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명
60% (12표)
10% (2표)
30% (6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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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0
8.14 - 변화 x

- 말랑말랑꿀떡(2018-07-22, 조회수: 16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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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쓰기전에 한마디만 하자면, 
현 상황에서 마이는 안하시는게 답입니다.
정말 롤을 잘하고 싶고, 티어를 올리고 싶다면 현 메타에 맞는 챔프를 하시는게 훨씬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저도 시즌4부터 해온 정이 있기에 눈물을 흘리며 겨자먹는 셈 치고 마이를 하지만
마이가 구데기 쓰레기챔피언임은 변함이 없습니다.
마이 스킬세팅부터 보시면 알겠지만 마이는 뒤가 없는 챔피언입니다. 
마이처럼 카운터 상호관계가 극과 극인 챔피언은 드물고 
마이처럼 조합 상호관계가 극과 극인 챔피언은 없습니다.
구인수 리메이크와 상향으로 마이가 조금 뜨나 했지만 바로너프.
마타덕에 되려 아무죄없는 마이의 알파 미니언 추가데미지너프.
버프를 처먹던지, 그냥 싹다 갈아엎고 리메이크를 하던지
현 메타에서는 답이 없습니다.
팀원들의 정신건강을 위해서라도 마이 하지 마세요.
금년 3월에 마이로 다시 시작한 롤 
이대로 메타가 바뀌지 않는다면 그냥 롤 접을 생각입니다.
마이 하지마세요. 진심입니다. 안하는게 답이요 안하는게 답입니다. 





-일 트-
2018/7/11 - 주목할 만한 공략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룬설명부터 하겠습니다!
지금 메타가 크게 바뀌었어요. 
요번 8.11 패치로 인해 정글동선이 모두 바뀌었습니다.
3몹을 처치하면 3렙
이번 협곡 바위게 패치가 너무나도 중요해 졌습니다.
바위게가 게임 내에서 너무나도 큰 역할을 하게 됨으로서 
초반에 바위게를 누가 차지하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갈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요번 바위게 패치 이후로 마이가 쓸 수 있는 룬은 모두 시험해 보았습니다.
모자 너프 전에 제가 쓰던 룬은 정복자 + 궁극기의 모자로 궁극기 쿨타임 감소 + 기민함 3% 이속증가 였습니다.
최근 패치들로 모자의 궁극기 쿨타임감소 사라짐, 이동속도 증가 3%에서 1.5%가 되었습니다.
후반에서의 마이의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 바위게 시야장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룬을 찾아야 했습니다.
메인 룬 
Conqueror(정복자)정복자 (x) - 메리트가 없고 초반싸움에 약합니다.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어둠의 수확 (x) - 옛날의 마스터이가 아닙니다. 메타가 굉장히 빠르게 바뀌었습니다. 초반 정글링이 너무 힘들고 구인수를 주 아이템으로 가는 마스터이에게 맞지 않습니다. 
HailOfBlades(칼날비)칼날비 (x) - 메리트가 없고 칼날비를 들 바엔 치명적 속도를 드는 것이 낫습니다.
Lethal Tempo(치명적 속도)치명적 속도 (x) - 사실 제가 치명적 속도와 집중 공격 중 무엇을 드는 것이 맞는가 연구를 굉장히 많이 했습니다. 
치명적 속도의 장점 - 초반 싸움에 도움이 됨. 구인수 6타를 터뜨릴 때 도움이 되고 마스터이의 e를 이용한 순간폭딜이 가능함.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집중 공격의 장점 - 초반 싸움에 치명적 속도보다 훨씬 도움이 됨 - 약점노출로 인한 딜이 치명적 속도보다 더욱 쎔. 
무엇보다 중요했던 것은, 집중공격을 들었을 때의 데미지가 치명적 속도보다 훨씬 더 강했습니다.
이번 바위게 패치로 인해 초반이 너무나도 중요해진 상황에서, 집중 공격이 치명적 속도보다 훨씬 더 메리트 있게 다가왔습니다. 
서브 룬
마스터 이의 작고도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궁극기의 유무가 너무나도 크다 입니다. 
후반 백도어 스플릿이나 한타 시
궁극기의 유무에 따라 결과가 너무나도 크게 달라집니다.
그리고, 초반 바위게싸움이 중요해짐에 따라 마이의 단점을 보완해 주면서도 초반 어드벤티지를 챙길 수 있는 룬을 찾아야 했습니다.
지배 (x) - Sudden Impact(돌발 일격)돌발 일격과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비전투시 이속증가는 마이에게 정말 좋은 룬입니다. 하지만 후반 궁극기 쿨타임 감소가 훨씬 더 중요합니다.
영감 (x) - Perfect Timing(완벽한 타이밍)초시계나 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신발 획득은 메리트가 있는 룬입니다. 그러나 마스터 이에게 맞는 룬은 아닙니다.  마스터 이 에게는 초반 바위게 획득에 어드밴티지를 줄 수 있고, 후반 궁극기 쿨타임 감소를 줄 수 있는 룬이 필요합니다.
결의 (x) - Bone Plating(뼈 방패)Second Wind(재생의 바람)Chrysalis(번데기)초반에 도움을 주지 않으며, 메리트가 없는 룬입니다.
마법 (o) - Transcendence(깨달음)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이번 바위게 패치와 메타에 제일 적합한 룬 같습니다. 후반에 마스터 이에게 너무나도 중요한 궁극기의 쿨타임을 10%나 줄여줄 수 있는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 초반 바위게 획득에 너무나도 큰 역할을 하는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물 위를 걷는 자.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물 위를 걷는 자가 마법을 드는 이유가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물 위를 걷는 자의 유무가 초반 바위게 획득에 큰 역할을 합니다. 
룬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질문해 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이 룬이 현 메타에서 가장 적합한 룬 같습니다. 열심히 연구한 룬입니다 ^ㅡ^














잠시나마 위의 개소리를 지껄인 절 용서해주셈.
바위게패치가 된 이후로 바위게 먹느라 마이의 본분도 잊고 게임할때가 엊그제.
일단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Lethal Tempo(치명적 속도)드세요.
내가 바위게패치된 이후로 마이연구를 뼈빠지게함.
어떻게 하면 바위게에서 좀더 이득을 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용사구인수의 한타력부족을 채울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초반에 이득을 보면서 후반에 이득을 볼 수 있을까.
집공 + 마법룬은 정말 매력있고 마이에게 좋은 룬임.
집공이 치속보다 초반에 훨씬 강력한건 사실이었고, 마법이 바위게 획득에 훨씬 기여를 했던건 100% 사실임. 
지금 op.gg 마스터이 챔프분석 가보면, 집공 + 마법룬으로 도배가 되어있음.
하지만, 집공을 들어버리면 후반에 용사 구인수뽑고 빽도밖에못함. 
물론, 물론 백만번 물론 집공이 1ㄷ1에 특화되어있고 초반에 치속보다 훨씬좋은건 팩트임.
그렇지만 치속을 들면 초반을 조금 포기하더라도 후반에 구인수용사로 한타할수가있음.

화선님 공략보면 알겠지만 띵언이 하나있음.
'솔랭에서 정글이 스마들고 백도어하는건 사실상 불가능하다'.
이말이 백만번 천만번 맞음.
상대 미드에서 이니시걸고 한타하는데 포탑 한두개밀면서 백도어할것도아니고
마이로 실버에서 다이아 올라가면서 느낀건데, 티어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게임의 수준이 높아지고 그에따라 마이는 설곳이 적어짐.
브실골에서 마이밴률 엄청높은데 티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마이밴하는사람 기하급수적으로 적어짐.
왜냐? 티어 높은애들은 마이한테 그냥 당해주지 않거든.
티어 낮은데에선 조합 개무시하고 와 마이 노밴이다하고 마이픽하고 살인전차짓하면 되는데, 
티어 올라가면 그게 안됨. 
애들이 게임 한두번하는것도아니고 마이 상대하는법, 백도어막는법, 미드에서 마이가 백도어할떄 이득보는법 다 알음. 
마이로 백도어 하면 안됨.
아니, 못함. 
절대하면안됨.
잠시나마 공략에 개소리를 짓껄여 롤인벤형님들을 혼란케한 절 용서해주셈.
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 님 영감 왜듬?
??: 마법이 초반에도좋고 바위게 획득에도 좋다매 ㅡㅡ
백번 천번 맞음.
마법이 초반에 훨씬좋고 바위게 획득에도 좋음.
근데 왜 영감드냐? 

위에서 말했지만 내가 룬연구를 정말 피터지게함.
무슨룬이 좋을까, 무슨룬이 마스터이의 단점을 최소화할수 있을까.
롤인벤 공략 다뒤져보고 쓸룬이란 룬은 다들어보았음.
그러다가 화선님이 수정해놓은 공략을 보게되었는데, 
치속에다가 영감을 든 트리였음.
일리가 있는 소리 같아서 한 3겜정도 돌려봤는데  
띠용?
3판 펜타연속으로 올릴수 있었는데 한번은 이즈가 고의트롤해서 펜타뺏고 한판은 카르마가 실수로 드심.
정말 신세계를 느꼈음.
솔직히 얘기하자면 내가 시즌4부터 마이를 판 이유가
유튜브에서 마이공략보고 시작했는데 그게 화선님이었음.
구설수에도 오르고 말도많은 분이지만
정말 이분처럼 마이를 잘 아시는분은 없음.
용사 - 구인수트리도 내가 찾았다고 자부심부리고 다녔는데
친구가 알려줘서 화선님 공략보니 용사 구인수 적어놓으심.
보통 사람들 보면 마이공략은 전부 비슷비슷하다고 그러는데
정말 마이를 잘 알고, 연구하는 사람들이라면 룬 템트리가 비슷비슷할수밖에 없음.
마이는 스킬도, 행동패턴도 누가하던 비슷비슷한 챔프임.
열정을 조금만 갖고, 연구를 조금만 해보면 최상의 템트리가 나올수 있는 챔프임.

치속-영감은 정말 신세계였음.
일단 첫번째로 좋았던건,
1. 구인수들고 한타참여하기 편했음. 
정말 집공이랑은 차원이 달랐음. 
구인수들고 한타참여하는게 가능한지 이번 시도로 처음알았음.
치속의 어드밴티지는 실로 굉장했음.
물론 초반에 집공보다 효율이 떨어진건 사실이었음.
하지만 치속이 마이 한타참여에 기여한건 정말 실로 대단했음.
그리고 또하나 놀랐던것.
2. 외상이 정말 너무나도 좋았음. 너무나도. 
마스터이의 단점을 하나더 얘기하자면
아이템 의존도가 너무나도 높음. 
Recurve Bow(곡궁)+Pickaxe(곡괭이)+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이랑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이랑 차원이 다름. 차원이
이 둘의 차이는 고작 900원 1000원차이임.
하지만 마이를 해보면 알겠지만 정말 둘의 차이는 실로 엄청남.
스테락은 뭐 말할것도없고.
참고로 용사 + 스테락 + 구인수 + 광전사는 고정임. 고정. 아이템쪽에서 얘기 하겠지만.
외상이 이걸 커버침.
외상이 이걸 커버친다구.
초반에 1렙버프 + 2렙몬스터 + 2렙버프 + 2렙바위게 + 2렙몬스터 먹으면 3렙되고 한 600원에서 700원 뜨는데
사브르 사는것 이외에 초반에 정글러에게 꼭 필요한 Control Ward(제어 와드) 이걸 살수있게해줌.
Control Ward(제어 와드)를 사냐안사냐는 차이가 엄청나게 큼. 
물론 초반 정글링을 어떻게 도시냐에 다르겠지만 탑이나 미드에가서 킬을 냈다면 외상으로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Long Sword(롱소드)+Control Ward(제어 와드)가 가능함. 
이뿐만이아님.
600원 700원이라 구인수를 못뽑는타이밍에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뽑게해줌.
외상룬 200원 300원이 우스워보이겠지만 정말 차이는 너무나도 큼. 
직접 해보시면 아실거라는 말밖에 안나오는듯...
정말 차이는 너무나도, 너무나도 큼.
또한 영감룬이 
3. 신발을 무료로 주는데 추가이속 +10이 달려있음.
마법-기민함이 10 안팎으로 주는데,
외상에다가 추가이속 +10을 주는 신발을 공짜로 주는 영감을 안 들 이유가 없지않음?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 모든걸 가능하게 한, 영감과 아이디어를 주신 화선님께 감사를 드림.
내공략에 엑셀을 누르기전에 화선님 공략가서 따뜻한 댓글하나와 엑셀을 눌러주셨으면 좋겠음.
댓글에 질문있으면 질문해주셈. 성실히 답변드림.
원래는 존댓말쓰는데 내가 하이텐션이라 반말쓰는점 이해바람. 
저기 위에 줄그은 내가 옛날에 쓴 룬설명은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음. 
스마이트와 점멸은 고정 입니다. 꼭 들어주세요! 정글하는데 점화점멸 들지 마시구요 ㅋㅋㅋㅋ









고정임. 고정. No changes. 시즌 12가되든 20이되든 점멸은필수임.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트리 

스킬트리는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옛날처럼 q3 e5나 e선마하지 않습니다.

q선의 어드밴티지가 굉장히 크고, 또 중요합니다. 

스킬트리는 따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질문 남겨주세요.    







No changes, qew선마는 고정임, 고정. 

                              

초반 정글링 운영법

아이템 설명하기 앞서 바뀐 메타에 따른 초반 정글링을 어떻게 돌아야 하는지 갈피를 못 잡는분들이 몇 계신거 같아 잠시 초반 정글링 운영 설명을 드리고 싶습니다. 

아까 룬에서 설명드렸다시피...

초반 바위게 싸움이 너무나도 중요해 졌습니다 ㅠㅠ

바위게의 경험치량, 골드량, 시야장악

절대 빼놓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마스터 이는,

초반에 약한 챔피언이 절대 아닙니다. 

그렇다고, 미드와 탑 라인구도를 보지 않으시고 무조건 바위게 싸움을 유도해서는 안됩니다.

마스터 이의 정체성은, 초반에 무난하게 성장하여 후반 구인수를 올린 후 역캐리를 노리는 챔피언입니다.

요번 메타로 인해 새로운 정글링 동선을 연구해야 했는데요.

억지로 싸움을 유도하지는 안되, 바위게를 메인으로 잡는 정글링을 연구해야 했습니다. 

저만의 정글링 동선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블루팀 시작시

1분 10초쯤에 바위게가 스폰되는 쪽에 와드를 박습니다. 

레드가 생성되면 바로 리쉬를 받고, 

협곡의 정령쪽 바위게로 바로 뛰어가서 먹습니다.


이때 선택지가 2개로 갈립니다.

1. 상대 정글도 블루리쉬를 받고 바로 내쪽 바위게로 뛰어왔다. 

   이럴 경우에는 정글 상성을 보시고, 미드와 탑 라인상성을 보시고, 백업콜을 요청하시거나 빼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상황에 따라 킬을 낼 수 있는 상황이 나오기도 합니다. 

   경험이 필요합니다. 상황 잘 보시고 그때에 맞는 대처를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2. 무난하게 바위게를 먹었다.

   바위게를 드신후 바로 블루로 뛰어가서 블루를 먹습니다.

   블루를 드시는 도중, 1분 10초쯤에 박았던 와드쪽을 확인합니다.

2-a) 바위게가 살아있다 

   바로 블루드시고 용쪽 바위게로 가서 바위게를 드시면 됩니다. 

2-b) 어어? 상대 정글이 용쪽 바위게를 먹고있다? 

   이번 바위게 패치로 인하여 초반 바위게 싸움에 약한 정글챔들이 가끔 블루쪽 정글몹을 다 먹고 바로 용쪽으로 내려가서 용쪽 바위게를 먹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이럴땐 바로 상대 정글이 용쪽 바위게를 먹고 있을때 상대쪽 레드로 뛰어가서 카정하고 오시면 됩니다.


상대진영 레드를 드셨을 경우 - 다시 우리진영 블루쪽으로 돌아와서 두꺼비와 늑대를 먹고 집을 간다.

용쪽 바위게를 무난히 먹었다 - 칼날부리를 드시고 상황에 따라 늑대와 두꺼비도 드시고 집을 가시거나 바로 집가셔서 아이템을 사신 후 블루쪽으로 가서 정글링을 도시고 탑을 봐주셔도 괜찮습니다.


레드팀 시작시

레드팀의 정글동선 특성상 블루팀의 정글보다 위치적으로 불리한 건 사실입니다.

초반에 레드를 들고있느냐, 블루를 들고있느냐에 따라 초반 싸움의 승패가 아주 크게 갈립니다. 

이러한 특성상, 저는 이렇게 정글을 돕니다.


역벞으로 시작 - 

우리팀 봇에게 부탁하여 1분 10초쯤 용쪽 바위게 스폰지점에 와드를 요청합니다.

탑에게 레드리쉬를 받고,

바로 협곡의 정령쪽 바위게를 먹습니다.

이때또한 선택지가 2개로 갈립니다. 

1. 상대정글도 레드리쉬를 받고 바로 내쪽 바위게로 뛰어왔다.

   똑같이 상성 확인하시고, 미드와 탑쪽을 확인하시고, 백업콜을 요청하시거나 상황에 맞게 행동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이때 룬의 어드밴티지가 적용합니다.

집중공격 + 물 위를 걷는자 로 인해 초반 바위게 싸움이 굉장히 유리하게 적용합니다. 하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니 상황에 맞게 행동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2. 1분 10초쯤 아군 봇진영이 박아주었던 와드쪽을 확인해보니 상대 정글이 용쪽 바위게를 먹고있다??

   바로 유도리 있게 상대쪽 블루로 뛰어가서 카정해 주시면 됩니다. 

협곡의 정령쪽 바위게를 맛있게 먹었다 - 바로 우리팀 블루로 뛰어가서 블루를 드셔주시고, 용쪽 바위게도 먹어주시면 됩니다. 

협곡의 정령쪽 바위게를 먹었지만 상대 정글도 용쪽 바위게를 먹어서 상대팀 블루를 카정했다 - 탑이나 미드상황 잘 봐주시고 역갱각을 봐주시거나, 무난하게 우리팀 레드쪽으로 돌아와서 돌거북과 칼날부리를 먹으면서 정글링을 돌아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정글링을 무난히 돌아주시면, 나는 6렙일때 상대 정글은 4렙인 신기하고도 이상한 광경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제 정글링 동선이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입맛에 따라 바꾸셔도 되고, 참고만 하셔도 좋습니다. 


아까도 말했지만...

초반 바위게 획득이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ㅠㅠ.

경험치와 골드, 그리고 시야장악까지...

마스터 이는 성장형 챔피언입니다.

초반에 얼마나 스노우볼을 잘 굴리냐에 따라 후반에서의 마이가 갈립니다. 

공략으로 충분하지 않다, 나는 궁금한 점이 있다 하시면 질문해 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한마디만 더하자면,

항상 상대 정글 위치를 파악하셈.

상대 정글이 어디있는지를 알아야 카정을 가든, 역갱을 보든, 갱을가든 할 수 있는거임.

그러기엔 Control Ward(제어 와드)가 필수. 지워지면 아 지워졌구나 내알빠아님~ 하지 마시고 하나 더 사셈.

정글위치파악하려면 와드와 시야장악이 필요한데, 그래서 내가 목숨걸고 바위게먹자고 위에 설명해놓은거임. 

정글링은 항상 유동적으로 도시고, 위치파악하시고, 

우리팀 미드탑이 상대정글 계속온다고 정글차이 정글차이 궁시렁대도 조합 + 레벨 + 걍 싸우면 안되는상대 로 판단이서면 가지말자.

역갱을 보더라도 조심히 봐야한다.

마스터이는 후반에 스테락 용사 구인수로 씹어먹는캐릭.

역갱이나 갱가서 더블킬을 주거나, 이득을 보지 못하고 뺀다면 그럴때마다 마이는 약해진다. 

아무리 우리팀 미드탑이 욕을 하더라도, 빼는게 맞다면 빼는게 맞다.

염두에 두고 게임하라. 승률이 높아질 것이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Control Ward(제어 와드) 꼭 꼭 사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황별 아이템
마스터 이의 아이템 빌드는,
빨간 스마이트 - 용사, 구인수, 광전사의 군화를 메인으로 합니다.
구인수의 격노검 아이템의 변경으로 인하여
ad 비중이 높아졌고,
구인수만으로는 부족한 ad계수를,
용사의 공격력 +60으로 채워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인수의 6스택을 더욱 빨리 채워 줄 수 있게 하기 위하여 
광전사의 군화를 들어줍니다. 
광전사의 군화가 용사와 구인수 만으로는 부족한 공격 속도를 채워 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용사, 구인수, 광전사를 무난하게 올리셨다면,
그때부터 살인마짓 하시면서 돌아다니시면됩니다 ㅋㅋㅋㅋ
구인수 후에는 상황에 맞게 탱템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잠시만요, 이제 딜템은 안 가나요? 
마스터 이는 용사 구인수 광전사만 올려도 딜이 잘 나옵니다!
더이상 무리해서 딜템을 갈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구인수 아이템의 특성상 6스택을 쌓을 환경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마스터 이가 초반 한타 딜레이를 버틸 수 있는 탱템을 올려줘야 합니다. 
그렇다고 주구장창 탱템만 올리시면 극후반에 마스터 이가 너무나도 힘들어집니다. 
그렇기에 탱템을 올리면서 공격력 이득을 볼 수 있는 거드라나 스테락이 마스터 이에게 좋습니다. 

야스오, 상대 원딜러의 치명타의 비중이 크다 - 란두인 - 가장 무난한 방어력 아이템입니다.
상대방의 ad 비중이 그렇게 크지 않고 꼭 란두인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다 - 망자의 갑옷
망자의 갑옷은 마이에게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슬로우, 이속증가는 마이에게 정말 중요하면서도 필요한 능력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 란두인보다 못하니 꼭 상황 잘 봐주시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상대방의 ap 비중이 크다! - 적응형 투구 

구인수 이후 탱템을 하나 올리셨다면 스테락을 올려주시는 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스테락을 올릴 시기에 상황에 따라서 아래와 같은 아이템을 올려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말자하나 워윅같은 하드 cc - 수은 
상대방의 원콤이 강력하고, 내가 죽으면 게임이 끝난다 - 수호천사 

아이템은 유동적입니다.
상황에 따라 맞는 판단을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공략으로 부족하다, 나는  설명이 더 필요하다! 하시는 분들께선 질문을 달아 주세요. 열심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위에 내가 전에 적은건 참고만 해주셈.
결론부터 말하자면,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는 어떤 상황이 되도, 어떠한 상황을 겪어도 고정임. 
일단 위에 읽어보셨으면 알겠듯이 용사 + 구인수 + 광전사까지는 고정임.
왜 스테락도 고정이냐?
제가 이전에는 구인수띄우고 상황에 맞게 란두인이나 마저템을 올렸음.
그랬더니 승률이 확 떨어짐. 
또한 게임내 딜로스 탱로스를 확연히 느낌.
스테락은 이 문제점을 완벽하게, 완벽하게 없애줌. 
체력 + 공격력 + 마이의 단점임 폭딜무력화를 방지한 보호막 = 완벽. 
마이는 방어력 마저템을 올리는게 목적이 아님.
이전에 마이가 딜템이아닌 방템을 4~5째코어로올린건 
내가 상대 딜을 버티면서 상대를 녹이기 위함이였지 
탱커역을 하기위해 산게 아니였음.
스테락은 고정임 고정. 꼭 보면 마스터 이를 위해 만든 아이템같음.
저기 위에 4개는 고정이고. 2개는 유동적으로 가면 됨. 저는 보통 Hexdrinker(주문포식자) 이랑 상황봐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나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를 가는데, 입맛따라 상황에 맞게 가주시면 될거같음.

질문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셈. 조목조목 답변해드리겠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 짜오
이번 패치의 가장 큰 수혜자입니다!
초반싸움도 굉장히 강력하고,
갱각도 보기 쉬운 챔피언이기에 마이에게는 지옥이 따로 없습니다.
신짜오 상대로는 무리하지 마시고, 천천히 와드를 해 주시면서 역갱각을 봐주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람머스
절대 못이깁니다 ㅠㅠ. 카정으로 경험치 차이를 최대한 벌려주시고 후반에 도발이 빠지길 기다리며... 그래도 승산이 턱없이 낮습니다. 밴해주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자주 나오지는 않기에 그나마 낫습니다.
오공
한타에서 마이가 힘을 못씁니다. 이분 e q 궁에 마스터이가 반피 넘게 달아버리고, 또 적에게 타겟팅 당하기 쉽습니다. 굉장히 어려운 상대입니다. 밴해주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랭하면 오공이나 신짜오를 자주 밴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살살
트위스티드 페이트
녹는
애쉬
스테이크~
마스터 이에게는 어려운 챔피언은 많지만, 상대적으로 쉬운 챔피언은 별로 없습니다.
연습이 핵심입니다.
알파 타이밍을 잘 보시고, 백도어시 빼야 할 타이밍과 푸시할 타이밍을 잘 봐주셔야 합니다.
한타시 내가 누구를 물어야 하는지, 누구의 cc를 조심해야 하는지, 상성은 어떻게 되는지 잘 고민하시고 또 고민하시어 플레이해주셔야 현명합니다. 






마스터이는 순간폭딜챔에 약하고, cc력이 부족한 챔프에게 강함.
이점을 잘 이용해서 쳐야 할때 치고, 빠져야 할때 빠져주셈. 
절대 무리하게 1ㄷ1한다고 짤리지 마셈. 절대. 짤리면 안됨. 짤리면 절대 안됨. 그냥 안됨.
들어가야 할 상대, 빠져야 할 상대 잘 구분해서 싸워주셈.


초반 운영법
  스킬트리 쪽 적어놓은 초반 정글링 참고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초반에 죽으시면 안됨. 정말로. 이건 진심임. 모든 마이 유저들의 기본중에 기본. 내가 킬을 내지 않더라도, 나는 초반에 죽으면 안됨. 마이를 해보시면 해보실수록 이말이 와 닿을거임.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하찮은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함. 추후에 패치가 된다면 될 때마다 그에맞는 룬특아이템 전부 연구해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음. 다시 한번 말하지만 룬연구가 가능하게 해주신 화선님께 감사를 드림. 모두 마이로 건승하셨으면 좋겠음. 질문은 댓글로-!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명
60% (12표)
10% (2표)
30% (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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