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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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Veigar, The Tiny Master of Ev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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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한 노말충의 베이가 공략입니다.

- 내옆에딴놈쳐(2018-07-14, 조회수: 3226)

음. 우선 시작하기 전에 제 닉부터 밝히는게 예의겟죠.
제 롤닉은 Plz Veigar로 시즌2부터 베이가를 주구장창
파온 흔한 베이가충 입니다.

제가 적을 공략은 랭겜을 위한 공략이 아닌
노말 게임을 위한 베이가 공략입니다.
물론 여기서 이것저것 손보면 랭겜에서 쓰는게
가능할지도 모르겟으나 전 시도 안해봐서 모르겟네요.

그러니 다들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8) 2416 마나 490 (+26.0) 932
공격력 52 (+2.7) 97.9 공격 속도 0.625 (+2.24%) 0.863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 86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우선 룬은 이렇게 가줍니다.
이 공략은 어디까지나 노말을 기준으로 하므로 어떤 상대가 나올지 모르는 노말 상황에서 가장 이상적인 룬으로 고른겁니다.

하나씩 설명을 해드리자면

1. 마나순환 팔찌
다들 아시겟지만 베이가는 라인전 내내 끊임없이 Q를 사용하면서 상대를 견제, 미니언 막타로 주문력을 쌓아야합니다.
거기에 베이가의 스킬콤보는 상당히 많은양의 마나를 소비하기 때문에 최대마나와 마나리젠을 증가시켜주는 마나순환 팔찌가 다른것에 비해서 성능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미드에 제드나 야스오, 이즈리얼 같은 ap가 아닌 챔프도 많이 오기때문에 무효화 구체를 낄수는 없는 노릇인것도 한몫합니다.

2. 기민함
다들 아시겟지만 베이가는 이동속도가 상당히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스킬 사거리가 충분히 긴 편이기는 하지만 가장 중요한 스킬인 E가 시전시간이 있기 때문에 최소한 적을 E 안에 가두기 위해서는 상대방 이상의 이동속도는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쿨감이나 주문력은 아이템과 스택으로 충분히 커버칠수 있기 때문에 나머지 두개보다는 기민함이 훨씬 좋습니다.

3. 주문 작열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베이가는 스택을 이용해서 주문력을 빠르게 올릴수 있습니다.
굳이 폭풍의 결집으로 인한 주문력 상승에 매달릴 필요가 없는 셈이죠.
물 위를 걷는자의 경우에는 바론이나 용싸움, 로밍등에는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겟지만 베이가에게 가장 어려운건 그런 중후반 싸움이 아닌 초반의 성장입니다.
때문에 물 위를 걷는자 역시 탈락이고 그 결과 초반 라인전에서 조금이라도 딜적 우위를 얻을 수 있게 해주는 주문작열이 선택되었습니다.

4. 피의 맛
베이가의 생존력은 그다지 좋지 못한편입니다.
이동속도가 빠르긴 하고 E라는 좋은 CC기가 있지만 E는 맞추기도 어려울 뿐더러 시전시간도 있기때문에 한방싸움인 미드 싸움에서 E를 이용해 생존하다는건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최대한 체력 회복을 위한 수단을 마련해서 상대가 나를 원콤낼 각을 주지 않는쪽이 좋습니다.
미드라이너 많이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겟지만 궁극기가 있다고 하더라도 상대 체력이 어느정도 줄어들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1:1로 원콤내는게 가능한 챔피언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그러니 최대한 체력을 회복해서 상대에게 원콤각을 주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5. 굶주린 사냥꾼
피의 맛이 초반 라인전을 버티기 위한 선택이었다면 굶주린 사냥꾼은 중후반을 버티기 위한 선택입니다.
베이가는 높은 주문력으로 강력한 스킬딜을 뽑을수 있는 대신 자체 회복수단도, 확실한 생존이 보장되는 CC기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특히나 자체 회복수단이 존재하지 않는다는건 적과 대치를 하고있는 상황에서 적의 짤짤이의 위협에 고스란히 노출된다는 말과도 같죠.
때문에 굶주린 사냥꾼을 찍어서 주문흡혈을 확보해 후반 대치전의 상황에서도 미니언이나 정글몹에게 스킬을 사용해 체력을 유지해야합니다.
점멸이야 따로 설명할 필요도 없고, 텔포는 베이가에게 있어서 정말 좋은 선택입니다.
제가 노말을 돌리면 골드, 플래는 물론이고 다이아, 마스터 티어까지 만나곤 하는데 솔직하게 플래만 넘어가도 베이가 스킬 안맞아줍니다.
그건 작성자 너가 못해서 그런게 아니냐 하시는 분들 있을수 있는데, 본인이 플래 이상 구간에 계신다면 상대 베이가가 스킬을 썼을때 그걸 자신이 피할 수 있을지 없을지를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본인이 피할수 있으면 제 말이 맞는거고 본인이 못피한다면 본인의 실력이 부족한 것을 증명하는 셈이니까요.

어찌되었든, 라인전에서 베이가가 승기를 잡기는 매우매우 어렵습니다.
때문에, 라인전은 사실상 지고 들어간다고 생각하시고 라인전 보다는 로밍에서 이득을 취해야 합니다.
베이가는 어시스트만 먹어도 주문력이 빠르게 상승하기 때문에 초반에 제대로 성장하지 못했더라도 한타가 벌어지는 중반 이후부터는 순식간에 성장하는게 가능합니다.
그러니 초반 라인전에서는 라인전에서 승리한다 라기보다는 로밍을 통해 다른 라인을 키워주고, 거기서 어시스트든 킬이든 먹고 최대한 이득을 취한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7/0.8/0.9/1.0/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위와 같이 찍어줍니다.

상황에 따라서 3렙때 W를 찍고 4렙때 Q를 찍어주셔도 됩니다. (아군이 갱을 왔다든지 하는 추가적인 딜링이 필요한 경우.)

스킬 활용 팁
초반 라인전의 핵심을 Q를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는 것입니다.

상대에게 Q를 맞출 수 있는 상황이라면 무조건 상대 챔피언에게 Q를 던지시고, 그렇지 않다면 무리해서 Q를 맞추려고 하기 보다는 적 미니언들의 체력을 균형있게 잘 조절해서 Q 한번에 지속적으로 2스택씩 확보 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E를 1레벨만 찍고 마지막까지 더 안찍는 이유는 위에도 말했지만 적이 맞아주지를 않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E가 몇렙이든 적은 E를 맞아줄 생각이 없으므로 가두면 안에서 뱅글뱅글 맴돌것이고 길을 막으면 들어오지 않을것이기 때문에 굳이 E에 스킬포인트를 투자할 필요는 없습니다.

E는 그냥 애니비아 벽세우는거랑 비슷하게 생각하세요.


라인전에서 가능하면 적에게 EQW 콤로는 시도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마나소모가 너무 커서 빚맞출경우 곧바로 역습을 당하는것은 물론이고 이후 마나부족으로 인해서 아군의 갱이나 파밍에 큰 지장이 생기는데다가 상대의 실력이 뛰어나다면, 상대는 E 안에서 베이가의 Q W를 피하면서 자신의 스킬을 꽂아넣는게 가능하기 때문에 EQW 콤보로 상대를 견제하는건 베이가에게 절대적으로 불리한 싸움이 됩니다.

E는 아군이 갱을 왔거나 내가 킬각을 내는게 가능하거나 적이 갱을 왔을때만 쓰시고 W는 라인 관리하는데만 가끔씩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무난하게 도란 2포로 시작합니다.
이후 점멸과 텔포, 스킬쿨을 줄이고 생존력을 높여줄 2티어 신발을 먼저 맞춘뒤 이동속도 확보를 위해서 에테르의 환영을 가줍니다.
그 후에는 곧바로 라바돈을 올리고 총검을 가줍니다.
라바돈과 총검까지는 고정된 순서이며 이후 보이드, 리치베인, 루덴은 상황에 따라 순서를 달리해서 가시면 되고 루덴의 경우에는 주문매듭 구슬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베이가는 주문력이 매우 높기때문에 다른 챔피언들보다도 주문력에 비례한 데미지를 추가적으로 주는 아이템들과의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나 총검은 베이가를 죽이기위해 근접한 적에게 슬로우를 먹여주거나, 베이가의 살짝 애매한 딜을 보충해 주는데 매우 좋습니다.
리치베인은 이속과 마나, 쿨감 모두 쓸모있으며 고유지속 효과 역시 주문력계수 0.5라는 매우 높은 수치를 가지고 있으므로 베이가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유리몸 ap챔 주제에 평타칠 기회가 어디있냐 싶을수도 있겟지만 한타같은 정신없는 때에는 의외로 평타를 날릴 기회가 굉장히 많이 나오고 총검으로 이동속도가 느려진 적에게도 신나게 후드려 패줄 기회가 있기때문에 생각보다 리치베인을 사용하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높은 주문력과 시너지로 풀템 끼고 주문력 1000정도 되서 리치베인키고 타워치면 타워에 딜이 몇백을 물론이고 천단위 까지 들어가기도 합니다.
방어력이 없는 억제기나 넥서스는 말할것도 없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는... 그냥 답이 없습니다.
최대한 사리면서 로밍으로 이득을 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초반 1렙때 제드 표창을 피하면서 Q를 2대 이상 맞춰주셨다면 이후 집에 갔다오기 전까지는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지만 거기까지가 한계입니다.
W때문에 갱이 와도 잡는게 불가능하니 최대한 타워를 끼고 계시고 제드가 궁을 사용했다면 E 써놓고 경계에서 계속 비비적 거리세요.
카타리나
제드와 마찬가지로 이길 방법이 존재치 않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카타는 베이가를 잡을 수 있는데 베이가는 카타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없어요.
그냥 사리면서 파밍하고 같이 로밍으로 크는 수밖에 없습니다.
카타가 로밍다는게 꼴보기 싫으시다면 W 2레벨 빠르게 올리셔서 라인만 계속 밀어주세요.
W 사거리가 길기때문에 충분히 가능합니다.
위의 두 챔프는 다른 챔프들보다 많이 보이기때문에 특별히 뽑아봤습니다.
하지만 저 둘 외에도 리산드라, 에코, 르블랑, 스웨인, 블라디미르, 모르가나, 이즈리얼 등등 미드를 오는 대부분의 챔프가 상대하기가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가 정말로 쉽다는건 아니고, 생각보다 쉽다는 의미로 넣어봤습니다.
야스오는 E가 있기는 하지만 적에게만 사용이 되기떄문에 생각보다 E로 가두기가 쉽습니다.
E 외에는 걸어다니는것밖에 못하는 뚜벅이 이므로 E로 가둬주기만 하면 정글러와 함께 후드려 패는게 가능하기 때문에 무리하다가 킬만 내주지 않는다면 상대하기가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솔직히 베이가로 상대하기 쉬운 챔프는 딱히 없습니다.
하지만 상대하기 쉬운 상대는 있죠.
상대방이 베이가의 스킬샷을 잘 피하지 못한다면 어느챔프가 와도 충분히 상대할만 합니다만, 스킬샷 한방도 안맞아줄 정도로 컨트롤이 좋은 상대가 온다면.. 라인전은 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갱이 오거나, 내가 안전한 상황에서 확실한 킬각이 나오는게 아니라면 무조건 사립니다.

상대 챔피언에게 Q를 맞출수 있다면 던져서 맞춰주시고, 파밍으로 쓸경우에는 가능한 Q 한번에 2마리씩 잡을수 있도록 상황을 만들어 주세요.

E는 적 혹은 아군이 갱을 오거나 확실한 킬각이 잡혔을때가 아니면 쓰지마시고, W는 상황에 맞게 라인을 미는데 쓰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최대한 사리면서 텔포를 이용해 로밍각을 봅니다.

첫 템이 2티어 신발이기 떄문에 집에갔다가 바텀이나 탑으로 바로 로밍가도 좋습니다.

최대한 적에게 킬을 주지 않으면서 다른 아군이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중반 운영법

 한타를 할때 상대편에 말파이트나 블리츠크랭크같은 E로 대응하기 힘든 챔피언이 있을경우 뒤쪽에서 대기하다가 싸움이 붙었을때, 적당히 E 깔고 딜을 해주시면 되고 그런 챔피언이 없다면 앞에서 깔짝대면서 탱커라도 좋으니 E로 적 하나 이상을 가두고 스킬 던져주시면 충분합니다.

 

후반 운영법

 이쯤되면 극딜 베이가 이므로 너도한방 나도한방의 죽창겜생이 시작되는데 총검의 슬로우와 리치베인의 강력한 딜을 이용해서 베이가를 잡기위해 달라붙는 적을 역으로 관광시켜주고, 안전이 확보되었을때 폭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E를 이용해 한명 이상의 상대를 가두는것을 목표로 하시면 좋습니다.

보통 앞쪽에는 상대 탱커가 나와있을것이고 탱커 대부분은 근접챔프이기 때문에 호라이즌으로 가두면 아군 원거리 딜러들이 상대의 견제 걱정없이 E 끌날때까지 상대 탱커를 후드려 팰수 있기때문에 이후 바로 한타가 열리더라도 충분히 유리한 상황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재량껏.

 

마치며

 이거 다 입롤같아 보여도 실제로 베이가 해보면 저렇게 플레이하게 됩니다.

솔직하게 E로 진형붕괴 시킨다고 적 진영 한가운데 가따 꼬나박는게 더 입롤이에요.

그냥 평범하게 맨 앞에 돌아댕기는애들 한두명이나 가두면 성공한겁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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