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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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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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원딜을 지키는 메타는 끝났다. 직접 캐리머신이 되어 게임을 이끌어 가자!

- 찹살모찌(2018-06-16, 조회수: 7683)

안녕하세요 바드를 사랑하는

 

태바드입니다.

 

바드를 본캐, 부캐 합쳐 300판 정도 해봤는데요.

 

이번 패치로 원딜들이 힘을 못쓰게 되고,

암살자나 근거리 딜러들의 힘이 강해졌다는 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또한 암살자나 근거리 딜러들은 물몹인 바드한테도 거의 카운터나 다름이 없죠.(알리 너프좀.. 진짜)

 

이전 메타에서는 원딜이라도 살리고 조금씩 키우게 되면 약속된 3코어가 나올 때 부터 원딜 세상이 열리니까 원딜을 살리기 위해 자신이 희생하거나 최대한 보호하는 식으로 구조가 만들어졌지만

이제  원딜을 키우기 위해 자신이 희생하는 것도 가치가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이제 원딜은 cs먹는 대포 미니언..)

 

이런 상황에서 바드가 할 수 있는건 무엇이 있느냐.. 생각해보니 바드가 초반에 딜템을 가서 원딜의 딜로스를 보안해주는게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고 여러 딜템을 가봤더니

이전 구원, 솔라리등 보다 확실히 캐리력과 승률이 높아지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이러한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콩콩이도 써보고 감전도 써보니 제 마음에는 감전이 더 마음에 들더군요. 패시브 덕분에 기본공격 한번에 2회 적중되고 다음에 q나 평타를 한대 더 때려주면 감전이 터질 때 원딜의 피가 반피이상 없어지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비열한 한방: 바드 q가 적중 되었을때 터지는 효과인데 셋중 바드와 가장 맞는 룬 같습니다.

 

시야 수집: 좀비와드나 시야수집중에 고민 했는데 바드는 로밍을 다니면서 와드를 지우는 역할을 다른 서폿보다 상대적으로 많이 합니다. 그러므로 시야 수집을 드는 것이 바드한테는 더 좋아보입니다.

 

끈질긴 사냥꾼: 영리한 아니면 끈질긴 둘 중 하나 자신에게 맞는것 같다는 것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끈질긴을 씁니다. 

 

보조룬으로 결의를 선택했습니다. 영감도 좋지만 요즘 메타에 알리나 블츠같은 서폿이 나오면 선진입 당할 때 영감룬을 쓰면 바로 녹지만 결의는 조금이나마 버틸 수 있더군요. 그러면서 정글 호응할때 조금 더 맞을 수 있는 결의를 전 선택했습니다.(요즘 1티어가 알리, 블츠)

물론 영감도 좋아요! 딜 서폿이나 이 봇은 내가 지배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영감을 듭시다!

 

 

 

 

스펠은 대부분 고정입니다. 패시브와 점화로 로밍을 다닐때나 한명을 물때 확실하게 잡을 수 있거든요.

 

하지만 원딜이 을 들거나 들면 이나 드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점멸은 무조건 고정)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저 빛이다..★)스킬 콤보는 평-q-평 이나 q-평-평 밖에 없습니다.. 바드는 이 스킬 하나로 먹고사는 캐릭이라..

q+점멸이 된다는 것? 이것밖에 없네요

 

 

다른 스킬은 공격 스킬이 아니며 시간을 끌거나 이동기이므로 스킬 콤보에 넣기에는 예매하죠.

 
스킬 활용 팁

 다른 스킬에 대해 말씀 드리면 성소(w)는 초반에 견제가 심하다 싶으면 2~3렙 찍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라인전할때에 마나를 반정도 남겨두고 계속 성소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종을 먹어주면서 플레이를 하면 마나가 반이상 유지됩니다)합니다. 성소는 10초가 지나면 강화되는데 이걸로 원딜이 견제를 당해도 쉽게 죽지 않죠. 또한 로밍을 다닐때 성소를 하나 이상은 꼭 설치해두고 다니는 습관을 가지도록 합시다.

신비한 차원문(e)는 스마트키 하는 걸 비추천합니다.
바드에게 q 다음으로 중요한게 이 차원문인데 잘 못 사용해 버리면 죽거나 엄청난 딜로스가 발생해요.  소중히 사용해 줍시다.
 
우리의 부모님을 지킬 수 있거나 없거나는 이 궁극기(r)로 결정됩니다. 연습해서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합시다.
10판정도만 해보면 감은 잡힐 거예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선택아이템

아이템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이전까지의 바드의 역할은 원딜을 지켜 약속된 3코어를 나오게 하여 게임을 이기게 하는 역할이었다면 

이제는 원딜이 약화되고 약속된 3코어가 나와도 암살자나 근접딜러한테 녹는 원딜을 보호하기 보단 딜러들이 원딜을 물기전에 잡아버리고

또, 15분안에 대부분의 게임이 결정되는 솔랭의 특성상 딜템을 가 최대한의 이윤을 보는 것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제 원딜은 cs를 축내는 돼지가 되어버렸어..)

 

바드는 핵심아이템만 가도 딜러의 피의 3/2를 없앨 수 있어요(패시브와 q 의 데미지).

적 딜러들은 바드를 잡을려고 오지만 바드한테 뚜드려 맞고 도망가는 광경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알리스타

쿵쾅! 퉁퉁퉁! 팍! 원딜 어디? 나는 누구?

쓰레쉬
쓰래쉬

알리보단 상대하기 쉽습니다. 일단 q만 맞아주지 않으면 상대할 수 있거든요.

하지만 라인전에서 q 를 맞아버리면.. 그냥 마우스에서 손 떼시면 됩니다.
블리츠크랭크
블리츠크랭크

쓰레쉬랑 같습니다. 끌리면 그냥 죽었다 보시면 되요.. 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탐켄치

그냥 뚜까 맞어.. 어디서 머리를 들고 있어!
타릭
타릭

e!!! 맞아라!!! 아니?! 바드: 그건 제 잔상입니다만?
모르가나
모르가나

q만 안맞으면 되요.. 은근 상대하기 쉽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처음 리쉬 해주기 전 종 2개만 먹어주면 미니언 2번째 라인 때 근접 미니언 2마리만 먹어도 2렙을 찍을 수 있습니다.

종은 25초때 2개, 1분 15초때 1개가 나옵니다. 25초때 2개만 먹으셔도 되요!

 

초반 운영법

 지금 원딜이 많이 약해졌어요! 최대한 스킬을 피하시고 최대한 cs못먹게 q와 평타로 방해하시면 됩니다.

잘해서 q 스턴을 맞추면 꽁킬.. ㅎ

 

중반 운영법

 와드 박는게 절대적으로 중요해요! 당신이 적 서포터보다 얼마나 와드를 많이 설치했냐가 승률이 될겁니다.

 

후반 운영법

 다른 챔피언보다 바드는 월등히 이동속도가 높아요! 스노우볼을 굴리거나 한명씩 짜르는 역할은 다른 서포터보다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와드를 잘 박아 한명씩 짤라주면 적들의 사기도 꺽고 승리하기도 쉽게 되겠죠?

 

팀파이트시 역할

 미니맵을 잘 봅시다. 미드가 싸우고 있으면 바로 e를 사용해 가주고, 정글이 용을 먹는다 하면 시야 장악해주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충고는 감사히 받아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막 비난은 하지 말아주세요.. ㅎㅎ

 

바드를 사랑하는..(그저.. 빛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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