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4명
62.5% (40표)
4.7% (3표)
32.8% (21표)
카이사, 공허의 딸
Kai’Sa, Daughter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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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1 엔페시아 카이사

- 엔페시아(2018-05-20, 조회수: 403150)



난 글 읽는게 귀찮고 핵심인 룬, 스킬, 아이템만 보고 싶다하면

아래 내리면서 스킬쪽에 영상이랑 아래 간략한 설명 그리고 아이템 설명 부분(구인수 추천)

그리고 룬만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 원딜 공략을 다루고 있는 엔페시아입니다.


일단 저도 카이사에 대해서 완벽히 알지는 못하지만

써보고 익혀보면서 아직 안 해보신 분들이나 갈피를 잘 못잡겠는 분들에게

한 걸음 한 걸음 걸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쓰게 되었습니다.


카이사의 장점


1. 지속딜이 강력함


폭딜같은 지속딜이 나옴 징크스+베인 느낌


2. 슈퍼 플레이, 변수를 만들기 좋음


3. 재밌음


카이사의 단점


1. 생존기가 빈약함


사실상 뚜벅이에 가까움

그래도 한방에 안터지면 궁으로 재포지셔닝이 가능하고 E진화하면 은신도 생겨서

그럴땐 말이 좀 달라짐


2. 궁 활용이 어려움


무적기도 아니고 데미지도 없어서 센스가 중요


3. 밴당해서 픽하기 힘들음


정말로 카이사 픽하길 원하면 스왑해서 잡는게 좋음



카이사, 공허의 딸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345 (+40) 1025
공격력 59 (+2.6) 103.2 공격 속도 0.644 (+1.8%) 0.841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2 (+0.7) 20.1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 525

강함


선죽무 → 정밀 2티어 공속


아니다(선정수, 선구인수) → 정밀 2티어 피흡


선죽무아니면

기발 들어도 좋음


절대 집중 말고 기민함 들어도 좋음

두 번째 피부 (Second Skin)
기본 공격 시 4초 동안 플라즈마 중첩을 쌓고 5~23 (+0.15AP) + 중첩당 1~12 (+0.02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회 중첩이 쌓인 적을 공격하면 플라즈마를 소모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15% (+주문력 100당 6%)의 피해를 입힙니다. 주변 아군이 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중첩을 1회 적용합니다.

카이사의 피부가 능력치에 따라 기본 스킬을 진화시킵니다.
이케시아아 폭우: 추가 공격력 100 필요
공허 추적자: 주문력 100필요
고속 충전: 추가 공격 속도 100% 필요
플라즈마를 소모하면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레벨이 올라서 상승한 공격력도 이케시아 폭우의 진화에 영향을 줍니다.
이케시아 폭우 (Icathian Rain)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카이사가 근처 적들을 추격하는 미사일을 6개 발사하며, 적중한 단일 대상의 적에게 40/55/70/85/100(+0.5 추가 AD)(+0.2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미 미사일에 맞은 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추가 적중할 경우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추가 공격력 100 - 이케시아 폭우가 미사일을 12개 발사합니다.

체력이 35%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공허추적자 (Void Seeke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카이사가 공허 에너지 광선을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고 30/50/80/105/130(+1.3 총 공격력)(+0.4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광선에 적중된 대상에게는 플라즈마 중첩이 2만큼 쌓입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주문력 100 - 공허추적자가 플라즈마 중첩을 3만큼 적용하며 적 챔피언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2500)
고속 충전 (Supercharg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카이사가 공허 에너지를 고속 충전하여 이동 속도가 55/60/65/70/75% (추가 공격 속도에 따라 +100%) 증가하고 충전 중 유체화 상태가 되며,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공격 속도 100% - 0.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충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합니다.
사냥본능 (Killer Instinc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0/70초
카이사가 플라즈마 표식이 남은 적 챔피언 근처로 빠르게 돌진하며, 2초 동안 70/90/110(+0.9/1.35/1.8 총 공격력)(+1.2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2000/25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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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Second Skin(두 번째 피부)- P 두 번째 피부


아이템과 챔피언 레벨업으로 얻는 성장 스탯으로

AD 100, AP 100, 공격 속도 100% 를 맞출 경우

순서대로 스킬 Q, W, E 진화 가능


만약 저 조건을 다 맞춘다면 스킬 3개 전부 진화 가능.


또한 적 때리면 베인 은화살같은 스택이 쌓이며 마뎀 조금 입히고(바루스 W 스택 쌓이는 것과 비슷)

4타 채우고 평타치면 터지면서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 입힙니다.


아군이 CC넣어도 스택 1개 오르는 것도 핵심 포인트.


Icathian Rain(이케시아 폭우)- Q 이케시아 폭우


옛~~~날 딩거 W랑 비슷

요즘 스킬로 보면 아리 W랑 비슷한데

스킬 시전시 '즉시' 사거리 안 적한테

진화 전에는 총 6발 나가고 같은 대상에게 적중하면 30%만 데미지 입음

즉 6발 다 맞추면 100%+30%x5 = 250%


그러니 주변에 미니언같은 방해꾼 없이 적 챔피언 하나만 있으면 더 쌔게 박힘


즉발이라서 딜교할 때 평Q하면 상대 평타 한 대 칠 때 카이사는 약간 더 쌔게 때리기 가능


빠른 Q진화시 상상초월의 데미지가 나오고

죽무와 흡혈 시너지가 뛰어남


Void Seeker(공허추적자)- W 공허 추적자


징크스 W보다 장전시간 빠르고 궤적 없어서 맞추기 쉬운데 사거리는 진 W.


쌘 듯 안 쌘 듯한 스킬이고 관통X 미니언 적중O

맞추면 패시브 2개 쌓임

W플 가능


W 1렙임

패시브 3타(+집공) 후 W로 폭발로 예상치 못한 폭딜 가능


끝거리에서 맞출려고 쏘면 거의 안맞으니까 어느정도 여유가지고 쏘는게 좋음


Supercharger(고속 충전)- E 고속 충전


시전 시 공속 비례해서 1.5~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하지만

그 시간동안 공격(스킬, 평타)불가능


이후 공속 빨라짐


진화시 은신 생겨서 센스 플레이 가능하며

E가 쿨 일 때 평타 치면 E스킬의 쿨타임이 0.5초씩 감소합니다.


초반에 교전걸거나 교전중에 딜높히려고 이거 쓰지 말고

상대 스킬 피해야 할 타이밍에 E로 이속 높히고 한턴 무빙친다음 다시 딜링 시작하는 식으로.


Killer Instinct(사냥본능)- R 사냥 본능


커다란 파란 원은 1렙 궁 사거리이며

저 사거리 안에서 카이사의 패시브가 묻어있는 적 주변으로 점프할 수 있습니다



연습용 봇에 패시브를 묻혀서 주변에 동그란 원이 생겼는데

저 표시는 카이사가 궁을 사용할 수 있다는 뜻으로

파란 원에서'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즉 내가 상대방의 퇴로를 막고 싶다면 상대방 제일 뒤로.

안정적으로 한 두대만 더 치면 된다 하면 대상의 약간 앞으로 가면 되겠죠.



응용


또한 패시브는 아군이 하드CC(기절, 속박 등)를 걸어도 생겨서

아군이 먼저 진입해서 CC걸면 카이사 궁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라인전이 살짝 약하고 도방 메타라서 대부분의 경우 도방을 감.


굳이 추가 설명해보면 도란검은 그닥 메리트가 없는데 죽무이후 롱소드만 가도 진화 가능

근데 어차피 롱소드사도 상위템 애매함


상대가 상당히 만만할 땐 도란링도 굿

룬까지 생각하면 피 회복이 전혀 없어서 절대 안맞으면서 풀피 유지해야함

마나는 훨신 넉넉해져서 편하긴 함


1. 죽구내



죽무-구인수-내셔 or 죽무-곡괭이(Q진화)-곡궁-쐐기검(E진화)-구인수-내셔


죽무 너프 이후에는 잘 가지 않으나 통계 승률에는 여전히 상위인 템트리


템 시너지가 매우 낮고 하위템이 약간 이상한 템밖에 없는게 단점이지만

챔피언과의 시너지가 좋고 Q선진화로 강력한 스킬딜 선사 가능.


2. 구인수 (추천 ★★★★★)


타 템트리와 다르게 선 AD템이 아닌 공속이 붙어있는 구인수를 감


하위 템에서 살짝 암울할 수 있으나 역시 뽑으면 괜찮으며

선 E진화를 가는 템트리


보통 구인수-공속-정수or인피를 자주 가는 경우가 많음

이것 또한 취향따라 템트리를 조금씩 바꿔서 가도 상관 X


작성자의 경우 구인수-공속-인피로 탱커까지 때려잡는 템트리를 갈 때가 많음.


2-1 구인수루난인피

현재 가장 많고 무난한 평가를 받는 구인수 치명타 템트리.


2코어까지 살짝 모자른 감은 있지만 3코어 뽑는 순간 괴물


2-2 구인수내셔데캡


그냥.. 템이 강함

내셔가 비싸서 문제지 뽑으면 좋음


아마 원딜 패치된다면 이렇게 고정될 것으로 보임.



3. 치명타


정수-공속-구인수


평범한 템트리입니다.


구인수 버리고 아예 올 치명타로 가는 사람도 있는데

필자는 이 템트리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음.



카이사는 템을 자유롭게 가기 좋아서

자신이 여러 템트리를 써보고 또 바꿔써보기도 하면서

자기가 판단하기에 가장 좋다라고 생각되는 템트리로 가면 좋다고 생각듭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고정밴해야 정신 건강에 편함
라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이사


마치며

질문은 댓글로 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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