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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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Veigar, The Tiny Master of Ev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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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티넘에서도 통하는 막강한 베이가 딜서폿으로 티어를 올려보자!(브실골플 전용 공략!)

- 베포터가즈아(2018-03-18, 조회수: 4571)

화끈한 딜, 롤에서 가장 강력한 cc기 보유, 딸피사냥 전문가 캐릭터를 하고 싶다면?

서폿 베이가, 강추드립니다.

전적인증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8) 2416 마나 490 (+26.0) 932
공격력 52 (+2.7) 97.9 공격 속도 0.625 (+2.24%) 0.863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 86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베이가 특성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1. 서포팅 위주 베이가.

2. 폭딜 베이가

둘중 하나를 고르기 전, 여러분들은 고민을 하셔야 합니다.

서포팅을 위주로 플레이해나갈 것인가? 아니면 딜서폿으로 플레이해나가야 할 것인가?

이걸 판단하기 위해선 몇가지 생각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1. 우리팀 원딜이 사람인가?

2. 나의 티어는?

자, 판단을 해보도록 하죠.

1. 우리팀 원딜이 사람인가?

먼저 사람인지 아닌지 알수있는 가장 확실한 지표는, 전적 검색을 해보는 겁니다.

사람의 기준  - 전적 중 주 라인이 원딜이다.( 모스트가 원딜인것이 좋음. 아니라면 최소한 원딜이 모스트 중에는 들어가있어야함.)

전적에서, 최소한 승률이 40후반 이상은 되어야 한다. (절반도 못이겼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것)

이 두가지 조건을 만족한다면, 보통은 사람입니다. (물론 아닌 경우도 있지만, 그건 어쩔수 없는 것이니 받아들일 수 밖에 없습니다.)

사람의 기준 두 가지 중에서 두 가지 다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이 원딜을 잡았다?

닷지하세요. 보통 그런 사람과 라인을 서면 정신 건강에 해롭습니다.


2. 나의 티어는?

내티어가 브실골이다. - 왠만하면 딜서폿이 좋습니다.

플레 이상이다. - 딜 vs 서폿 베이가중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낮은 티어일수록, 버스를 타겠다는 마음보다 자신이 캐리하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합니다.

왜냐?

티어가 낮을수록, 소위말해 '뇌절' 플레이가 많이 나옵니다.
오지게 던져댄다는 것이죠. 너도 나도 던지고, 개싸움 일어나고, 킬 주워먹기가 쉬워요. 변수가 너무 많습니다.
이 변수를 최대한 없애기 위해서는, 강력한 딜로 한놈 삭제하고 시작해야 편합니다.

거기다 베이가는, 1킬을 먹으면 다른 캐릭보다 더욱더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서폿입니다. 순수한 서포팅 위주의 템보다, 주문력이 들어간 템을 가면 갈수록 더 좋은 서폿이죠.


전 딜 서폿 베이가를 강추합니다.

단 예외인 경우가 있다면.

1. 원딜이 대리기사다.
(전적을 봤는데 심상치 않은 승률을 자랑한다. 서포팅 위주 템 가셔도 됩니다.)

2. 팀이 압도적으로 이기고 있다.

이 경우에는 안정적으로 서포팅 템을 가셔도 됩니다. 하지만 전 딜템갑니다.

서포팅템은 1코 수호자눈에 기동신 가고 솔라리에 구원 가주면 되요. 근데 비추함




룬공략 들어갑니다.

콩콩이와 유성중에는 유성이 좋습니다. 초반 똥신인 원딜과 서폿은 유성 왠만하면 다 맞습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시간의 지평선때문에 스킬 쏘면 유성이 잘들어가요.

두번째는 마나 순환 팔찌를 갑니다.

베이가는 라인전에서 스킬을 많이 쏴줘야 합니다. 필연적으로 마나가 부족할 수 밖에 없죠. 이걸 보완해주는 꿀특성이 바로 마순팔입니다.  궁극의 모자는 잘 안가요. 후반에는 체감이 되겠지만, 초반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세번째 특성 기민함 vs 깨달음

이건 좀 고민해봐야해요. 베이가에게 이속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e를 맞추냐 못맞추냐가 이속에 달렸기 때문인데요.

깨달음은 10렙부터인데, 이건 라인전 끝나고부터 적용되는 특성이거든요? 게임은 초반 스노우볼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전 이속을 높혀주는 기민함을 선택했습니다.

후반을 보고 싶다면 깨달음도 나쁘진 않습니다. 취향차이.

마지막 특성은 무조건 주문작열. q맞추면 상대 원딜이 아주 좋아합니다.

보조는 영감 VS 결의 둘중 하나를 드는데요, 전 보통 영감갑니다.

신발주는 특성이 워낙 개꿀이고, 외상은 초반 베이가 템 선택에 막대한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건 템트리에서 설명드리도록 하죠.  그리고 베이가는 초반 기동신을 빠르게 갈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주문도둑검에 암흑의 인장정도 가주면 쎄고 잘버티고 좋아요. 어차피 10분정도까진 신발 크게 필요 없는 경우가 많아서 마법의 신발 찍습니다.

단, 결의를 드는 경우가 있는데, 그건 적 서폿이 블리츠, 레오나 같이 탱탱하면서 한번 물면 죽음을 각오해야 하는 서폿들일때입니다.  이럴때는 결의에서 뼈갑옷과 재생의 바람을 찍어주면, 물렸을때 한번은 살 수 있어요. 그래서 결의를 들때도 있습니다.





스펠은 무조건 점화 점멸 고정입니다.

제 공략은 딜서폿 베이가에요.

그리고 베이가는, 1킬을 먹을때마다 정말 체감이 될 정도로 강해지는 캐릭입니다. 탈진으로 살리겠다는 마음가짐보다, 점화로 적을 죽이겠다는 마음가짐이 더 좋아요.

라인전을 생각해보죠. 적 서폿은 보통 두가지로 나뉩니다.

탱서폿( 알리. 레오나. 블리츠. 브라움. 노틸러스 등등)

or

딜서폿( 브랜드. 벨코즈. 자이라. 소나. 룰루..)

탱서폿일때는 보통 상대가 우리 원딜이나 절 물면서 싸움이 시작됩니다.

이럴때는, 지평선은 적 원딜, 서폿 둘다에게 쓰면 좋되, 그게 안되면 달라붙은 적 서폿에게 써주고, 무조건 점화 적 원딜에게 걸고 원딜을 패줘야해요. 그래야 적 원딜이 우리 원딜을 못팹니다.

그런데 상대가 딜 서폿이라면?

이럴땐 적 서폿을 노려야 합니다. 초반에는 원딜보다 서폿이 더쎄요. 특히 딜서폿인경우에는 더. 대신 물몸이죠. 두 상황다 점화가 좋습니다. 그래서 점화 갑니다.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7/0.8/0.9/1.0/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 쓰고 가둔후에 w q 평 점화 궁 써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시간의 지평선(e)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일단 e는 무조건 스마트키 꺼주세요. 스마트키 쓰면 맞추기 힘듭니다. 가뜩이나 걸리기 힘든 스킬인데 말이죠. q도 스마트키 안쓰는거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꼭 끝부분에 걸치려고 할 필요 없습니다. 걸치면 좋은데, 그냥 지평선 안에 적 가두고 패도 괜찮아요. 적 가두면 알리나 레오나같은 애들이 돌진을 못하니까요.


딜서폿인 만큼, q선마 갑니다.(5렙까지) e선마는 q 3개 찍고 해주시면 되요. 흥했다면 그냥 q 먼저 다 찍고 남는 스킬포인트일때 e찍어도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궁 쓰실때, 극대화 데미지 풀로 넣겠다고 재지 마시고, 그냥 반피일때 쓰세요. 그거 재다가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놓치는 경우도 많고요. 반피일때만 써줘도 피 훅 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초반 시작은 주문도둑검 , 충전포션입니다.

예외- 적 서폿이 강력한 딜서폿이다. (소나 룰루 등)

50원짜리 체력포션 3개 사갑니다. 격렬한 딜교가 필요할때는 이게 훨씬 더 좋으니까요.

그리고, 외상을 든 이유가 있는데요.

이게 진짜 개꿀인게, 초반 귀환할때 보통 800~900원정도 있거든요? 그럼 보통 템을 이렇게삽니다.

얼음송곳니- 암흑의 인장.

보통 이 두개가면 돈없어요. 근데 외상가면 돈이 생기죠?
이걸로 핑와 두개를 사가면? 시야싸움 하기 편합니다.

핑와 두개씩 사기가 너무 편해요. 외상들면.

이걸로 시야 잘 먹어주면, 시야싸움은 잘 이길수 있습니다.


초반 너무 빨리 귀환했다? 그럼 그냥 암흑의 인장 사서 가세요. 포션회복량 증가에 주문력까지. 킬이나 어시먹으면 주문력이 높아지는 핵꿀템!

주문도둑검 - 암흑의인장 - 기동신

고정입니다. 기동신이 개꿀입니다. 왜냐? 이속이 빨라서 e를 잘맞추기때문이죠.

1코어는 수호자의 눈 가시고요.

2코어는 존야 고정입니다. 베이가는 물몸입니다. 물리면 사망이죠. 존야는 이걸 회피하게 해주는 핵꿀템입니다. 존야갈때는,

긴박한 한타가 벌어질것 같다- 초시계부터

쿨감부터 챙기자- 악마의 마법서

적 ad가 아프다 - 팔목보호대부터

이렇게 가세요.

그리고 3코어는 좀 갈리는데요

적이 마방템이 없고 내가 좀 흥했다- 깡으로 라바돈 ㄱㄱ

적이 마방템을 갖추기 시작했고, 나도 뭐 그냥 무난하다

- 공허의 지팡이

적이 카밀이라던가 그림자암살자 케인, 피즈 탈론, 제드같은 놈들 or 서폿이 레오나 블리츠 같이 물리면 죽겠다 하는 놈들일때

- 내가 살 자신이 있다면 위에 템으로.

- 난 존야가 있어도 무섭다 하면 벤시의 장막부터 가세요


공허 , 벤시가 3코어다

4코어 라바돈 죽음모자 가세요. 이거가면 적 원딜 순삭.

보통 4코어쯤 나오면 게임이 끝나는데, 5코어까지 갔다면

쌍둥이 그림자 가줍니다. 왜냐?

후반에는 그냥 한번 물리면 끝장이거든요? 한명 죽는순간 게임 터집니다.

쌍둥이 돌려주면 적 위치 파악이 용이해지고, 이러면 우리팀이 먼저 물려 뒤지는 경우의 수가 좀 줄어듭니다.

쌍둥이를 초반에 안가는 이유는, 딜에 큰 도움이 안되서입니다. 초반에는 그냥 딜로 찍어누르는게 편하거든요.

6코어쯤 갈 일도 없겠지만, 혹시 간다면 그냥 영약 빨고 핑크와드 두개씩 사세요. 그러다 돈모이면 루덴의 메아리 깡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템 - 핑크와드. 외상 든 이유입니다. 두개씩 꼭 사세요. 꼭!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심리싸움 오지는 녀석.

레오나가 칼 들고 쏠때 e 앞에다 써주면 막힙니다. 근데 좀 실력이 필요합니다.

벤하는게 마음 편하고, 벤이 안됐는데 적이 레오나 골랐다?

이년이 물면, 바로 그 위에 지평선 써서 레오나 기절시키고 원딜 때리세요.

이놈은 때려도 안죽어요. 누가 먼저 원딜 잡느냐의 싸움이 됨.



6부터는

무조건 베이가가 먼저 물리면 안됩니다. 원딜이 물려야 이겨요. 원딜이 물리면, 그냥 적 원딜 패세요. 그리고 적 원딜 피 반피일때 궁 박으세요. 그럼 최소한 적 원딜은 데려갑니다. 우리 원딜이 죽더라도.

근데 만약 베이가가 먼저 물렸다? 무조건 집니다. 그러니까 원딜보다 뒤에 있으세요. q견제 하지 마시고. 한타는 베이가가 더 쎕니다. 레오나가 진입할때 e깔아주면 어리버리 개꿀 ㅎ
블리츠크랭크
이놈은 필벤하세요. 왜냐?

낮은 티어일수록 그랩 못피합니다. 난 피해도, 원딜이 끌리면 노답입니다. 레오나는 먼저 진입해야 하기때문에 막아볼수라도 있는데, 이놈은 진입하는게 아니라 끌어가기때문에 막아주기 힘들어요 .

벤시 가주시고, 한타는 베이가가 더 좋습니다.
탐 켄치
이놈 나오면 그냥 반반가세요.

혓바닥 맞으시면 안됩니다. 맞았다면 내 캐릭터 위에 e써주세요. 탐켄치가 못오게

이놈이 붙으면 그냥 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잘하는 켄치는 베이가가 궁날리는거 보고 원딜 삼킵니다.

그럼 이대이 폭파됨. 궁쓸때는 이놈한테 지평선 기절 시키고 원딜한테 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나
몸 약하고
자이라
베이가 궁에
잔나
골로가버리는 이런 애들이 편함.


q찍고 견제 살짝살짝 해주세요. 스택 쌓겠다고 나대다가 죽으면 답 없습니다. 그냥 적당히, 그리고 틈틈히 견제해주시고 갱 오면 e로 호응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베이가 서폿이 정말로 강해지는건 6부터입니다.

명심하세요. 우리 원딜은 물려도 됩니다. 근데 베이가는 물리면 안되요. 이대이에서든, 아니면 적 정글이 갱킹을 왔을 때든.

우리 원딜이 물려도, 베이가는 딜이 오지게 쎄기때문에 적 원딜 삭제가 되요. 우리 원딜이 적 원딜을 조금만 때려준다면 말이죠. 근데 베이가가 물리면? 궁 극대화 딜을 넣을새도 없이 터져버리면 답이 없어집니다.

6부터는 진짜 2:2 했을때, 어떤 서폿보다 강합니다. 왜냐? 궁한방 쓰면 적 원딜이 죽거든요. 일단 적 원딜이나 서폿 하나 삭제하고 시작할수 있습니다. 레오나같이 달려드는 애도 마찬가지에요. 알리, 레오나 이런애들 붙으면 그냥 무시하고 적 원딜 노려야 이대이 이깁니다.(단 자야같이 회피기가 있다면 무조건 지평선을 맞춰줘야 함. 아니면 궁을 무조건 빼줘야 이김. 왜냐? 내궁 씹으면 이대이 지기 때문에.)


 

 

라인 / 정글 운영법

무조건 핑크 와드 두개씩을 사준다. 예외인 경우는 초반 너무빨리 귀환해서 암흑인장 하나 살 돈 밖에 없을때 정도.

외상인 만큼 핑와 살 돈은 앵간하면 있을 겁니다.

 

 

초반 운영법

 q짤 날려서 주문력 쌓아주고, 그냥 무난하게 가면 됩니다.


싸움벌어지면 탱서폿 노리지말고 원딜노리세요.


적이 딜서폿이면 딜서폿 노리세요.


 

중반 운영법

 

 지평선- q - w - 점화 - 궁


최소 적 점멸 빠지거나 사망.


지평선을 잘 써야합니다. 그러면 게임 이겨요.



지평선으로 꼭 스턴을 맞추겠다는 생각은 버리시고, 그냥 적을 가운데에 가두어두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쓰세요.


2코어쯤 나오면 딜 오지게쎕니다.


후반 운영법

 핑와 잘박고 쌍둥이로 적 위치 파악해주기. 지평선 잘 써주기. 막강한 딜로 적 한명 삭제시키기 .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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