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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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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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쓰는 모데카이져 룬과 템트리(완성형에 가까운듯)

- Killbeloss(2018-05-17, 조회수: 8567)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치명적 속도가 최근에 버프가 되었던 것을 계기로 치명적 속도를 다시 꺼내서 써봤는데 확실히 더 좋아진걸 체감했다

모데가 중반이후에 마이같은 지속ad딜러를 못이기는 이유가 고질적인 물몸에다 스킬시전 포함+쿨 한번 도는데 걸리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인데

그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유일한 룬이라고 생각 됨

물론 그럼 챔프 하나만을 보고 가는 룬이란 이야긴 절대 아니고,

모데의 그런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룬이라는 점임을 어필하는 바

고정핵심룬 세개를 꼽자면 치명적속도, 깨달음 , 전설: 민첩함이 되겠습니다

라인전에서 큐가 닿지않는 짤짤이 챔을 만나게 된다면 거의 효용가치가 없어지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타를 봤을 때는 충분히 들고 갈 만한 가치가 있음(cs덜 먹어도 죽지만 않는다면)  

적이 ap일때만 마법 무효화를 들고 그 외에는 주문 작열로 일반화

('난 걍 라인전포기하고 존버해서 한타본다' 이러면 폭풍의 결집)


(풀스텟+치명적 속도 발동시)
너무 좋음 

라인전 강화하고, 추격하고, 갱 안당하고, 아군 백업하고, 역관광까지

키야 

이 스펠을 들고 당겨먹는다면 웬만한 다이브가 아닌 이상 라인전에선 죽을일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

+ 급할때는 포션대용으로 쓰기도 함 

어쩌면 모데에게 제일 실용적인 스펠이 아닐까 생각됨 

상대가 점화일때 내가 딜교를 하면서 점화가 박힐거 같다면 미리 힐을 써두는 감이 필요한데 이거는 하다보면 알게 됨

힐은 최대한 빨리 쓰는게 이득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1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28~164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95/115/135/155(+0.7AP)(+5~139)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70/85/100/115/13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나 W로 치명적 속도 발동 -> q로 빠른 3타 후 존야 -> 다음 Q까지 시전가능 (근접 ad잡을때 콤보)

스킬 활용 팁

 치명적 속도 룬답게 큐선마로 가는 것이 이상적


사실 치명적 속도가 아니더라도 큐빠라서 큐선마를 지향하는 편이었지만 일리가 있는게 


일단 쿨 줄어드는 효율, 데미지효율(씹넘사) 두가지측면에서 고개를 절레절레


라인클리어를 위한다면 w겠지만 딜이 우선인 나에게 큐는 포기할수 없는 것


큐 1렙과 5렙은 무려 6초차이.. 6초면 예전 구 뽀삐궁이 발동되는 시간인데 크흠.. 말 다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 관련

원래 패치전에는 주문도둑의 검으로 헌납효과를 얻는게 정말 쉬웠는데 

패치되면서 미니언을 죽이면 헌납효과가 급격하게 느려지면서 사실상 골드수급이 불가능해짐.

만약에 가능했다면 최적의 템트리가 가능했는데 불가능해서 암흑의 인장으로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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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극딜모데는 지향하지 않는 편인데 
첫번째는 챔피언 스킬 특성상 지속적으로 딜을 뽑아낼 수 있는 구조이기에 모데는 어느정도의 탱킹이 받쳐주어야 더 강력하다고 판단. 
두번째는 딜로 얻는 보호막효과보다 적당한 체력과 방마저로 얻는 실질 보호막 성능이 더 단단하기 때문

2. 그렇다면 체력인지 방어/마저인지의 딜레마에 빠졌는데 
모데의 보호막은 방/마저의 영향을 받고, 모데의 패시브는 최대체력의 영향을 받기때문에
결론적으로는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체력과 방/마저의 밸런스가 어우러져야한다고 판단.

3. 뚜벅이인 모데에게 최소한의 이속은 필수불가결 

4. 가성비가 좋은 아이템 

5. 깨달음과 시너지가 있는 아이템(쿨감템)

이렇게 다섯가지를 위주로 템트리를 고려해 본 결과 단기간에 왕귀가 가능한 템트리가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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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슈렐리아의 몽상 

첫 코어로 가는 아이템 .
가격이 2100원이고 하위 템트리가 잘게 쪼개져있고 라인전에 모두 도움이 되는 성능이라 무조건적으로 첫 코어

4번항목인 가성비가 좋은 아이템의 대표적인 예

이게 왜좋냐면 다른 2천 후반대 코어템들은 중간에 하위템트리가 비는 경우가 있어서 딜로스가 생기는데 

얘는 그게 없어서 획득한 골드만큼 즉시 화력이 됨 

+아무리 잘 크고 딜이쎄도 이속이 느리면 효율이 급격하게 떨어질만큼 이속의 중요성은 백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음


2. 쿨감신 

보통 슈렐을 첫코어로 올리고 두번째로 올리는 아이템. 역시 마관신에 비해 저렴하기때문에 쉽게 올릴 수 있다.

첫코어와 2티어 신발까지 올리는데 3000원.. 갓뎀 완전 혜자 


3. 칠흑의 양날도끼 

깨달음 룬이라 가능한 템트리 

3코어 시점에서 깨달음도 완성이 되는 시기라 이때 깨달음 10%+슈렐 10%+ 쿨감신 10%+ 양날도끼 20% 해서 

10%를 넘기는데 이건 주문력 20으로 환원됨 

즉, 체력 400, 공격력 40, 주문력 20의 양날도끼를 얻는 셈 

그리고 그 이후의 쿨감템은 10%마다 주문력을 20 획득

가령 얼심을 가도 주문력 40을 획득하게 됨

애초에 궁데미지보다는 큐데미지로 조지는 거라 오히려 큐적인 면에서는 딜이 더 강화됨(E까지 보너스) 


4. 존야의 모래시계(깨달음으로 주문력 20추가)

일단 여기까지가 고정 템트리의 마지노선이라고 정함

방어때문에 간다기보다는 액티브때문에 가는 느낌이 더 강해요

한타때 어그로, 그 외 데미지 흡수등등  


---------------------------------------------------------------------------여기까진 고정


그 이후엔 마저템을 올린다면 심연의 가면 (주문력 20 + 마법피해 15% 증폭)

           방어템을 올린다면 얼어붙은 심장 (주문력 40) 인데 


특히 심연의 가면의 경우엔 정말 효율이 좋은 아이템인데 물론 마나의 효과는 상쇄되지만 

주문력 20추가효과와 마법피해 15% 증가로 인해 주문력 90정도의 효과를 얻는 셈이 됨
(실제로 허수아비를 상대로 풀템기준 밴시의장막을 갔을 때와 비교를 해보았을 때 데미지차이가 미미하거나 더 높았다) 


라일라이와 리안드리조합도 충분히 매력적이나 깨달음을 갔다면 쿨감으로 뽕뽑는게 맞다고 생각 

방어와 딜을 동시에 갖출 수 있다는 장점이 깨달음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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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템 이후 신발만 트포로 바꿔주면 최종템트리는 완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치명적속도로는 헬이라 안죽는다는 마인드로 플레이
케일
얘도 티모와 동일
나서스
상대하기가 어려운건 아닌데 초반을 넘기면 급성장을 해서 죽이기가 좀 힘들다

정글때문에 라인전 안터지게 조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중간에 천갑하나정도 가주는 센스

야스오
혹시라도 궁이 박힌다면 힐 미리 써두세요

그래야 최후의 일격을 최대한 상쇄시킬 수 있음
이렐리아
텔든 이렐은 서로 0/0/0일때 모데가 이겨요

스킬 쓰고 들어올 거 같다 싶으면 w켜놓는 센스


라인 / 정글 운영법

 당겨먹는게 신상에 이로움 첫 웨이브때부터 당겨먹는 자세로 


라인이 적쪽으로 밀릴 것 같으면 빠르게 라인 클리어 


웬만하면 중심이상을 넘지 않는게 좋고 중심을 넘어야할땐 꼭 와드를




초반 운영법

 치명적속도가 1렙떄 딜교가 깡패인게 평타 공격속도가 높아서 은근 아파연


힐은 항상 변수를 만들 수 있는 스펠인데 상대가 방심하고 들어와서 역으로 따는 상황이 많이 생기므로 


힐을 항상 잘 써야함 


운영법은 다른 공략에 더 잘 나와있으므로 생략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풀템에 풀스텟 모데 능력치 참고이미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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