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71.4% (5표)
14.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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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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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아지르 (웅영이)

- 웅영이요(2018-08-09, 조회수: 27696)

안녕하세요

아프리카TV 에서 방송하고있는 BJ웅영이 입니다. http://afreecatv.com/tlzkdlfm1

우선 아지르가 많이 안쓰이고 있는 요즘

저는 fow기준 2097까지 순수솔랭 으로 승률 70%이상을 뽑았습니다.



그리고 아지르 영상하나를 올려드리겠습니다.





보시고 더 보고싶으시면 유튜브 웅영이 검색하시면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WCZ-H_b17blcf42qnVhNiQ?view_as=subscriber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정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우선 룬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룬을 지배와 정밀을 주 룬으로 안가는이유.

지배는 
감전의딜은 쌔지만 아지르의 wwq(병사두마리로 q찌르고 평타)후 감전이터지지않고 (wwqw)까지해야지 감전이 터진다는점. 그래서 저는 가지않고있습니다.
물론 딜은 쌥니다. 
그리고 지배 룬의 피의맛 등 지속딜을할때의 장점도 보이긴 하지만 마법보단 못미친다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칼날비를 언급하시는분들이 있는데. 정말 안좋습니다. 해보시면 알거라 믿습니다. (믿.거)

2번째 정밀의 룬중에 쓸만한건 치명적속도인데 
이건 솔직히말해서 라인전에서는 거의쓸일이없고 한타때 쓴다는점? 
"좋은거같은데?" 라고생각하시는분들이 꾀많습니다. 
하지만 딜이 1인 상태에서 100번찌른다한들... 딜은 100밖에 되지않습니다. 
그만큼 무의미하다 또는 손만 아프다. 라고할수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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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제 저의룬 소개를 하겠습니다.

마법 (콩콩이) (유성) (난입)
3가지중에 콩콩이를 고른이유.

콩콩이는 평타만 때려도 콩콩이가 나갑니다. 
그래서 딜교할때도 콩콩이딜이 더많이나오고

유성을 안드는이유 적이 피할수있습니다. 
물론 아지르가 병사 3~4마리로 후반 병사로 때리면
유성쿨이 줄어들지만 라인전에서는 고통이기에 
취향차이라고 봅니다.

난입은 3타를 치면 발동되지만 요즘은 그렇게많이 쓰이진 않네요 차라리 유체화를드는것이....이속은 빠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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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룬에서는 정밀과 영감으로 나뉘는데요 

라인전이득을 보려면 정밀의 민첩함과 최후의일격을 들으시면 되겠습니다. 침착은 너프후 들지않습니다. 
사진첨부)

그리고 제가 소개하는 룬은 영감의 비스킷우주적통찰력인데요 

왜그렇게가느냐 . 

요즘은 아지르도 부패물약 가면서 라인전을 버틸수있기에 이런식으로 초반 운영합니다.
요즘메타 강타아지르 인데요 

라인전이 극도로 힘든것이 아니라면

선레이스 먹고 라인전 하시면되겠습니다.


스펠은 상대cc가 많으면 정화 
아니면 베리어 힐 점화 등등 상황에 골라가는 능력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77(레벨에 따라) (+50/65/80/95/110)(+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사실 올리고 싶은 영상이 많지만 최근 문제가생겨서 업로드를 못하고있습니다.
제유튜브 들어가셔서 스킬콤보등 보시면 이해가 바로될거라 믿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Transcendence(깨달음)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템트리가 신기하죠?

사냥꾼의부적에서 룬의메아리로 업그레이드 하지는않습니다.
그리고 돈이부족하다고해서 사냥꾼의부적은 팔지않습니다 
최대한 아껴뒀다가 파시길바래요.
이유는 정글몹먹을때 경험치를 150%더 준답니다 

자 여기서 룬소개와 로아의 적절한 조합이 나옵니다.

영겁의지팡이(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는 주문력+체력+마나 를 주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아지르에겐 더욱더 많은게 필요합니다. 
공속도 있겠지만 공속보다 더중요한건 (쿨감)

쿨감이 없으면 병사도 소환이 안되고 q쿨도 안줄어들기 때문에 엄청 힘들어한답니다.

그런데 이문제점을 해결해주는 룬이 나왔습니다.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과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우주적통찰력) 이두개로 해결합니다.

깨달음은 10레벨이 되면 쿨감10%를 주고 
우주적 통찰력은 아이템,스펠,스킬 등 쿨타임5%씩 줄여주는 룬입니다.

그러면 10레벨전엔 큰의미없지않나요? 하시는데 
그전에는 어짜피 강타들고 정글몹먹으면서 사리고 파밍하는데에 힘써야하므로 짜피 크게싸울일은 없습니다. 
물론 아지르가 템이없더라도 기본적인 딜은뽑기에 괜찮습니다. 그리고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존버의결집)도 같이 들어주는이유는 뭐냐면

게임10분대에 모든게 이뤄집니다. 

로아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10레벨,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마법사의신발,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폭풍의결집

엄청난 혜택을 받을수있는거죠 ㅎ..ㅎ!

이렇게되면 무난하게cs먹고 성장하게된다면 옛날아지르가 다시 나옵니다. 그리고 아지르는 13레벨이후로는 엄청나게쌔기에 사실상 9레벨이후로는 예전 너프먹기전이랑 같아져서 할만하답니다.

지금은 루덴이나 로아보단 내셔를 선템으로 가는것이 더좋다고 생각합니다. 초반라인전을 버티면서 내셔를 가고 
비스킷으로 마나(160)을 늘리고 마나순환팔찌로 마나통(250)을 늘리면  410이 늘어납니다 
이렇게되서 요즘은 내셔를 가도 마나가 부족하지않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조이
이 X은 W스킬 없애줬으면 합니다.

구원,힐,배리어 튀어나와서 짜증납니다 그냥 정글서폿이 하드cc있는거면 좋겠네여
아니면 닷지...
야스오
과학이지만 요즘은 아닌거같네요 혁명을 일으킵니다 자꾸....
너무쌔요
탈론
아지르 벽을 넘어와서 좀 까다롭지만 6레벨전엔 ㅈ밥이라는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가 어렵다고 하시는분들 있는데 쫄지말고 맞딜하면 아지르가 이깁니다.
르블랑
르블랑도 그렇게 어려운 챔프가아니에요 딜은쌔지만 체력은 낮으니 맞추기만하면
딜교 성립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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