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75% (6표)
12.5% (1표)
12.5% (1표)
라칸, 매혹하는 자
Rakan, The Char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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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 0.01% 서폿이 알려주는 라칸 꿀팁! 보면 다이아 금방갑니다.

- 박찬완(2018-05-27, 조회수: 101808)

안녕하세요. Youtube차난찡입니다!
바드, 쓰레쉬, 소나 공략에 이어서 마지막으로 라칸 ! 해보려고합니다.
(이미 바드, 쓰레쉬는 엑셀 글입니다!)

저번시즌은 제가 롤을 접고 최근에 다시시작했는데 라칸이라는 챔프가 생겨있더라고요, 
해봤는데 정말 좋기도하고, 마침 버프를 먹은상태여서 그때부터 꾸준히 연습했습니다.

저보다 잘하시는 분이 많겠지만, 라칸 할 때 주의할 점, 더나아가 서포터 할 때 유의할 점 등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꼭 끝까지 봐주십시오!! ㅎㅎ






먼저 라칸 서폿 매드무비 먼저 보고 가시죵!


라칸 강의도 있으니, 한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서포터 기본 와드 위치 강의



왼쪽은 부계정, 오른쪽은 본계정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공략에 가볼까요!??!

아아. 가기전에 라칸 장점 단점먼저 볼까요?
장점
1. 이니쉬에이터
2. 훌륭한 cc기
3. 괜찮은 데미지딜링
4. 이동기 좋음
5. 강력한 한타
6. 힐 + 보호막 = 유틸 어느정도 우수한 편
7. 어그로 핑퐁 굉장히 좋음

단점
1. 라인전 약함
2. 생각보다 물몸
3. 상황파악능력 없다면, 개인적으로 비추
4. 센스가 중요함
5. 쉽지만, 손이 은근 많이타는 챔프
6. 반대로 어그로 핑퐁 안된다면 이것보다 안좋은 챔프가 없음
라칸, 매혹하는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15 (+50) 1165
공격력 62 (+3.53) 122 공격 속도 0.635 (+1.9%)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75 (+0.5) 17.25
방어력 30 (+4.9) 11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300 300
아 ~ 룬에 대해서 할 말이 많죠.


먼저 기본적으로 많이 드는 수호자! 룬입니다. 그리고 소생을 들어줍니다. 소생을 들어줄때에는 E선마를 
하시는게 괜찮아 보입니다.(Q를 3개 또는 그 이상 찍은 후)

그리고 두번째 룬!

Summon Aery(콩콩이 소환)The Ultimate Hat(궁극의 모자)Celerity(기민함)Scorch(주문 작열)
마법룬입니다. 우리 귀염둥이 콩콩이가 있네요! 서브로 영감은 동일하게 듭시다.

저는 이렇게 두개의 룬을 듭니다.!! 그럼 다음으로 넘어갈께요!!

Q1. 다음으로 넘어가기전에 두개의 룬의 어떤상황에서 써야하는데요? 말해주셔야죠!!
A1. 먼저 수호자 먼저 설명드릴께요. 당연한거지만 우리아군을 지켜야하고, 라인전이       힘들다. 콩콩이 견제도 힘들다 하시면 수호자를 들어주셔야합니다. 
     예를들어, 브랜드Brand(브랜드), 제라스 Xerath(제라스) 같은 친구들처럼
     긴 사거리와 높은 데미지딜링이 기대되는 챔프들이 있다면 들어주시는겁니다.
     그리고 콩콩이를 들어야 할 때, 나는 라칸의 Q스킬을 맞출 수 있는 자신이 있거나,        적이 탱커형 서폿일 때, 즉 나에게 위협이 될만한 데미지딜링은 
     거의 없는 챔프들, 예를들어 Tahm Kench(탐 켄치)Taric(타릭)Leona(레오나)Alistar(알리스타)같은 챔프입니다.
     얘네들에게 Q스킬을 맞추면 탱커라 안아파할 것 같지만 생각보다 
     데미지가 크게들어갑니다. 지속적으로
     맞춰주면 우리팀 원딜 힐 + 상대팀은 아파욥..

변함의 여지가 없습니다. 점멸 점화 듭니다.
가끔씩 너무 브루저가 많다.. 이러면 탈진을 들어도 되긴하는데 비추입니다. 그냥 라인전 세게가서
압박하는게 요즘메타에 잘 맞습니다.


Heal(회복) 원딜이 정화를 들면 들어줄 수 있는 스펠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점화를 더 선호합니다.
        원딜이 힐 들어달라는거 아니면 점화가 좋습니다.

        
요즘원딜들이 Teleport(순간이동)텔을 많이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Heal(회복)힐을 안드셔도됩니다. 
그냥 Ignite(점화)점화듭시다.
요술 망토 (Fey Feathers)
재사용 대기시간: 40~14.5초
라칸에게 30~225 (+0.95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25/180/235/29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75/100/125/150 (+0.7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매혹의 질주 (The Quickn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75% 증가합니다.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75/100/125/150 (+0.8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15/160/205/25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23~150 (+0.7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다른건 필요없고 E스킬에대해서 말하고 싶네요! e는 아군에게 다가갈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E스킬은 아군과 같은 위치로 가는게아니라, 현재 내가있던 반대편의 위치로 아군에 붙어 있게됩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에 있는 아군에게 E스킬을쓴다면 아군 오른쪽에 라칸이 위치해있습니다.

때문에 도주할 때, 또는 추격 할 때 잘 생각하면서 E스킬을 사용한다면,

못때릴꺼 한대더때리고, 맞을거 한대 덜맞게됩니다. 꼭 감각을 익히셔야합니다


먼저 스킬을 찍을 때 웬만하면 Q를 먼저 찍습니다. 만약 자야 라칸조합이면 W를 찍는게 좋습니다.

또한 Q를 3개정도는 고정적으로 찍어주는게 좋습니다.(힐량 + 데미지) 그리고 6랩까지는 거의 저렇게 많이 찍으며

그 뒤로는 E를 많이 찍는 편입니다. 

만약 콩콩이라면 Q를 선마 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수호자라면, Q를 3개찍은 후, W와 E중 선마를 하는 것이 괜찮아 보입니다. 취향에 따라서 W와 E를

선마해줍시다. (저는 개인적으로 E를 선호)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다들 아실 겁니다.

1. R(점멸)W(Q)콤보

   먼저 RW콤보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이니쉬 방법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거리가 안될 경우 점멸이 쓰이기도 합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잘 다루셔야하는 콤보입니다. RW콤보는 서폿 매드무비영상에 다 있으니깐 천천히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2. W(점멸)R(Q)콤보

   그 다음으로 WQ콤보입니다. RW와 다른점을 여기서 알려드릴께요. 체감상 RW보다 WR이 더 안맞을 겁니다.

   실험을 해봤는데, WR와 RW의 매혹 반경은 똑같습니다. 하지만 이속이 붙는 R을 더 선호 하고 싶네요.

   WR의 장점이라면 궁의 지속시간이 더 효율적으로 잘 쓰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라칸하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보통 궁의 시전 시간을 다 사용하지 못한다는 걸 아실 겁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또한 RW의 경우는 W(이하 대쉬라고 칭함)스킬을 사용할 때, 즉 대쉬를 할 때, 라칸과 부딪히는 적은 다

   매혹에 걸린다는 점이 있습니다. 


1,2 콤보 총평 : 주저리주저리 말이 많았는데, 

진짜 웬만한 상황에서는 RW콤보를 사용합시다. 끝!


3. R(매혹매혹매혹)W(Q)콤보

    크 상상만해도 기분좋은 콤보입니다. 선궁을 쓴후 주위에 있는 적을 부비적부비적(매혹) 한 후

    다른곳에 W를 하셔도 괜찮고, 이미 매혹걸린 상대에게 W를 사용해도 무방한 콤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매혹맞은 적군에게 W를 써줍시다.

    잘하면 5인 매혹, 5인 에어본도 나올 수 있겠네요! (저는 아직 못해봤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는 돈 되는대로 차근 차근 가주시면 됩니다. 템은 유동적이여야합니다.

먼저 서폿템은 웬만한 상황에서는 주문도둑검을 갑니다!(90퍼센트이상?)
첫번째 코어로는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지크의 융합을 가줍시다.(서폿템 제외 1코어) 지크의 융합 사기에요.. 꼭가세요!!!

그 다음으로 각각의 상황에서 잘 알려드리겠습니다.

Knight's Vow(기사의 맹세) 2번째 코어로 가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라칸과 안어울릴 겉 같은데, 저는 바드를 픽해도 기사의 맹세는 갑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얘도 2번째 코어로 가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가주시면 오케이! 적에 AP가 없다면 굳이..?

Redemption(구원) 얘는 진짜 갈 템이 없다 할 때 많이 가는 편입니다. 적이 올 AD라면 아이템이 마땅치 않은데 그때 갑니다.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 적군 CC기가 많다 할 때 , 1코어는 말고 2코어도 괜찮습니다.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 잘어울립니다. 하지만 1~2코어는 좀 안좋아보여요~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안좋아요 가지맙시다. 원딜이 엄청쎄다! 할 때만 가줍시다. 하지만 거의 없죠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적 CC기가 엄청많아.. 그리고 이니쉬는 내가 담당인 게임인데... 그리고 내가 정말 중요한 상황
        이럴때 섞어주는것도 괜찮습니다. 라칸이 생각보다 무력하거든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네 기동신이요? 라칸이랑 안어울려요 안가시는게 좋아요. 느리신거 답답하시면 가세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좋아요 아이오니아 괜찮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잘 안갑니다. 이미 룬으로 쿨감은 5퍼 채워서
        저는 괜찮은 것 같아요. 그리고 서폿템 특성상 쿨감이 많아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둘 중에 하나 갑니다. 상황별로 뭘 가야하는지는 다들 아시죠?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탐 켄치
모르가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잔나
바드
쓰레쉬
챔프별로 상대법 어려운 상대, 쉬운 상대 원딜 상대법 알려드릴께요. 대충이라도 적어놓을테니까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빠른 상대법 찾기는 Ctrl + F로 찾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나미)
Nami(나미)상대하기 쉽습니다. 얘는 1랩 때 W로 잘못들어가면 위험하니, Q를 찍는게 좋아보입니다.
       6랩때 킬각 바로나옵니다. 하지만 어설픈 딜교는 하지말아주세요! 라인전 힘들어요


(룰루)
Lulu(룰루) 나미와 비슷하게 하시면 됩니다.


(바드)
Bard(바드) 저의 사랑 바드가 여깄네요.. 상대하기 쉽습니다. 종 먹으러 갈 때 오래 비운다? 원딜 바로 그냥 죽여버리면
        됩니다. 그리고 6랩때 RW콤보로 원콤나니까 계속 노려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니쉬 실패하면 바로 빼주세요
        생각보다 딜이 쎕니다.


(소라카)
Soraka(소라카) 잦은 딜교는 하지말아주세요. 한방에 노리셔야합니다. 방어막을 들고올꺼기때문에 지속싸움은 불리해요 
        라칸에게


(쓰레쉬)
Thresh(쓰레쉬) 얘도 할만합니다. 하지만 잘하는 쓰래쉬는 라칸의 E를 쓰레쉬의 E스킬로 한번 씹어버리기때문에 잘못하면
        킬각나옵니다. 그것만 조심하면 됩니다.


(블리츠크랭크)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끌어주세여~~~~~ 원딜죽이게


(알리스타)
Alistar(알리스타) 라칸 > 알리 쿵쾅만 조심하고 갱만조심하면 라칸이 더좋아요!


(잔나)
Janna(잔나) 에어본 맞추면 그냥 점화걸고 평평평 하면 킬나옵니다. 잘못들어가면 .. 그냥 E로 빠지면 끝!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레오나)

Leona(레오나) 쉬울 것 같은데. 우리팀 원딜이 물려버리면 라칸은 할 게 많이 없네요.. 하지만 잘 안나와요 한타는 라칸!


(모르가나)

Morgana(모르가나) 그냥 밴해줍시다. 실제로 저는 솔랭에서 모르가나 밴합니다. 만약 나왔다? 하면 W어차피 씹혀서 에어본
        불가 거의 갱호응 불가입니다... 한타때 죽여줍시다. + 지속적인 Q딜교


(브라움)

Braum(브라움) 라칸의 꽃이 진입인데 진입하는 순간 그냥 뇌진탕에 가버립니다. 얘도 지속적인 Q딜교만 해줍시다.
        + 갱호응 해줍시다.


(카르마)

Karma(카르마) 한타 바라보시면..됩니다 라인전 절대 못이겨요. 못하는 카르마 아니면!


(쉔)

Shen(쉔) 생각보다 힘듭니다. 도발 맞지 않도록 유의하고 먼저 라칸이 W를 쓰면 라칸이 무력할 때가 많습니다.


(질리언)

Zilean(질리언) 이속때문에 W맞추기가 너무힘들어요.. 그래도 각 잘봅시다. 얘는 폭탄 안맞게 주의 하시면 편해요.


(브랜드)

Brand(브랜드) 넌 왜 자꾸 바텀에 나오는거니.. 6랩때 죽여줍시다.


(탐켄치)

Tahm Kench(탐 켄치) 얘도 지속적인 Q딜교 들어가는건 적 정글이 없을때! 한번 딜교하고 빠지는 식으로 합시다. 
        잘못들어갔다가 망해요!



라칸과 잘 어울리는 원딜
Miss Fortune(미스 포츈)Xayah(자야)Varus(바루스)Ashe(애쉬)Kai’Sa(카이사)Kog'Maw(코그모)Draven(드레이븐)Lucian(루시안)


라칸과 잘 어울리지 않는 원딜 
Vayne(베인)Sivir(시비르)Ezreal(이즈리얼)Jinx(징크스)Jhin(진)Caitlyn(케이틀린)Kalista(칼리스타)


어떤느낌인지 아시겠죠???????????????????????
개인적으로 제 주관입니다!!
라칸은 인파이팅하는 원딜과 잘 어울립니다. 예를들어 미포, 루시안 같은 챔프!
또한 라칸은 사거리가 짧기때문에, 가까이서 싸워야합니다. 때문에 원딜도 가까우면서 데미지가 쎄다면 좋겠죠?
팀파이트시 역할
  라칸은 서포터입니다. 이니쉬에이터가 될 수도 있지만 팀의 이니쉬에이터가 있다면 자제합시다.
  하지만 진짜 좋은 각이 있다면 나서서 이니쉬를 하는 것도 라칸을 잘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왠지 하면 망할 것 같다면 하지않는게 좋습니다.(불리한 경우 무리해서 뒤집는 것 예외)
  
  그리고 팁아닌 팁을 드리자면 적팀에 우리팀 원딜에게 위협이 되는 존재가 엄청 많다면 선이니쉬는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라칸은 광역 매혹이 있기때문에, 원딜지키기에도 특화 되있는 챔프입니다.
  
  라칸 1인 매혹? 괜찮아요 뭐 5인 매혹 각 안나올때가 더 많습니다. 그러니까 무리해서 매드무비 만드려고
  하지마시고, 최대한 안정적으로하세요! 라칸은 1번 실수하면 정말 힘듭니다.




마치며
개인적으로 서포터를 하면서 가져야할 마음가짐.플레이 등
하고 싶은 말, 한타를 하기전..
여기서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이 하나 있습니다. 한타를 하기전 생각을 해두면 좋습니다. 라칸 뿐만아니라 
모든 서폿이 가져야 할 자세입니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대충 한타의 시뮬레이션을 그려보는겁니다.
예를들어 자크가 이런식으로 들어오고, 나는 누구를 막아줘야하고, 이니쉬를 걸어도 되는가? 생각을 하고
걸어야합니다. 무작정 이니쉬를 건다면 라칸의 의미는 없어집니다. 다른 챔피언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서포터는 상황을 읽는 능력, 상황을 만들어 갈 수 있는 포지션입니다. 즉 플레이메이커가 충분히 될 수 있는 
포지션입니다.(정글과 더불어) 하지만 후반 운영으로 갈 수록 서포터의 힘이 줄어드는건 사실입니다.
그 전까지는 서포터는 큰 힘이 있습니다. 그 점을 10분 활용한다면, 충분히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나갈 수 있습니다.


앞에서 잠깐 말했지만, 상황을 읽는 능력을 길러주세요. 단편적인 예로 인원분배가 어떻게 되어있으며 나는 어디를 
로밍을 가야하나? 아니면 라인에 있는게 좋나? 미드 시야잡아줘야하나? 미드는 밀리는데, 나는 뭘해야하나.
윗라인이 터졌네.. 이대로가다간 답이없다 무리해서 킬이라도 따자. 안되면 말고! 뭐 이런 상황이 많을 겁니다.
순간 하나하나 잘못판단하면 그게 스노우볼입니다. 혹여나 에이~그 한번이 무슨 ~ 그거가지고 그래?
천만의 말씀입니다. 고티어를 갈 수록 실수 하나가 그 게임 결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니 신중하게 하는
연습을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다 알고 계실지 모르겠지만 맵리딩이 중요합니다. 우스개소리로 페이커에게 롤 잘하는 방법을 물었더니
답변은 3초마다 한번씩 맵보기 였습니다. 그만큼 맵보는게 중요합니다. 그만큼 자주자주 보고 상황판단을
하라는 말 같네요.


마지막으로, 팀과의 소통 불가, 서로 비방하는 욕은 패배의 지름길입니다. 저도멘탈이 안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끝까지 이기려고 노력합니다. 팀원의 멘탈을 없애는 행동은 안합니다.


요약하면,
1. 한타 하기전 시뮬레이션 그려보고 그대로 실천하기.
2. 서포터는 충분히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3. 상황을 읽는 능력을 길러주세요.
4. 맵리딩 중요
5. 팀원과의 화합

여기까지 저의 공략은 마무리였습니다!!


그리고 홍보 하나 하자면 
대한 서폿 협회(대서협) 제가 운영하고있는 롤 클럽입니다. (자리 많이 안남음..)
가입 원하시면 Youtube차난찡, 본캐마스터235점 둘 중 하나 친추해주세요~~
본캐마스터235점 친추하는게 괜찮을 겁니다. 관리하기도 편하고!!


저는 유튜브에 영상 올리고 있습니다!!!
오셔서 한번 놀러와주시고 유익하고, 더 보고 싶으시면
오셔서 많이많이 놀러오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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