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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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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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안, 정화의 사도
Lucian, the Purif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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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1] 와칸다 포에버!

- 꼬벵이(2018-06-10, 조회수: 15910)

 

루시안, 정화의 사도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1 (+100) 2341 마나 320 (+43) 1051
공격력 60 (+2.9) 109.3 공격 속도 0.625 (+4%) 1.05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00.0 500.0

상위 티어에서는  를 들어 라인 관리를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선택.
빛의 사수 (Lightslinger)
루시안은 스킬을 사용한 후 기본 공격을 하면 총을 두 번 연속 발사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대상에 1/7/13레벨에서 0.5/0.55/0.6 공격력의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을 상대로는 피해가 공격력의 100%까지 증가합니다.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15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꿰뚫는 빛 (Piercing Light)
마나 소모: 48/56/64/72/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적 유닛 하나를 관통하는 빛 줄기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95/125/155/185/215 +(+0.6/0.75/0.9/1.05/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타는 불길 (Ardent Blaz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 사거리 끝에 도달하거나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폭발에 맞은 적은 75/110/145/180/215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끈질긴 추격 (Relentless Pursuit)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9/17.75/16.5/15.25/14초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빛의 심판 (The Culling)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루시안이 3초 동안 한 방향으로 총을 22회 난사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각각 15/30/45 (+0.15 AP) (+0.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난사를 중단합니다.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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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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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방어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마지막에 신발 팔고 유령 무희를 가면


공속 +15%

치명타 +30(×2)% <연사포-무대를 올렸을 경우 치명타 100%(무대 효율 극대화)>

받는 피해 감소 12% (마지막으로 공격한 챔피언 한정) 를 얻을 수 있고



단점으로는 신발에 비해


평상시 이속 -28

전투 시(사거리 550 이내) 이속 -5 만큼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교전 시에는 별 문제 없지만 도주나 먼 거리를 이동할 때에는 불리할 수 있으므로 취향껏 선택


정수 약탈자와 칠흑의 양날 도끼는 쿨감 40%를 위해 필수적으로 가 주시고 (무한 콤보를 위해서)


몰락한 왕의 검의 경우 후반에 다른 공속템으로 공격속도가 커버되니 상황에 따라 다른 흡혈템(시미터 등)으로 바꿔도 무방


연사포-무대의 경우 연사포는 루시안의 짧은 사거리를 조금이나마 보완해 줄 수 있어서 좋으며, 무한의 대검의 경우 필수적으로 가는 것이 아닌 상황에 따라 고려


무한의 대검은 자신이 죽지 않고 싸울 자신이 있으면 가고, 그 이외의 경우에는 수호 천사나 얼망으로 생존력을 보완해도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이사
8.11 패치 이후 치명타 기반 원딜들이 사장되면서 이에 능동적으로 대처 가능한 카이사는 패치의 타격을 피해갔기 때문에 여전히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즈리얼
이즈리얼 역시 8.11 패치 이후 긴급 하향을 당했으나 딜을 넣는 구조는 변함이 없기 때문에 큰 타격은 없으며, 치명타 원딜에 비해 초중반 강한 면모를 보이므로 벤을 추천합니다.
드레이븐
드레이븐의 경우 숙련자도 적기 때문에 벤을 하기에는 비주류이기 때문에 애매하지만, 숙련자의 경우는 맞다이에서 이기기 힘듦.

이왕 벤할꺼면 사거리를 내주지 않는 케이틀린을 벤하는 것을 추천. (케틀도 사장되긴 했지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루스
논타겟 스킬을 e로 피할 수 있고 추적에 용이함.
트위치
코그모

무한의 대검 + 2공속템 트리를 타던 원딜들은 현재 초반에 약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치명타 아이템 조정에 타격을 적게 받은 카이사와 이즈리얼의 경우 상대적으로 강한 축에 속하기 때문에 밴을 해주시는게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통계를 통해 선정하였으며, 플레이어의 역량 차이에 따라 상대하기 힘들 수 있으므로 상대가 바루스 트위치 코그모가 나왔다고 무조건 루시안을 픽하는 경우는 지양해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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