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0
0
0
0/0
소나는 딜포터로 가야하죠~

- 우리집로또(2018-03-05, 조회수: 6531)

안녕하세요.

<소나 서폿을 해야하는 이유>


소나하면 보통 서폿을 많이 떠올리고


서폿하면 주로 요즘은 탱커를 많이합니다만


초반라인전 단계에서의 강력함과

중반소나의 빠른 정찰력과

그리고 중반이후 소나의 딜과 이속느리게 하는 패시브활용

지속교전을 가능케하는 힐

한타시궁으로 인한 한타도움등


소나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하다 할 수 있습니다.


서폿은 역시 소나입니다.~


또한 중후반에는 탱까지 어느정도 보완하며 바로 녹는것을 방지합니다.


새미탱커의 역할까지 수행하는 만능 서폿 소나~



가장 큰 이유는 dj소나가 최고스킨이기 때문이죠.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룬설명>


룬은 무조건 이렇게만 듭니다.

다른건 배제하세요.

다른 룬도 있지만 초반에 도벽으로 올리는 돈벌이와

비스킷이 솔솔하며 신발과 통찰력도 무시할수없습니다.

또한 두번쨰는 선택입니다만

궁극을 자주활용하기위한 마법을 듭니다.

또 기민함으로 이속증가와 함꼐 후반을 바라보는 딜넣기 수월하게 해줍니다.

취향에따라 깨달음 10프로 재사용감소로 해도됩니다.


기민함과 깨달음 둘중하나를 선택함에 있어서의 포인트는

초반에 볼리베어와 같은 이속이 중요한 캐릭과 상대시엔 이속

그외에는 꺠달음을 듭니다.

후반까지 생각하며 기민함을 드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주요핵심은 우선 도벽입니다.


도벽으로써 라인전에서 치고빠지면서 짤짤이를 먹일때마다

돈을 얻습니다.


그렇게하여 빠른시간안에 템을 올리는 방식입니다.


서머너스펠은


점멸은 고정이며


힐과 탈진 둘중하나를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고릅니다.


예를 들면 카타리나나 마스터이 같은 우리편 원딜을 노리거나 진입하는 챔프일시


탈진한방에 바보가 됩니다.


그러나 그이외에는 힐을 들어줍니다.


점화보다는 힐이 더 좋습니다.


소나의 약한 체력을 보완하며 생존에 힘을 더합니다.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대신 28~336 (+0.2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2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15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1/12/13/14%(+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스킬 콤보

 콤보랄게 딱히 없습니다. 그냥 이키고 큐짤 먹이거나 하는게 다입니다.

보통 큐짤로 먹이고 스피드가 딸릴경우엔 이를 누른뒤 큐로 짤짤이를 넣어주세요.

궁각이 보이면 궁을 쓰고 큐짤을 먹입니다.

스킬 활용 팁

1. 적이 속도가 빠른경우 이를 쓰고 속도를 올려서 큐를 쓴다.

2. 1렙은 큐를 무조건 찍어줍니다. 단 2렙에서 E와W중에 골라야하는데 이때 힐보다는 속도에 투자해서 치고빠지기를 수월히 하겠다하면 이를 먼저 찍어줍니다. 궁은 뜰때마다 궁을 찍어줍니다. 큐를 선마하고 이와 더블유중에 이를 우선 마스터합시다. 초반 라인전단계 이후 발빠른 로밍과 정찰을 위해 속도 증가가 더욱 좋습니다.

만약 라인전이 길어지며 힐을 요할시엔 힐을 찍어도 됩니다. 하지만 보편적으로는 더블유보다 이를 우선 마스터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처음에는 주문도둑검을 뽑아 골드를 모으면서 주문력을 올려줍시다.


짤짤이를 하면서 돈을 모으기도 좋죠.


그뒤 우선적으로 광휘의 검을 뽑아줍니다.


부족한 마나를 보충하며 재사용감소와 함꼐 짤짤이를 넣을시 큐에 기본공격을 더해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이속이 느린 소나를 위해 신발을 사야하겠으나 룬에서 신발을 주는 특성을 넣었기에

신발 구매는 하지않고 빠르게 템트리를 올려줍니다.


그러나 블리츠크랭크와 같은 챔프가 있을시 이속이 중요하기에 알리스타와 블리츠는 꼭 벤해줍시다.


만일 블츠가 나온다?


그런데 이 공략을 보고 한다?


그럼 집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블츠의 다가오는 속도에 당기는것을 피하기 어려워지게 됩니다.


그 외의 챔프같은 경우는 맞파밍식의 cs챙기기 전으로 가게되는데


그때 cs를 먹는 적 원딜을 노리면 큐짤을 넣기 수월해집니다.


초반에 부족한 이속을 10분이 지나면 신발이 생기면서 기본신발보다 빠르기때문에


10분만 버티면 주문력과 함께 더불어 이속을 함께 얻어 강력해진 타이밍이 오게됩니다.


큐짤로 많이 견제해주세요.


또한 초반에 주는 와드를 미드쪽에 깔고 오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 그러시면 안됩니다.


라인전시 봇에 있는 부쉬에 와딩을 해야 부쉬에 숨어있는 적에게 큐짤을 날리기가 좋습니다.


또한 갱킹을 방지하기위해 용쪽 와딩을 필요로 할 수 있기에 초반에 주는 와드는 소나에게 아주 중요합니다.


초반에 큐짤을 몇번 넣다보면 금새 돈이 벌려서 광휘의 검을 쉽게 뽑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문도둑검이 돈을 주기때문에 금새 템트리가 올라갑니다.


또한 중간중간 라인전마다 피가 깎였을경우에도 특성에서 주는 물약이 도움이 됩니다.







핵심은 초중반부터 입니다.


광휘의검이후 라일라이를 갈것이냐 리치베인을 먼저 올릴것이냐 둘중하나를 선택합니다.


만약 상대편이 속력이 빨라 짤짤이가 어렵다면 리치베인을 먼저가고 아니라면 라일라이로

슬로우를 걸어줍니다.


그러다보면 아마 신발이 나올겁니다.


이때부턴 큐짤의 강력함이 더해집니다.


여차하면 궁각이 나올시 정글과 함께 점멸로 킬을 따주세요.





중반에는 소나의 부족한 쿨감을 보충하며 부족한 체력을 보완하는


방어형 템트리를 갑시다.


상황에따라 얼어붙은 심장대신 란두인을 가고 신발을 아이오니아장화로 사주세요.


만약 ad챔이 많아서 탱킹에 힘을 보태야한다면 특히 치명타가 무서울때

란두인을 가고 장화를 아이오니아로 바꾸시고 특성에서 10프로를 넣어주세요.


그렇게하여 쿨감을 맞춥니다. 혹은 라바돈을 뺴고 쿨감템을 넣어줍니다.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으나


보편적으로는 점화석을 먼저 올려 체력과 쿨감을 줄이고

그뒤에 빙하의 장막까지 올려 추가로 10프로를 맞추어줍니다.

얼어붙은 심장까지 나오게되면 쿨감40프로가 맞추어지는대

이때부터 소나는 이를 계속 키면서 맵을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이때는 와드를 탐지용으로 바꾸어서 맵의 와드를 다 지워주세요


그리고 저같은 경우 라바돈으로 6코어템을 맞춥니다만

맵의 시야장악이 중요하다 판단될시에는 시야석을 올려서 시야를 먼저 확보합니다.


초반의 갱킹을 조심하며 봇과 함께 와드를 두개 깔면 정글링을 충분히 대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초반에 라일라이와 리치베인이 나오는것이 핵심이므로

시야석은 초반에 사지않습니다. 오히려 라인전에서 시야석보단 딜로 인한 상대를 견제하는것이 좋습니다.


라인전이후 중반이후에 시야석을 상황봐서 사주세요. 라바돈대신요.


 

 

라인 / 정글 운영법

 큐짤로 cs파밍하는 적을 노린다. 집에보내서 우리편 원딜이 클 수 있도록

 

초반 운영법

 다른거 없고 큐짤을 잘넣고 딜교환에서 손해를 보지 않도록합니다.

특히 3렙에서 큐를 2번찍고 이때 강력하므로 적극적으로 큐짤을 해줍시다.

그리고 와드는 절대적으로 아껴두었다가 보편적으로 탑쪽으로 정글링을 가기때문에

바로깔지말고 아껴두었다가 4렙이후에 깔아줍시다. 혹은 상대편 봇부쉬쪽에 깔아서 부쉬에 숨은 적에게

큐짤을 넣기 쉽게 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이후 쿨감을 확보하여 e를 통한 빠른 이속으로 맵을 돌아다니면서 적와드위치를 파악하며 지워줍니다.

특히 용싸움을 위해 틈틈히 상대방 진형쪽에 와딩을 파악합니다.

중반에 궁쿨이 돌아올때 정글러와 함께 킬을 노립시다. 

 

후반 운영법

 탱킹이 중요합니다. 소나는 몸이 약하므로 바로 녹기쉽습니다. 때문에 탱킹을 보완하는 템으로 맞추어줍니다.

쿨감과 함께 좋은 템으로는 얼어붙은 심장과 정령이 있습니다. 만약 쿨감이 40프로 맞추어질시 이속을 위해 신발을 아이오니아 장화는 가지않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계속 큐짤파밍을 통해 슬로우를 걸어주며 견제하며 교전이 벌어질시 궁을 적절히 넣어주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블리츠일시에는 신발이 늦게 나오므로 최대한 사리면서 너무 앞으로 나가지마세요. 알리스타는 벤하는게 좋습니다. 갑자기 들어오는 쿵쾅에 죽기쉽거든요. 한타에서도 알리스타의 탱킹력에 밀리기 쉽습니다. 그외의 서폿의 경우 소나가 우위를 점하기 좋습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