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100%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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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지드, 미친 화학자
Singed, The Mad Che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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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D2) 여진 신지드 ( 126판 60% )

- 들새바람(2018-07-01, 조회수: 9724)

제가 글 재주가 없어서 양해 부탁드립니다

신지드 하는 분들은 플레이 스타일들이 다양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살 신지드 하는 분, 탱만 가시는 분, 딜만 가시는 분 등.... 여러 스타일이 있습니다

제 스타일도 여러 스타일 중 하나입니다

그러니 여러 스타일을 플레이 해보시고 자신에 맞는 스타일에 맞춰 하시길 바랍니다


 
닉네임 같은 경우는 제가 그렇게 잘하는게 아니라 따로 안적었습니다

그냥 템트리나 특성만 참고해주세요
신지드, 미친 화학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99) 2333 마나 330 (+45.0) 1095
공격력 63 (+3.38) 120.4 공격 속도 0.625 (+1.9%) 0.827
5초당 체력회복 9 (+0.55) 18.35 5초당 마나회복 7.5 (+0.55) 16.85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대부분 신지드 유저 같은 경우Summon Aery(콩콩이 소환)(콩콩이)를 많이 듭니다

제가 Aftershock(여진)(여진)을 쓰는 이유는 Summon Aery(콩콩이 소환)(콩콩이)가 안좋아서가 아닙니다

서로 플레이 방식의 차이입니다

데미지 측면에서는 Summon Aery(콩콩이 소환)(콩콩이) >>>Aftershock(여진)(여진)이 확실합니다

그래도 제가 Aftershock(여진)(여진)을 사용하는 이유는 순간 방,마저 뻥튀기로 인한 초중반 딜템확보,

Fling(던져넘기기)이후 어그로 버티기입니다






 * 6레벨




 * 11레벨




 * 16레벨



 ※ 아무 템도 없는 상태입니다

 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Aftershock(여진) 인해 방마저 뻥튀기로 Poison Trail(맹독의 자취)비비기가 수월해집니다



 


 


 * Demolish(철거) vs Font of Life(생명의 샘) vs Bone Plating(뼈 방패)
 
 라인전에서 많이 맞는 신지드인 만큼 Bone Plating(뼈 방패)(뼈 방패)는 필수입니다


 * Conditioning(사전 준비) vs Second Wind(재생의 바람) vs Chrysalis(번데기) 
 
  3가지 본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 Overgrowth(과잉성장) vs Revitalize(소생) vs Unflinching(불굴의 의지)

 
  Overgrowth(과잉성장)Unflinching(불굴의 의지)둘 중 하나 고민하시면 됩니다
  
 후반 체력 약200이냐? 강인함이냐?로 고민하시면 됩니다



 


 * 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 vs 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 vs NimbusCloak(빛의 망토)

    이속이 중요한 신지드여서 무조건 NimbusCloak(빛의 망토)를 들어주세요 


 Transcendence(깨달음) vs Celerity(기민함) vs Absolute Focus(절대 집중)

 
  NimbusCloak(빛의 망토)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하고 시너지가 좋은 Celerity(기민함)를 들어주세요


 * Scorch(주문 작열) vs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vs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

  2칸 선택을 하기 때문에 여기서 건질거는 없습니다
스펠은 사용자가 편한게 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신지드 할때 편한 스펠로 드는게 좋습니다

스펠은 선택은 대부분 3가지로 나누어집니다

1.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언제나 Flash(점멸)+Fling(던져넘기기)는 라인전과 한타에서 많은 변수를 만들어냅니다
   가장 무난하면서 보편화 되어있는 스펠입니다.

2. Ignite(점화)Ghost(유체화)

   "상대방을 무조건 따서 라인전을 압도하겠다"라고 생각이 들때 드시면 됩니다
   라인전에서는 강력한 면모를 보이지만 운영측에서는 부실합니다
   
3.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

   제가 주로 드는 스펠입니다 은근히 이렇게 드는 상위 신지드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이속이 중요한 신지드에게 Ghost(유체화)는 빠르게 다가가고 독을 넓게 퍼트릴수 있습니다


스펠은 공략따라 사용하는게 아니라 본인이 편하신 스펠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독성 급류 (Noxious Slipstream)
신지드가 다른 챔피언과 225 이내의 거리를 지나갈 때 급류를 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각 챔피언 당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맹독의 자취 (Poison Trail)
마나 소모: 초당 13
재사용 대기시간: 비활성화 후 1초
활성/비활성화: 신지드가 초당 20/30/40/50/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맹독의 자취를 남깁니다.

바람 지속시간: 3.25초 맹독 지속시간: 2.1초 (범위: 20)
초강력 접착제 (Mega Adhesiv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땅에 강력한 접착제를 뿌립니다. 접착제는 3초동안 유지됩니다. 접착제를 밟은 적들은 50/55/60/65/70%만큼 느려지고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지드가 대상을 이 지역 안으로 던져 넘기면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50)
던져넘기기 (Fling)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신지드가 적을 어께 너머로 던져버리며 50/60/70/80/90 (+0.6AP)(대상 최대 체력의 6/6.5/7/7.5/8%)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초강력 접착제가 살포된 지점에 대상을 던져넘기면 1/1.25/1.5/1.5/2초간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25, 범위: 550)
광기의 물약 (Insanity Po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지드가 화학 약품을 마셔 25초 동안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이동 속도, 체력 재생력, 마나 재생력이 30/65/10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맹독의 자취가 1초 동안 3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고정적으로 R-Q-E-W순으로 마스터합니다

스킬 콤보
 신지드에게는 콤보는 1개 뿐입니다
 
 * Fling(던져넘기기)+Long Sword(롱소드)(기본공격)
 
 가장 기본적이면서 핵심 콤보입니다
 
 Fling(던져넘기기)사용하면서 평타를 누르면 넘기면서 때릴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Poison Trail(맹독의 자취)(Q) 활용
 

 Poison Trail(맹독의 자취) 같은 경우 켰다 껐다하면서 초반에 마나 소모를 줄이셔야 합니다
 
 가끔 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키고 Poison Trail(맹독의 자취)는 안키고 달리는 분들이 계시는데 확인 잘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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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ega Adhesive(초강력 접착제)(W) 활용

 Mega Adhesive(초강력 접착제) 위에 있는 상대는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Flash(점멸),Riftwalk(균열 이동),Arcane Shift(비전 이동),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돌진),Quickdraw(빨리 뽑기)등을 막을수 있습니다
 
 거리가 있는 상태에서는 Mega Adhesive(초강력 접착제)로 슬로우 걸고 다가가서 Fling(던져넘기기)를 하면 됩니다
 
 가까이 있는 상태에서는 Mega Adhesive(초강력 접착제)를 살짝 뒤에 깔고 Fling(던져넘기기)로 속박 시키면 됩니다

 
 주로 라인전, 갱 호응에서는 Mega Adhesive(초강력 접착제)로 슬로우 후 Fling(던져넘기기)를 사용합니다
 
 반대로 한타에서는 Mega Adhesive(초강력 접착제)를 뒤에 깔고 Fling(던져넘기기)를 사용합니다
 
 만약 상대스펠 확인이 안되거나 불안하시면 Fling(던져넘기기)후 넘긴 자리에 Mega Adhesive(초강력 접착제)를 까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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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ling(던져넘기기)(E) 활용

 신지드의 역할의 8할은 Fling(던져넘기기)입니다 얼마나 잘 사용하냐에 따라 숙련도가 나누어집니다

 한타에서 상대 딜러는 우리 진영으로 혹은 상대 브루저들은 빼내는 식으로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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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R) 활용

 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은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등을 순간적으로 뻥튀기 시켜줍니다

 가끔 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을 딸피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아끼면 똥 됩니다

 과감하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을 사용하면 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 덕분에 순간 주문력이 뻥튀기 됩니다

 즉, 맞다이가 쌔지니 사용 후 적극적으로 플레이 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가장 기본적이면서 무난한 출발입니다

 만약, 상대방이 Teemo(티모),Pantheon(판테온),Kennen(케넨) 같이 너무 괴롭힐거 같다 싶으면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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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귀환


 -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가장 이상적입니다 저는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를 2개만 가는 스타일입니다
 
 물론 더 가셔도 상관없는데 템 뽑는 속도가 느려져서 저는 2개만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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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 선택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이렇게 3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신발은 본인이 생각해서 자유롭게 고르시면 됩니다

 1.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는 이동속도 상승율이 높으며 제가 10판중에 8판은 가는 신발입니다
 
 상대방에게 빠르게 접근할수 있으며 대포 라인때 라인을 밀고 귀환 후 라인 복귀시 
 
 미니언 손실이 0~1마리 뿐입니다

 2. Ninja Tabi(닌자의 신발)는 상대 AD비율이 높은 경우에 갑니다

 3.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는 하드 CC가 있는 경우에 갑니다

 예를 들어 Morgana(모르가나),Fiddlesticks(피들스틱)이 있습니다 정말 신지드를 까다롭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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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코어 선택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The Dark Seal(암흑의 인장)The Dark Seal(암흑의 인장)를 만든 이후를 말하겠습니다

 저는 빠르게 신발을 완성합니다 (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이유는 1. 빠른 합류 2. 라인 복귀 3. 라인전에서 빠른 접근 입니다

 1 코어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갑니다 신지드에게 2번째로 중요한 템입니다

 라인 클리어 속도 증가와 광역 슬로우로 인해 추노와 도주가 좋아집니다

 2 코어는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를 갑니다 신지드에게 1번째로 중요한 템입니다

 신지드에게 핵심이며 강제 한타를 만들수 있는 템입니다

 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 + NimbusCloak(빛의 망토) +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를 사용하면 CC기를 맞지 않는 이상 딜러진을 괴롭힐수 있습니다

 1코어로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가 아니라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가는 이유는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를 먼저 가면 데미지 측면과 라인 클리어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먼저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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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4코어 선택


 3코어는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 중에서 고릅니다

 1.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흥했을때 가는 템입니다

 Poison Trail(맹독의 자취)로 인해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기본 지속 효과를 잘 유지하고 광역으로 데미지를 입힙니다

 그리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는 시너지가 정말 좋습니다

 2.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가장 무난하게 선택하는 템입니다
 
 Poison Trail(맹독의 자취)로 인해 광역으로 치유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보다는 데미지는 부족하지만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는 광역 치유 감소 효과로 한타에서 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는 가장 무난하면서 좋은 선택입니다

 특히 Dr. Mundo(문도 박사),Swain(스웨인),Aatrox(아트록스) 같은 애들이 있는 경우 더욱 좋습니다

 3.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 상대방이 도주기가 좋은 경우 선택하는 템입니다

 Ezreal(이즈리얼),Fizz(피즈),Kassadin(카사딘) 등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로만으로 추격이 불가능한 경우에 갑니다

 하지만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는 다르게 큰 장점이 없기 때문에 특수한 경우말고는 안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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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5코어 선택


 4, 5코어는 본인 취향대로 가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4코어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갑니다

 이유는 방어력, 마법 저항력의 적절한 분배와 4코어 타이밍때 
 
 체력이 2500 ~ 3000이여서 쉴드량도 준수합니다

 
 5코어는 상황에 맞춰서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Zz'Rot Portal(즈롯 차원문)Thornmail(가시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등 자유롭게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요릭
하이머딩거
추가 공략에서 자세히 적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을 빠르게 밀고 바위게 전투, 미드 합류를 하거나 집을 자주 들리고 신발을 빨리   

 뽑아 상대방이 집 타이밍을 방해하는 것도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1번째 웨이브를 빠르게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상대는 초반에 미니언을 놓치거나 타워에 안박히기 위해 몸으로 막을건데

 초반 미니언 데미지가 쌔기 때문에 상대 피가 상당히 빠질겁니다

 그럼 두 가지 상황 모두 신지드에게 이득입니다

 이후 2번째 웨이브때 근거리 미니언을 때리다가 1마리 피가 1/3일때 Poison Trail(맹독의 자취)를 키고 
 상대와 딜교환을 하면서 2레벨이 되는 순간 Fling(던져넘기기)로 넘기고 딜교환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2 웨이브를 다 드시면 상대방은 타워에 있는 상태이므로

 합류 속도가 차이나면서 상대방은 합류하면 경험치까지 놓치는 상황이 나옵니다

 그러므로 우리 정글과 함께 바위게를 먹거나 싸움을 거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신지드가 가장 강력하면서 위협적인 시간대 입니다

 중반 타이밍에는 딜러를 문다면 딜러는 신지드를 못 죽이는데 신지드는 딜러를 죽이는

 상황이 나옵니다

 이때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가 있다면 과감하게 플레이 해주는게 좋습니다

 특히 딜러가 Jhin(진)인 경우 진은 아무것도 못하고 신지드에게 죽습니다

 또한 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Aftershock(여진)가 있기 때문에 한타에서 쉽게 안죽으니 Poison Trail(맹독의 자취)를 잘 비벼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시간이 갈수록 신지드는 힘이 빠집니다 즉, 그냥 뒤로 넘기는 고기방패입니다

 그러니 후반을 위해서 중반에 많은 이득을 챙겨놔야 힘을 천천히 빠집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 + NimbusCloak(빛의 망토) +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로 한타에서 미친듯이 뛰어가서 미드나 바텀을 괴롭히면 됩니다

 아니면 우리 딜러에게 붙어있는 Xin Zhao(신 짜오)Talon(탈론)Jax(잭스)등을 때어내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만났던 챔프들만 작성하겠습니다 ( 없는 챔프들은 만나면 적겠습니다 )
 
 ※ 제 주관적인 생각이여서 다른 분들과 다를 수 있습니다 
 ( CTRL + F로 원하는 챔프 찾으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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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aren(가렌)(가렌) ★★☆
 
 가렌이 Decisive Strike(결정타)를 킨 순간 가렌을 지정해서 Fling(던져넘기기)를 연타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후 Judgment(심판)는 피할수 있습니다

 패시브 Perseverance(인내심) 효과가 체젠이기 때문에 가렌이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를 가져오면 
 
 신지드의 Poison Trail(맹독의 자취) 도트딜로는 잡기 힘듭니다

 라인전에서 맞파밍을 구도를 생각하시고 합류나 한타에서 차이를 벌리면 됩니다

 
 
 *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접근해야 데미지를 주는 Singed(신지드)같은 경우 Gangplank(갱플랭크)의 Powder Keg(화약통)을 피하기 힘듭니다

 Kleptomancy(도벽)같은 경우 그나마 편하게 상대가 가능한데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는 정말 힘듭니다
 
 킬각을 잡으려면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때문에 Teleport(순간이동)로는 킬각을 잡기 힘들고 킬을 잡으려면 
 
 Ignite(점화)를 드는게 좋습니다 또한 갱플 Powder Keg(화약통)를 사용하거나 Powder Keg(화약통)의 피가 2가 남을때

 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를 키고 적극적으로 딜교하는게 좋습니다

 ※ 갱플랭크 상대로 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가기보다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가서 Powder Keg(화약통)의 둔화율을 줄이고 
 
 다가가는게 좋습니다 



 * Gnar(나르)(나르) 

 원거리 +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슬로우 +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도주 = 고통

 일방적으로 맞으면서 라인전을 해야합니다

 그래도 신지드에게 기회는 옵니다

 타이밍은 Rage Gene(분노의 유전자) 메가 나르가 끝날 무렵때 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를 키고 각을 잡아야합니다

 이후  Mega Adhesive(초강력 접착제)는 나르의 Hop / Crunch(폴짝 / 우지끈) 점프를 막으니 깔고 달려가서 적극적으로 하셔야합니다

 정글 개입이나 솔킬 따서 유리하더라도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나온 Gnar(나르)는 Singed(신지드)의 머리를 쪼갭니다

 

 *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제일 싫어하는 챔프입니다 1킬 솔킬 내면 계속 솔킬 내는 근접 기준 미친 놈 입니다

 만약에 1레벨에 다리우스가 Decimate(학살)가 아니라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를 찍는다면 답이 없습니다

 저는 만나서 라인전 이긴적이 없고 항상 벤하기 때문에 저한테 공략법이 없습니다

 그냥 벤하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 Renekton(레넥톤)(레넥톤) 

 레넥톤의 숙련도에 따라 난이도가 바뀌지만 이해도가 적당히 있다면 힘듭니다

 레넥톤의 분노를 잘 보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만약 분노가 50이상 상태인데 들어가면 강화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를 맞고 Cull the Meek(양떼 도륙)를 맞으면 답이 없습니다

 그래도 레넥톤이 성급하게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로 먼저 들어오면 신지드 Fling(던져넘기기)를 연타해서 넘기고

 Mega Adhesive(초강력 접착제)를 뿌려 2번째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를 바로 사용하지 않게 한다면 딜교를 이길수 있습니다

 이렇게 딜교를 이기더라도 Dominus(강신)를 키면 역관광이 나올수 있으니 무리하게 킬각을

 잡지않는게 좋습니다



 *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비교적으로 쉬운 편입니다 초반에 라인 클리어가 느리기 때문에 밀고 집가고를 반복하는

 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Malphite(말파이트)가 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를 들기 때문에 초반 Singed(신지드)는 몸이 약하므로 무리하지말고

 밀고 집가서 템을 뽑는게 이상적입니다

 또한 밀고 정글을 도와주거나 미드에 힘을 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 Dr. Mundo(문도 박사)(문도 박사) 

 Dr. Mundo(문도 박사)는 Singed(신지드)를 잡을 수 있지만 Singed(신지드)는 Dr. Mundo(문도 박사)를 잡기 힘듭니다

 6랩 이후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나오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완성한 Dr. Mundo(문도 박사)는 도트딜인 Singed(신지드)로 잡기 힘듭니다

 정글도 AP면 잡기 힘들고 AD이길 바래야합니다

 또한 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를 맞으면 킬각을 주기 때문에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가서 둔화율을 낮추는 것도 좋습니다

 죽지않고 서로 맞파밍하는 구도가 좋습니다



 *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 
 
 리메이크 된 아트록스 입니다 사람들이 똥챔이라는데 데미지는 좋은거 같습니다

 전진하는 입장인 Singed(신지드)는 Aatrox(아트록스)의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에 취약합니다

 라인전 하는 입장에서 까다롭고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때문에 킬각 잡기도 힘듭니다

 하지만 한타에서 Singed(신지드)가 Aatrox(아트록스)보다 훨씬 좋습니다 그러니 솔킬 주지 말고 천천하고

 한타에서 차이를 벌리는게 좋습니다



 * Yasuo(야스오)(야스오) ★☆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 쉴드가 빠졌을때 가서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Phantom Dancer(유령 무희)나온 후 Conqueror(정복자)+ 치명타 데미지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무리하시다가 역관광 당합니다

 또한 후반에는 신지드가 막을수 없기 때문에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 완성되기 전에

 미리 말리게 해야합니다



Ornn(오른)(오른) 

 엄청나게 칼질 당한 챔피언 이지만 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를 무시할순 없습니다

 예전에는 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를 사용할때 Fling(던져넘기기)를 사용하면 안넘어갔지만 이제는 넘어가져 쉽습니다

 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를 쓸때 불안전상태면 딜교를 손해 보기 때문에 풀히트 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를 맞을거 같으면

 뒤로 물러나고 아니면 Fling(던져넘기기)로 넘기면 됩니다

 또한 Call Of The Forge God(대장장이 신의 부름)를 사용할때 Ornn(오른)에게 Mega Adhesive(초강력 접착제)를 사용하면 다시 Call Of The Forge God(대장장이 신의 부름)를 못 사용합니다



 * Yorick(요릭)(요릭) 
 
 답 없습니다 자주 나오는 챔프가 아니여서 벤하기도 껄그럽습니다

 그냥 나오면 정신건강을 위해서 닷지하는게 좋습니다

 Dark Procession(망자의 진)로 묶고 공격하면 Singed(신지드)는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안에서 방구 뀌다가 죽습니다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에 걸리면 무조건 죽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데미지란 데미지는 다 나오고 Defiant Dance(저항의 춤)로 %피해량 감소 Flawless Duet(쌍검협무)로 스턴까지 양심없습니다

 접근했을때 Defiant Dance(저항의 춤)를 사용한다면 기다렸다가 Fling(던져넘기기)를 하시면 됩니다

 초반에는 무리없이 흘러가다가 정글이 한번 개입하는 순간 난이도가 떡상합니다

 우리 정글이 탑에 놀러와주길 빌어야 합니다

 또한 스플릿 구도에서 2코어 Irelia(이렐리아)는 Singed(신지드)를 원콤 내기 때문에 밀다가 보이면 싸우지

 마시고 도망치시는게 좋습니다



 * Jax(잭스)(잭스) ★☆
 
 쉬운듯 어려운 잭스입니다 Conqueror(정복자)의 등장으로 난이도가 애매해졌습니다

 Counter Strike(반격)를 돌리고 Leap Strike(도약 공격)로 대놓고 접근하는 잭스는 Fling(던져넘기기)로 넘기면 됩니다 

 이런 경우는 상대하기 편합니다

 반대로 Leap Strike(도약 공격)를 아끼고 Counter Strike(반격)를 쓰고 패는 잭스는 힘듭니다

 Singed(신지드)Jax(잭스) 구도는 Fling(던져넘기기)Leap Strike(도약 공격)의 눈치 싸움입니다 
 
 또한Jax(잭스)가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간다면 진짜 힘듭니다 그나마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편합니다 

 

 * Camille(카밀)(카밀) 
 
 쉴드, 이속 증가, 고정 피해, 슬로우, 최대 체력 피해, 체력 회복, 2단 대쉬, 스턴,

 공속 증가, 퇴로 차단을 가진 금수저 캐릭입니다 무슨 생각으로 만든건지 모르겠습니다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발사)를 쓸때 벽에 Mega Adhesive(초강력 접착제)를 사용하면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돌진)을 막습니다

 그러나 Adaptive Defenses(적응형 방어 체계)때문에 Poison Trail(맹독의 자취)의 독도 다 막히는데 데미지도 강력해서 힘듭니다

 다행인것은 요즘 탑보다는 정글로 사용해서 크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 Kennen(케넨)(케넨)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로 인한 스턴 때문에 접근하기 힘들고 Lightning Rush(번개 질주)로 도주까지 있어서 힘듭니다

 초반에 킬을 내지않으면 점점 힘들어집니다

 만약 AP가 아니라 AD면 그냥 고통받다가 게임 끝납니다

 그냥 정글에 힘을 빌리는게 좋습니다



 * Kled(클레드)(클레드) ★☆
 
 적당한 난이도인거 같습니다 딱히 어렵지도 쉽지도 않습니다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를 날리면 접근하지않고 물러섰다가 Jousting(이랴!)를 쓰면 Fling(던져넘기기)로 던져버리면 된다

 클레드 상대시 주의점은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의 4타 맞지않기

 Skaarl the Cowardly Lizard(겁쟁이 도마뱀 스칼)때문에 한번에 죽이지 못하니 무리하지 않기 입니다

 

 * Teemo(티모)(티모) 

 Kennen(케넨)보다는 그나마 쉽습니다 딱히 하드 CC기가 없어서 6레벨때 각 잡으면 됩니다

 Bone Plating(뼈 방패) + Second Wind(재생의 바람)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의 힘을 빌려 초반을 버티다가 6레벨 이후에 라인이 자신 쪽으로

 당겨지면 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를 키고 Noxious Trap(유독성 함정)를 잘 피하셔서 과감하게 싸우시면 이깁니다

 하지만 실수하면 그 이후는 지옥의 문이 조금씩 열립니다
 


 * Pantheon(판테온)(판테온) 
 
 티모와 마찬가지로 Bone Plating(뼈 방패) + Second Wind(재생의 바람)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의 힘을 빌리면 됩니다

 티모보다 훨씬 버티기 수월합니다 티모와 마찬가지로 6레벨때 한번 각재는게 좋습니다

 판테온은 라인전에서 1번 따일때마다 복구가 힘든 챔피언이여서 1~2번 따는게 좋습니다

 또한 중반 스플릿 구도에서는 판테온이 신지드를 막을수 없습니다
 


 * Fiora(피오라)(피오라) ★☆

 안티 탱커 피오라 입니다 Fiora(피오라)상대시 Fling(던져넘기기)와 Riposte(응수)의 눈치 싸움입니다

 실수한쪽이 집니다 초반에는 Singed(신지드)가 눈치 싸움에 선공을 쥐고 있으니 접근해서 바로

 Fling(던져넘기기)를 쓰는게 아니라 평타를 때리면 피오라가 먼저 Riposte(응수)를 쓸겁니다

 그러면 Singed(신지드)가 이깁니다 그러나 중반 부터는 Fiora(피오라)에게 선공이 있습니다

 그때는 그냥 도망치세요 못 이깁니다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가 나오면 못 이깁니다.

 2코어 나온 피오라는 신지드가 절대 못 이깁니다 싸우지 않고 도망가셔야 합니다

 ※ Bramble Vest(덤불 조끼) 하나쯤 가지고 있는게 좋습니다



 * Heimerdinger(하이머딩거)(하이머딩거) 

 접근해야 딜교와 라인클리어를 할수있는 Singed(신지드)는 Heimerdinger(하이머딩거)의 CH-2 Concussion Grenade(CH-2 전자폭풍 수류탄)이후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인 
 
 마관광살포를 맞으면 피눈물 납니다 

 라인전에서 타워에 박혀서 아무것도 못합니다

 자주 나오지도 않고 벤도 하기 껄끄러우니 정신건강을 위해서 닷지를 추천합니다
마치며
 신기하게 카운터픽을 작성하면서 엄청 쉽게 느낀 챔프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신지드는 라인전보다는 한타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챔피언 같습니다

 라인전에서 받는 고통을 참는 연습을 하시는게 신지드의 첫 걸음 입니다

 라인전 고통을 참으시고 천천히 플레이하고 한타에서 이득 보는걸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제 공략이 답이 아닙니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해서

 신지드를 플레이 해주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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