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0
0
0
0/0
봉풀주 미드 사이온 ㄱㄱ씽

- 미드사이온(2018-10-04, 조회수: 17704)

시즌 4부터 쭉 사이온만 판다는 생각으로 계속 해왔습니다.
리메이크 전 사이온은 AD, AP, 하드브리드, 탱... 등등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었고, 라인도 원딜 빼고 전부 
설 수 있었으며, 죽고나서도 피흡을 하며 쎄지는 점이
매력적이어서 즐겁게 겜을 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리메이크 후 사이온은 탱에 편향적인 케릭으로 
변모하게 되어.. AP 사이온을 하며 미드를 자주 서 던
전 너무 아쉽기만 했습니다.
예전에 사이온 장인 신페이님의 방송을 보면서
미드에서 한시도 쉬지 않고 로밍을 하던 사이온을
그리워 하며, 시즌8 사이온도 미드로 서면서
로밍을 하고 운영을 하면 충분히 이길 수 있지 않을 까
해서 공략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미드 사이온의 장점은 빠른 라인클리어를 이용한 로밍과 운영에 있다고 봅니다.
*빠른 라인 클리어 : Q 풀차지 + 미니언 해체분석기 + 강타(초반 봉풀주에 의한)
*로밍 : 텔레포트 + 궁(미드 라인 클리어 후 바로 미드에서 봇이나 탑으로 로밍궁 가능)
*운영 : 즈롯 + 지휘관 + 철거 -- 상대 미드라인너가 로밍을 갔다거나 미드를 비운다면 아주 빠르게 포탑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봉인 풀린 주문서 :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15%), Stalker's Blade: Cinderhulk(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 (잿불거인. 15% 체력 증가) 구매를 위해
* 마법의 신발 : 빠른 로밍을 위해
* 미니언 해체분석기 : 빠른 라인 클리어를 위해
* 시간 왜곡 물약 : 라인 유지력, 안정적인 체력 유지 후 빠른 로밍을 위해
* 철 거 : 적 미드라이너가 로밍 가거나, 미드를 자리를 비울 시 빠른 포탑 철거
* 소 생 : 회복과 보호망 효과 증가. 과잉성장도 좋습니다.
사이온이 Teleport(순간이동)Smite(강타) 이렇게 들고 왔다면,
상대는 분명히 강타로 빨리 카정하고, 텔로 복귀하겠지? 라는 
생각을 하고, 한 명 정도는 위 쪽  정글 쪽에 와드를 박으며
방어를 할 겁니다.
하지만 카정을 할 생각은 전혀 없기 때문에 바로 우리편과 함께
인베를 가면, 수적으로 이득이고 설사 5:5 더라도 사이온이 
죽고 한번 더 태어나는 것을 감안하면 6:5 싸움으로 우세한 
싸움을 이룰 수 있습니다.

처음 인베를 갔는데 적이 안 와서 실패를 했다고 하더라도 상심하지 말고,
바로 우리편 정글에 가서 봇, 서폿과 같이 정글 리쉬를 해줍니다.
Smite(강타)를 든 이유는 빠른 정글 리쉬 + 라인클리어 시 이용 + 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잿불거인(체력+300, 추가 체력 + 15%) 구매를 위해서 입니다.
잿불거인은 라인클리어 + 체력 뻥튀기(W스킬과 시너지) 사이온한테 너무 
좋은 템입니다.
*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 W스킬 :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3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0)

1분 28초에 큐 차지를 하면 1분 30초에 나오는 블루나 레드에 정확히 맞습니다.
1렙 풀차지 사이온 Q는 데미지도 좋아서 리쉬에 많은 도움이 되는 데,
거기에 Smite(강타) 까지 해주면 정글은 초스피드 리쉬를 받게 됩니다.

Smite(강타)리쉬를 해주고 나서 곧 바로 봇 부쉬 적편 봇과 서폿이 오는 길목에 가서
부쉬 Q풀차지를 준비해 둡니다. Q 풀차지 1렙 공격력은 200에 가까운
물리데미지를 주게 되어 적 피를 1/3 이상 빼 놓을 수 있습니다.
못해도 적 Flash(점멸)은 빼 놓을 수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우리편도 가세하여
킬을 내서 아군 봇의 상황이 굉장히 좋은 상태로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걸어서 미드를 가도 되지만, 미니언 경험치가 중요하므로 바로 미드로
텔포를 타줍니다. 라인이 우리쪽으로 밀려 있지만,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 풀차지와
Smite(강타), 미니언 해체기로 밀면 금새 라인을 밀 수가 있습니다.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 Q차지 할 때 적 챔프에게 좀 공격을 당할 수 있지만,
물약을 빨면서 라인 클리어가 우선이라는 마인드로 빨리빨리 밀어줍니다.
룬에 시간 왜곡 물약이 있기 때문에 체력 충분히 유지 하면서 안정적으로
밀 수 있습니다.

3렙 정도 되면 라인을 상대쪽으로 푸쉬할 수 있습니다. 탑과 봇의 라인
상황을 보고 당겨진 라인을 보고 바로 로밍을 가 줍니다.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 E로 슬로우를 묻혀 주고,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 Q로 차지를 먹여 준다면
성공적인 로밍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첫 기지 복귀 후 서머너 스펠은 Smite(강타)를 Flash(점멸)로 바꿔 줍니다.
Teleport(순간이동)은 중반까지 꾸준히 쓰면서 운영하시고,
이 후엔 상황봐서 Exhaust(탈진)나 Ghost(유체화) 등으로 적 챔프 상황에 맞게 
바꿔 주시면 되겠습니다.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별다른 게 없습니다.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 E로 슬로우 묻히고,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 W 보호망 키고,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 Q로 최대한 차지 해주면 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 Q를 선마합니다. 빠른 라인 클리어를 위해서 입니다.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 E 선마를 해도 되지만, 적 미드라이너랑 딜교를 하면서 할 게 아니고,
로밍을 가서 스킬 사용시,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 E 보다는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 Q가 더 효율적이기 때문에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 Q 선마를 합니다.
Q를 통한 풀차지 라인클리어 속도가 어느 챔피언보다 빠르기 때문에
빠르게 라인을 밀어주고, 바로 로밍을 다닙니다.
6렙 이후로는 더 빠른 로밍을 다닐 수 있게 됩니다.
이 때부터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 로밍궁을 쓰시면 됩니다.
사이온이 좋은 점이 미드에서 로밍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정확히 미드 양 옆 부쉬에서 탑이나 봇까지 궁으로 로밍이 됩니다.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 로 가능 중간에 W 켜주시고, 운전 하시면서, 코너링만 잘 해주신다면
잘 박으실 수 있을 겁니다.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로 박고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 W 터트려서 마법데미지 넣어주시고, 
바로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 E로 슬로우와 방어력 20프로 낮쳐주시고,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 Q로 차지 넣어주면 됩니다.
미드에서 하는 로밍궁은 한두번 하면 안 먹히니,
그 후엔 본진 복귀후 일자 궁 써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 궁은 1차 타워 이후까지 내려가서 써주시면
적들이 반응하기 전에 박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시작 아이템
AP상대
AD상대
라인 클리어시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 W까지 쓰면서 하면 좋으나,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 W의 마나소비가 너무 크므로, 첫번째 본진 복귀시
부패의 물약을 사줍니다.
상대편에 AP챔이 많은 경우, Zz'Rot Portal(즈롯 차원문) 즈롯과 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 지휘관을 가줍니다.
룬에 철거 + Zz'Rot Portal(즈롯 차원문) + 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 이면 순식간에 포탑을 깰 수 있습니다.
라인 최대한 밀어놓고 로밍, 본진 복귀 후 로밍, 
궁 생기면 봇이나 탑 라인 상황봐서 로밍궁,
중 후반으로 가면 운영위주로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롤은 어차피 포탑 먼저 깨기 게임이기 때문에,
상황봐서 텔로 합류할지, 나없이 4:5로도 버틸 수 있을 지 상황 본 다음에
플레이 합니다.
초중반에 로밍을 가서 이득을 봤다면 어느 정도 커있을 거고,
봇이나 탑에서 스플릿 운영할 때 적어도 2명이상은 제쪽으로 와야
잡힐 각이 나옵니다.
상황봐서 Ghost(유체화)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으로 빠져 나오거나,
Zz'Rot Portal(즈롯 차원문)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 철거로 맞으면서 포탑 압박 넣어 주면 됩니다.
제쪽에 적들이 몰릴 때 바론 트라이 하면 됩니다.

우리편이 물려서 한타가 일어난 후 3명 넘게 아군이 죽었다 해도,
상심하지 말고, 라인 상황봐서 괜찮으면 과감하게 궁으로 라인 클리어 하면서
Zz'Rot Portal(즈롯 차원문),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철거, Glory in Death(영광스러운 죽음) 죽고 나서 나는 포탑만 뚜까팬다는 느낌으로
하나씩 뽀개 줍니다.

후반으로 가면 3렙시 궁도 1200 데미지로 많은 딜링을 할 수 있고,
피통 많은 고기방패로 앞에서 쳐맞으면서 어그로 끌어주면 되겠습니다.

쉼없이 움직이면 언젠가는 이겨 있게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어차피 W키고 얻어 맞으면서, 라인클리어 하기 때문에
누가 와도 상관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라인 클리어가 엄청 느리기 때문에
라인 다 밀어 놓고 로밍을 가면
카사딘은 라인만 지키다가, 아무것도 못하고
어느 순간 겜은 끝나 있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보다 라인클리어 빨리 할 수 있고,
로밍이나 운영도 트페보다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마치며
부족하지만,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이온이라는 챔이 뚜벅이고 그동안 설움이 많았지만,
이번 시즌에는 대회에서 픽이 자주 나올 만큼 좋은 챔이 되었네요.
탑에서 쓰면 좋은 챔이긴 하지만
미드에서 써도 충분히 좋은 챔이라는 걸 말하고 싶었습니다.

나중에 시간되시면 유튜브나 트위치도 놀러 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