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71.4% (10표)
0% (0표)
28.6% (4표)
모르가나, 타락한 자
Morgana, The Fall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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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10/14
다1 4000판 미드 감전 모르가나

- 무료하다(2018-10-11, 조회수: 261568)







10만 돌파 감사합니다.~~~




원챔프 클럽 모르가나만판다 입니다.

현재 미드 모르가나로 다2 이상 달고 있으신분은 제가 유일하네여 ㅎㅎ


사실상 살짝 슬픈것이 2년전까지만 해도 미드 모르가나 유저들이 상당히 많았는데 이제는 거의 전멸하다시피 한게... 그래도 몇몇분은 해주시구 있으시구 관심도 많이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실질적으로 많은 분들이 친추가 오셔서 매우 기쁩니다.

특히 모르가나 미드 라는 공감대는 저를 매우매우 짜릿하게 해주죠.


제가 가진것이 미드 모르가나 밖에 없다보니 더 그렇네여.

감사합니다.

사랑해주세요 미드모르가나.


일단 자기소개로 다시돌아가서~~~

 


현재 4천판 가까이(부캐 포함) 했고,  미드 모르가나 룬과 템트리를 연구중에 있습니다.


지금 개발한 룬과 템트리는 정석이 아닙니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 살짝 변형을 시켜줘도 됩니다.

다만 가장 이니시에이팅에 적합하고 잘안죽고 그러면서도 딜이 강한 모르가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공략시작합니다.




6월 22일 다2 복구 완료!




다1 복구완료 ㅎ



모르가나, 타락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9 (+104) 2397 마나 340.8 (+60.0) 1360.8
공격력 55.5 (+3.5) 115 공격 속도 0.625 (+1.53%) 0.788
5초당 체력회복 5.5 (+0.4) 12.3 5초당 마나회복 11 (+0.4) 17.8
방어력 25.38 (+5) 110.3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룬은 이렇게 들어줍니다. 


콩콩이 유성을 대부분 가시겠지만, 룬은 이게 가장딜이 쎄고 좋습니다.

왜냐하면 모르가나는 qwer  이 4가지의 스킬로 1:1로 싸울때 적을 완전히 제압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구 모르가나의 풀콤보의 장판딜은 상상 이상의 폭딜을 선사합니다.

이 경우 콩콩이 유성보다 감전을 들어야 킬을 딸 확률이 높아지죠.


일단 시작부터 단점이라 죄송하지만

모르가나는 상대와 똑같이 cs 먹고 성장하면 챔피언의 한계가 드러나게 되어있습니다.

피지컬로 극복할 수 없다면 킬을 노려야하고 항상 라인전자체를 강하게 가야합니다.


라인전을 강하게 가기위해


                      피의 맛                

피의 맛을 들어주시는 것두 상당히 좋은 판단입니다. 피의 맛과 패시브로 깔짝깔짝 흡수하는 hp가 웨이브단 20~100 정도라고 판단하시면 6렙동안 라인전에서 최소 500이상의 hp, 즉 포션 5개 정도의 효율을 볼수 있습니다.

저는 최근 벨트의 효율과 딜을 조금이라도 높이기위해

돌발일격을 자주갑니다.
라인전의 이득을 살짝 포기하고 후반 한타를 바라보면 이 룬의 효율은 말로 할 수가없죠.

시야 수집으로  주문력을 높입니다. 모르가나는 ap계수가 상당히 높은 챔프이므로 이걸로라도 ap를 높혀 딜량을 올려줍시다. 30ap를 시야 20개로 얻는다면 상당히 이득이죠. 게다가 시야를 제거함으로서 얻는 경험치 또한 상당합니다. 다만 유의해야할것은 제어와드 제거는 오래걸리므로 안전이 확보된후 처리해주시길 바랍니다. 제어와드 치다가 회색화면 보는 경우 꾀 있습니다.


끈질긴 사냥꾼이나 영리한 사냥꾼 둘중 하나를 갑시다. 저는 끈질긴 사냥꾼을 80퍼 정도 올렸으나 현재는 30퍼 정도로 끈질긴 사냥꾼을 찍고 나머지는 영리한 사냥꾼을 올려 벨트 쿨감을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게임 내에서 영리한 사냥꾼을 대체할 수 있는 수단이 없기때문입니다.
끈질긴 사냥꾼의 장점은 추노와 라인 복귀 및 한타합류에서 긍정적입니다. 다만 이 능력의 경우 바람용을 먹음으로서 충분히 획득가능하며 벨트 사용시 40초의 너무나도 긴 렉타임이 쓰고싶을때 사용못하는 경우를 만들어버려 딜로스가 발생할 확률이 크기 때문에 최근 잘 쓰지 않고 있습니다.게다가 마법의 기만함(속도3%) 역시 콤보로 발동하지 않으므로 포킹 몰가시에만 드는걸 추천합니다.

다만 5스택 기준 470의 이동속도는 불과 10~15초 사이에 미드에서 모든 공간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절대로 안좋은 룬이 아니므로 충분한 경험을 통해 상대방 챔프를 보며 판단해서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의할 것은 이동속도를 올리겟다며 이동속도 템트리를 가는건 안된다는 겁니다.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이나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이 대표적이죠.하위코어Aether Wisp(에테르 환영)은 매우 좋은템입니다. 초반에 가시면 기민함 덕분에 주문력 35정도의 효과를 보게되죠.
하지만 후반가면 팔아버립니다. 이 아이템으로 가는 코어는 필요가 없기때문이죠.잘컷을 경우 슈렐을 가는 판단은 괜찮습니다. 2200원을 투자하는것에 큰 지장이 없단 판단하에 말이죠.
마법은 빛의 망토를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이 룬으로 인해 미드 몰가의 파괴력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궁극기 사용시 상대방이 점멸을 쓰면 슬로우가 걸리더라도 끈이 끊어질 염려가 있었는데 이 룬으로 인해 그 확률이 대폭 감소했습니다. 
게다가 이 룬과의 효율이 괜찮죠. 다만 이속빨라지는 타임이 2.5초이므로 최대한의 딜효과를 보시려면 궁쓴 후 벨트 qw를 2.5초안에 다맞추어야 주문력 추가 효과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시 빛의 망토로 넘어가겠습니다. 이 룬으로 인해 이제 마법의 2번째룬을 선택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이 2개중 하나로 말이죠. 주문력 폭풍의 효과를 맛보시려면 절대집중을 드는것도 추천합니다. 이 경우 6렙때 추가적인 주문력만 40정도의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동속도가 너무 답답하여 암이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강물을 걷는자


생각외로 이 룬을 모르시는 분 많더라구요.

매우 좋습니다.

특히 끈질긴 사냥꾼을 가실경우


     


이 3개의 조합은 상당한 파괴력을 가지게됩니다.

로밍위주의 싸움을 하고 싶을때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1렙 강물에서 이속 380을 찍습니다.

신발만 나와도 404의 이동속도가 나온답니다.

갱타이밍은 3렙과 4렙 사이 즉 4번쨰 웨이브를 밀고

ㄴㅏ면 상대방이 상당히 방심하게 됩니다.

약간 뽕맛도 있구요.



시야 수집
와드 또는 챔피언 처치 관여 시마다 감시 중첩 획득. 중첩당 적응형으로 공격력
시야 수집와드 또는 챔피언 처치 관여 시마다 감시 중첩 획득. 중첩당 적응형으로 공격력
시야 수집와드 또는 챔피언 처치 관여 시마다 감시 중첩 획득. 중첩당 적응형으로 공격력

대부분 점화 점멸을 듭니다.

텔레포트를 들경우 라인전이 약화됩니다.

라인전이 약화된다는것은 딜교에 망설임을 가지게 된다는것을 뜻합니다.


모르가나는 기백입니다. 당장 딜교가 질수는 있지만 대포미니언과 룬으로 인한 피흡으로 충분히 체력을 채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딜교할때 쫄지 않도록 점화 점멸을 듭시다.

그리고 생각 이상으로 킬각이 많이나옵니다.

  다만 직스와 같은 라인을 잠시만 비워도 타워가 부셔질 챔프의 상대라면 텔을 들어도 무방하며

라인전자체가 힘든 챔프를 상대로도 텔을 들어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입니다.


점화를 들었다? - 킬을 먹고 성장하겠다는 혹은 cs 차를 벌려 혹은 압박을 통해 적 정글을 미드로 유도해 다른라인을 풀어주겠다 이런 식의 생각으로 판을 보고 합시다.


텔을 들었다? 이것은 같은 cs를 먹고 라인을 유지하며 최대한 미드가 안깨지도록 하는것을 최대로 생각하며 무리한플레이를 줄입시다.

라인전에서 한번 죽고 텔 타고와서 한번 더 죽으면 게임은 끝난것입니다.



마지막 예외적으로 유체화를 드는경우가 있습니다.


제라스 벨코즈같은 물몸타입 입니다.

이런 챔프들의 경우는 라인클리어만 빠르게 하면서 돌아다니며 다른곳에서 이득봅시다.

어차피 거리도 안줄뿐더러 1:1 교전시 절대적으로 질 이유가 없고 9렙부터 점화없이도 땁니다.

왜냐면 상대방은 체력증가 템트리도 가지 않으며 체력도 마스터기준 1700~900 사이이긴 떄문입니다.

모르가나 상대론 마저도 안갑니다.


유체화를 통해 빠른접근과 스킬회피로 cc기를 막으며 궁을 걸면 쉽게 이깁니다.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8%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3/34/45/56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80/135/190/245/30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1.75/2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킬 활용 팁

 스킬은 3렙에 w2렙을 찍는게 특징입니다.


1,2레벨때는 w가 쿨이 될떄마다 미니언에게 뿌려 라인을 빠른속도로 밉시다.

적이 디나이 할 수도 있지만 몇대맞고 그냥 밀어줍시다.

다만 카시 같은챔프는 사리면서 합시다. 


3번째 웨이브때 대포미니언이 오면 1렙w를 원거리미니언 3마리를 포함한 최대한의 cs를 가둘수 있는 곳에 한번 써줍시다.

근거리 미니언이 닿지않는다면 원거리미니언만이라도 닿아야합니다.

그리고 근거리미니언 3마리를 처치하시면 3레벨이 되며 이때 2렙 W를 한번 더 뿌려 원거리미니언을 처치합시다.


이 경우 대포미니언에 w를 맞추면 w의 쿨감이 줄어드는것을 이용해 3레벨때 그 누구보다도 빠른속도로 라인을 클리어하실수 있습니다.

단 미니언 해체분석기를 든 녀석이 있다면 밀릴수도 있습니다. 


탈리야나 라이즈 같은경우는 라인이 오히려 빨리 밀리므로 함부로 W를 쓰지 맙시다


자자, 3레벨때 이렇게 빨리 라인을 밀어서 무엇을하느냐?


여기서 탑쪽 바위게쪽으로 가줍시다.

그리고 바위게를 같이먹어줍니다.


정글 패치 후 바위게의 중요성은 너무나도 커져버렸습니다. .

정글이 수월하게 바위게를 먹게된다면 조금이나마 우리 정글이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킬을 따게된다면 그걸로 터질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항상 우리정글 방향쪽의 바위게를 봐줍시다.

왜냐하면 초반 정글싸움이 승패에 상당히 큰 영향력을 끼치기 때문이죠.

하물며 양쪽 정글이 육식이다? 

초반 1킬이 승패를 가릅니다.

아이템 빌드



요약


벨트는 공통입니다.

1. 벨트 + 모렐 +라바돈
= 아무때나 다 가도 평균이상은 하는 템트리입니다. 애매할때 그냥 이렇게 가주시면 딜 +탱 다됩니다.



2. 벨트 + 루덴 + 라바돈( or 모렐)

= 상대방의 이니시 챔피언이 다소 미흡할때 가주시면 매우 효과적입니다.
모르가나를 물만한 챔피언이 없으시다면 뒤에서 포킹만 해주셔도 게임을 쉽게 끝낼 수 있습니다.

단 , 아군 역시 이니시 챔피언이 없다면 1번 템트리로 가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만약 진입하고 싶으시면 무조건 qw를 맞춘 상태에서 진입하셔야합니다.
이 템트리는 체력이 다소 부족하므로 순살당할 수 있어 적이 체력에 위기감을 느끼고 빠지는 모양새에서만 진입합시다.



3. 벨트 + 존야 + 라바돈

= 1) 올 ad일때

 
상대 미드가 ad라면 제드 탈론 같은 암살자 챔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때 신발은 민첩의 신발을 추가로 가주시면 앞으로 죽을 일 거의없습니다.


  2) 일점사 타겟팅 챔피언



ap상대로도 일점사 가능한 상대에 한해 가주셔도 무방합니다.
피즈나 신드라가 대표적인 예죠.



4) 벨트 + 가면 + 라바돈 + 라일라이


적 탱커 2인이상일때 가주시면 매우 효과적입니다.

다만 서폿이 소라카라면 2코어에 모렐 4코어에 가면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5코어부터는 스스로 원하시는걸 가주시면 됩니다.


제일 첫번째로 가는 아이템은 2개중 하나로 해주세요.


상대방에게 라인전자체가 조금 밀릴거 같으시면 Aether Wisp(에테르 환영)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부터 올려주세요.

라인전 이길거 같으면 바로  올려주세요

다만 최근 저는 신발 에테르 보단 리볼버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끈질긴 사냥꾼의 특성을 올린경우 빠른 이동속도로 이득을 보기위해 이속부터 가는걸 선호하지만


최근 저의 룬은 영리한 사냥꾼을 선호하고 있죠. 

영리한 사냥꾼은 초반 라인전에 큰 영향을 못끼칩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코어를 뽑아주는걸 선호합니다. 

그래서 이속을 포기하고 코어부터 뽑는걸 추천합니다. 




이것은 돈이 1150원이 모였을때의 이야기입니다.



첫 코어로 벨트를 가는 아유는 4가지가 있습니다.


1. 벨트Q (벨트로 살짝 앞으로 이동 후 한템포 빠른 q - 이걸로 상대방이 앞으로 벨트를 쓴것에 정신이 팔려 판단력을 살짝 흐뜨려놓을 수 있어 자주 맞습니다.)


2. 라인클리어 (원거리 미니언 뒤쪽에서 벨트쓰시면 한번에 클리어 OR 원거리미니언 w 깔고 앞쪽 클리어)


3. 감전 터뜨리기 (콤보 - w 평타 벨트)


4. 생존 (체력 300 + 순간적인 이동)



1. 이니시는 벨트 돌진 이니시를 통해 상대의 반응보다 반박자 빠르게 걸수 있습니다.

게다가 거리도 조금이나마 좁히기에 점멸을 사용 후 궁을 쓴다면 상대가 점멸을 쓴다하여도 궁이 끊기질 않습니다


2. 라인클리어 하는 법입니다.


상대가 있으면


멀리있는 원거리미니언에게 w 깔아주시고 앞에 근접미니언 근처에서 벨트를 쓰시면 1초안에 정리가능합니다.

라인클리어 후 바로 위나 아래 수풀로 이동하여 시야를 잡거나 로밍각을 봅시다.


상대가 없으면


중앙에서 미니언들끼리 만날겁니다. 그럼 상대방 원거리 미니언 뒤쪽에서 1티모미터 만큼 거리 이동후 근거리미니언쪽을 향해 써주시면 근거리 미니언까지 다정리됩니다.

1초만에요.

이건 좀 연습이 필요합니다.


3. 감전 터뜨리기

w 평 벨트의 감전 딜은 미쳤습니다 그냥.

궁과 q가 없어도 상대방을 반피로 만들어버립니다.


4. 생존 ★ 가장 큰이유


모르가나가 존야를 가게되면 이니시 욕구와 존야의존도가 너무 커지죠. 

그렇지만 숙련도 낮은분들이  그런짓을 하면 혼자 뻘짓하다가 팀원들도 못 도와주고 비명횡사합니다.

그리고 존야를 쓰기도 전에 블랙쉴드가 깨지고 cc기에 걸려 죽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이유중 하나인 역전의 가능성입니다.


모르가나는 제가 이런말해서 그렇지만 챔피언 자체 성능이 좋지 않습니다.

이기던판도 후반가면갈수록 힘이 빠지기 때문이죠.

당장 아지르 에코 카타리나 등등의 챔프와 비교해봐도 순간 딜량 한타에서의 활약도 등은 비교가 안됩니다.

그렇기에 역전의 가능성을 없애야하죠.


그래서 필요한게 체력입니다.


체력템을 2개이상 가게된 이유도 존야를 안감으로서 얻는 부가적인 관통력이나 체력비례데미지 등을 얻으면서 생존할 수 있는 힘을 얻기위해서였습니다.

딜교 한 두번으로 킬각을 만들어주지 않고 , 상대방을 답답하게 할수 있죠.





이제 다시 템트리로 돌아와 2번쨰 코어입니다.

사실상 제가가는 코어는 80% 모렐로입니다. 

다만 이건 저의 스타일때문일뿐이구 루덴이나 존야를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중요한건 2코어에서 여러분의 모르가나의 성격이 결정된다는 것이죠.


모렐= 극딜, 즉 1:1 싸움 혹은 2:2 등의 소규모교전에서 최대한의 딜 이득을 보는것


존야= 한타 및 생존. 진입 후 안정적 생존을 원하시면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루덴 = 포킹 . 쿨감 30퍼를 찍고 안정적인 마나통을 이용해 대치상황에서 큰 이득을 보며 앞라인이 든든하며 qw만으로도 원딜을 녹여버리는 템트리죠.


이렇듯 여러분의 스타일에 맞춰서 가주시면되겠습니다.


라일리안 템트리는 상대방에게 탱커가 많다싶으시면 

2코어로 리안드리의 가면을 올려주시고 4코어에 라일라이를 갑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3코어입니다. 

3번째 템트리는 무조건 라바돈의 모자입니다.

이 템을 가지 않게되면 모르가나는 딜이 안나옵니다.


진심으로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진짜 버스만 타는 챔프가 되는것입니다.

무조건 3코어에 돈이 850원 있다고 방출의 마법봉 간다면 이기고 있어도 유리하여도 미래를 포기한겁니다.


4번쨰부터는 자유로 가도 됩니다. 



주의해야할것은 템을 선택하는 마인드와 판단력입니다.


우리팀이 불리하고 앞에서 원딜이 딜할 환경을 만들어줄 탱커의 존재가 부족하다면 존야를 먼저 올리는 판단을 해도됩니다.


상대방이 직스같은 챔프라면 잠깐만 라인을 비워도 타워가 꺠질 상대라면 감전대신 콩콩이나 봉풀주를 점화대신 텔을 벨트대신 루덴을 선택할 정도의 판단력을 갖춰줄 판수를 통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절대적인 템트리란 없고 절대적인 환경은 없습니다.

유리한판은 매번있고 불리한 판 역시 매번있습니다.


그중 벨트 템트리가 가장 나은까닭은 1인분은 무리없이 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지는판은 지는것이고 이기는판은 이기는 것입니다.

단지 이길판을 안지게 만들어줄 템트리라는 것일뿐.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에코
라인전에서 이길 생각은 앵간하면 버리는게 좋습니다.
우월한 라인클리어 때문에 딜교자체가 힘들죠.

다만 한타시에는 모르가나가 유리합니다.

이것만 알면됩니다.
에코를 3초안에 녹일만한 딜이 집중가능한 환경에서 Q를 맞추시면 됩니다.

속박시 궁극기를 못쓰기 때문이죠.
라이즈
원딜님을 오지도록 키워줘야 이길수 있습니다.

이길수있는구간은 1~6렙.
만약 그 사이 1킬이라도 못한다면 게임은 적에게 상당히 유리하게 기울어집니다.

솔직히 말해서 라이즈 이길 방법은 전혀 없습니다.
잘하는 라이즈는 라인클리어를 집중적으로 하며 절대로 킬각을 안줌과 동시에 딜교도 안정적으로 합니다.
솔직히 일방적인 딜교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습니다.
조이
조이는 그냥 라인전 자체도 쎼고 라인클리어도 빠릅니다 .

벨트를 가게되면 조이도 벨트를 쓰고 점화를 써도 조이도 점화씁니다.

그냥 일방적으로 당합니다.
답이 안나옵니다.
전 라이즈나 조이를 밴하는데 조이를 더 많이 밴합니다.

진심으로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니비아
6렙이후 애니비아는 라인클리어를 위해 궁을 씁니다.
그때 그냥 궁걸면 땁니다.

사람들이 이걸 몰라서 당하는거지 이걸로 한번 애니비아 영혼까지 털어보시면 왜 쉬운지 아실겁니다.
그냥 달라붙으면 벽도 못쓰죠.
진심으로 쉽다고 느낍니다.
벨트나왔을때 애니비아가 궁을쓴다? 벨트 쓰고 궁 박아주시면됩니다.
벨트로 미니언 일부를 제거하면서 들어가야 체력 손실을 최대한으로 줄이실 수 있으니 각 잘봐요.
카타리나
생각외로 쉽습니다.

적 미니언과 아군미니언이 없으면 그냥 궁걸어주세요.
적 정글과 우리정글에서 1:1로 만난다면 그냥 궁걸어주세요.
풀 딜량 vs 순간딜량이지만

모르가나가 더 쏍니다.
라인클리어를 빨리하면서 자잘하게 데미지를 누적시키고 바텀 시야만잡아주면 이깁니다.
빅토르
겁나 쉽습니다.
벨트 온될때마다 그냥 벨트쓰고 궁걸면 이녀석은 아무것도 못합니다.

풀 딜량으로 모르가나가 압도적으로 높기때문에 초반에 조져주면 후반가서 아무것도 못합니다.


추가 예정입니다. 

미드 모르가나 하실분들은 Ctrl + F 를 통해 챔피언을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이것은 제 경험상의 대처방법등을 적어놓은 것입니다. 

난이도별로 나누겠습니다. 

Galio(갈리오)Diana(다이애나)Ryze(라이즈)Lulu(룰루)LeBlanc(르블랑)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Veigar(베이가)Vel'Koz(벨코즈)Brand(브랜드)Vladimir(블라디미르)Viktor(빅토르)Sion(사이온)Swain(스웨인)Syndra(신드라)Ahri(아리)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Azir(아지르)Akali(아칼리)Annie(애니)Anivia(애니비아)Yasuo(야스오)Ekko(에코)Wukong(오공)Orianna(오리아나)Irelia(이렐리아)Zyra(자이라)Zed(제드)Xerath(제라스)Zoe(조이)Ziggs(직스)Zilean(질리언)Karma(카르마)Cho'Gath(초가스)Kassadin(카사딘)Karthus(카서스)Cassiopeia(카시오페아)Katarina(카타리나)Corki(코르키)Quinn(퀸)Talon(탈론)Taliyah(탈리야)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Pantheon(판테온)Fiddlesticks(피들스틱)Fizz(피즈)Heimerdinger(하이머딩거)Lux(럭스)

하下
럭스 - 럭스는 Q 포킹이 딜이 생각외로 강하지만 피의맛을 들어주시면 체력 잃는 비율보다 럭스 마나통 없어지는 비율이 더 큽니다. 
초반 라인전 이후에는 럭스의 스킬로는 모르가나를 죽일 딜이 나오지 않으므로 속박만 잘 피해주시거나 막아주시면 쉽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룰루 - 요즘 선지휘관 룰루가 많죠. 
2가지 선택이 있는데 지휘관을 따라가거나 그냥 딜 가는겁니다. 
지휘관은 라이너에게 상당히 부담이 되는 템트리지만 초반 딜로스가 미친듯이 큽니다. 
지휘관으로 이득을 보기전에 라인전자체를 부셔버리면 쉽게 이깁니다. 
특히 룰루는 평타비중과 스킬비중이 반반입니다. 
딜에서요. 
후반 한타를 제외하곤 초 중반은 모르가나에게 딜로 이길 수가 없습니다. 
그냥 정상적인 딜 템트리로 가셔서 룰루 조져주시면 됩니다. 

주의할 건 2가지. 
6렙전 싸움시 룰루 평타데미지 생각외로 쎼서 질수도 있으니 앵간하면 6렙이후나 아군 정글러 개입때만 싸워주세요. 

2번째 룰루는 2개나 되는 보호능력, 스펠까지 만약 보호 스펠일 경우 3개나 되므로 50~ 70퍼 정도의 체력으로 만들고 싸워야 1:1 킬을 낼 수 있습니다. 
굳이 킬을 내지 않고 집으로 보내도 되지만 킬내고 싶으시면 킬각 잘재셔야 합니다.



벨코즈 제라스는 비슷한 경우라서 같이 씁니다. 

저는 이 둘을 만날경우 유체화 듭니다. 
왜냐하면 어차피 라인전시 일방적인 딜교 이외엔 없기 때문이죠. 
모르가나 Q를 미니언사이로 맞추는건 상당히 힘들죠. 
그러므로 그냥 주변 시야장악을 해줍시다. 
라인 클리어 능력은 모르가나가 더 우월하므로 주변 핑크와드 제거 혹은 로밍을 통해 이득을 봅시다. 

제가 주로 하는 방법은 끈질긴 사냥꾼을 들고 첫귀환 아이템을 에테르 환영과 신발을 갑니다. 
그리구 W를 한번 미니언에 뿌리고 뒤도 안돌아보고 바텀으로 갑니다. 
바텀 핑크와드 제거목적이죠. 
제거 후 복귀하시면 미니언이 딱 도착합니다. 
다시 뿌려주고 바텀쪽으로 사라지면 적 바텀에 상당한 압력을 넣을 수 있고 적 정글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아군 정글러가 바텀쪽에서 사냥중이라면 3:4까지 노릴 수 있구 탑쪽이라면 우리 정글러가 카정하기 좋겟죠. 

어쨋든 이런식으로 소소한 이득을 크게 벌리는 식의 플레이를 합니다.


빅토르 안

제가 최근 미드에서 이 녀석이 나오면 기뻐서환호를 지르죠.

이유는 답이없을정도로 쉽기 때문입니다.

이녀석이 정화를 들든 점화를 들든 힐을 들든 벨트 나온순간 겜은 터집니다.

그리구 2킬까진 따이고 시작해도 이길 수 있다고 장담할 수 있죠.


얘는 딱히 공략이란게 없구 그것만 주의하시면됩니다.

빅토르의 스킬을 다 맞고 블쉴을 써야한다는 것.

블쉴이 깨지면 킬각을 놓치게되죠 중력장 때문에.

그것만 조절해서 블쉴 타이밍만 잘 맞추면 쉽게쉽게 이깁니다.


벨트나오면 빅토르가 레이져로 미니언 지지면 그때 바로 벨트쓰고 들어가서 궁 쓰고 따면됩니다.

 

아지

얘도 위와 같은 경우죠.

딜교하려고 병사를 제쪽으로 보낼때 그냥 앞무빙 하면서 벨트쓰고 돌진하면 이깁니다.


이 아이도 그냥 블쉴 타이밍만 잘 맞추면 쉽게쉽게 가죠.

참고로 아지르의 궁으로 깨지는 블쉴은 아지르 궁의 효과까지 막아주면서 깨지므로 뒤로 밀려나지 않습니다.


 오리아나

파밍왕이죠.

2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라인전을 박살내기 위해 위와같이 벨트감전으로 가서 싸워주시면 됩니다.

짤짤이는 오리아나가 강하지만 풀딜교는 모르가나가 이깁니다.

블쉴은 오리아나 궁 쓸때 딱 써주시면 됩니다.


2번째는 콩콩이와 강물을 걷는자 기민함, 지배에 끈질긴 사냥꾼 등 이속템트리만을 올려 라인클리어 후 로밍이나 시야장악등을 하는것입니다.

그러면 주변 정글의 시야주도권을 챙기게 되고 바텀에 압박감을 줄 수 있죠.



Q날릴때 스킬로 맞딜교 하지말고 평타 2방~3방 떄려주시면 됩니다.

한쪽에 와드 박아주셔서 정글 갱만 주의하시면 라인주도권은  모르가나에게 항상 있습니다.


6렙 이후 카사딘이 궁을 썼다면 그냥 플 궁으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6렙때 궁 쿨타이밍이 길어 충분히 딸 수 있습니다.

콩콩이를 들어도 상당한 이득을 취할 수 있죠.


후반 가면갈수록 도주기와 체력등으로 인해 따기 어려워지므로 초반 스노볼링이 관건입니다.


 탈리야

벨트 나오면 겜 끝난겁니다.
벨트전에도 한방 딜교는 무조건적으로 모르가나가 이깁니다.
벨트전에는 궁걸어주시고 적이 플로 빠지면 쫒아가지 말고 한번 빼줍시다.
담턴에 잡을 수 있다는 생각하에.

궁 걸기전에는 탈리야가 미니언정리를 위해 스킬을 뺀 상태여야합니다.
벨트 나온후는 그냥 탈리야가 스킬 아무거나 하나라도 쓰면 벨트쓰고 돌진하고 궁씁시다.
딜은 충분합니다.
이녀석도 초반 여눈템트리를 가기때문에 딜로스가 상당히 심각하므로 쉽게쉽게 생각하시면서 가시면됩니다.

추가하겠습니다. 나중

  •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 딜교는 w를 통해 해줍시다.

    w를 깔고 평타를 2방 때리면 감전터집니다.


    감전 터지면 빠집시다.


    W는 앵간하면 적챔피언이 포함된 미니언위에 던지는게 좋지만 적이 미니언위에 없다면 그냥 미니언 위에   써줍시다.

    라인만 빨리밀어도 적의 마나는 미니언한테 써질것입니다.


     

    중반 운영법

     이제부터 Q의 정확도가 티어를 가릅니다.


    Q의 정확도를 올리는 법은 2가지입니다.


    1. 이동속도가 빨라 빠른접근 후 상대방의 경로를 최대한 봉쇄하여 Q를 날리는 것.


    제가 이속 템트리를 초반에 하위코어로 올리는 이유입니다.

    이동속도가 빨라 상대방에게 빠른 접근 후 Q를 쏘고 빗맞으면 후퇴 맞으면 이니시를 걸든 말든 어쨋든 중요한건 거리입니다.

    거리가 매우 긴 스킬이지만 속도가 빠른편은 아닙니다.

    보고 피할 수 있는 수준인거죠.



    2. 쿨감을 늘려 많이 쓴다.

    그냥 많이 쏘면 그 중 한번이라도 맞을 겁니다.

    근데 사실입니다. Q 마스터 40퍼 쿨감기준 6초입니다.

    작은시간은 아니지만 그리 긴 시간도 아니죠. 많이 쏘시면 확률은 높아집니다.





    생각을 하면서 해야합니다.

    라인을 적이 더 빨리클리어한다면 주도권은 적에게 있고, 모르가나가 더 빠르다면 주도권은 모르가나한테 있습니다.


    주도권이 없다면 없는대로 사리면서 cs를 먹고 아이템을 맞추고 어떻게든 벨트를 통해 라인클리어를 빠르게 합시다.

    그리고 주변 제어와드들을 제거하러 다닙시다.


    1:1이라면 앵간해선 절대 안지는게 모르가나입니다.

    점화를 덜었다면 더욱 더!

    자신감을 가집시다.

     

    후반 운영법

     3코어까지 나왔다면 그냥 벨트 점멸 궁만 써도 적은 모르가나 못잡아요.

    진짜 못잡아요.

    적 스킬을 다맞아주고 우리팀한테 뒤를 부탁합시다.

    빠져나올수 있다면 더 좋구요.


    앵간해선 미드나 원딜 서폿은 데리고 갑니다.

    1:1교환만이라도 겁나 이득이죠.


    한타때는 앵간하면 Q를 맞춘 적에게 들어가는것을 추천합니다.

    어느정도 모르가나 하셨으면 각을 아시겠지요.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제가 확신하는것은 콩콩이나 유성보단 감전이 훨씬좋고 벨트가 훨씬좋습니다.


    초반 8렙기준 벨트가 나왔다고 했을시

    모든 적 미드 라이너 상대로 풀콤보를 맞아도 죽지않습니다.


    왜냐? 체력 300이기 떄문입니다.


    초반 방어력, 마저 의미없습니다. 체력이 짱입니다.

    풀피일 경우 절대적으로 버틸 수 있다 라는 확신하에 1:1 배틀은 전부 이길 수 있어요.


    모르가나 쓰레기다, 버스챔이다 흠... 맞긴맞는데 틀리기도 해요.


    모르가나는 라인전이 강한 그리고 한타때도 매우 강력한 군중제어기를 가진 훌륭한 ap 미드챔프입니다.

    다만 어중간한 모르가나는 일반적인 챔피언보다 안좋다는것은 사실이죠.


    버스챔이란것도 결국 원딜이 잘 해야 이긴다라는 공식이 어느정도 있는것도 맞습니다.

    다만 버스를 무임승차 하면 안되는거죠.

    적 스킬을 다 빼주고 우리원딜이 안정적인 딜을 넣을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게 모르가나입니다.


    챔피언별 대응은 시간날때마다 꾸준히 업로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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