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0% (0표)
100% (3표)
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0
0
0
미입력
미입력
3/3
라이엇 설문조사에 가렌에 대해 설문작성한 글

- 황두(2018-05-30, 조회수: 3691)

제곧내


라이엇분들께선 가렌에 관심을 언제 쯤 주실런지요..

패시브스킬 - 인내심

사실상 가렌은 패시브가 없다가 11래밸에 패시브가 생기는 챔피언이라고 봅니다.
말파이트 처럼 10초후에 바로 보상을 주는 시스템이 아니라
10초 후에 이제 자그마한 채력재생 보상을 받기 시작해 나가는대,
가렌을 아는 챔피언들은 쉽게 가렌의 패시브를 끊을 수 있으며
채력 재생 한답시고 CS를 다 버릴 수도 없는 요즘 롤 시대에
가렌의 현 패시브는 시대에 맞지 않는 구식 패시브입니다.

악당- 사실 악당 패시브가 모든 적에게 적용되도 가렌이 주류픽으로 사용되진 않을 것 입니다. 어차피 다리우스처럼 계속해서 죽이면서 다니는것도 아니고 궁극기 한번밖에 못쓰고 그 궁극기 마저 턱 없이 약합니다.라인전때도 상대 탑솔러에게 거의 적용안되는 스킬이고, 한타때도 가렌이 봐야할 적의 주요 딜러가 악당이 아니라면 쓸모도 없습니다. 예를들어 레오나가 악당인대 옆의 미스포츈을 두고 레오나를 잡을 순 없지 않습니까.

Q스킬. 결정타

가렌은 기본적으로 상대방에게 기회를 주고 시작하는 챔피언 입니다.
상대방이 가렌이 걸어오는 걸 보고 쉽게 슬로우나 cc기 등으로 가볍게 무력화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어렵사리 상대방에게 진입에 성공했을 경우 그에 따른 보상이 있어야 하는대
눈물나오게 약한 E 대미지와 더불어 cc기라곤 1.5초짜리 침묵.. 기절도 속박도 아닌 침묵 1.5초.. 겨우겨우 진입해도 딜러들에게 가볍게 플래쉬나 이동기로 대처 가능합니다.(초가스w는 2초짜리 범위침묵 말자하도 범위침묵)
가렌의 침묵은 2.5초 아니 3.5초는 줘야 적당할 판인대
어느순간 패치로 1.5초는 너무너무도 밸런스가 안맞다고 생각합니다.
잭스나 신짜오나 카밀처럼 굉장한 접근 스킬을 달라는게 아니라
힘들게 접근 했으면 그에 따른 보상을 달라는겁니다.

그리고 Q 스킬 기능중에 Q를 켜야 슬로우가 무력화 되는대 기본적으로 빠르게 진입 하려면 먼저 Q를 써야 하니 참 모순되고 활용이 거의 되지 않고있는 기능입니다. 차라리 Q시간동안 슬로우 효과를 받지 않거나 슬로우 저항력이 늘어나는 방향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W스킬. 용기

가렌의 W는 현재 0.75초동안 강인함 60% 피해량60% 감소 후
나머지 짧은 시간동안 30%피해량 감소인대.
W또한 활용하기 힘든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타중에 상대방의 핵심 CC기를 막기 위해 적 공격 대미지 다 받으면서 기다렸다가 W를 쓸 수도 없는 것인 문제이기도 하고, Q에 있는 슬로우 해제랑 비슷한 원리로 활용하기 아주
어려운 문제입니다. 차라리 예전처럼 시간동안 아예 강인함 30%고정 피해량감소30%고정으로 해주시는게 훨씬 나을 것 같습니다.

E스킬. 심판

현재 가렌의 주력 대미지 스킬이자 존재 이유 스킬인 트레이드마크 심판 스킬인대.
이 스킬 또한 문제를 갖고 있습니다.
먼저 E스킬이 단일 대상이 아닐경우 대미지가 33% 덜 들어가는대
이게 대미지가 정말 너무너무 턱없이 약합니다.
그리고 또한 문제점은 가렌의 평타는 아무런 효과가 없기 때문에 E스킬의 의존도가 아주아주 강합니다.
(잭스:공격속도상승,쉬바나:E스킬 퍼센트대미지,다리우스:출혈,리븐:스킬후강해지는평타,이렐리아:평타,레넥톤:분노획득 등등 거의 모든 탑솔러들이 평타에 부가적인 이득을 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 33%경감은 정말 너무너무 가렌에게 뼈아픕니다.
그리고 E스킬 쓰면서 적을 지나갈때 이동속도 20퍼센트 감소도 없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치명타가 적용되는것도 가렌에게 쓸모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가렌에게 맞는 치명타 아이템이 무한의 대검 외엔 없기 때문이죠.
이전에 요우무 아이템에 치명타 및 방어구관통력이 있을 시기엔 괜찮았으나
무한의 대검 하나 빼곤 이제 맞는 아이템이 없어졌고,
어차피 칠흑의 양날도끼 말고 대미지 아이템을 가기 힘듭니다.
가렌의 주력스킬이 E스킬인대 공격속도 아이템인 유령무희,고속연사포를 갈 순 없는 노릇이기에 없는 패시브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R스킬. 대마시아의 정의

가렌의 궁극기는 롤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안좋은 가렌의 R스킬.
사실 가장 문제가 있는 스킬이 바로 이 R스킬인대,
대미지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계수가 없는점. 이 점이 가장 마음에 안들고
다른 챔피언들의 대미지궁극기의 비해 너무너무 턱없이 약합니다.
리븐의 궁극기 대미지는 계수도 있고 엄청난 범위.
다리우스는 항상 고정대미지에 계수도 있고 죽이면 궁극기 쿨타임 초기화.
곧 새로 나올 파이크의 궁극기보다도 하위호환.
우르곳 궁극기보다 안좋기도 하고..
적이 악당일때 가렌 궁? 다리우스 궁극기보다 월등히 약합니다.

다른 챔피언들을 예로 들어보면 카밀은 무슨 엄청나게 긴 이동스킬과 더불어
가렌과 1:1로 싸워도 카밀이 이기는 언밸런스한 챔피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피오라도 기동성과 더불어 가렌을 1:1로 이길 수 있는 챔피언 이며,
스토리상 라이벌인 다리우스는 가렌의 모든부분에서 압도적인 챔피언이자 카운터입니다.
현재 리메이크 된 이렐리아도 가렌을 이깁니다.
이렇게 여러 챔피언들 비교하면 끝도 없고 말도 많아지니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가렌은 지금 너무너무 약합니다.
정말로. 100번 말해도 모자랄만큼.

정리-
가렌의 시대에 맞지 않는 구식 패시브스킬 리워크.
Q침묵 2.5초 롤백 혹은 3초 혹은 3.5초 (솔직히 3.5초 해야 밸런스 맞아요.)
W 스킬 강인함 끝까지 유지.
E 스킬 대미지 경감 33% 삭제. (교모하게 단일대상에게 33%상승이라는 단어를 쓰셨는대 원래 가렌의 심판대미지 아주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R 스킬 완전히 리워크.
이제 가렌도 시대에 맞는 궁극기 하난 갖고있어도 되지 않을까요?

참고로 이렇게 상향해도 가렌 어차피 안써요.
저렇게 패치해도 여전히 안좋아서.


맞다 그리고 가렌 E쓸때 옛날에 있었던 함성소리 왜 삭제됐져? 돌려주세요.
으어으어으어으어으어 해줘야 패기있는 진짜전사 가렌이되는대


가렌의 심판 스킬은 트레이드 마크입니다.
Q쓰면서 달려가는건 가렌의 트레이드 마크입니다.
가렌은 대미지와 탱킹을 둘다 겸비한 딜탱 전사여야 합니다.

E스킬쓸때 으어으어으어으어으어 하는 소리좀 돌려주세요 왜 삭제하셨나여.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0% (0표)
100%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