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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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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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1] 야스오는 새 길을 찾아야 한다

- 겜도링(2018-06-08, 조회수: 8360)

안녕하세요.
야스오를 좋아하는 흔한 브실골이지만
지금 야스오가 바뀐 상황에서 갈피를 못잡겠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지만 도움이 되려고 공략을 씁니다...!
큰 도움은 안될지라도 팁 본다는 마음으로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탑 야스오 공략입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메인 룬]
정복자 많이 드는 건 맞습니다.
요즘 트렌드가 그거니까요.
하지만 제 생각은 좀 다릅니다.
이미 고정딜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요놈으로 보강이 되어서 충분한데
굳이 정복자를 가서 고정딜을 넣어야하나?
체력돼지가 많다면 그것도 쓸만하겠지만
대부분 탱커가 많다->딜러가 적다->딜러만 짜르면 된다가 되니
굳이 정복자로 고정딜을 크게 강화할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때문에 딜 자체가 낮아 딜이 잘 박히지도 않구요.

그래서 이속+카이팅+유지력 다 좋은 기민한 발놀림을 선택했습니다.
기민한 발놀림 자체는 야스오에게 아주 잘 어울리는 룬입니다.
e와 q때문에 스택이 빨리 차는 편이며 기민한 발놀림으로 빨라진 이속이
다시 야스오 패시브의 기류를 채워주기 때문이죠.
다만 다른 룬에 비해 야스오의 딜을 채워주지 못하기 때문에 채택을 안하는 겁니다.

1번째 룬은 당연히 갓전보입니다.

2번째 룬은 다들 민첩함 드시는데 저는 핏빛 길 찍었습니다.
제 템트리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대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는데 몰왕의 자체 공속이 있어
Phantom Dancer(유령 무희)와 합치면 민첩함, 신발 없이도 q쿨을 1.33초로 줄일 수 있어
핏빛 길을 찍어 피흡을 보강했습니다.
3번째 룬은 무난하게 최후의 일격 찍었습니다.
[보조 룬]
보조 룬은 다양하지만 결의가 가장 무난합니다.
야스오의 낮은 체력을 보조해줄 유일한 룬이기 때문이죠.
룬은 번데기-소생 듭니다만
상황에 따라 바꿀 여지가 있습니다.
1. 번데기
초반 체력을 50이나 더 추가해주며 킬/어시 4개를 올리면 공격력을 주는 룬입니다.
물론 좋은 룬이지만 짤위주로 상대하는 Teemo(티모)나 Teemo(티모)나 Teemo(티모)같은 확찢고 싶은 ㅅ끼들은
번데기 대신 재생의 바람 들어서 상대하는 게 훨씬 편합니다.
핏빛 길, 기발과 뒤에 나올 소생까지 합치면 문도급 버티기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2. 소생
보통 번데기와 함께 뼈 방패를 자주 듭니다.
좋은 룬이지만 기발/핏빛 길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소생을 듭니다.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보호막에도 적용되고 체력이 40퍼 이하가 되면 효과가 더 강해지기 때문에
충분히 들어볼 여지가 있는 룬이라고 생각됩니다!
텔 고정입니다.
야스오가 로밍이 좋은 챔프도 아니고
이 룬으로는 솔킬도 못따기 때문에
텔밖에 들게 없습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어차피 야스오가 3렙 때쯤이면
상대도 야스오도 피가 빠져있을것이며
탑 라이너는 대부분 근접이므로 w찍을 바에 q찍는게 낫습니다.
물론 상대 탑이 견제가 빡세다면 w찍어줍시다.

스킬 콤보
Steel Tempest(강철 폭풍)(에어본)-Last Breath(최후의 숨결)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에어본)-Last Breath(최후의 숨결)
Steel Tempest(강철 폭풍)(에어본)-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에어본)-Sweeping Blade(질풍검)(미니언)-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야스오 콤보는 리븐만큼 다양합니다만 활용과 중간중간 평타 섞는 것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1) Steel Tempest(강철 폭풍)는 가장 근접한 상대에게는 평타 판정이, 나머지 상대에게는 스킬 판정입니다.
이걸 이용해서 Steel Tempest(강철 폭풍)견제에도 미니언 어그로가 끌리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2)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연계를 쓸때 Steel Tempest(강철 폭풍)쿨타임이 0.6? 0.5초 정도 되면 Sweeping Blade(질풍검)를 타며 쿨이 초기화됩니다.
이를 이용하면 에어본 띄우고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넣으며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쓰는게 가능합니다.
3) Last Breath(최후의 숨결) 이후 Steel Tempest(강철 폭풍) 한대 쑤셔넣을 수 있습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쓰면서 qqqqqqqq하면 들어갑니다.

4)Wind Wall(바람 장막)사용 후 Steel Tempest(강철 폭풍)사용 시 딜레이 캔슬됩니다. 원거리 상대로 자주 써먹게 됩니다.

5)Sweeping Blade(질풍검)는 무조건 최대 사거리만큼 이동합니다. 사거리 끝에 걸쳐서 쓰면 거의 지근거리에 닿고
상대에게 딱 붙어서 쓰면 멀리 통과해버립니다.

사실 팁이라곤 다 뻔한 거긴 하지만 그래도 기본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도란의 검이 가장 무난합니다.
상대가 빡세면 도란의 방패 들어주세요.
첫템으로는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갑니다. 이전 2도란검 대신 들어주는데
앞의 룬과 합쳐져서 2도란검보다 더러운 유지력을 보여줍니다.
이후 맞다이에 도움되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을 올려 공속/크리 보강후
빠르게 q쿨을 줄이기 위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갑니다.
마지막으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후 무한의 대검을 완성하면 야스오의 기본적 템은 다 갖춰지게 되는데,
이후 선택은 다양합니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 적팀에 하드 cc가 많으면 갑니다. Charm(매혹) NEVERMOVE(속박명령)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같이 하드cc는 대부분 투사체라
Wind Wall(바람 장막) 한방이면 됩니다. 하지만 Incinerate(소각) Rune Prison(룬 감옥)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같은 타겟팅, 범위 즉발 cc는 막기 힘드니 이럴 때 가줍시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기본 공격력도 높은데다가 부족한 체력, 보호막까지 주는 꿀템입니다. 소생 효과 받아서 소소하게 보호막 추가!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한번 때린상대를 놓치지 않고 쫓아가 팰 수 있습니다. 소소한 공격력과 넉넉한 체력은 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상대 원딜이 잘 컸거나 치명타 딜러가 많을 때 들어주면 좋습니다. 
진입 후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사용효과로 광역 슬로우를 끼얹을 수도 있구요.
Thornmail(가시 갑옷) : 위의 란두인과 닌탑과 함께가면 원딜은 좋아 죽습니다.
체젠/피흡게이가 나를 때릴때 가기 좋은 템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반대로 AP가 강할 때 가주면 좋습니다. 피흡으로 끈질기게 버티는 야스오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타 고려할 템으로 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Guardian Angel(수호 천사) 등이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근접 카운터의 대명사 탐켄치입니다.
e하나로 피관리, 폭딜카운터 다되는데
패시브 때문에 맞다이는 답없습니다.
탑으로 만날 일은 없겠지만 만나면 주옥되지요
판테온
얘 상대로 이길만한 애가 몇이나 되겠냐마는
카운터입니다.
초반부터 미친 견제를 해대며 진입각은 w로 봉쇄하고
평타딜도 패시브로 막아서 q가 막히면 뼈아픕니다.
초반 마나 떨어질때까지 버티다 비비면 해볼만 합니다.

제이스
라인전 무상성이라 볼 수 있는 제이스입니다.
미니언에 q쓰면서 들어오는 것과
캐논폼으로 eq쓰는것만 조심하면서
반반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탑에서 만만한 챔피언은 없습니다.
기본 스펙 출발점부터가 다른 깡패들이라
삐끗하면 죽습니다.
컨으로 이겨낼뿐
야스오
사실 가장 카운터는 갱입니다.
짜장이나, 우디르같은 cc좋은게 쫓아오면
뒤에 미니언이 있는게 없는이상 스턴맞고 죽으니까요.
야스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차차 추가해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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