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그모, 심연의 아귀
Kog'Maw, The Mouth of the Abyss
0
0
0
0/0
AP carry 코그모

- 야옹이는냐옹(2018-04-21, 조회수: 24866)

템트리 소개용 글.
코그모, 심연의 아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99) 2318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1 (+3.11) 113.9 공격 속도 0.665 (+2.65%) 0.96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8.75 (+0.7) 20.65
방어력 24 (+4.45) 99.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이번 패치에서 치속이 버프 받아 활용도가 좋을거라 생각하는데
치속의 공속을 다 뽑으면서 카이팅 할 수 없는 내 손가락 탓도 있지만
집중공격이 라인전에서 강력하기 때문에 집중공격을 더 선호함.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23/25/27/29/31%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 스킬 깡뎀 너무 많이 너프 먹어서 안찍습니다.

유틸성이 필요하다면 찍긴 하는데 웬만하면 안찍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
상대가 우리보다 초반 주도권 가지고 있다 싶으면 도란방패
상대랑 엇비슷하거나 앞선다 싶으면 도란검

핵심 아이템
구인수 -> 내셔 -> 데스캡. 보통 이렇게 3코어 30분 안에 뜸
구인수 이후에 내셔가는 부분에 있어서 의문을 제기 할 수 있는데, 예전 구인수라면 그럴 순 있어도 지금 현재의 구인수와 내셔는 궁함이 아주 좋기 때문에 충분히 시너지공속증가 + 주문력 증가 + AP 기반 온힛 데미지) 를 기대하고 뽑을 수 있음
라바돈의 죽음모자는 스킬 전부 AP계수가 붙은 코그모에게 아주 좋은 템. 거기에 구인수 뻥튀기로 3코어 타이밍에주문력 500을 상회 할 수 있음.

최종 아이템
상대가 AP코그모가 엄청 아프다는 걸 눈치채면서 마방을 두르기 시작하면 보이드를, 상대에게 암살자가 있다면 존야를 감. 어떤 사람은 마법사의 최후를 안가냐고 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효율이 구림. 물론 공속 마방 온힛데미지가 다 있지만
어차피 공속 2.5를 초과하고 그 타이밍에 차라리 보이드나 존야를 가는게 딜적인 측면이나 생존적인 측면에서 더 나았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바루스
사거리도 준수한 편이며 코그모와 같이 AP 템트리 타면 탱라인 순삭 할 수 있고
강력한 CC를 가지고 있어서 갱 호응에도 무척 좋음.
라인전 반반 가다가도 6랩 이후엔 사리도록 합시다.
블리츠크랭크
이 놈은 무빙 잘 하면 뚜까패면서 쉽게 게임 할 수 있는데, 누구나 그렇듯 항상 좋은 아군 서폿을 만날 순 없는 법. 한 번 끌리기 시작하면 맨탈에 금이 가면서 계속 끌리고 라인전 주도권 마저 내주기 때문에 매우 힘듬. 코그모 선픽 박으면 블리츠 후픽박고 괴롭히는 사람들 매우 많음ㅠ
애쉬
라인전 강력하고 6랩 이후에 갱 호응이 좋은 궁극기를 보유함.
마찬가지로 6랩 이후에 반반싸움 하게 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매우 쉬움.
1랩부터 18랩까지 전부 다 코그모가 이김.
상대가 베인 칼픽하면 코그모 박고 무난하게 이겨주시면 됨.
이즈리얼
AD 챔프들이 얼건가는 이즈리얼 상대하기 힘든데 AP carry인 코그모는 살살 녹임.
EQ 평평평 R 쓰면 원콤남.
케이틀린
라인전 우위, 그리고 후반에 사거리로 우위를 갖는 케이틀린인데
라인전 최소 반반에 서폿에 따라선 코그모가 우위를 가질 수 있음.
후반도 마찬가지로 코그모가 케리력이 더 높음.

템트리 소개하려고 작성한 글임.

나머지 운영법이나 팀파이트 역할은 다른 사람껄 참고.

AD carry 운영하듯 하면 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