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68.2% (15표)
0% (0표)
31.8% (7표)
르블랑, 환술사
LeBlanc, The Decei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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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5 르블랑 매니아 홍르입니다!

- 짐이곧(2018-11-19, 조회수: 324503)

안녕하세요

르블랑을 시즌3때부터 해온 유저로서 이런 공략을 꼭 한번 써보고 싶었습니다!

리메이크 된 르블랑이 저한테는 너무나도 잘맞고 1랩Ethereal Chains(환영 사슬)로 우월한 딜교가 됐지만
이제는 다시 롤백이 돼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는데요.

적응이 되니 롤백 르블랑도 저랩때 킬각이 잘 보이더라구요


저는 5월28일부터 르블랑에 관심있으신 분들을 위한 공략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저는 초.중반 라인전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그 부분에 대한 영상을 중점적으로 찍고 있고, 라인전에서 파생되는
로밍이나 갱콜에 대한 공략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홍르 유튜












르블랑, 환술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11) 2485 마나 400 (+25) 825
공격력 54.9 (+2.2) 92.3 공격 속도 0.658 (+2.35%) 0.921
5초당 체력회복 7.4 (+0.55) 16.7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룬은 르블랑 국민룬인 지배를 당연히 드는데요. 

지배 맨 아래쪽 룬에서 취향차이대로 찍고 계실거에요.

요즘은 저렙 바위게싸움이 치열하기때문에 1분 20초쯤에 아래 위 가운데 쪽부쉬에 와드를 박고 시작을 할때가 많죠!
그렇기때문에 미드가 시야 장악하는데에도 도움일 줘야할 부분이 더 커졌어요 !! 
때문에 저는 Ghost Poro(유령 포로)를 들게됐고 들키지않으면 유지시간이 5분이기 때문에 되게 유용하게 사용하고있어요 !!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은 주문력이 오른다는 메리트가있지만 그게 전부기 때문에 시야에 좀 더 도움이되는 Ghost Poro(유령 포로)를 찍고있어요!

그리고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을 들지 않고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를 드는 이유는 요즘 상대적으로 미드라이너들이 Taste of Blood(피의 맛)과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를 찍으면서 라인유지력에 힘을 쏟는 부분이 많아서 상대적으로 유지력이 원래 좋지 않은 르블랑에게 더 한계점으로 올 수 있기때문에 
들게됐고 되게 좋다고 생각하고있어요 !! 


8.22패치로 르블랑 모든레벨 Distortion(왜곡)10깡데미지 너프 및 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의 업데이트(너프)가 있었는데요.
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로 마나관리 및 라인유지력을 높일 수 있었던 이점이 사라졌어요ㅜㅜ
저는 그래서 보조에 마법으로 무난한라인전에는 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Transcendence(깨달음)을 추천드리고 
1렙부터 강하게 찍어 누르려면 Absolute 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을 추천드려요 !!
그리고 서로 암살하는 상대 Zed(제드)Katarina(카타리나)또는 Talon(탈론)같은 챔프상대로는 업데이트된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이 좋을것같아요!
한번에 50%의 체력마나를 동시에 회복해주기 때문에 초반 킬각 싸움에서 큰 변수를 만들 수 있다고 판단돼요!!




그리고 요즘은 Kleptomancy(도벽)르블랑 을 해보고 있어요
오리,럭스,트페 같은 사리면서 파밍위주로 하는 챔프상대로 좋더라구요






아, 그리고 카사딘 상대로 되게 좋았어요 !!












스펠은 Ignite(점화)Flash(점멸)이 가장 캐리하기에 좋은 스펠이라고 생각합니다.

킬각이 잘안나오는 챔Kassadin(카사딘)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Ryze(라이즈) or 라인클리어 사기 챔Anivia(애니비아)Malzahar(말자하)Xerath(제라스)을 만나면 Teleport(순간이동)을 들기도 하는데 저중에서 Ryze(라이즈)Anivia(애니비아)이 챔들아니면 다들 초반에 킬각타이밍을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전 거의 점화를 듭니다.  

적미드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Lissandra(리산드라)같은 cc챔 and 정글이 Camille(카밀)Rammus(람머스)이런 조합이라면 수은이 강제되기때문에 Cleanse(정화) 드시는게 더 좋습니다. 

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 세가지 말고 르블랑으로 딱히 들어야할 필요성을 느낀 스펠은 아직 없습니다.

(그리고 Ignite(점화)는 되도록 확실하게 써주시는게 좋아요. 아끼다 똥된다는 말 아시죠? 괜히 안썼다가 한틱에 안죽고 Flash(점멸)Ignite(점화)다 써서 잡지마시고 미리 Ignite(점화)걸고 킬각잡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펠은 쓰라고 있는거에요 !!)
거울 환영 (Mirror Image)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르블랑의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거울 환영을 생성합니다. 환영은 피해를 입힐 수 없고 최대 8초까지 지속됩니다.
악의의 인장 (Sigil of Mali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르블랑이 인장을 날려 대상에게 65/90/115/140/165 (+0.45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3.5초간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65/90/115/140/16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악의의 인장이나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 10~14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왜곡 (Distortio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르블랑이 지정 위치로 돌진하여 해당 지점 주변 적에게 75/115/155/195/235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4초 안에 왜곡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50)
환영 사슬 (Ethereal Chain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르블랑이 처음 명중한 적을 옭아매는 사슬을 던져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대상이 1.5초간 사슬에 묶여 있으면 대상을 1.5초 동안 절대 시야를 얻고, 속박 효과와 추가로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65)
모방 (Mimic)
재사용 대기시간: 50/40/30초
르블랑이 가장 최근에 사용한 스킬을 모방하여 다시 사용합니다.

모방한 악의의 인장과 환영 사슬이 70/140/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으로 발생한 표식과 속박이 각각 140/280/42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모방한 왜곡은 150/300/4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전에는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선마를 했었지만, 티어가 올라갈 수록 라인클리어 능력이 정말 중요해지기 때문에 요즘에는

Distortion(왜곡)선마를 하고 있어요!!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선마를 하는 챔피언은 Zed(제드)Talon(탈론)정도만 하고 나머지 상황에서는 모두 

Distortion(왜곡)선마를 하고 있네요. 상대 라인클리어가 좋은편이 아니라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3렙 찍고 Distortion(왜곡)선마하시는것도 좋아요!

아무래도 르블랑의 암살기본콤보는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을 통한 인장두번 터트리기에 있기때문에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렙이 높을수록 

암살각 잡기에 더 좋겠죠?!!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선마하는 상대 Zed(제드)Talon(탈론) 관련 영상>








스킬 콤보
1렙에는 대부분 Distortion(왜곡)를 찍기때문에 Distortion(왜곡)평평Electrocute(감전) 콤보가 가장 좋겠죠 ?
2렙에는 저는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더 자주 찍어요 !! 왜냐하면 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로 평타 카이팅이 더 좋기때문에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맞추면 평타를 3번맞출수 있고 2렙에 평타를 3번치면 킬각이 거의 나온다고 보시면돼요 !! 
그리고 2렙쯤에 바위게 싸움을 하기때문에 그때도 Ethereal Chains(환영 사슬)활용도가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보다는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근데 아군정글러가 바위게싸움을 잘 안하고 상대가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맞춰도 킬각이 안나올 것 같을때는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찍어서 Distortion(왜곡)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평 으로 Electrocute(감전)을 터트리는게 더 좋아요 !!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평 이 인장도 터트리고 딜도 
좋은 콤보지만 상대가 바보가 아닌이상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각을 안주기때문에 ^^..
3렙에는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스킬 3개가 모두 찍혀있겠죠? 
이때부터는 이제 Distortion(왜곡)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Ethereal Chains(환영 사슬)냐  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냐를 놓고 고민을 하게 되는데 
제가 내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가 더 좋다고 생각해요!
그 이유는 첫째로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맞출 확률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Ethereal Chains(환영 사슬)보다는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가 훨씬 높아요! (경험담)
제가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잘 못맞추는 편이기때문에 처음에는 어쩔 수 없이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썼었는데 쓰면서 느낀게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Ethereal Chains(환영 사슬)는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쓴다음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쓰기까지 약간의 딜레이가 생기게되고 그동안 상대는 뒷무빙을 치게돼요
그래서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맞춰 인장을 터트린다 해도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속박딜 까지는 못넣을때가 많아요! 
여기서 이유 두 번째가 나오는데 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는 이동기+Flash(점멸)을 동시에 사용하지 않는한 맞추면 무조건 속박이 되고 인장이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두번째 속박 딜에 터지기때문에 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스킬딜 + 인장딜 + 평타3대 + Ignite(점화)딜을 넣을 수 있어요 !!
상대가 룬에 Bone Plating(뼈 방패)나 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가 없다면 Distortion(왜곡)거리가 닿는순간 풀피여도 킬각이라고 보시면돼요, 실제로 제 영상들에서 이콤보로 킬을 내는 모습도 많습니다 !! 그리고 상대는 이제까지 르블랑 콤보! 하면 Distortion(왜곡)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머릿속으로 생각하고있기때문에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먼저 맞추면 대처를 제대로 하기 어려워해요(할수 도 없고)! 
그치만 빠르게 인장만 터트리고 나가야하는 상황도 있기때문에 그럴때는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쓰셔야겠죠? 
그리고 요즘은 상대가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거리를 잘 안주기때문에 Distortion(왜곡)로 진입한다음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Ethereal Chains(환영 사슬)나 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맞추시는게 더 좋아요!! 

<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 콤보 관련 영상>






6렙에는 이제 활용할 콤보가 정말 많아지겠죠?!!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선마일 경우 : 이 경우에 Distortion(왜곡)는 딜링보다는 이동기로 쓰인다고 생각하시면돼요! 
                      상대가 근접캐릭이어도 요즘엔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Distortion(왜곡)같은 뻔한 콤보사거리는 잘 안줘요!
                      이럴때는 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를 쓰시는걸 추천드려요. 이 콤보도 인장이 두번 터트리는
                      콤보입니다!. 아니면 국민콤보 Distortion(왜곡)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Ethereal Chains(환영 사슬)도 괜찮아요. 대신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못맞추면
                      생각보다 많이 딜이 안나와요 그렇기때문에 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을 추천드리는 것도 있어요
                      
                      상대가 원거리캐릭이라면 위의 콤보들을 쓰기에는 약간 어려움이 있겠죠?
                      이럴땐 Distortion(왜곡)Mimic(모방)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Ethereal Chains(환영 사슬)나 Distortion(왜곡)Mimic(모방)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로 피를 빼주시고 다음 Mimic(모방)쿨에 
                      Ignite(점화)를 활용해서 킬각을 잡으시는게 좋아요! 원거리 캐릭들은 대부분 몸이 약하기때문에 
                     Mimic(모방)(W모방)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Ethereal Chains(환영 사슬)만 맞춰도 반피이상은 나갈거에요, 설령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못맞춰도 
                      당황하지 마시고 평타를 쳐서Electrocute(감전)만 터트려도 반피가까이 빠질거에요 !! 
 Distortion(왜곡)선마일 경우Distortion(왜곡)3렙부터 Mimic(모방)1렙 W모방딜보다 더 세요!! 그렇기때문에 Distortion(왜곡)Mimic(모방)진입보다는
                       Mimic(모방)Distortion(왜곡)진입으로 Distortion(왜곡)를 맞추시는게 딜을 더 많이 넣으실 수 있고 여기서 활용되는
                       콤보가 Mimic(모방)(W모방)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콤보에요!! Mimic(모방)을 이동기로 쓰고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
                       인장을 확실하게 터트리면서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맞춰 킬각을 잡는 콤보에요!! 
                       Distortion(왜곡)선마를 하는 경우는 거의 대부분이 상대가 원거리챔피언일때가 많기 때문에
                       Mimic(모방)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맞추면 Electrocute(감전)+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평타+Ignite(점화)로 킬각 잡으 실 수 있어요 !! 
                       설령 못 잡는다 해도 다음 쿨에는 거의 킬각이기 때문에 상대가 소극적으로 플레이 할 수 밖에
                       없어지고 이점을 이용해서 로밍, 적정글 괴롭히기 등 스노우볼을 굴리기에 편해요 !!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선마인 경우 : 트롤로 간주 , 아참 그리고 르블랑 Ethereal Chains(환영 사슬)Flash(점멸)되니까 정말 급박한 상황이아니라면 되도록
                      Ethereal Chains(환영 사슬)Flash(점멸)써주세요 ~
(그리고 아무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1렙 Distortion(왜곡)5렙 인 상황이어도 르블랑의 딜을 가장 잘내는 콤보는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을 연속으로 사용 할 때입니다.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Distortion(왜곡)가 세냐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Mimic(모방)가 세냐고 물으시는 분이 많은데 인장한번터트리는게
스킬딜 하나 더넣는것과 같은 효과이기때문에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Distortion(왜곡)같이 인장을 두번터트리는게 르블랑의 딜을 가장
극대화 시키는 콤보임은 변하지않아요 !!)

부쉬에서 대기 할때 : 르블랑이 자주하는 플레이중에 하나인 암살!! 
                       순간 폭딜을 쏟아붓기에 가장 좋은 콤보로는 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Distortion(왜곡)
                       Ethereal Chains(환영 사슬)Distortion(왜곡)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이 있어요!! 이 두 콤보는 모두 맞춘다면 딜은 같습니다 !
                       차이점은 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Distortion(왜곡)는 상대가 Flash(점멸)말고 이동기가 없을때 사용하는게 좋구요
                       Ethereal Chains(환영 사슬)Distortion(왜곡)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은 상대 이동기가 Flash(점멸)말고도 스킬로도 있을때 사용해요!
                       그리고 르블랑이 잘컸을때는 굳이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먼저 안써도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Distortion(왜곡)Ignite(점화)만의 딜로도
                       충분히 상대 원딜/서폿(탱서폿제외)은 암살 할 수 있어요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1렙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으로 시작하는 편이구요
첫 귀환에 1300원이 안된다면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850원)을 사는 편이에요! 850원이 안된다면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350원)+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435원)을 
사는게 좋아요!! 
그리고 Control Ward(제어 와드)는 정말 75원과 아이템칸이 빈다면 무조건.. 무조건사세요 !! 목숨값입니다

첫 귀환에 1300원이 된다면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를 사시는게 가장 좋겠죠?! 빨리나올 수록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은 효율이 높아지니까!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이 나온다음에는 되도록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먼저 사는 편이에요저는! 로밍각을 잡기에도 좋고 르블랑을 상대할때는 상대라이너가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를 거의 대부분 가기때문에 마관신이 빨리나오면 그부분을 상쇄시킬 수 있어요!! 
첫 코어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 가장 무난하면서 좋고 2코어로는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가 좋아요(마관+체력)
그리고 2코어까지 나오면 대부분 게임이 흘러가는 상황을 알 수 있는데 여기서 유리하다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상대가 마저템을 많이가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상대 브루저가 잘크거나 많을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적ap챔이 잘컸으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선택적으로 보면서 올리세요. 그 이후 남은 두칸의 탬은 게임 돌아가는 상황을 보시면서 맞춰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제가 1코어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과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를 많이 고민했던적이 있는데,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 더 나은거같아요.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파편날아가는 속도가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급이 되면 괜찮을텐데 투사체 속도 버프를 먹어도 르블랑에겐 아직 별 의미가 없는것 같네요)


요즘 르블랑할때 상대미드로 암살자(Zed(제드)Talon(탈론))가 나오면 선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갔을때 킬각이 2%정도 잘안나올때가 많아서 선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트리를 타고있는데요. 예전의 데파(죽음불꽃손아귀)만큼의 폭딜은 아니지만
그에 50%정도 준하는 폭딜을 한꺼번에 넣을 수 있고 약간의 피흡때문에 암살자끼리의 원콤싸움에서 괜찮더라구요 !
제가 생각할때 르블랑의 마나관리는 시작아이템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과 룬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지속시간20%증가와 르블랑 첫귀환때 대부분의 분들이 가시는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회복량25%증가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까지의 시간을 버틸 수 있어요 !! 

그리고 마나와 쿨감에 대한 단점때문에 제가 가고 있는 아이템 트리는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이 순서로 가고있어요 !! 암살자끼리의 라인전에서는 서로 방템보다는 공템위주의
아이템셋팅을 하기때문에 1코어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2코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를 가도 딜로스가 잘 생기지 않더라구요 !! 
때문에 이 두 가지 템을 가면 딜링/유지력/마나/쿨감 4가지를 모두 얻을 수 있어요!





그리고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이 떴을때부터 르블랑이 완전한 암살자로 변신하기때문에 궁극기가 있을때 자신있게들어가셔서 WR총검QE같은 콤보로 딜을 확넣고 빠져버리면 상대입장에선 로밍가기도애매하고 라인계속 있기도 애매해져요 ! 거기서 발생하는 CS나 경험치의 격차, 미드주도권을 바탕으로 정글과 함께 적정글을 괴롭힌다던지, 다른라인으로 로밍을 간다던지,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는 여러가지의 경우의 수가 생기게 돼서 게임이 마나+쿨감을 절대적으로 필요로하는 이미지의 르블랑과는 다른양상의 게임으로 바뀌게되요. 

'최선의 공격이 최선의 방어다' 라는 말처럼 르블랑은 공격적으로 운영해야하는 챔프지 수비적으로 운영하는 챔프가 아니기때문에 암살자(Zed(제드)Talon(탈론))상대로는 선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트리가 괜찮다고 생각돼서 이렇게 공략을 올려봅니다
저는 선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트리를 갈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생략하는 대신 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가고있어요 !!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의 피흡으로 딜교환의 우위를 가져 올 수 있기때문에 방어템으로 Ninja Tabi(닌자의 신발)가 충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후의 템트리는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순서로 갈때 딜링이 되게 좋아요 ! 만약 상대가 마방을 빨리 올린다싶을때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먼저 올리시는걸 추천해요!! 

(제 생각에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은 강력한 템은 맞지만 정말 잘큰게아니라면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이 두개만으로도 충분히 딜링할 수있다고 생각해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안가면 딜이 안나온다 하는 얘기는 35분 이후이고 이미 르블랑으로 35분 이후가 되면 원콤암살각이 거의 안나오기 때문에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보다 값이 싸고 효율이좋은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Void Staff(공허의 지팡이)템들로 중반에 이득을 보는게 더 낫다고 생각이 돼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초,중,후반 까지 르블랑이 1:1구도로 이기기가 힘든 챔피언이라고 생각해요.
아예 노골적인 맞딜을 초반에 해주지않는 이상은 라이즈가 사리면서 파밍 후
여눈+카탈이 나오면 그때부터 가슴이 답답해지면서 심연의 가면이뜨면 라인전 하기
싫어지는 챔피언
카사딘



르블랑 카운터로 유명한 챔피언. 보조룬으로 결의를 들고와서 q견제만 계속 해줘도
르블입장에선 초반부터 좀 힘이듭니다. 카사딘이 q를 쓸때 평타로 딜교환을 해주시고
q패시브 보호막이 빠지면 그때 딜교하는게 베스튼데 대부분 q쓰고 그냥 뒤로 냅다 도망가죠.
짜증이 많이나는 챔프
말자하



라인클리어의 귀재. 리메이크르블랑때도 라인클리어로 르블랑을 압살하던 챔프기 때문에
롤백된 후는 .. 말안해도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킬각타이밍이 나올때도 은근 있는 챔프에요. 패시브 보호막 쿨타임때를 무조건 공략해야해요. 공허충을 평타로 빨리 제거하는게 그나마 라인이 답도없이 밀리는걸 조금은 지연시킬 수 있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ap근접이기 때문에 초반에 견제를 하기좋은 챔피언. 순보로 접근을 해서 딜을 넣기때문에
르블랑의 w를 온전히 딜로 사용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챔중에 하나에요.
몸도 르블랑처럼 약하기 때문에 폭딜로 잘 녹일 수 있는 챔피언
단, 미드 양옆에 제어와드로 카타 동선을 아군에게 지속적으로 알려주셔야해요.
카타리나는 라인전에서 크는게 아니라 로밍 & 한타에서 크는 챔피언입니다.
탈리야


q너프로 전보다 라인클리어도 안좋아졌고 w스킬을 르블랑에게 맞추기가 생각보다 어려워서
르블랑 입장에선 쉽게 상대 할 수 있어요. 가령 르블랑이 w로 진입해서 딜을 넣을때
탈리야가 르블랑 w쓴 자리에 자신의 w를 쓸때가 많은데, 그걸 인지한 상태의 르블랑이 w로 들어가서 1초정도 간을 보면 탈리야는 엄청난 고민에 빠지게됩니다. 물론 그동안 스킬 & 평타는 거의 맞는다고 보면되고요.
단, 탈리야 e 깔아놓은 자리위를 르블랑이 w로 지나가는 짓은 정말정말 안됩니다..없겠죠?
아리



르블랑 롤백된날에 같이 매혹버프를 받은 아리인데요. 전 개인적으로 6랩이전에
평타로 미니언 잡으면서 르블q거리를 계속 봅니다. 거리가되면 q를 날리는데 그때 상대아리가 맞q를 쓰면 we를 바로 연계해서 킬각을 잡거나, 아리 q가 빠지는것을 기다리다가
빠졌을때 w로 진입해서 qe로 킬각을 잡습니다 . q가 없는 상태에선 매혹을 맞아도 괜찮아요
단, q가 빠진 직후에 바로 들어가는게 제일 좋아요. q쿨 돌아올때쯤에 w진입하면 아리 풀콤보맞고 역으로 죽습니다. 폭딜이 쎈챔입니다 아리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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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 정글 운영법

 르블랑을 픽한 이상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자신감입니다. 라인전에서 앞무빙을 틈틈이 해주시면서 언제라도 스킬을

날릴것만같은 또는 날리는 액션을 취해주셔야해요. 그래야 상대 미드입장에서 압박감을 느끼고 소극적으로 플레이하게되고 그 소극적 플레이가 나오게되면 라인 주도권을 이용한 적정글개입 & 로밍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르블랑은 미드 챔들중에 갱호응 좋기로 탑5안에 드는 챔이에요. 적미드가 점멸이 빠졌거나 이동기 스킬이 빠진타이밍에 아군정글을 꼭 콜해서 이득을보세요. 갱안온다고 기다리기만하면 절대 안옵니다. 주도적으로 정글러 호출하면서 상황을 만드는 르블랑이 되셔야해요.


초반 운영법

르블랑은 초반에 라인전도 라인전이지만 아군/적 정글위치 계속 생각하고 봐주시는게 좋아요

국지전에서 빛을 볼 수 있는 챔프이기 때문에 적정글 위치, 아군 정글 위치 계속 파악하시면서 갱콜 & 합류로

이득을 보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이면 루덴 + 마관신이 나올 타임이기때문에 어찌보면 르블랑이 가장 강할때라고 생각하시면되요

그리고 바텀타워가 한쪽이나 양쪽 모두부서졌을 타임이기때문에 사이드로 돌면서 아군정글과 함께 매복하거나

쪽부쉬에서 혼자 매복하다가 암살하는 플레이를 하시면 좋아요. 물론 부쉬에 와드가없는지는 렌즈로 돌리시면서 !


후반 운영법

 르블랑에게 후반은 어찌보면 좋기도 하고 안좋기도 한데, 폭딜아이템이 갖춰지면서 1:1 암살각은 마방을 둘둘 두른챔이 아닌이상 거의 나온다고 보시면되요. 대신 암살당할만한 챔프들이 서폿이나 정글과 함께 다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적 정글 사이사이에서 암살각을 보시거나 서폿쪽을 노리시는것도 좋아요. 르블랑은 암살자이기 때문에 항상 상대딜러진 경로를 보시면서 암살가능할것같은 위치를 먼저 선점하시는게 중요해요 .


팀파이트시 역할

 르블랑과 한타는 어찌보면 물과 기름같은 건데, 넓은 지형에서 한타가 열리면 확들어가서 암살 or 딜링하고 나오는 일명 치고빠지기를 하셔서 적 딜러진에게 프리딜을 못넣게끔 압박을 주셔야해요. 항상 르블랑이 널 죽일 수 있다는 공포감을 갖게끔 해주셔야하고, 좁은 지형에서 한타가 열리면 WR로 범위딜링을 하실 수도 있어요. 물론 WR을 할땐 죽음을

각오하고 하는거지만 르블랑이 WR를 딜러진에게 맞히는순간 한타는 아마 이길거라고 생각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르블랑은 '이런챔일땐 이렇게하고 저런챔일땐 저렇게한다' 보단 자기자신의 스킬적중률과 타이밍이 제일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적 챔피언이 어떤 스킬이 빠졋고 스펠은 머가 있고없고를 체크하시면서 내가 만들수잇는 최적의 암살각을 순간순간 캐치하셔야되요. 그 캐치가 어느 정도 이루어지면 앞서말한 상대적으로 너무 힘든 챔피언들이 아닌이상 킬각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이런 공략 글을 처음 쓰다보니까 제가 알고 있는 최대한의 사실들을 두서없이 써놓은거같아요. 앞으로도 르블랑에 대해서 더 연구하고 플레이하면서 더 좋은 공략글을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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