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0
0
0
2/3
★심심해서 써본 AP쉬바나 서폿★ (즐겜용)

- 복실복실메이(2018-11-13, 조회수: 31438)

두둥★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

최근 8.9 패치에서 쉬바나가 버프되었는데,
내용은 이러함

E - 화염 숨결
화염구 피해 주문력 계수: : 30% > 70%

R - 용의 강림
주문력 계수: : 70% > 100%

이 미친 라이엇이 쉬바나를 마법사로 만들려고 하는거같음.난 원래 쓰고있었지만
쨋든 공략(?)이나 써야겠당!

이 글은 공략글보단 일반게임에서 노는목적 만든것이니
랭전에서 하다가 욕만 먹을 수 있으니 알아두세요.
스킬 읽는 법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 큐, Burnout(연소)- 더블유, Flame Breath(화염 숨결) - 이, Dragon's Descent(용의 강림) - 궁

먼저 AP쉬바나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자.

장점1 순간딜이 쌔다
Dragon's Descent(용의 강림)으로 우어어어엉 하고 Flame Breath(화염 숨결)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하면 피적은애들은 무서워서 점멸쓰고 튐.

장점2 Dragon's Descent(용의 강림) + Flame Breath(화염 숨결)의 사거리가 길고 판정이 좋다
ㄹㅇ 하다보면 어? 왜맞았지? 하는수준으로 판정 개좋음. ㄹㅇ 히오스수준.

장점3 준수한 라인클리어
나중가면 Flame Breath(화염 숨결)Burnout(연소)하면 미니언 다죽음. 크

단점1 그냥 Flame Breath(화염 숨결)는 맞추기가 어렵다
그냥 쓰는건 은근 판정이 좁아서 초반에 신중하게 얍얍 하고 날려야함.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AP니까 룬은 마법!

Summon Aery(콩콩이 소환)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이것들은 취향문제니까 맘대로!

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 : 아무래도 Dragon's Descent(용의 강림)으로 들어가야 하니까 보호막쯤은 있어야지!

Transcendence(깨달음) : Flame Breath(화염 숨결)가 (스킬이 5랩기준) 8초인데 Dragon's Descent(용의 강림)으로 변신한 뒤에 많이 때려야
하니까 쿨감이 필수임! ㄱㄱ

Scorch(주문 작열) : 상대를 불태우니 이 얼마나 좋은 특성인가.

나머지 쬐끄만 특성은 자기 끌리는대로 하셈 개인적으론 정밀
아군의 부족한 딜을 채우기위해 점화를든다!

우리는 을쓰는 민족. 지금당장 기본 일러스트를 보아라! 저 알흠다운 불꽃!

는 개뿔 쉬바나는 Dragon's Descent(용의 강림) 빼고 cc기가 없어서 Exhaust(탈진)도 좋음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2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60/100/140/180/220 (+0.4AD)(+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1~18레벨에)75~135(+0.3AD)(+0.3AP)의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60~120(+0.1AD)(+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Dragon's Descent(용의 강림)Flame Breath(화염 숨결)!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Ignite(점화)!

스킬 활용 팁

쉬바나 주제에 Q선마를 가장 늦게 하는 이유는

용에게 평타는 사치이기 때문이다!

엔젤릭버스터가 스탯을 STR로 찍고 소울 슈터로

바이퍼마냥 몬스터를 때려눕히지 않찮슴? 그런거임!개소리


엥? 그럼 왜 E선마 다음에 W선마 임?

사라진 W의 AP계수를 추모하는 마음을 담고 몸 주변에

불을 지핀뒤 그로인해 빨라진 이속으로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겠다는 의지와 야망을 담아 W선마를 하는거임!

미친 나 개소리 너무 잘하는거같아

생각해보니까 라인클리어도 되구나 개꿀!


Dragon's Descent(용의 강림) + Flame Breath(화염 숨결) 이걸 가까이에 있는 적한테 맞출때 주의하셈!

자기 위치에 쓸려고 해도 쓸려는 방향 앞쪽으로 날라가서

안 맞을때가 있음!

시작 아이템
갈만한거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 : ㅇ? 야이 등신아 근접캐릭터인데 Targon's Brace(타곤산의 보호)이걸 가야지!
ㅈ까 미니언 먹는거 내가 자꾸 까먹음. 내가 다른 공략에서도
타곤산을 안가는 이유가 대부분 까먹어서임ㅇㅇ
주문력 20이 붙어있는 Frostfang(얼음 송곳니)이건 장식이냐 멍청아?
ㅈ까 주문력 20따위는 내 옆에서 알짱거리며 방해하는
고양이도 안먹는거임. 그리고 저건 귀찮게 상대를 때려야지
돈을 벌 수 있어서 내가 또 까먹음.
그래서 나한텐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이게 돈이 더 잘벌림 ㅗㅗ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우리들은 AP쉬바나킹갓 벨ㅡ트를 사면 스킬하나를
더 쓸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체력에 주문력 + 슬로우까지 줘서 장판딜도 많이 맞음.
무조건 ㄱㄱ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쉬바나는 궁딜도 쌔서 상대쪽으로 들어가야지 충분한
가치가 생김. 그니까 이걸사서 Dragon's Descent(용의 강림)Flame Breath(화염 숨결)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렇게 쓰면 무적일때 울팀이 알아서 딜넣어줄꺼임!
그러다가 죽든가 뻐기다가 다시 Flame Breath(화염 숨결)를 몇번 날려주면
한타이김★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예전에는 이걸 갔는데 마나탬으로 바뀌니까 가는게
애매해짐. 근데 주문력ㅅㅌㅊ에 쿨감 + 추가딜까지
들어가서 은근 좋음!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거에 슬로우를 없에고 딜을 높인탬.
끌리는대로 가등가★

Lich Bane(리치베인)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우리는 JUST 을 뿜는 종족.JUST모니카!
평타따위 쓰지 않는다.

신발도 암거나 ㄱ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기껏 정성스럽게 궁까지 써가면서 E를 써줬는데 바람장막으로 씹어버림. 개객끼
루시안
대충 간단하게 이동기가 있는 나쁜녀석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나
딱히 쉬운녀석은 별로 없는듯. 걍 체력이 적은 애들?
Shyvana(쉬바나) : Dragon's Descent(용의 강림)Flame Breath(화염 숨결)!
Yasuo(야스오) : ㅈ까 Wind Wall(바람 장막)!
Shyvana(쉬바나) : ㅅㅂ
Yasuo(야스오) : ㅋ Steel Tempest(강철 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
Shyvana(쉬바나) : 으엑

쉬불 야스오 
개객끼.큐베?
저 개객끼가 알렉스트라자의 기운을 받아 정성스레 준비한
불덩이작렬을 씹어먹음. 저녀석 때문에 Flame Breath(화염 숨결)가 한타때
한두번 막히면서 딜량 높일 타이밍에 많이 올리지도 못함.
아 짱싫.

이동기 있는놈들한테 그냥 Flame Breath(화염 숨결)를 맞추는건 어려운데
Dragon's Descent(용의 강림)Flame Breath(화염 숨결) 하면 거리도 줄어들고 맞추기도 쉬워져서
이동기써도 맞는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그래도 힘듬.
초반

Flame Breath(화염 숨결)!

 

중반

 

Dragon's Descent(용의 강림)!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Flame Breath(화염 숨결)!

후반

Dragon's Descent(용의 강림)!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Flame Breath(화염 숨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머뭇) Flame Breath(화염 숨결)!


마치며

 알렉스트라자 너프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