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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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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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Brand, The Burning Venge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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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브랜드 개꿀잼임 츄라이 츄라이

- 자닉이(2018-05-31, 조회수: 13740)


비주류 챔피언, 전적검색 사이트 및 통계상 저티어 챔피언이여도 가능함

마챌노리는 사람이라면 내공략 안읽어도 되고 순전히 서폿 브랜드하는 사람을 위한 작은 팁정도의 목적으로 글 적음

다른 공략글 같이 형형색색 화려하게 하는거 못해요.

다이아1 달성했겠다 여기사람들 좋아하는 아이콘쓰면서 가독성좀 높여봄
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105) 2355 마나 469 (+15.0) 724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0.65 (+0.6) 20.85
방어력 27 (+4.2) 9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마법+영감 이 제일 무난함

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Biscuit Delivery(비스킷 배달) 최대 마나통을 총 410까지 땡길수있어서 별다른 마나아이템이 없어도 쉽게 마나관리를 할수있게 도와줌

Celerity(기민함) 기본적으로 뚜벅이인지라 이런 사소한것도 꽤 중요함, 작은 이속차이가 결정적인 논타겟스킬을 피할수있게 도움을주는 경우도 많고 로밍이나 시야먹은뒤, 집갔다가 복귀하는데도 소소하게 빠름

선택적으로 Celerity(기민함)대신Transcendence(깨달음)을 골라도됨, 대신 10랩전까지 없는룬에다가 브랜드는 초반부터 찍어눌러야 한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라인전을 터트려버리기 힘들때, 한타에서 스턴을 좀더 빨리, 많이 넣어야할떄 가면됨

Scorch(주문 작열) 폭딜도 되지만 기본적으로 라인전에서 2:2맞다이나 갱이 오거나 당했을때가 아니면 3스택을 터트리기 힘들어 짤짤이 위주로 운영하게됨, 초반 효율이 최고고 후반효율은 구리지만 어차피 브랜드는 후반까지끌고가는 챔프가아님

Perfect Timing(완벽한 타이밍)버프먹고 8분으로 재사용대기시간이 감소함. 2분이나 당겨졌기때문에 좀더 빠른시간에 자신의목숨을 한번 구할수있으므로 상당히 좋아졌음 대신 템칸이 애매해질수 있기때문에 존야올릴때 할인된다고 천년만년 꿍쳐두기보다는 상황에따라 팔아버릴 각오는 해야함

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초시계 대신 비스킷과 같이 들어본 결과 논타겟 짤짤이서폿(제라스,소라카) 들에게 꽤나 효과적이였음. 기민함이랑 같이들면 포션 빨때마다 이속이 8%나 증가하기때문에 논타겟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기 쉽고 포션 지속시간도 20%나 증가해서 피관리에도 더 도움이 됬음. 고려해 볼만한 룬

상황에 따라 보조룬으로 결의를 들때도 있음

예를 들어Alistar(알리스타)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같이 뼈방패를 뺄만한 짤짤이는 없지만, 한번 물면 브랜드가 터져버리는 챔피언들이 있는데 이때는 결의 보조룬에서 Bone Plating(뼈 방패)Chrysalis(번데기) 를 들어주는게 매우 도움이됨

원딜 평타 한두대 버티는정도의 효과지만 그정도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걸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 기둥)한사이클 돌릴시간은 벌어줘서 최대 역관광이나 길동무로 대려갈 정도는 할수있어짐

Ignite(점화)Flash(점멸)일반적으로 라인전에서 강력하며, 가장 무난한 스펠

마챌이상은 어떨지 모르지만 다이아 2까지는 라인전이 터져버리면 게임도 같이 터져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한타보다는 라인전에 비중을 두는게 승리에 더 도움이됨

barrier(방어막)Cleanse(정화)상대방이 Morgana(모르가나)Caitlyn(케이틀린)같이 CC에 한번 묶이는순간 죽어버릴수있는 조합일경우 가능성은있지만 왠만하면 들지않는것을 추천
솔직히 베리어까지는 몰라도 정화 잘쓰는사람 별로없고 이거 들면 원딜이랑 팀원 눈총이 매우 따가움

Exhaust(탈진)요즘 암살자가 날뛰는경우가 많아서 들어주면 라인전에서의 힘은 약간 빠지지만 한타페이즈부터 큰 도움이됨
상대챔피언중에 암살자가 한명뿐이라면 걍 eq스턴으로 맞추고 니가 죽여버린다고 생각하고 들지마셈, 2명이상일때부터 든다고 생각하자 솔랭은 라인전이 전부는 아니여도 80%는 됨

Heal(회복)요즘 텔들고 오는 원딜들이 많아져서 비어있는 힐스펠을 대신 들어줘야 할 떄도 있음
보통 이런경우 적봇듀에 비해 스펠상 열세기때문에 초반에 과한 딜교한은 하지않고 짤짤이식으로 운영하면서 원딜텔로 이득보는게 좋음. 원딜이 텔들어도 점화들어도 되는데 안정성이 너무 떨어지더라 둘다 해보고 더 마음에드는식으로 고르면 되겠음
불길 (Blaze)
브랜드의 스킬이 적을 불태워 4초동안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브랜드가 불타는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를 20~50만큼 회복합니다. 불길은 3회까지 중첩됩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 불길이 3회 중첩되면 불길이 2초 후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체력의 9%~13% (+주문력 100당 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한 적은 4초간 불길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215%의 피해를 입히며 초당 최대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태우기 (Sear)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랜드가 불덩이를 발사하여 70/100/130/160/19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불태우기에 맞은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1050)
화염 기둥 (Pilla of Flam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잠시 뒤 목표 지점에 화염의 기둥을 생성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적 유닛에게 75/120/165/210/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2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75)
발화 (Conflagrati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랜드가 목표에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65/90/115/140/16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은 주변 적들에게 퍼집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발화의 전파 범위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25, 범위: 200)
파멸의 불덩이 (Pyrocla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브랜드가 파괴적인 화염을 발사합니다. 화염은 브랜드와 주변 적들에게 최대 5번 튕기며, 튕길 때마다 100/175/25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은 불길 중첩이 적은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잠시 30/45/6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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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가장 무난한콤보는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 기둥)Pilla of Flame(화염 기둥)Sear(불태우기)Conflagration(발화)

궁까지 섞어쓰면 이론상Pyroclasm(파멸의 불덩이)Sear(불태우기)Conflagration(발화)Pilla of Flame(화염 기둥)가 높은 효율을 보일수있음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 기둥)는 빠른 즉발 패시브발동으로 약간의 선딜레이가 있는 두 스킬에 비해 콤보의 시발점으로 쓰기 매우 좋음. 단점으로는 상대방이 여기서 싸움을 걸수있다는것 정도, Sear(불태우기)까지 맞힌순간 Pilla of Flame(화염 기둥)는 그냥 확정이기때문에 자주사용하는 콤보임


Pilla of Flame(화염 기둥)Sear(불태우기)Conflagration(발화)는 사정거리가 긴 Pilla of Flame(화염 기둥)를 이용해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 기둥)보다 훨씬 안전하게 콤보를 시작할수있음. 다만 안정성을 챙긴 대가로 총합딜량은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 기둥)보다 부족하고(Pilla of Flame(화염 기둥)는 패시브를 뭍히고 적중시킬시 데미지가 25%더 들어감) Pilla of Flame(화염 기둥)가 빗나가버리면 Pyroclasm(파멸의 불덩이)이 없는이상 Blaze(불길)3스택을 터트릴수 없기때문에 주의해야함

스킬 활용 팁

 상대가 좆밥호구면 다가가서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 기둥), 상대가 만만하지않거나 Conflagration(발화)사거리까지 들어가기 힘들면 Pilla of Flame(화염 기둥)Sear(불태우기)Conflagration(발화)하면됨 다만, Sear(불태우기)끝거리에서 스턴먹으면 Conflagration(발화)쓸때쯤 상대방 스턴이 풀리는데, 이때 싸움나서 터져버릴수도있으니 패시브좀 발동시키겠다고 과욕심 ㄴ


거리에 따라 빠르게 스턴을 걸수있는 콤보가 있는데 이건 알아두고 연습하면 정말 쓸모가많음

Pilla of Flame(화염 기둥)Sear(불태우기)-W의 사정거리 외각쪽에 있는 적에게 적중시키면 바로 스턴먹음
Sear(불태우기)Conflagration(발화)-E의 사정거리 끝부분에있을때 적중시키면 바로 스턴먹음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적이 초근접했을때 가장 발동속도가 빠른 스턴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브랜드는 뚜벅이인데다가 메즈기라고 해도 먼저 Blaze(불길)를 발동시킨뒤 Sear(불태우기)를 맞춰야해서 포지셔닝과 시야확보가 매우 중요함

보통 Frostfang(얼음 송곳니)를 최우선으로 올려서 돈 잘벌고 와드박는 타이밍 빠르게 하는것이 좋음

암살자 메타가 도래하면서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먼저올리면 데스수를 도저히 억제할수 없게되고 탱커들도 확 줄었기때문에 효율성이 엄청나가 낮아졌음, 라인전을 위해서 Oblivion Orb(망각의 구) 정도만 올리고 바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를 올리는걸 추천 매우 좋음

게임이 후반까지 질질끌려 코어템이 3개이상 나오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도 나쁘지않음

아래는 상황에따른 추가 템트리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매우 무난한상태, 뭘갈지 모르겠을때 보통 이걸올리면 80%이상은 정답임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상대방에 블라디,문도,소라카 같은 체력회복이 미쳐날뛰는 챔피언들이 있을떄 올리면됨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탱커챔들이 매우 많고 마저가 높을경우 올리면됨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탱커챔들이 적고 마저또한 낮다면 마관보다는 깡AP를 끌어올려주는 데캡도 매우 좋음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상대 AP챔프가 너무 잘컸을때,근데 이거보다 걍 존야하나올리는게 좋을수도있음

다른템은 별로 볼일없는듯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사거리 존나길어서 뭐하기전에 개뚜두려맞음. 무조건 잘피하고 끊임없이 싸움걸어서 서로 집가는상황을 만들어야함 안그럼 포탑에서 q맞다 걍 뒤짐
벨코즈
얘도 사거리 존나길어서 싸움걸기가 쉽지않음. 대신 메즈기가 부족한편이니 원딜을 죠패면됨
제라스랑은 달리 완벽한 폭죽놀이 각이아니면 오래싸워주면안됨. 패시브3스택 고정딜도 매우 뼈아프고 6랩부터는 e한번맞는순간 분해됨
라칸
원딜때려도 브랜드 도트딜 무효화시킬수 있고 나름 힐도 시켜줌, 게다가 기동력과 이니시 모두 ㅆㅅㅌㅊ라 자기마음대로 싸움을 열어버리기때문에 상대하기가 매우 까다로움
다만 요즘 라칸보면 보통ap가서 스턴맞추면 걍 터트리기가능

플레이하 티어에서는 원딜이나 얘한테 궁던지면 자기혼자 쉴드로 달라붙어서 사이좋게 쳐맞으니 저티어한정 카운터가 아닐수도있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잔나
잔나만 해두는데 대부분 짤짤이가지고있는 유틸폿은 죄다 죠팰수있음(소라카 제외)
짤던지로 올때 걍 eqw맞추면 킬안나와도 무조건 이득이고, 아군보호능력이 있다고 해도 브랜드의 딜링을 막을수는 없음 다만 만만하다고 너무 얼쩡대면 슬로우걸리고 포커싱당해서 브랜드가 터질수도 있으니 압도적으로 유리한 상황이아니면 상대 서폿이 들어오는걸 기다려야함
주의할점은 이 주관적인 카운터표를 보고 브랜드를 막 뽑을시 피똥쌀수도있음

카운터 상성도 상성이지만 브랜드는 플레이어의 스킬적중률에 따라 성능이 매우 들쭉날쭉한 챔피언임

브랜드로 랭크를 올려보고 싶다면 일반겜에서 연습을 해보고 하자.

심각한 카운터는 서폿보다는 다른라인에 있음

카밀 피즈 제드 카직스 같은 암살자는 존야가 나오기전까지 아무리 잘해야 같이죽는 수준이며

신짜오가 Crescent Sweep(현월수호)쓰면 밖에서는 아무리 스킬을 맞춰도 불도 안붙고 궁도 안튕겨짐 개씹카운터이므로 밴하자

 

 기본적으로 이새끼는 인파이터 광역도트ap누커라는 괘악한 컨셉을 가졌다고 생각함


높은 난이도덕분에 판단력 피지컬 모두 일정선은 되야 굴릴수있는 챔피언이고 실제로 스킬 한두개빗나가면 이런호구가 없으니까 연습하고 굴리자


초시계키트는 상향된후 확실히 좋아졌지만 항상 정답은 아님, 결의룬의 뼈갑옷과 번데기도 아직 충분히 좋으니 룬은 잘 생각하고 고르면되겠음


미약한 팁으로 불붙여놓으면 생각보다 오래가니까 급하게 스킬 막던지지말고 차근차근 던지는게 적중률도높고 상대하는입장에서도 까다롭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패치로 마나재생량이 눈에띄게 높아져서 초반 인베방어때 w를 2번까지는 써도 라인에 마나손해없이 복귀할수있게됬음. 상대방이 인베방어하는 위치에 한번씩 던져주면 골드도벌고 마나순환팔찌도 채울수있으니 블랭이나 쓰레쉬같은 그랩류 챔피언이 아닌이상 한두번 w던져보자

초반 운영법

 리쉬하기전 대략 1분10초쯤에 라인가는쪽 부쉬에 와드박으셈


분명 브랜드가 라인전 강캐인건 맞지만 그것도 3스택쌓을수있는 3랩부터고 1랩에는 다른 유틸폿과 크게 차이나는 딜량이나 우위점이없음. 만약 이때 상대방이 역버프를해서 적봇듀가 부쉬에서 대기타고있다가 브랜드를 포커싱해버리면 점멸빠지고 피빠지고 라인전부터가 아주 고역임. 정말 와드로 킬만들어낼수있는거 아니면 왠만해선 와드 박아두자.


라인밀때 마법사 미니언 3마리한테 we하면 피가 적절하게 남아서 원딜이 먹기 쉬움. 빨리밀고 집가야할떄나 압박할때 쓰면 좋음

 

중반 운영법

 이때 성장도에 따라 운영방식이 달라지는데 보통 적봇을 터트렸거나 아군봇이 터졌을경우로 나뉘니까 두가지에 대해서 설명하겠음


1.적봇이 터졌을때


보통 적봇이터지면 브랜드상대로 정말 아무것도못함. 갱불러도 브랜드 패시브와 궁때문에 갱승이나 같이죽을때가 많고 Pilla of Flame(화염 기둥)견제도 데미지가 살인적이며 실수로 Blaze(불길) 3스택 터지는순간 그냥 우물로 가야하기때문에 빠른시간에 포탑을 밀어버릴수있음.


포탑을 밀었다면 한라인정도만 더 민뒤 망설이지말고 탑이나 미드랑 라인스왑해서 안터진 1차포탑 다 터트려주며 오브젝트 챙기면됨.


여기서 주의할거는 안일해져서 와딩 느슨하게하면 안되고, 상대 탑,미드 라이너의 성장도를 확인하는거임. 아무리 브랜드랑 원딜이 잘컸어도 둘다 딜러에 물몸이기때문에 상대 암살자가 잘크면 앗하는사이에 둘중하나가 터져버릴수있음.


2.아군봇이 터졌을때


어디가지말고 반드시 니옆에 누군가랑 붙어다녀야한다.


절대 혼자서 뭘 해볼라고 하지마라


보통 아군봇이 터지면 브랜드랑 원딜성장도 둘다 애매하고 랩차까지 벌어지기 시작하면 원딜이 미드나 탑으로 올라가라는 콜이나옴.


원딜 래밸링 시켜야하니까 고분고분 올라가되 용쪽에 와딩을 꼼꼼히해서 수상한 움직임이 보이면 바로 커버갈수 있게 하자.

탑이나 미드에 기생하기 시작하면 절대 앞포지션 잡지말고 뒤포지션 잡다가 들어올떄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스턴으로 맞대응하는식으로 해야함. 못컸을때는 아무리 스킬이 잘들어가도 상대 암살자 길동무로 대려가기도 힘드니까 혼자서 뭘하기보다는 서포터의 본분대로 아군을 보조하는데 치중하자.


바론앞이나 용쪽 와딩할때 바위게있으면 먹어줘라. 깡딜과 패시도트+3스택 폭발딜 떄문에 길어야 스킬2사이클이면 먹어서 시야도잡고 골드도벌고 매우좋음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끌고가면 걍 팀버스임 적당히 사리면서 적당히 스턴먹이고 적당히 궁던지셈


만약 윗라인 다터지고 봇듀힘으로 버티고있으면 미드 cs다뺏어먹고 정글도 챙겨먹어라 그래야 캐리할수있음


정글먹을때 꿀콤보는 큰몹한테 근접해서 Sear(불태우기)날리고 Conflagration(발화)Pilla of Flame(화염 기둥)로 광역딜+3스택

 

팀파이트시 역할

 보통 앞라인과 뒷라인 사이에 포지셔닝하면됨.


앞라인에있으면 포커싱당해서 너무 쉽게죽고 뒷라인에있으면 부르저나 암살자 한두명밖에 안오기떄문에 브랜드의 이점을 살릴수없음


만약 상대딜러를 바로 암살할수있는 딜이 나온다면 그게 베스트지만 딜이 약간부족하거나 상대방이 아군을 살릴수있는 수단을 다수 보유할경우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Redemption(구원)barrier(방어막)Heal(회복)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Wish(기원)Eye Of The Storm(폭풍의 눈)Monsoon(계절풍)Help, Pix!(도와줘, 픽스!)Wild Growth(급성장)) 탱딜 구분없이 패시브 3스택을 가장많이 폭발하는식으로 스킬을 던져야함


패시브 범위가 은근크고 자신은 1~2스택이라 폭발이 일어나지 않더라도 다른사람의 폭발에 휘말리는순간 바로 스택 다차서 터져버리기때문에 다들 민감하게 반응해서 진형이 완전이 박살나버림. 진형 유지하고 모여있으면 패시브 다터져서 한타터지는거고

 

챔피언별 대응법

 상대가 브랜드보다 사거리가 긴 짤짤이 챔피언일경우 자신감 만빵인게 아니면 왠만하면 꺼내지마셈

 

탱커류는 잘패지만 Alistar(알리스타)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같은 류는 한방에 터질수있으니 조심할것


유틸류는 스턴만맞추면 최소 반죽음내버릴수있으니 Sear(불태우기)잘맞추는 연습하자

마치며

 

보는사람도 별로없는 듣보공략이여도 하이라이트 하나씩 찍으면서 이해돕고 싶어서 몇개찍어봄



일단 이건 브랜드 패시브가 생각외로 길게 지속된다는걸 보여주고싶은 역관광 영상인데, 초시계쓰기전에 불을 붙이고

초시계가 끝난뒤 빠르게 스턴을 거는걸 볼수있음

보면 e로 브라움에게 먼저 불을 붙여두는데 이유로는

1. 초시계 끝난후 e모션스킵을 위해

2. 카이사한테 불 붙여봤자 브라움 덩치때문에 스턴맞추기 및 연계가 힘들기 때문

정도임




이건 야스오같이 날랜 챔피언 잡을때 팁

이동이 워낙 정신없기에 어지간해서는 먼저던지는 q나 w는 잘 맞지않음 때문에, 먼저 e로 불을 붙여둔뒤 차분히 간을본뒤 주변에 상대챔이 이동할목표물(아군챔,와드,미니언 등등) 에다가 q를던지면 잘맞음

스턴맞춘뒤 w맞추면 풀콤완성

위 영상은 룰루를 노렸지만 노리는게 나일경우 그냥 빠르게 eq를 정면에다가 지르면됨

이건 알리,이렐리아,레오나,야스오 같은 순간이동 판정이 아닌 돌진형 챔피언에게 모두 해당됨

비록 상대 챔피언이 나에게 붙는건 막을수없지만 스턴시간동안 w까지 깔끔하게 집어넣고 뒤로 빠지거나 아군의 도움을 받을수 있음

다만, 야스오는 보통 we하면서 장막을 펼치며 돌진하는데 그건 조심해야함




이건 스킬배분에 대한 약간의 팁? 노하우? 정도라고 보면됨

대략 설명을하자면 궁을 소라카에게 먼저던져서 소라카는 2스택, 케인은 1스택을 빠르게 쌓고

어차피 도망 못가는 소라카에게는 w를 맞춰서 3스택을 쌓고, eq등을 이용해 도망갈수있는 케인에게는 q로 스턴을 맞추고 e로 3스택을 쌓는 모습임

이렇게 적절히 스킬을 배분하는걸 의식하면 급한상황때도 적절한 콤보가 적절히 나가게됨




이건 노리고 쓰기 힘든, 브랜드의 판정을 이용한 스택쌓기임

잘보면 이즈가 비전이동을 쓰기 직전에 e를 사용하는데, 일단 모션이 나오면서 사용됬다고 판정됬기때문에 비전이동으로 이동한 위치에있던 소라카에게까지 불이 옮겨붙는 모습임




이건 약간 판단에 관해서 도움이되는거임

r에대한 폭죽놀이에 환상을가지고 끝까지 아끼면서 망설이다가, 뒤늦게 궁던져서 3스택 못터트리는것보다는 때에따라 과감하게 던져서 3스택을 쌓는게 좋을수도 있다는 예시

그리고 영상에 르블랑같이 자기 주딜 다빠졌는데도 깝치는암살자 들이 종종있는데 이때는 무조건 빠지기보다 거리를 좁혀서 eq나 qe로 스턴맞추는게 좋은 선택이 될수도있음


앞으로도 롤하다가 도움되겠거니 싶은건 종종 올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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