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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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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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사, 공허의 딸
Kai’Sa, Daughter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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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버젼 정석 아이템빌드

- LoLNaDa(2018-09-26, 조회수: 25139)

QWE 다 진화 시킬필요 없습니다........

3단 진화는 일겜에서 추천


카이사 Q 단일판정 = 죽무흡혈 100% 활용 = Q한번에 체력+1000 회복
카이사, 공허의 딸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345 (+40) 1025
공격력 59 (+2.6) 103.2 공격 속도 0.644 (+1.8%) 0.841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2 (+0.7) 20.1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 525
기발/피의맛/굶주린사냥꾼/핏길
+과다치유로 라인전 유지력 셋팅 및

추후 한타에서 절대 안 죽는 유지력이 보유됩니다.


전설 민첩은 구림. 룬빨 스탯이 E진화에 영향 없음
룬스탯 물공도 마찬가지

아군 써폿과 적 조합에 따라서 정밀 핵심룬 조정가능 합니다.



집공/기발도 선택가능

"특히, AP 빌드 사용시" 기발은 필수수준. 핏길은 공속으로 변경하고, 과다치유역시 승전보로 변경 가능
두 번째 피부 (Second Skin)
기본 공격 시 4초 동안 플라즈마 중첩을 쌓고 5~23 (+0.15AP) + 중첩당 1~12 (+0.02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회 중첩이 쌓인 적을 공격하면 플라즈마를 소모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15% (+주문력 100당 6%)의 피해를 입힙니다. 주변 아군이 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중첩을 1회 적용합니다.

카이사의 피부가 능력치에 따라 기본 스킬을 진화시킵니다.
이케시아아 폭우: 추가 공격력 100 필요
공허 추적자: 주문력 100필요
고속 충전: 추가 공격 속도 100% 필요
플라즈마를 소모하면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레벨이 올라서 상승한 공격력도 이케시아 폭우의 진화에 영향을 줍니다.
이케시아 폭우 (Icathian Rain)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카이사가 근처 적들을 추격하는 미사일을 6개 발사하며, 적중한 단일 대상의 적에게 40/55/70/85/100(+0.5 추가 AD)(+0.2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미 미사일에 맞은 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추가 적중할 경우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추가 공격력 100 - 이케시아 폭우가 미사일을 12개 발사합니다.

체력이 35%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공허추적자 (Void Seeke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카이사가 공허 에너지 광선을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고 30/50/80/105/130(+1.3 총 공격력)(+0.4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광선에 적중된 대상에게는 플라즈마 중첩이 2만큼 쌓입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주문력 100 - 공허추적자가 플라즈마 중첩을 3만큼 적용하며 적 챔피언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2500)
고속 충전 (Supercharg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카이사가 공허 에너지를 고속 충전하여 이동 속도가 55/60/65/70/75% (추가 공격 속도에 따라 +100%) 증가하고 충전 중 유체화 상태가 되며,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공격 속도 100% - 0.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충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합니다.
사냥본능 (Killer Instinc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0/70초
카이사가 플라즈마 표식이 남은 적 챔피언 근처로 빠르게 돌진하며, 2초 동안 70/90/110(+0.9/1.35/1.8 총 공격력)(+1.2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2000/2500/30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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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는 미니언에 데미지가 분산되며, 
분산되면 데미지 매우 낮아집니다.

적 챔프와 딜교시 Q범위에 적 미니언이 몇인지 보시면서 하시고 최대한 포지셔닝을 미니언 안들어가게 하세요.


E는 사용중 공격이 불가능합니다.
교전시 미리 사용하시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단. 바론/오브젝트 프리딜등의 상황에서는 쿨마다 써주시는게 dps에 도움이 됩니다.

R은 이동기인데, 쉴드가 있습니다. 
쉴드! 까먹지 말고 잘 활용하세요.

이동기가 아니라 생존을 위해서도 사용할수 있는 스킬입니다.



스킬 콤보
사거리 밖에서 cc호응 등은 E진입후 평(Q) 넣어주시고 적 도주시 W로 한번더 딜 넣어주기

(미니언없는각) Q평/평Q로 딜교

패시브 5스택전에 최대한 스킬 돌려서 피빼기 (패시브5타 잃은체력비례 데미지)

E진화전 (W/아군cc) ER평Q평평
E진화시 (W/아군cc) R평QE 평평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AD빌드
AP빌드
AP빌드 후속템
AD빌드는 폭갈후 곡괭이먼저냐 광전사+곡궁먼저냐에 따라 E/Q 우선진화 선택가능
흡템이 늦어 룬에서 흡혈보충 필요

AP빌드는 초반이 더 힘들어지기때문에 "기발"셋팅 추천
주문력과도 잘 맞아떨어짐. 이경우 보조는 공속룬.
총검은 패시브데미지도 흡혈할수있고, 구인수, 내셔추뎀 등 "모든 데미지"를 다 흡혈가능함
적CC나 한방이 그리 무섭지않다면 미친흡혈을 보여줄것임.
그외에 존야나 밴쉬 시미터는 워낙 유명한 템들이니 추가 설명은 생략


죽무는 물리데미지 흡혈이라 평타+스킬뎀 흡혈가능
광역딜은 1/3로 패널티를 받지만, 카이사 Q는 한발한발 모두 단일타겟 판정


핵심은 1코어 죽무+빠른Q진화

그 이후는 몸을 갖추고 지속딜을 갈 것이냐, 
적당한 수준의 몸으로 좀 더 딜을 올릴것이냐에 따라서 세부 아이템 및 빌드순서는 바뀌게 됩니다.

구인수 빌드는 죽+구인수로 Q진화 및 추후 내셔를 통해 EW진화를 노리는 빌드입니다.
죽구+루+정/인 등 의 빌드도 가능합니다.

다음 패치 전까지 구인수는 OP아이템이니 꿀빠세요.


빌드 유동성에 대해 말하자면
가령, 위의 기본 빌드 예시에서 라인전이 핵 빡쎌거같다면 도란방패까지 갈 수도 있고,
이런 경우는 탐망/콜필트(콜필트는 정수 갈 계획일때)까지 조합해야 Q진화가 됩니다.


신발역시, E진화를 하느냐? 혹은 언제하느냐에 따라서 방어신발을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2코어 역시 빠른 칠흑을 가서 더 몸을 키우며 Q로 보조할지
아니면 팬댄을 가서 딜링을 보조하며, 광전사+팬댄을 통해 E진화 (14렙)을 노릴지, 
아니면 광역딜/라인클리어 도움이 되는 루난을 갈지 정하게 됩니다.

심지어, 더 공격적으로 가겠다면 칠흑대신 정수를 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카이사는 생존력을 챙기며, 절대 안죽고 역관광/지속딜을 노리는 타입이기에
극공을 가지 마세요.

적 딜러/딜탱 등 성장정도를 봐서 신발/방템/공격적방템 등 안정적으로 버틸만한 수준까지 탱킹에 신경써야합니다.


※ 카이사 한정 조건부 필수템 (적이 치감템으로 카이사를 카운터칠 경우)
정령의 형상 입니다.
정령의 형상 회복 30% 추가효과는 스킬피흡 30%인 경우 추가 9% 일반평타시 23%를 추가 7%
기본적인 방어 스탯과 더불어 유지력을 매우 올려줍니다.

하지만, 위의 이유만으로 그냥 꿀템이라기에는 힘듭니다.

생존력이 Q피흡에 많이 의존하는 카이사를 상대하기 위해서
상대는 치감템 (모렐로 등) 을 선택할텐데, 

이 경우 카이사 생존력이 절반이 됩니다.
하지만, 적이 치감템을 보유했을떄 오히려 정령의 형상 효과는 2배의 이득을 얻게됩니다.

치감아이템 효과는 회복량 x 0.5가 아니라 회복량 - 0.5*회복량 이기때문에, 

정령의 형상을 간다면, 
안갔을때 50%에서 50%+30%=80%를 회복하게 됩니다.

즉, 치감상황에서는 흡혈량 증가 60%의 옵션으로 변합니다.


흡혈량을 카운터치는 치감템을 카운터치는게 정령의 형상입니다.



※최종빌드 예시
1. 죽무 팬댄 광전사 칠흑 무대 +@ 멜모/정령/가엔
2. 죽무 팬댄 광전사 정수 무대 +@ 도미닉/필멸자/정령
3. 죽무 칠흑 닌탑 팬댄 인피 



※ 구인수 빌드 및 정수 빌드 이전 연구/진화 내용 남겨둘게요.

1번 빌드는 (몰구광 비엡 인피/루난+@)
몰구광 3템으로 E진화 가능
BF섞으면 몰구BF으로 Q진화 가능
(구인수로 패시브 스택 의존형 데미지. 코그모/바루스 유사한 빌드임)

이후 인피 루난으로 패시브 및 평타 극대화
(루난 보조공격으로 E쿨감 적용됨 + 패시브도 적용됨)

공속으로 E쿨감 가능하므로, 쿨감은 포기
몰구로 시작하는 빌드는 어차피 Q진화되는 타이밍에 평타가 훨 쎄서 Q진화가 큰 의미없음



2번 빌드는 (도란검 곡정팬광 인피+@)
도란검 시작하고 곡괭이후 정수가면 Q진화가능함
이후 팬댄 광전사에 14렙이면 E진화 가능함

일단 초반 물공위주로 스킬계수의 장점을 살릴수 있음
빠른 쿨감으로 Q진화와 시너지를 내며
팬댄의 공이속과 생존 보조능력을 통해 궁진입후 생존력을 보조해줌

2번 빌드의 최고장점은 아이템을 자유롭게 갈수 있다는 것임.
시미터 등을 장비하고 궁진입시 시미터+진화E를 통해 생존력 확보 가능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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