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스웨인, 전략의 대가
Swain, The Master Tactician
0
0
0
0/0
『탑 스웨인』 난 너보다 다섯 수는 앞서있지! (플레2 >>> 다이아5)

- Cyul(2018-05-26, 조회수: 5501)


안녕하세요. 시즌 3때부터 롤을 플레이 해 온 유저입니다.
시즌 3부터 게임을 해오면서 이 챔피언 저 챔피언 해봤지만 리메이크 전 스웨인에는 관심조차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케인을 플레이하다가 점점 떨어지는 제 점수를 보고 새로운 것을 찾다가 장군님을 발견했습니다.
하다 보니까 어렵지도 않고 데미지도 잘 나오고 탱킹도 되고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다른 분들 처럼 몇백판을 플레이 한건 아니지만 그만큼 숙련도 없이도 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32판의 게임을 토대로 최선을 다해 글을 써보겠습니다.

다이아 승급~
솔로랭크 기준 32전 19승 13패  (플레티넘 2 >>> 다이아 5
아래는 최근 2페이지 전적입니다.
스웨인, 전략의 대가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5 (+99) 2278 마나 468 (+28.5) 952.5
공격력 58 (+2.7) 103.9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7 (+0.65) 18.0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6 (+5.2) 114.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25 525
우선 기본적으로는 Phase Rush(난입)난입이 좋습니다.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P)DEATH'S HAND(죽음의 손길)(Q)VISION OF EMPIRE(제국의 눈)(W)NEVERMOVE(속박명령)(E) 모두 연계 스킬이고 평타조차도 원거리이기 때문에 개별스킬 또는 기본공격 3회라는 난입의 발동조건을 충족시키기 쉽고 DEATH'S HAND(죽음의 손길)(Q)와DEMONIC ASCENSION(악의 승천)(R)의 스킬 특성상 적에게 접근 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다리우스, 신지드 등 뚜벅이지만 접근했을 때 위협적인 챔피언을 만났을 때 효율적입니다.
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마나순환 팔찌: 초반에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 마나통을 채워줍니다. 패치로 효과가 바뀌었지만 지금 효과가 오히려 더 좋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같은 티어에 있는 룬인The Ultimate Hat(궁극의 모자)궁극의 모자도 궁극기 쿨타임이 상당히 긴 스웨인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마나관리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Celerity(기민함)기민함: 위에서 잠깐 설명했듯이 이동속도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또한 3%의 추가 이동속도 효과뿐만 아니라 뒤에 붙어있는 '추가 이동속도에 따라 적응형으로~'가 난입과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이 효과로 게임 시작시 이동속도 증가효과로 인해 주문력이 60가량이 되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같은 티어의 룬인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도 쿨감 아이템 선택이 적은 스웨인에게 단비같은 쿨감을 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후반 쿨타임에서 큰 의미를 찾지 못해 사용하지 않지만 스웨인에게 좋은 룬임은 분명합니다.
Scorch(주문 작열)주문 작열: 가끔 딸피로 살아가는 적을 불태워 죽여줍니다. 솔직히 다른 두개를 쓰기도 뭐하구요.
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마법의 신발: 계속 강조하지만 이동속도가 생명입니다. 뚜벅이로서 부족할 수 밖에 없는 합류속도와 라인 복귀력을 높혀줍니다. 더불어 신발의 비용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본 신발에 비해 빨리진 것이 눈에 확연히 보입니다.
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우주적 통찰력: 아까 찍지못한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을 커버해줍니다. 쿨감 5%와 스펠 쿨감5%까지 개꿀!


+콩콩이 소환 / 결의

Summon Aery(콩콩이 소환): 멀리서 때려도 꼼짝못하는 멍청이들을 상대할 때는 콩콩이가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일라오이, 사이온 등 다리우스만큼 무섭지 않은 애들을 콩콩이와 함께 때려주면 좋아합니다. DEATH'S HAND(죽음의 손길)(Q)의 쿨타임도 짧아 효율도 좋습니다.
Bone Plating(뼈 방패)뼈 방패:마음대로 들어오고 마음대로 나가는 무서운 친구들을 상대할 때 좋습니다. 예를 들면 야스오, 야스오, 야스오등이 있습니다.
Chrysalis(번데기)번데기/Second Wind(재생의 바람)재생의 바람: 뼈 방패를 찍고 남는 거 하나 찍어줍니다.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솔직히 딴거 들거 아니잖아요?
Flash(점멸)점멸: Flash(점멸)DEATH'S HAND(죽음의 손길)이나Flash(점멸)DEMONIC ASCENSION(악의 승천)으로 연계가 됩니다. (이때 점멸을 D칸에 사용하면 승률이 5% 올라갑니다)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 이래보여도 탑라이너입니다. 예의상 텔포를 들어주도록 합니다. 복귀텔로 사용합니다.

솔직히 소환사 주문은 설명할 필요가 없는 거 같습니다.. 패스!
굶주린 새떼 (RAVENOUS FLOCK)
스웨인이 제국의 눈, 속박명령, 적 챔피언 사망을 통해 영혼 조각을 획득합니다. 영혼 조각을 모으면 최대 체력의 3/4/5/6%를 회복하고, 영구적으로 스웨인의 최대 체력이 12 증가합니다.
죽음의 손길 (DEATH'S HAND)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스웨인이 섬뜩한 번개를 방출해 65/85/105/125/14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번개가 여러 번 적중하면 두 번째 번개부터 번개당 15/25/35/45/55 (+0.1AP)씩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제국의 눈 (VISION OF EMPI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스웨인이 악마의 눈을 소환해 1.5초 동안 일정 지역을 드러낸 후 80/115/150/185/22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25/35/45/55/65% 둔화시킵니다.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스웨인이 영혼 조각을 얻고 4초 동안 적중당한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은 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0/6,000/6,500/7,000/7,500)
속박명령 (NEVERMOV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웨인이 악마의 파동을 발사해 35/70/105/140/17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파동을 다시 돌아오게 해 처음으로 적에게 부딪히는 순간 폭발해 대상 지역에 있는 적에게 35/45/55/65/7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속박시킵니다. 악의 승천 사용 중에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속박명령이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해 속박명령에 적중한 모든 챔피언을 끌어당겨 챔피언 하나당 영혼 조각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악의 승천 (DEMONIC ASCENS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스웨인이 악을 끌어내 매초 20/40/6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은 대상 하나당 체력을 15/27.5/40 (+0.18AP)씩 회복합니다. 악마의 기운은 시간이 지나면서 소진되며 적 챔피언을 흡수해 무한히 충전할 수 있습니다.

2초 후 스웨인이 악의 불길을 사용해 150/225/3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60%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적을 상대로는 회복되는 체력이 10%로 감소합니다.
5초 후 악마의 기운이 더 빨리 소진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적으로는 NEVERMOVE(속박명령)(E)-VISION OF EMPIRE(제국의 눈)(W)-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P)-DEATH'S HAND(죽음의 손길)(Q)입니다. 이 콤보를 성공할 시에는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2스택과 함께 상대방의 비명소리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이때, NEVERMOVE(속박명령)(E)-VISION OF EMPIRE(제국의 눈)(W)-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P)를 사용할 때에는 NEVERMOVE(속박명령)의 속박시간이 끝나갈 때 쯤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로 끌어주면 VISION OF EMPIRE(제국의 눈)에 확정적으로 맞게 됩니다. 전혀 어렵지 않은 작은 컨트롤이지만 아주 중요합니다.
DEMONIC ASCENSION(악의 승천)(R)은 스웨인의 아이덴티티로 싸우기 시작할 때 최대한 빨리 켜주시길 바랍니다. DEMONIC ASCENSION(악의 승천)을 두번째 사용하기 위해서는 12초가 지나거나 체력을 일정량 회복하여야 하는데 너무 늦게 사용하게 되면 두번째 사용을 하고 싶을 때 못하는 일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스킬 활용 팁
저도 스웨인을 플레이하기 전에는 몰랐던 것인데 스웨인은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영혼조각이 없으면 궁극기를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위에서 말한 콤보에서 2스택을 쌓아주는 것이 중요하고, 이것은 궁극기의 데미지로 연결됩니다.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5스택을 채웠다면 상상도 못한 데미지가 나오게 됩니다. 적은 물론 아군도 당신의 딜에 놀랄 것입니다. (그리고 채팅창을 슬며시 봐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영겊 존야 후
템트리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영겊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 언제나 스웨인과 함께였던 아이템들입니다. 다른 AP딜러들과는 달리 근접하여 공격하는 특성상 상대의 데미지를 어느정도 버텨주어야 합니다. 또한 미드가 아닌 탑으로서 탱커 챔피언의 부재를 채워주어야 합니다. 딜은 미드와 원딜도 있으니 끝까지 앞에서 어그로를 끌어주는 역할을 해줍시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통: 스웨인의 스킬에 붙어있는 AP계수가 생각보다 높지 않습니다. 자이라나 벨코즈처럼 마법 관통력 중심의 템트리가 아주 효율적입니다.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의 죽음모자는 가격대비 효과가 떨어지는 것 같고, 코어를 띄우는 사이에 딜로스가 심하게 발생하고 결국 띄워도 갑자기 강해졌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상대AP가 너무 아프다! 라고 느낄때는 밴시를, 탑 정글 미드 원딜 서폿이 다 AP딜이다? 정령의 형상을 가줍니다. 정령의 형상에 체력회복 증가가 포함되어 있지만 이 아이템 없이도 충분한 체력회복이 보장됩니다. 차라리 밴시의 장막으로 딜과 함께 한 타이밍 벌어줍시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수정홀: 영겊, 리안드리와 함께 사용되어 체력이 3000에 육박하게 되어 유사 탱커로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궁의 지속적인 딜이라는 특징에 효과를 끼얹어 슬로우를 주고, 궁의 마무리 데미지를 맞추기 쉽게 해줍니다.

!!!필수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필수!!!

신발은 기본적으로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상황에 따라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중에 선택에 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추가예정
이렐리아
추가 예정
피즈
추가예정


라인 / 정글 운영법

 추가예정


초반 운영법

 추가예정


중반 운영법

 추가예정


후반 운영법

 추가예정


팀파이트시 역할

 추가예정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예정


마치며
짧은 시간에 심심해서 쓰게 된 글이라서 중간에 마무리하게 되는데 공략글 치고는 너무 모자란것 같네요 ㅋㅋ
조만간 빈 부분은 물론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글 써보는 것이라서 많이 부족합니다. ㅠㅠ 양해 부탁드립니다.
혹시나 질문 있으시면 제가 아는 한에서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최선을 다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