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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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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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크의 참고서 1.0v

- Maokai공략(2018-06-05, 조회수: 9477)

이 글은 곧 
'Pyke(파이크) 공략' 
쪽으로 옮겨질 
입니다.










여친이 없으므로 음슴체를 쓰겠음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제가 사용하고 있는 룬임
10에 9판은 이렇게 듬
Electrocute(감전):초반 2렙 싸움에서 정말 효율적임
Aftershock(여진)도 좋긴한데 체감상 훨씬 딜이 높은Electrocute(감전)을 사용 중
Sudden Impact(돌발 일격)Ghostwater Dive(유령 잠수)Phantom Undertow(망자의 물살)Death from Below(깊은 바다의 처형) 모두 효과를 받음. 말이 필요없음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 세 번째 줄은 케바케인데 다 좋다고 생각함. 그 중에서도 Zombie Ward(좀비 와드)랑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를 추천. 라인전에 비중을 두고 싶으면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 후반 시야장악에 좀 더 비중을 두고 싶으면 Zombie Ward(좀비 와드)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 네 번째 줄도 케바케임.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나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추천.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는 기동성을.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는 궁의 짜릿함을.
Bone Plating(뼈 방패): 초반 딜교에 있어 말도 안되는 효율. 특히 딜러에겐 더더욱.
Chrysalis(번데기)Conditioning(사전 준비)얘도 괜찮긴한데 마찬가지로 라인전 개꿀특인 Chrysalis(번데기)갓. 라인전 이후를 보고 싶으면 Conditioning(사전 준비)도 ㄱㅊ

10에 1판은 포식자를 듬
Predator(포식자)Ghostwater Dive(유령 잠수)랑 같이 쓰면 헤라리를 볼 수 있음.
포식자를 사용하는 경우는 팀에 이니시에이터가 없을 경우에 듦
(좀 더 자세한건 아이템 부분에서 적겠음)
10에 9판은 위와 같이 들고 있음.

Exhaust(탈진)는 상대팀에 암살챔이 두 명 이상이고 우리 원딜이 뚜벅이일 때 듭니다.
근데 웬만해선 Ignite(점화)를 선호함. 역시 2렙 싸움에서 아득한 우위를 점할 수 있기 때문임.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5/110/145/180/21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60/100/140/180/220 (+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은 R >Q> E> W 순으로 마스터하고 있음
아래는 하이라이트 영상들임
보면 알겠지만 원딜이 ㅄ이 아닌 이상 대충 아무나 땡겨도 이김
물론 딜러를 땡겨 오는 것이 베스트지만





Death from Below(깊은 바다의 처형): 이거 논타겟임 타겟팅 아님 시전속도가 빠르긴 하지만 원모양 범위기가 아니라
          십자가 모양 범위라서 어느정도 예측이 필요함
          또, 궁으로 처치를 하지 않아도 처치관여를 하면 20초 안에 다시 쓸 수 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무난함~흥함
망함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Ancient Coin(고대 주화)둘 다 써봤는데 고대유물 쪽이 승률이 훨씬 높았음.

템트리는 
Ancient Coin(고대 주화)>2렙 쌈에서 2킬을 땃다면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아니면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or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Eye of the Oasis(오아시스의 눈)>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Knight's Vow(기사의 맹세)>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Guardian Angel(수호 천사) 
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 현재까지 중반~후반까지 라인 관리하기가 엄청 좋은 템
        딜러나 탱커가 가기엔 딜로스 or 탱로스가 생길 수 있으니 꺼려지지만
        파이크가 가기엔 깡방 깡마저에 체젠 이속 쿨감빼고 필요한게 다 붙어있으니 개완소템;
       (하지만 8.12 패치에서 너프 예정 ㅠ)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패시브땜에 추가체력이 붙지 않아 유니크 옵션 효율이 낮을지 몰라도 대체할 수 있는 템이 없는
       딜포터 이외의 서폿에게 거의 필수템

Ninja Tabi(닌자의 신발): 4AD이상 일 때와 40분이 넘어갔을 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도 고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그 외(로밍, 합류 개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가성비 ㅆㅅㅌㅊ는 템인데 망했을 때 가면 당연히 ㅄ인거 셀프인증하는거임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Predator(포식자)를 들고 이니시에이터 역할을 해야할 때 감
        Phantom Undertow(망자의 물살)사용 후에 돌갑옷 켜주면 ㄹㅇ개꿀;
        사실상 Predator(포식자)를 들지 않았더라도 Pyke(파이크)와 너무나도 잘 맞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막템으로 감. 3AP거나 AP가 너무 아플 땐 이거 그 외엔Guardian Angel(수호 천사)



라인전에서 망한 경우가 여태 없어서 망한 경우를 상정한 템들은 여태 올려보지 못했음 그래서 망한 경우에는 저 위에 있는 템 중에 적당히 두르면 될 거 같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헬임
우리 원딜이 이동기가 없으면 더더욱
타릭
타릭이 바보가 아닌 이상 상태하기 무척 까다로움

2렙 싸움에서 쇼부를 봐야함
룰루
ctrl+f4 ㅁㅊ년

변해라! 커져라! 때문에 빡쳐서 못해먹겠음ㄹㅇ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 외엔 다 할만 함
참고로 상대법이라곤 쥐뿔도 없음
2렙 킬각만 잘 보고 그 뒤로 무리만 안하면 라인전 절대 안망함
Nami(나미): 원딜보단 얘를 순삭시키는걸 추천. 결의도 안들기 떄문에 개쉬움
Rakan(라칸): 서포터 1티어 킹칸. 폭딜이 가능한 원딜(진, 드레이븐, 코르키 등)과 함께 바텀에 온다면
         절대적으로 6렙을 조심해야함. 2렙 때 킬을 땃다고 해서 6렙 이후로 말릴 수도 있음.
Malphite(말파이트): 상대 원딜이 바보면 싸워볼만 한데 웬만해선 라인 땡겨서 원딜 파밍시키고 로밍추천.
Bard(바드)
Braum(브라움)
Sona(소나)
Soraka(소라카)
Shen(쉔)
Thresh(쓰레쉬): 서폿으로 얘가 왔을 땐 원딜을 끌어야함. 얘를 끌고 2:2를 했다간 절레절레
Zyra(자이라): 정신나간 식물원 직원년. 서폿 주제에 딜량은 1 2위를 다투는 딜포터쉐리임.
        우리 원딜이 폭딜이 가능하다면 간단하게 잡을 수 있지만 베인, 애쉬 이런 애들이면 개힘듬
Janna(잔나): 띄우고 날리는 광년. 어렵진 않지만 잡기도 힘들기 때문에 2렙 킬각을 노리고 그 뒤론 로밍 추천.
Karma(카르마): 만능서포터로 각광 받다가 언제부턴가 4티어 서폿으로 떡락해버린 챔.
        아무나 끌어도 어렵지 않게 이김.


라인 / 정글 운영법
와드를 세개에 제어와드를 박았다고 와딩이 끝나는 것이 아님.
상대의 동선, 위치 등을 어느정도 예측해서 와딩을 해야함.

1) 교전이 일어날 만한 지역 주변.
   에픽 정글몹을 먹을 때, 타워를 밀 때 등

2) 상대 정글 동선 예측.

3) 미드 미아시.
  이 경우에 와딩을 하지 않았을시 바텀이 터질 수도 있음.

초반 운영법
원래 로밍에서 클라스가 나오는 것임

중반~후반 운영법
와딩도 원래 클라스임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에서 역할은 세 가지가 있음. 

1. 이니시에이터. 즉, 한타를 여는 역할
   이 경우는 거의 없지만 Nocturne(녹턴)마냥 이니시에이터를 아주 못해먹을 정도는 아님

2. 원딜을 지키는 역할
   대부분의 서포터가 하는 역할.

3. 딜러를 무는 역할
   파이크 챔프 특성상 탱템을 둘러도 딜이 Alistar(알리스타),Thresh(쓰레쉬)같은 애들마냥 약하진 않음
   그래서 딜러 입장에선 처형기Death from Below(깊은 바다의 처형)도 있는 파이크는 엄청 거슬릴 거임.

마치며
쎇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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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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