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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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Veigar, The Tiny Master of Ev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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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3)미드베이가 이렇게하면 나도 다이아를 갈수 있다.방어는 곧 공격이다!

- 베이가꿀잼(2018-03-09, 조회수: 31857)

Veigar(베이가)현 시즌 다이아3 초반 운영법과 중반대처만 한다면 브실골플 탈출가능합니다.베이가는 폭딜이 좋은 미드챔프 중에 하나지만 보통 룬과 템트리는 일반적인 템으로 가서 쉽게 죽일수도 있지만 쉽게 죽을수도 있는 베이가.
항상 대부분 사람들은 거리를 안주면 된다.뒤에서 딜만 해주면 된다 라는 말이 많은 챔프중하나인 베이가는 말이 쉽지 티어가 올라갈수록 힘듭니다. 사람의 취향에 따라 틀리지만 쓰는사람에 따라 변하는 베이가를 한번 알아봅시다.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8) 2416 마나 490 (+26.0) 932
공격력 52 (+2.7) 97.9 공격 속도 0.625 (+2.24%) 0.863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 86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Veigar(베이가)저의 베이가는 방어가 곧 공격이다.  보통 마법에 콩콩이 또는 유성을 드는 사람이 거의 80~90프로 일겁니다.저처럼 영감에 봉풀이 필수적 룬중에 하나고 또한 외상또한 필수적 룬중에 하나입니다.초반 봉풀 너프 먹기전까진 많이들 쓰였지만 너프먹은 이유부터 안쓰는 사람이 많습니다.

스펠부분에서 알려드리겠지만 봉풀의 장점은 변화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저는 항상 텔과 점멸을 들고 시작합니다. 나중에 운영법에서 말해드릴꺼지만 중,후반부터는 한타싸움 한번에 게임이 끝날수도 있는경우가 많습니다.스펠은 다 살아 있는데 5:5한타때 텔이 필요할까요? 예전같았으면 한타 승리후 텔로 타서 억제기 깐후 넥서스파괴하면 되지만 그건 이겼을 경우 입니다. 자 그럼 봉풀의 장점을 살려볼까요? 적이 폭딜 돌진기 챔프류 Riven(리븐)Rengar(렝가)Yasuo(야스오)Zed(제드)Fizz(피즈)Pantheon(판테온)Katarina(카타리나)Talon(탈론)Irelia(이렐리아)보통 렝겜에 미드든 탑이든 들어오는 조합은 내가 아무리 잘커도 한방에 죽을수도 있고 딜로스가 많이 생깁니다 이럴때 Exhaust(탈진)으로 꼭 바꿔주셔야 됩니다. 이게  바꾸고 안바꾸고 차이가 엄청납니다.원딜류 평타챔프도 포함입니다 기본적으로 Vayne(베인)Varus(바루스)Twitch(트위치)등 우리 서폿과 함께 2탈진 상대에겐 부담감이 클수 밖에 없습니다.물론 원딜은 뒤에서 카이팅하지만 쓰게 원딜한테도 쓰게 될경우도 꾀나 있습니다.

두번째 핵심룬인 외상.
저는 아마 외상이 저의 베이가 승률과 티어를 올려줬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게임시작 초반에 몇번 외상하다가 나중엔 잘 외상안하는 분이 많이 봤습니다.우리는 미드라이너 입니다. 시에스를 먹을수 있고 킬을 먹을수 있는 포지션 입니다.초반 와드하나 중반 1코어템 먼저 뽑고 한타하느냐가 승리퍼센트가 많이 오릅니다.롤은 템을 누가 먼저 빨리 뽑고 이기냐의 게임입니다.그 모자라는것을 보충해주는 외상은 초.중.후반까지 필수룬이라고 생각합니다.물론 사람의 플레이 스타일과 성향에 갈리지만 저의 티어와 저처럼 방어적인 성향인분은 알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룬은 유동적이지만 초시계가 10분 너프를 먹긴 했어도 미드에 제드나 야스오면 존야트리 타는사람이면 들고(저는 제드말고는 존야를 안갑니다)그거아니면 신발이 더 효율적입니다.참고로 미니언해채기는 베이가는 굳이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크게 효율을 못느껴서 입니다.
마지막으로 쿨감5%는 필수(45%쿨감 위해서)

보조엔 마법.

마나순환팔찌는 초반라인전때 쓸모가 있고 쿨감10%주는 깨닮음으로 했습니다.(45%쿨감위해)마법쪽에 다른 좋은룬도 있지만 이게 맞는거같고 쿨감에서 고민이 많았지만 템에 오버 쿨감이 되서 그냥 깨닮음을 했습니다.
봉주풀 안쓰는 베이가는 스펠에서 많이 갈립니다.Ghost(유체화)부터  Heal(회복)드는분도 Ignite(점화)공격적으로 하는분도 있고,Teleport(순간이동)로밍을 가는분도 있고,Cleanse(정화)cc가 많아 드는분도 여러가지 유형이 있습니다.이건 딱히 뭐가 좋다고는 말못하지만 봉주풀 베이가하는 저는 유동적으로 딱 3개만 씁니다.(참고로 시작스펠은 무조건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입니다!)1순위Teleport(순간이동)2순위Exhaust(탈진)3순위Heal(회복)입니다. 점화는 랭겜돌리면서 한번도 안써봤고 정화,유체화도 실험용으로 말고는 거의 안씁니다. 스펠부분은 정답이 없으며 참고하시고 나한테 맞는 스펠을 쓰시기 바랍니다.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7/0.8/0.9/1.0/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적인 콤보 E.W.Q.R

스킬 활용 팁

 베이가를 할줄 모르는 사람은  보통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왜 스턴을 못 맞추냐고 많이들 이야기 합니다.즉시 발동이 안되기에 말처럼 쉽게 되지를 않습니다.지평선은 말보다는 스스로 감을 익혀야 합니다.베이가는 당연 스턴을 맞추는게 중요하지만 쉽게 자르반 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스턴맞으면 좋고 아니면 가두고.

그리고 베이가를 잘하는사람은 바로 W를 잘 맞추냐 못 맞추냐  입니다.


W를 못맞추면 한타때 쿨감을 맞춰도 딜로스가 생기고 또한 적이 나를 추노 해올때 W를  상대방 두걸음 앞에 쓰면서 1초동안의 멈짓한 시간을 수도 있습니다.베이가는 타겟팅 스킬은 궁밖에 없으므로 모든스킬이  숙련도가 필요합니다.한가지 팁아닌 팁이지만 스킨중에 오메가베이가 스킨을 쓰세요~

W스킬 임팩트가 상대방한테 잘 안보인다는 말을 종종 듣곤 했어요^^저도 물론 쓰고 있습니다.


스킬 렙업순서가 다른 사람과 다른이유중 하나가 W랑E인데 보통 E는 렙업할수록 스턴시간이  길어지는건 누구나 아는사실이기에 많이 찍습니다. 하지만 저는 라인클리어와 대미지 때문에 W를 3렙 찍은후 그다음부터 유동적으로 찍습니다.미드라이너가 종종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그럼 1렙E는 스턴을 맞추고 W를 써도 그전에 스턴에 풀려서 나와버리기 때문에 저런경우엔 W를 3렙찍은후 그다음부턴 E를 선마합니다(Q는 1순위선마)


스킬순서가 저렇게하는 이유는 저의 템트리때문에 하는이유입니다.

W스킬 3렙기준으로 원거리 미니언이 한방에 죽고 상대방에 템트리에 따라 스킬순서가 갈리는 기준점 같은 위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초반템필수 순서
자 이제부터 제일 중요합니다.AP챔프에 기준으로 이야기하겠습니다.

저의 최종템엔 심연의가면과 리안이 포함이되어 있습니다.그말은 즉 원콤에 죽지 않겠다는 이야기입니다.앞서 말했듯이 한타포지션때 누구나 뒤에서 딜하면 아무도 안죽겠지요.하지만 말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초반

시작은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으로 합니다.Doran's Ring(도란의 반지)이랑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도 해봤지만 효율면에서 저게 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베이가는 어떤모든 미드챔프류 중에 라인전 만만한놈이 없습니다.라인전부터 이기고 가는 챔피언이 없다는겁니다.
 
시작부터 상대방은 보통 베이가한테 강한압박을 해서 라인전에 우위를 먼저 선점할려고 많이 합니다.특히 카사딘같은 경우는 Q짤로 더 심하게 합니다.어쩔수 있나요~시에스먹고 스택을 쌓습니다.보통 1렙2~4스택이 쌓이고,강한 압박에 피가 60~70%되어 있다면 1포션을 빨아줍니다.(서로 무난히 시에스만 먹는 분위기면 포션유지합니다)

이때 2렙부터 시작입니다.2번째 웨이브에 온 원거리 미니언에게 W를 씁니다.라인 클리어가 우선입니다.스택은 2순위구요. 돌아오는 2번째 스킬 쿨에 W를 다시 원거리 미니언한테 써주면 3마리가 죽습니다.이때 보통 상대방은 의아해하면서 당황해 해서 자기도 같이 라인을 밀려고 미니언한테 스킬을 씁니다.
이때 레드진영이든 블루진영이든 보통 정글은 탑갱을 보통 가거나 바위게를 먹는습니다. 탑쪽 가는길 작은 풀숲한개있는 곳 주변 아무곳이나 와드를 하나 꼭 박고 다시 옵니다.3렙도 비슷하게 원거리에 W를 쓰고 합니다.이제 4렙때가 첫 귀환 타이밍인데 여기서 내가 마나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대포미니언 라인이 오기전에 갔다오던지 먹고 가던지 해야하고 스택은 기본적으로 Q로 쌓으면서 하셔야합니다.파밍 평균적으로 했을경우 650~750원이 있을겁니다.외상은 이럴때 쓰라고 있는겁니다. 그럼 Ruby Crystal(루비 수정)Control Ward(제어 와드)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를 빨리사고 바로 텔로 복귀합니다.그럼 보통 상대방은 Teleport(순간이동)있으면 같이 복귀할꺼고 없는애는 5렙까지 계속 라인전을 할겁니다.이제 5렙부턴 Q.W한번씩에 원거리 미니언이 죽기때문에 계속 라인을 밀어주면서 6렙을 찍으면 초반라인전은 무난하게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무난하게 갔을경우지만 갱이와서 플이빠지고 포션이 없을때는 3렙때 그럴때가 많습니다.그럼 바로 집을가서 Ruby Crystal(루비 수정)사고 외상으로 여유가 되면 Control Ward(제어 와드)까지 사서 바로 복귀하시고 다시 라인을 밀어놓고 5렙때 귀환을 해서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Control Ward(제어 와드)사고 옵니다. 즉 무난할땐 귀환이 1번. 적갱이와서 플빠지고 포션다빠지며  피가 반밖에없으면 미니언 더먹을려고 하지말고 빨리 집가서 텔타고 와야합니다.안죽는게 이득입니다. 상황이 안좋을땐 귀환이 2번이 되겠네요 5렙안에~

그리고 참고로 간혹 내가 4렙때 마나가 20~30%정도 있을때 봇이나 탑에서 소규모 한타가 종종납니다.그땐 뒤로 빠져서 텔로 가줘야합니다.어차피 집갈 타이밍이라 텔타도  손해는 크게 안봅니다.한타가 이겨야 쉽게쉽게 가기 때문(마나없을땐 그냥 집)


중반 6~13렙

6~8렙때 이때가 느껴집니다.딜이 조금 부족한데? 라는걸요..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간 베이가랑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간 베이가의 차이점은 창과방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W를 3렙찍는 이유중 하나 입니다. 어떤 미드캐릭이 와도 심연의가면을 1코어를 가는 베이가로서 안죽기만하면 이득입니다.Veigar(베이가)딜자체가 쌔기때문에 그냥 약간 부족할뿐이지 정도입니다.
10분이 넘을때는 이제 보통 1코어템인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약간 신비한 장화)나와 있을껍니다.쿨감25%에 신발은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를 사고 난 후에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가면 됩니다. 더는 미드라인 솔킬은 안따일겁니다.2코어에 Archangel's Staff (Quick Charge)(대천사의 지팡이 (급속 충전))랑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랑 많이 갈리는데 요고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완성까지가 보통25분이 넘는경우가 많더라구요.제입장에선 그래서 딜도 괜찮고 짤짤이 라인클리어가 되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2코어로 갑니다.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이거 쓰지마세요 제발...ㅜㅜ
3코어부터는 우리팀이 진짜 잘흥하고 나도 잘컸고 하면은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산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가지만,보통 그냥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사고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를 3코어로 갑니다.리안은 체력도 올려주고 깨알점화같은??느낌이고 물론 데캡도 싸지고 주문력버프받았지만 말했듯이 방어가 공격이됩니다.안죽어야 합니다.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로도 비슷한 예시같지만 리안에 지속효과때문에 보통 많이 갑니다.그뒤부턴 상대팀과 우리팀 상황을 보고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갑니다4.5코어를~
그리고 저는 존야 밴시 안가요.
오버 쿨감에 걸려서 비효율 일뿐더러 거의 후반때는 상대방에 너무 많은 CC기가 있을때만 밴시를 가끔씩 갑니다.

초반에만 무난히 넘기면 중반부턴 편안해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비아
애니비아는 라인전부터 끝날때까지 초,중,후반까지 모든 우위에 있습니다.둘다 서로 못죽입니다 한타때도 애니비아가 더 좋아요.둘이 라인전을 할때는 정글이 가장중요 합니다.알까지 빼고 킬을 하냐 못하냐의 차이죠. 킬각은 베이가보다 애니비아가 더 많이나와서 딜교 잘못하면 집에만 왔다 갔다합니다.
제드
애는 밴하세요~답없어요~~~~시에스도 감사하게 먹어야하고 무조건 존버입니다.다만 중반가면 제통기간와서 그뒤부터 할만하지 그냥 밴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초반 6렙전만 그냥 사리세요~ 병사키고 압박 엄청할꺼에요~그거말곤 6렙이후엔 킬각이 보일겁니다.
다만 한타때 궁만 조심하면 크게 문제 될께 없어요~
카사딘
카사딘은 1랩부터 딜교를 걸어요~콩콩이 짤짤이까지 아프지만 그냥 무시해요~우린 암흑인장과 충전형물약이 있잖아요~6랩만 버티면 날 못죽일뿐더러 중후반가면 카사딘은 할께 없어요...들어오면 죽어요..
초반만 조심합시다.
갈리오
서로 무난한 상대~갈리오는 금방패면 베이가는 은방패정도~??아무래도 기본적으로 ap챔프한테 딴딴한 갈리오라 그렇지 서로 솔킬은 못내고 중후반싸움이지만 가면갈수록 베이가가 더 좋다는 사실~
결론은 진짜 하드카운터는 제드랑 애니비아정도고 나머지는 쉬운것도 아니고 어려운것도 아닌 할만하다  정도 입니다.베이가는 라인전에서 우위가 될수  없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가장좋은것은 초반에 안죽는게 곧 이기는겁니다.

그리고~감전룬을 든 챔프들은 보통 LeBlanc(르블랑)Ekko(에코)Katarina(카타리나)Talon(탈론)Fizz(피즈)정도 있는데 최대한 3타에 안맞게끔 해야 손해가 덜봅니다.초반에 맞으면 대미지가 어마해서 반피가 날라가니 이런류 챔프는 특히 시에스 조금 포기하고 초반에 사려주세요~

그리고 피즈,탈론이 베이가 카운터라고 많이 하시는데 카운터까지는 아니고 조금 힘듬 정도 라고 생각하네요~~피즈한테 원콤만 안나고 안죽으면 중반부터 후반까지 베이가가 유리해질뿐더라 탈진을 들기때문에 괜찮습니다. 다만 재간둥이에 베이가궁 씹히는것만 조심하시고~탈론 또한 초반 킬만 안주고 6렙이후 탈론이 로밍갈때 핑을 찍어주거나 같이 내려가주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Veigar(베이가)가는 무조건 초반에 킬만 안주도록  노력하고, 공략에 썼듯이 룬과 아이템 빌드를 잘 활용하면 승율이 좀 더 올라 갈것입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부에 앞서 말했듯이 1코어와 신발만 나와 있을때가 유일한 딜로스 타이밍입니다.그렇다고 약한건아니지만 나혼자서 딜을 다 넣는게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고,양피지가 나온 후부터는 좀 더 괜찮아 질겁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부턴 솔직히 집중력싸움이라고 밖에 생각이 안드네요~아무리 공략글 과 공략빌드를 가더라도 한순간이기 때문에 누가 신중하냐에 따라 갈릴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꼭 미드라이너라고 해서 후방에서 딜을 넣으라는 법은 없습니다.팀조합과 상대방 조합에 따라 한타때 앞라인부터 정리해야 할때도 있고, 카이팅하며 빠지면서 한타해야 할때도 있고, 과감히 킬각이 보이면 선점멸 지평선을 쓰거나 매 게임마다 변수가 다릅니다.그래도 최대한 뒤에서 45%쿨감이면 Q.W가 2~3초쯤 되니 맞추는 연습을 많이 해야되고~베이가는 E스킬도 잘써야 하지만 W스킬을 잘써야 잘하는 베이가라고 할수 있습니다.

 

마치며

 모든 룬과 템은 정석은 없습니다.제가하는 빌드는 통계로도 다른 룬과템에 비해 승율이 저조하게 통계되고 있습니다.근데 저는 왜 60%승율을  유지하는걸까요~?

각자 맞는거를 쓰고,또한 장인들이 쓰는템이나 룬, 플레이영상 등 보면서 나한테 맞는게 정말 좋은겁니다.티어를 올리고 싶으면 채팅을 치지말고 올차단하고 하시면 10%라도 더 이길확률이 올라갑니다.


공략을 요약하자면


1.체력템과 마나템을 가서 원콤에 잘 안죽는다

2.템트리와 룬과의 조합이 잘맞다

3.초반에 킬을 안주는쪽에 노력하고,죽더라도 베이가는 2번 솔킬따여도 충분히 안밀리므로 포기하지말자

4.핑와는 집갈때마다 무조건사고,렌즈는 와드렌즈로 고정하자

5.채팅은 필요한것만 치고, 올 차단하고 나한테 집중하자


1~5번까지정도만 지켜도 티어는 저절로 올라갑니다.


원래 가장 기본적인것이 가장 어려운것입니다.기본습관을 들여놔야 더 크게 성장합니다.


글로만 써서 부족한점도 있지만,와드위치나 이런건 기본적인것은 영상이나 많으니 찾아보시고 배우시면 되고 이런걸로도 다이아를 갈수 있다는걸 보여드리는거지 참고하셔서 해보셔도 나쁘지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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