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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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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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한 골드 학생의 감전 야스오 공략

- 하하오리오(2018-05-21, 조회수: 7831)

★감전 야스오★

야스오를 즐겨하는 흔한 학생입니다.

"이게 야스오의 정석이다!" 가 아닌 "이런 빌드의 야스오도 있다!"의 글이니깐 그저 한번 슥 봐주시고 피드백 해주세요.

그러면 공략 시작 하겠습니다!












(위 이미지는 작성자의 티어 및 숙련도 입니다)


(사실 펜타킬 달아서 혹 해서 한번 써 봅니다! 희희)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Electrocute(감전) 이 공략의 핵심이자 공략의 존재 이유이죠.

Taste of Blood(피의 맛)
→야스오의 라인 유지력을 올림으로 라인전에 안정감을 주고, 딜교를 조금 더 유리하게 가져 올 수 있습니다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
→감전 및 야스오의 기본 공격과 q,e,r 스킬의 데미지를 높혀 줄 수 있는 룬 입니다.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 or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
→야스오의 q에는 주문 흡혈이 적용이 안되나, e와 r에 적용되며 "스태틱"의 번개에도 적용이 되는 룬 입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끈질긴 사냥꾼으로 합류 및 로밍에 힘을 실어 줄 수 도 있습니다.

정밀의 선택 이유
메인 룬이 정밀 일 때는 서브에 지배, 마법, 결의, 심지어는 영감까지도 사용 가능합니다만, 메인 룬이 지배감전 야스오 에게는 공격속도를 유일하게 받을 수 있는 룬입니다. 

Triumph(승전보)
승전보가 터짐으로 2ㄷ1 역관광이나, 한타 때 생존력을 조금 더 보태줍니다.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
체감이 미미한 최후의 일격보다는 야스오의 생명과 같은 공격 속도를 통해서 
q의 딜레이를 조금 더 줄여줄 수 있습니다. (이 룬은 체감이 심해요!)

지배+정밀=공속 5.5%+ 주문공격력 13 or 공격력 8

정밀+영감제외한 룬=공속 9%+a(공격력,주문력,체력 등)

3.5%정도의 차이가 납니다 극초반엔 체감이 안되나
첫귀환 이후는 사는 아이템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어서
첫귀환~팬댄 이전 에는 약간의 체감이 되나 큰 차이가 안납니다.

감전 야스오의 장점!
1. 초반 라인전이 더 쌔다!

2. 중후반 한타시 타 룬보다 발동이 쉽다

3. 시야 수집 룬을 통해 중반 더 높은 ad를 가져온다


감전야스오는 99%가 미드 야스오(필자가 미드에서만 사용해봄)이기 때문에 
라인전에 힘을 실어 줄 수있는 점화를 사용합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무궁무진 합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단, 팬댄과 광전사의 공속 (약 1.6정도)가 필요합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위 콤보는 이 콤보와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이 콤보 두가지를 응용한 것 입니다.


평타Last Breath(최후의 숨결) 

궁쓰기 전에 무조건 평타 한대치고 궁쓰기!!

스킬 영상및 감전 응용 킬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Wind Wall(바람 장막)Last Breath(최후의 숨결)




(에어본)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Wind Wall(바람 장막)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Wind Wall(바람 장막)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Wind Wall(바람 장막)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감전야스오 e로 1렙딜교 및 솔킬








시작 아이템
첫 귀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고려해볼만한 아이템들
신발류: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흡혈템: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방템: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극 후반용:Trinity Force(삼위일체)(가끔씩 신발 팔고 삼)

상황별
1.상대방에 Vladimir(블라디미르)Dr. Mundo(문도 박사)Soraka(소라카)등과 같은 체력회복 능력이 좋은 캐릭터가 많다!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2.상대방에 Malphite(말파이트)Sion(사이온)Sejuani(세주아니)등과 같은 퓨어탱이 둘 이상인데 매우 잘컸다!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를 3코어로 올린다!
단,Garen(가렌)Nasus(나서스)Zac(자크)와 같이 체력회복 능력이 좋은 탱커가 잘 컸을 경우는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를 빠르게 올린다!

3.상대 라이너가LeBlanc(르블랑)Katarina(카타리나)Fizz(피즈)와 같은 ap암살자 류인데 라인전이 불리하다 or 힘들다
Hexdrinker(주문포식자) 단,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는 상대가 2ap이상이고 두명 다 잘 컸을 때 간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로 버티기 힘들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가준다!

4.상대방에 Warwick(워윅)Malzahar(말자하)와 같은 확정 CC기가 많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올린 후 후반에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로 업그레이드!

5.상대방에Zed(제드)Talon(탈론)Khazix(카직스)Rengar(렝가)와 같은 ad암살자가 잘컸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와 같은 방템을 가준다!

6.라인전이 폭망이다, 내 라인만 안터지면 이긴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Phantom Dancer(유령 무희)빌드를 간다 (캐리력이 매우 낮음)

 

 

라인 / 정글 운영법

 맵리 열심히! 백업 빠르게!

 초반갱을 당한 것은 라이너 탓이다!

 시야 확보 잘해서 갱 안당하기!

 (야스오의 카운터는 적정글의 잦은 갱킹이다!)

 

초반 운영법

 감전을 이용하여 딜교에서의 우위를 가져오고

 이를 통해 골드 차이 및 백업 차이를 만들어서 스노우 볼링 굴리기!

 

중반 운영법

 스플릿 운영, 오브젝트 잘 챙기기

후반 운영법

 한타 때 무리하지 않기, 물리거나 억지로 물기 않기

 

팀파이트시 역할

  적 딜러진 부터 자르거나 아군 딜러진 옆에서 적 탱커 잡아주기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처음으로 공략 작성해보네요. 머리말에 있드시 이런 빌드는 어떨까? 하고 쓴글이니 가볍게 봐주시길 바래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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