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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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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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 '난입'트린다미어. 약이 아닌 꿀입니다!

- K왘스(2018-06-20, 조회수: 6810)

 자기 소개를 하자면
현재 고3, 티어도 플3.

 브 실 골 플 티어대 다 써보면서
느낀점 알려드릴게요.

 먼저 '난입'은 특정 상대를 더 쉽게 이기기
위해서 사용하는 룬입니다.

 대체로 일겜유저라 랭크게임 트린 판수가 낮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뭐지? 이 듣보새기는 하실수 있겠지만 넓은 아량으로 진정한 남자 트린다미어 답게 넘어가주실수 있다면 감사하겠습니다. _._






난입 트린의 실전응용은 유튜브 영상을 보시는게 더 빠르실거 같습니다. 딱히 설명을 못해드리겠어요..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3) 1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사실 '난입'만 사용해주시면 하위 룬은 그닥 상관이 없습니다.
상대 ap가 빡시거나 카서스가 있다면 '빛의 망토' 대신에 '무효화 구체'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정밀에 마찬가지로 굳이 '최후의 저항'을 사용하실 필요도 없구요.
대신에 '전설: 민첩함'은 들어주세요. 마법룬은 공속이 부족하실 수 있으니까요.

 대체 이딴 룬으로 무슨 딜이 나오겠냐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룬을 사용하기전 우리가 시즌 3~5까지 트린다미어는 룬에 의존하였습니까? 특성에 의존하였습니까?
 
 둘 다 아닙니다! 여러분들이 그 때 그 힘들고 고생했던 탑메타! 또바나, 노잼톤, 럼블 등등 적이 약간의 딜과 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트린유저분들은 상대가 뚜벅이란점을 인지하고 [유체화+점화]의 스펠로 적의 목을 따내지 않았습니까?

 네...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다릅니다.
예전 그 '사기진작'같은 똥스킬이나 쓰던 갱플은 이제 1티어가 되어 OP가 되었고 라인전도 강해진 챔피언들이 대다수입니다.

더군다나 그런 챔피언들이 리메이크 되면서 이동이 더욱 신속한 챔피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렇지만 트린다미어는요? 우리 트린다미어는 간접버프 없이 간접너프만 주구리 창창 당하면서!!! 버프는 없고! 해줘도 정작 필요한 것들은 안해주는 보여주기식 패치만...
 정말 암담합니다. 암담해요 ㅠ.ㅠ

 저는 현재 트린이 그런 챔피언들을 쉽게 잡기위해 '난입'트린다미어 라는 신박한 룬을 연구했고 이미 사용중에 있습니다.

 안좋은 기존의 인식만을 가지고 바라보시기 보다는 아! 신기한게 있구나! 라는 식의 시선으로 바라봐 주시면 좋겠네요.

 네 이제 잡소리는 끝내고 시작하겠습니다. 
 [점멸+점화]든 [점멸+텔포]든 [유체화+점화] or [유체화+텔포]... 등등
다 뭐든 상관없습니다.


 저는 여러분들 소환사님의 스펠까지 관여하지 않습니다.



뭐.. 개인적으로 저는 위처럼 [점멸+점화]를 사용합니다.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10/15/20/25/30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는 라인전용 밖에 없습니다.

E평, WE평, E평평W평 등등... 뭐.. 알아서 하세요 ㅋㅋㅋ

여러분들의 트린짬으로 감각으로 하시는거죠!


스킬 활용 팁

3레벨 구간에 킬각이 보이면 W, 안보이면 Q 찍는겁니다.





 팁이라고 한다면야.. '난입'을 발동시킬 때 평E평, E평평,

WE평 등 여러가지 있지만..


 W를 활용해서 터치시려면 무조건! 닭이 맞아야합니다.


 궁을 다 찍는 이유는 '빛의 망토' 때문입니다.


빛의망토+난입 은 추노와 도주 모두 자랑합니다. 끝판왕!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대체로 '도란의 방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구매하시다가
Dr. Mundo(문도 박사) ,Nasus(나서스) 마냥 몇대 초반에 쳐야겠다! 하는상대가 있다면 '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 들어주세요.
 사실 나서스, 문도 등 이런놈들은 '난입'을 사용하지 않기에 사실상 '도란의 방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스타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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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 아이템은 무조건 '폭풍갈퀴'입니다.
8.12패치 이후 효과는

폭풍갈퀴

공격력70  75
이동 속도 증가10%  20%
이동 속도 증가 효과 지속시간1.75초  0.75초

※ 툴팁은 8.13 패치에 변경됩니다!

 이렇게 순간 이속이 증가하고 대신에 지속시간은 감소되었습니다.
하지만 트린에게 이것은 버프입니다!
첫 아이템 폭풍갈퀴Stormrazor(폭풍갈퀴)를 가시면 '난입'Phase Rush(난입)을 터치기가 더욱 수월하고 '난입'Phase Rush(난입)의 딜로스를 메꿀수 있습니다.

 템트리 띄우는 것을 보면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Stormrazor(폭풍갈퀴)-Trinity Force(삼위일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or [Stormrazor(폭풍갈퀴)-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
2. [Stormrazor(폭풍갈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3.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난입'Phase Rush(난입)트린의 꽃 아이템을 룬에다가 비유하자면

폭풍갈퀴Stormrazor(폭풍갈퀴) = '기민한 발놀림'Fleet Footwork(기민한 발놀림)
무한의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정복자'Conqueror(정복자)
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 = '어둠의 수확'Dark Harvest(어둠의 수확)
 

 다 설명드리겠습니다.
 1번 아이템은 상대가 물몸이 많을때 띄워주세요. 진짜 E평이면 그냥 녹습니다.

 2번 아이템은 상대가 체력이 많다면 띄웁니다. 정복자에 비해 데미지는 약하지만 정복자 룬을 드는것과 비슷하니까요.

 3번 아이템은 특정 상대에게만 띄웁니다. (Teemo(티모),Kennen(케넨),Quinn(퀸)...)

이정도만 숙지하시면 됩니다.

정수 약탈자

정수 약탈자는 루시안의 기본 지속 효과 - 빛의 사수와 같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빠르게 초기화 하거나 레넥톤의 W - 무자비한 포식자와 같이 기본 공격 취소('평캔')가 가능한 스킬을 보유한 챔피언들에게 특히 유용했습니다. 이번 변경은 기존에 정수 약탈자를 주로 사용하던 챔피언들에게는 큰 상향이 아닐 수 있지만, 좀 더 많은 챔피언들이 사용하는 계기가 될 겁니다. 공격 속도를 좀 더 증가시키면 추가 공격 효과를 누릴 수 없었던 챔피언들도 정수 약탈자를 활용할 수 있겠죠.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8초  6초
공격 속도30%  50%

※ 툴팁은 8.13 패치에 변경됩니다!

마지막 5코어 '정수약탈자' 괜찮습니다. 트린에게는 버프입니다.

Cf) 마지막 아이템은 자유입니다. 유동적으로 상황에 맞게 뽑아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클레드
난입 들면 못이김
레넥톤
난입 들면 못이김
판테온
난입 들면 못이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난입 들면 걍이김
블라디미르
난입 들면 걍이김
베인
난입 들면 걍이김

모든 챔피언에 '난입'Phase Rush(난입)을 들어라! 가 아니라 특정 상대가 나에게는 힘들다! 하시면 쓰는게 '난입'입니다.
 데미지는 '정복자'Conqueror(정복자)가 강하지만 가끔 특정 상대에 따라서 '기민한 발놀림'Fleet Footwork(기민한 발놀림) or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를 사용하시는거 처럼요..

 '난입'Phase Rush(난입)트린다미어의 라인전은 제 유튭가면 있으니 그거 참고해주시면 감사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기존의 트린다미어와는 다릅니다.

초반 라인전 2~5레벨 구간까지는 사려야 어느정도 각이 보입니다.


1레벨은 딜교환이 정말 강하니 잭스같은 상대가 아니라면 시도해보세요!

1레벨 딜교환이 성공한다면 2~5레벨 구간을 굳이 사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초반 운영법

 

 ??? 님들 하시는거처럼 처맞으면 Q 딜교하고 Q 분노채우면 Q 써서 피 유지시켜주세요. 피많으면 갱와도 난입때문에 살아남을 수 있으니까요!

중반 운영법

 기존 트린과 같습니다.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기존 트린과 같습니다.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 적진으로 들어가 적을 다 패도 무방하고 빨리 스킬 다빼게하고 [빛의망토+난입] 으로

탈출하시면 됩니다. 탈출은 걸어서도 가능하니 적 cc기 궁5초동안 빼면 어그로는 끝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지금은 난입을 들면 라인전이 수월한 상대만 얼굴 띄우겠습니다.

Gangplank(갱플랭크) Nunu(누누) Nidalee(니달리) Ryze(라이즈) Draven(드레이븐) Riven(리븐)  Vayne(베인) Vladimir(블라디미르) Soraka(소라카) Singed(신지드) Yasuo(야스오) Jayce(제이스) Karthus(카서스) Kayle(케일) Quinn(퀸) Teemo(티모) Heimerdinger(하이머딩거) 


이러한 상대들의 대부분 진입은 WMocking Shout(조롱의 외침)걸고 E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쳐서 '난입'Phase Rush(난입) 발동시킨 후 쫒아가주세요.

 

 

마치며

  아닙니다. 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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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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