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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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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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자크 사기일때 꿀빨자★ (테섭때부터 사기였다 너무 좋아서 공개함)

- 도끼잡은스님(2018-03-22, 조회수: 8115)

태섭에서 부터 서폿으로 사용해왔는데
너무사기여서 공유합니다~
영상은 나중에 편집해서 올려드리고 합니다
이번은 그냥 간략하게 설명해드리고자해요

자크서폿으로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서폿자크가 딜가면 쓰레기입니다.
무난히 이렇게 방어적으로 쫌올려주시면
좋습니다.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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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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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Let's Bounce!(바운스!)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적들이멀리있을때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Let's Bounce!(바운스!)가까이있는적들에게

 스킬 활용 팁

 많은 자크장인들이 자크가 너프먹었다고 하지만 저는 오히려 더좋아진거 같습니다.     자크의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Let's Bounce!(바운스!)이 너무 좋아져서 테섭때부터 주로 자크를 사용해왔는데요

자크가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를 맞추면 Let's Bounce!(바운스!)은 점멸이 없는한 그냥 맞습니다. 그리고Let's Bounce!(바운스!)가 판정이좋아서 거의주변 챔피언들을 다납치합니다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만 맞추면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덤이고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을맞추면Let's Bounce!(바운스!)도 덤인샘이죠 연계가 중요하는 말을 드립니다

진정한 템트리입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Face of the Mountain(산악 방벽)Redemption(구원)이템트리는 모두 팀을위한 유틸템이라서 당연히 올려주시는게 맞고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이건 요즘새로나온템인데 자크한테 정말 잘맞더라고요 정말좋습니다

Ruby Sightstone(루비 시야석)저위 템들의 공톰점은 다 사용아이템이라는 점입니다. 루비시야석 기본지속효과가 사용아이템 쿨20%를 감소해주는 엄청난 효과를 지니고있습니다. 꿀템이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자크의 주스킬인 E를 막는 쓰레쉬 E 빡칩니다.
베인
날라오면 선고로 밀치는것도있지만 Q쿨이 짤아서 스킬피하는 무빙이 잦아집니다
소라카
의외로 쉬워보이지만 소라카E 침묵이 엄청큽니다 그리고 잦은 힐로 피를 채우니 의외로 힙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그냥
벌레
트위치
입니다.
원딜중에서 잘맞는 케미는 
Caitlyn(케이틀린) 케틀이랑 케미가 잘맞습니다.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을 잘못밟으면 그냥 죽은거나 마찬가지입니다.

Lucian(루시안)루시안의 순간폭딜과 자크의 하드CC가만나면 그냥 봇은 꽁승입니다.

Xayah(자야)자크가 CC를 걸때 뒤에서 딜하다가 자야가 Bladecaller(깃부르미)를쓰면 그걸 다맞아버릴수 밖에없습니다.

그리고 조금 힘든 서폿

Thresh(쓰레쉬)얘는 뭐 대표적이지만 방법이없는거아닙니다. Q만 잘맞추시고 Q가맞으면 E는 그냥덤으로 쓸수있으니 판단 잘하시고 활용하시면 좋을뜻 합니다

Lulu(룰루)얘는 호불호가 갈립니다. 적당한 딜교와사릴줄 아는 사람이라면 정말 어렵습니다.하지만 무턱대고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딜교하러 오는애들은 오히려 역관광 당하니 그리 어려운것도 아니고 쉬운것도아닌 그런존재입니다

Tahm Kench(탐 켄치)하 얘는 진짜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 너무사기입니다.하지만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먹고Let's Bounce!(바운스!)같이 딸려오는경우도있습니다.

Bard(바드)얘는 기회를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벌수있어서 잘생각하고 활용하시면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적이 힘들면 사릴수밖에없습니다.

6렙때 조지시면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인경우 자크가 어느정도의 위압감이

기회가 날때마다 계속 이니쉬를 넣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은 어느한쪽이 잘못만해도 지는게임이니 각을잘보고 싸우십시요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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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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