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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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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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의 혁신! 진짜 좋으니까 츄라이 해보세요!

- 로리만파는중(2018-04-16, 조회수: 4444)

생기게 된 계기


-봉풀주의 너프

필자 본인은 애니를 자주 해봤기 때문에

이 너프를 보고 상당히 긴장을 했다.


다시금 연구를 시작했다.

그러다가 발견을 했다.


포식자

포식자 애니의 무서움을...


팀원들도 당연히 트롤 픽이라 생각했다.

그러나 그들의 생각은 7분 만에 산산조각 나버렸다.


포식자 애니의 장점

1. 엄청난 로밍 능력

포식자 특유의 이동속도로 게임 초반부터 다른 라인에 개입이 가능하다.  

2. 호응 능력과 이니쉬 능력↑

애니의 이동속도가 높다는 것은 상대에게 보다 쉽고 정확하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3. 말도 안되는 추노

이동속도가 높으면 추노가 잘된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아는 사실일 것이다.

4. 로밍을 통한 라인전에 대한 부담↓

오리아나나 아지르, 신드라 같이 접근이 굉장히 힘든 상대의 경우 애니로 라인전을 하는 것이 쉽지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그들의 존재감이 애니보다 높아지는 경우가 상당하기 때문에 애니의 존재 가치는 거의 사라진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라인전이 아닌 로밍에 집중을 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애니의 초중반 교전능력은 상당한 수준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된다면 자동스럽게 라인전에 대한 부담감은 줄어들고 오히려 라인에 머무는 상대 라이너를 긴장하게 만들 수 있다.


  

아니 근데 포식자를 가면 딜이 안나오잖나요!

ㄴㄴ 아주 잘나와요. 아주 잘. 봇 친구들 뚝배기 다 날아갑니다. 로밍을 통한 성장으로 그 갭은 메꾸고도 남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지요.


*주의! 포식자 애니는 미드에서만 효율이 극대화됩니다. 탑 애니는 봉풀주, 서폿 애니는 감전이 가장 좋다고 봅니다.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주요 룬


포식자(필수)

- 이 공략의 핵심 요소입니다.

돌발 일격(선택)

- 사실 포식자 애니이기 때문에 플래쉬를 쓸 상황이 다른 애니들에 비해 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게 확실히 좋다! 라고 단정하기가 어렵다고 봅니다.

시야 수집(필수)

- 로밍 위주의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시너지가 상대적으로 좋습니다.


영리한 사냥꾼(필수)

- 포식자에 적용이 되는데다가 템트리에서 사용 아이템이 3개(포식자 포함)있기 때문에 효율이 굉장히 좋습니다.  


보조 룬

기민함(필수)

- 포식자 때문에 오르는 주문력이 쏠쏠합니다. 게다가 이동속도가 더 올라가기 때문에 안갈 이유가 없겠죠?

주문 작열(필수)

- 이건 포식자 애니가 아니더라도 왠만해서는 가는 게 좋다고 보는 양아치 룬이라고 봅니다.




 무조건입니다.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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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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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한타-> 티버 w-q

 라인전-> q 티버 w

스킬 활용 팁

 애니 어느정도 하신 분들은 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라인전에서 상대한테 '나 선 티버 쓸 거다'라고 대놓고 앞으로 들이대지만 않는다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크게 유동적이지 않습니다.


우선 이 템을 가야하는 이유와 순서의 이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마관신

마법사의 신발<br />


우선 첫템으로 빠르게 마관신을 올립니다. 마관신부터 가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초반에 보다 높은 딜과 보다 높은 이동속도로 다른 라인에 개입하는 것이지요.  


2. 마법공학 벨트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br />


마관신을 올린 다음 빠르게 벹트를 올립니다. 벨트를 올리는 이유는 라인 클리어 때문입니다. 애니는 의외로 라인 클리어가 느린 편입니다. 그렇다고 루덴을 먼저가면 초중반에는 깔끔하게 라인 클리어가 되지 않기 때문에 벨트를 갑니다.  


3. 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의 죽음모자<br />


딜을 뻥튀기 하기위한 템입니다. 이게 나온 순간이 포식자 애니의 절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4. 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래시계<br />


필자는 존야를 굉장히 좋아... 아니 사랑합니다. 일종의 보험이자 역관광 수단입니다. 만약 상대 조합이 존야를 쓸 필요가 없는 챔피언들로 구성된다면 밴시를 추천드립니다.   


5. 루덴의 메아리

루덴의 메아리<br />


루덴을 3코어로 올리는 것도 좋습니다. 저같은 새가슴 소유자분들은 3코어로 존야 or 밴시를 가주시고 나는 자신이 있으니 더 빵빵 터뜨리겠다 하시는 분들은 루덴을 3코어로 가주시면 됩니다.


6. 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br />


마저 똘똘이들에게 그나마 딜을 어느정도 넣기 위한 아이템입니다.


고려하는 템들 


7. 모렐로노미콘

모렐로노미콘<br />


사실 저는 이게 보이드보다 효율이 더 괜찮다고 봅니다. 애니의 주 역할은 상대 주요 딜러를 자르는 것이기 때문에 그 전까지 물리지 않고 물리더라도 살아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이런 면에 있어서 모렐로노미콘은 체력도 있고 마관도 있는데다가 체젠 감소까지 붙어 있기 때문에 모렐도 자주가는 편입니다.  


8. 슈렐리아의 몽상

슈렐리아의 몽상<br />


포식자에 보다 힘을 많이 실어줍니다. 효율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가끔씩 갑니다.


*위에다 쓰지 않은 템들


라일라이의 수정홀

- 이속이 빠른데 굳이 라일라이로 둔화를 시킬 가치를 못 느꼈기 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주문매듭 구슬

- 포식자 애니는 아군과 붙어서 대치를 하는 것이 아닌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 개입을 하는 플레이를 보여주기 때문에 슈렐이 훨씬 낫다고 봅니다.

리안드리의 고통

- 애니는 길게 싸우는 종속이 아닙니다.

대천사의 지팡이

- 후반을 보는 애니가 아닙니다.

영겁의 지팡이

- 후반을 보는 애니가 아닙니다 2.

쌍둥이 그림자

- 은근히 고려 해볼만 한 아이템입니다. 슈렐보다 더 잘 맞으시면 슈렐말고 이걸 가시는 게 좋습니다. 현재는 연구 중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녹턴
로밍 능력도 굉장한 데다가 w로 스킬을 막는다는 것이 애니에게 굉장히 치명적입니다.
1대 1도 힘든데다가 로밍 능력까지 상당하기 때문에 포식자 애니에게 최악의 상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피즈
역시 로밍 능력이 굉장한데다가 1대 1 싸움에서 이기기가 어렵습니다. 상대 피즈의 숙련도에 따라서 난이도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조이
로밍 능력도 좋은데다가 1대 1 자체를 성립하지 않을 정도로 이기적인 딜교를 합니다. 그래도 위에 있는 두 챔피언들과는 다르게 타이밍을 잘 맞춘다면 솔킬을 낼 수 있다는 것이 그나마 위안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x
x
x

 상대법 등 자세한 내용은 시간이 날 때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예. 로밍 위주입니다.

 

초반 운영법

 마법공학 벨트로 빠르게 밀고 로밍을 갑니다.

 

중반 운영법

 포식자를 이용한 이니쉬를 걸어서 한타를 지배합시다.

 

후반 운영법

 

최악의 경우이지만 역시 포식자를 이용해서 한타에 영향력을 미칩니다.  

마치며

이 공략이 편견을 깰 수 있는 공략이 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부족하지만 제 공략을 읽어주셔서 갑사합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건의하실 점은 의견으로 남겨주세요. 비판은 감사하게 받겠으나 비난은 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답변 가능 시간은 오후 11시 정도입니다. 늦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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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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