풀템일때 벨트를 공허나 리안드리 등 기타템으로 교체

이번 시즌에 특히 애니한테 중요한 2가지가 기동력과 마관인데,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주문매듭 구슬) + 끈질긴 사냥꾼 + 기민함 + 상대방을 늦추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까지해서 이니쉬걸기부터 한타에서 까지 상대스킬을 피하고 내 스킬을 근접해서 맞추기까지 매우 편하다고 봄. 특히 (주문매듭 구슬)(주문매듭 구슬)(주문매듭 구슬)(주문매듭 구슬)(주문매듭 구슬)(주문매듭 구슬) 이거 지금 매우 사기템이라 봄. 곧 너프먹을듯. 이동속도 상승량이 말도 안되고, 과거 데파의 부활과 같은 느낌이라 기모찌함. 한타한번하면 100스택 금방 쌓음. 

애니가 추가적으로 갈만한템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정도인데, 쿨감을 중요시하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애니는 너무 조합을 많이 타고, 초중반 쓸데없이 마나만 많고 딜은 안나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이 템은 첫귀환때 몇가지를 판단하고 올리면된다. 
1. 솔킬각이 나오나?
2. 우리 정글이 갱오면 딸만한가? + 갱을 올 환경이되는가?
3. 우리팀 조합이 후반이 약한가?
 이 3가지가 대략 해당되지 않는다 싶으면 올리면 좋다. 라인전이 힘들다고 이 템을 올리면 30분까지 아주 그냥 쓰레기가 된 애니를 볼 수 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 이 템은 탑미드정글이 다 ap면 가는데.. 딱 한판 있었던듯 효율이 꽤나 좋으나 딜로스가 좀 있으니 우리팀에 딜이 부족하다 싶으면 가지말자.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돼지들이 많으면 가볼만하다. 그러나 신발을 팔고 가기에는 마관18과 이속이 너무 아깝다. 바뀌고 몇판 안써봤어서 추후 더 사용해보고 괜찮으면 수정하겠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요즘 별로 안나와서 행복한데, 얘는 라인전이 문제가 아니다.
라인전이야 상대해보다보면 qwe 피할각 나오는데, 문제는 중후반 한타에서 생긴다.
내 풀콤이 이녀석 r이랑 똑같은 딜이 박힌다. 우리팀 원딜이 한타에서 이녀석 플r맞고
엌! ㅁㄷㅊㅇ ㅈㅈ를 외치는 모습을 보자면 아주그냥 홧병이 나서 돌아버릴거같다.
과거에는 밴을 했지만 요즘 안보이기때문에 행복 ㅎㅎ
말자하
애니 특성상 초중반에 수비적인 아이템을 올리면 극심한 딜로스가 오는데 이녀석은 수은을 강제하기때문에 매우 껄끄럽다. 1.5코어나 2코어로 수은을 올리게되면 아주 그냥 개똥오줌스캇히오쓰레기 애니를 만나볼수있을것이다. 이 보라돌이는 역겨운 라인클리어속도와 시야주도권을 통한 잘라먹기로 우리 정글 바텀을 고통을 주기에 좋은 놈이어서 게임이 쉽게 터지기 마련이다. 심지어 10op패시브인 밴시 상위호환을 달고있어서 먼저 패시브를 빼야되는데, 어떤 말자하가 미쳤다고 패시브없을떄 애니한테 나대겠나? 최근 너프먹고 안나와서 행ㅡ복캄니다.
카사딘
보라돌이 3대장중 제일 ㅈ같은놈. 반반가기도 힘들뿐더러 반반을 가더라도 나머지라인을 터트리고다닌다. 나는 1,2킬먹어도 큰차이없는데 이놈은 1,2킬먹으면 아주그냥 게임 지손에서 쥐고흔든다. q의 마저쉴드 + 패시브 마법피해감소떄문에 정상적인 딜교가 안된다. 이녀석 상대로는 보조룬을 결의를 들어서 마방6 + 재생의 바람을 들고 시작템을 부패의 물약이나 도란방패1포를 가주면 버틸만하다. 정 ㅈ같으면 텔포를 들어도 나쁘지않다. 요녀석 상대할떄 첫귀환때 판단을 해서 할만하면 템트리 그대로 가고, 빡세다 싶으면 로아를 올리는것을 추천한다. 요즘 종종 보이므로 이녀석 밴 추천 ㄱㄱ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W와 R 둘다 장막에 안막힌다. 그리고 장막에 q가 막혔다 치더라도 스턴 스택은 남아있어서 노상관. 이녀석 상대는 성장차가 2렙차나 3킬이상 차이나지않는이상 지기 어렵다. 다만 2,3렙타이밍때만 조심해주자.
에코
에코도 매우 쉽다. 근접챔에다가, 라인전에서 딜교하기도 편하다.
한타에서도 에코가 보통 피 5할 이하일때 궁을쓰는데, 5할~7할 사이면 애니 원콤에 녹는다.
궁도 못쓰게하고 죽이기 쉽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사실 트페가 맨날 ㅈ밥이라 생각했는데, 티어올라갈수록 트페들이 잘해져서 과연 트페의 카운터가 애니일지 의문을 가지게됨. 한 마스터쯤되면 애니가 별로 유리하지 않을것 같다.
이 외에 물몸 원딜/ap챔이나 근접챔은 다 할만하다.
다만 Viktor(빅토르)Azir(아지르)Anivia(애니비아)Orianna(오리아나) 요녀석들상대로는 초반 라인전에서 빌빌대다가 6렙타밍때 쇼부보거나 갱을 부르면 된다. 상대방이 신나게 애니 패고있을때 애니는 6렙만을 기다리면 편하다. 
Morgana(모르가나)요놈도 사실 좀 꺼림직한데, 미드에서 잘 안보여서 보이면 공략 씀.

사실 애니는 상대 미드가 뭔지도 중요한데, 그거보다는 상대 정글이 더 중요하다. Zac(자크)Sejuani(세주아니)Jarvan IV(자르반 4세) 이 썩을 개노답3형제가 상대 정글이면 매우 피곤해질 예정이고, 이 외의 나머지 물몸 정글이면 상대가 갱을 왔을때 역관광 각을 보기 수월해진다. 

기본적으로 1렙에 애니가 꽤나 쎈편이므로 딜교해보고 상대가 만만해보이면 지속적으로 딜교하고, 빡세다 싶으면 5렙때까지 참다가 피 2,3할정도 깎아놓고 6렙찍어서 풀콤으로 잡으면 됨. 이론상으로는 완벽하나, 상대방의 실력/스펠과 정글/서폿의 개입에 따라 변수가 많으므로 상황에 따라 잘 딜교하시길..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6렙까지 사리다가 한방 노리기. 자르반, 람머스, 엘리스 같은 씨씨 좋은 정글러가 아군이면 아낌없이 플wq로 호응해주기. 어짜피 스펠은 돌아옵니다. 

 

중반 운영법

 

 이건 특히 퍼플팀일때 개꿀팁인데, 미드라이너가 이거 이용하면 봇 애들 눈치 절대 못깜.


블루팀일땐 별 의미없지만, 퍼플팀일때 이 콩알탄을 타고


골렘쪽으로 넘어가서 뒷치기 갱을 가면 성공확률 100프로. 상대방은 삼거리 와드로 확인을 할텐데 라인을 당기고 있더라도 반응하기에 너무 늦음. 연습모드라 블루팀이었는데, 퍼플팀일때 이용하면 유용함. 상대방이 물몸서폿이면 최소 1명, 봇 호응 좋으면 2명 땀.

후반 운영법

 마저템 거의 없는 딜러 2명 뭉쳐있을때 플궁 ㄱㄱ or 우리팀 원딜이 바루스/코그모 같은 딜 강려크한 놈이어서 살리기만하면 한타 이기면 위협적인애한테 풀콤 ㄱ. 다만 세주, 마오카이 같은 탱커한테는 한타때 절대 풀콤 ㄴㄴ. 잘라먹는 상황이거나 성장차이덕에 빠르게 녹일 수 있을때만 탱커한테 풀콤넣고, 평상시에는 각재다가 후방 딜러들한테 콤보넣기.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생각보다 공략쓰는게 시간이 오래걸리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음ㅡㅡ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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