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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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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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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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8) 탑 킹르곳 공략

- 쿠마가와(2018-07-21, 조회수: 5177)

시즌8 공포의 처형자 우르곳 공략
숨겨진 op 꿀챔 우르곳 공략입니다.

우르곳의 장점
1. 공포스러운 수준의 근접 전투력
2. 패시브를 이용한 준수한 라인클리어
3. 강력한 킬 캐치력과 조건부 광역 하드cc

우르곳의 단점
1. 떨어지는 원거리 전투 능력
2. 사실상 뚜벅이
3. 생각보다 약한 탱킹력
4. 짜증나게 근접전투를 하면서 평타가 하필 원거리여서 받는 패널티들

댓글에 궁금한 점이나 고칠점, 또는 알고 싶은 챔피언 상대법을 써주시면 빠르게 답해드리겠습니다.

2018-7-21 10:00 공략작성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45) 12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우르곳 룬은 보통 2가지로 나뉩니다.
정밀 집공빌드 마법 유성빌드

정밀 집공빌드는 무식한 근접전 능력에 힘을 주는 빌드이고
마법 유성빌드는 우르곳의 견제능력을 높여주는 빌드입니다.

룬빌드 한눈에 보기

집공빌드Press the Attack(집중 공격)Triumph(승전보)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Coup de Grace(최후의 일격)Sudden Impact(돌발 일격)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마법빌드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Bone Plating(뼈 방패)Chrysalis(번데기)

집공빌드

상대가 싸움을 주로 하는 전사챔피언 상대로 굉장히 좋습니다. 우르곳 W덕에 집공은 순식간에 터지기에 우르곳 상대로 근접전을 이길 수 있는 챔이 없어집니다.

룬 설명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집중공격
우르곳이 w를 키면 1초에 평타 3방을 때려서 집공이 순식간에 터집니다. 우르곳의 무식한 파괴력을 더 폭발적으로 만들어줍니다.

Triumph(승전보)승전보
전투에서 앞장서서 싸워야 하는 우르곳에게 괜찮은 힐을 제공해줍니다. 추가 골드도 스노우볼 굴리기에 좋고요.

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강인함
무조건 강인함 들어주세요. 우르곳은 뚜벅이에 앞에서 싸우는 전사챔인데 탱킹력이 그다지 높지않아서 cc기에 허우적거리면 끝나요.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최후의 일격
우르곳이 궁극기를 더 편하게 쓸 수 있도록 해줍니다. 
Cut Down(체력차 극복) 가끔 체력차극복을 드시는 분도 있는 데 애초에 우르곳은 탱커영웅을 이미 잘 도륙내며 우르곳은 체력을 챙겨주는 템을 많이 가서 룬으로 이득보기 힘듭니다.

보조룬

Sudden Impact(돌발 일격)돌발 일격
우르곳 e에 발동되서 더 높은 딜을 제공합니다.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궁극의 사냥꾼
이건 취향차이인데 전 우르곳의 궁극기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는 걸 좋아해서 궁극의 사냥꾼을 선호합니다.

보조룬에 결의를 들지않는 이유
집공빌드일때 보조룬에 결의를 들어버리면 공격력 보너스를 얻지 못해서 우르곳의 딜이 눈에 띄게 아쉬워집니다.

유성빌드

상대가 원거리챔이거나 싸움보다는 주로 견제로 상대를 말리는 스타일의 챔피언 상대로 추천하는 룬입니다.

룬설명

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신비로운 유성
우르곳의 견제력을 크게 올려주는 룬으로 우르곳의 q에 달린 슬로우덕에 유성을 손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마나순환팔찌
견제를 하면서 고갈되는 마나문제를 손쉽게 해결합니다.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
중반에 아쉬운 쿨감을 해결해줍니다. 사실 다른 룬들이 우르곳이랑 크게 어울리지 않습니다.

Scorch(주문 작열)주문작렬
우르곳의 견제능력을 높여줍니다.

보조룬

Bone Plating(뼈 방패)뼈방패
상대의 견제를 버틸때 유용합니다.

Chrysalis(번데기)번데기
초반에 높은 체력을 제공해주어서 견제를 버틸때 좋숩니다.


텔 점멸 거의 고정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텔은 초반에 라인 복귀용도로 쓰여 손해를 줄일 수 있으며 빠른 합류를 가능하게 합니다.

Flash(점멸)점멸은 뚜벅이 우르곳에게 날개를 달아줍니다. 도주 기습 킬각 등등 유용합니다.

Ignite(점화)점화는 라인전을 박살내고 싶을때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점화들고 망하면 답없으니 신중하게 해주세요.

Ghost(유체화)유체화도 나쁘지않은 선택입니다. 그러나 점멸 대신 넣지는 말아주세요.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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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우르곳은 콤보가 딱히 없지만 콤보라고 하자면

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Disdain(경멸)Purge(심판의 원)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

Disdain(경멸)Purge(심판의 원)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 등등 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스킬 활용 팁

 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화염의 메아리

강력한 무릎샷건입니다. 우르곳의 강력한 맞따이의 원동력이며 매우 높은 피해량과 후반에 갈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드는 쿨타임덕에 후반에 갈수록 더욱더 흉악해지는 패시브입니다. 광역딜이라 라인푸쉬에도 도움되는데 자신이 조절하기 힘드므로 의도치않게 라인을 밀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신경써주세요.


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부식성 폭약

상당히 높은 계수와 슬로우 덕에 라인전 견제의 원동력입니다. 기본피해는 절망스럽지만 높은 계수 덕에 딜은 잘뽑히며 슬로우가 쏠쏠합니다. 슬로우를 걸고 쫒아가서 ew를 사용하거나 e로 넘기고 q를 쏴 맞춰서 w 범위에서 도망치는 걸 힘들게 할 수 있습니다.


Purge(심판의 원)심판의 원

이름 그대로 이 원 범위안의 적은 죽습니다. 과장이 아니라 정말로. 초당 3타로 평타를 우겨박으면서 보호막을 제공합니다. 우르곳의 흉악한 맞따이의 원동력이며 이 스킬 자체는 위협적이지 않아 보일지라도 집중공격룬과 블클의 방감효과, 무릎샷건등이 합쳐지면 정신나간 피해를 보여줍니다.


사용시 이속이 감소되긴하지만 둔화저항 40%가 주어지므로 나서스의 쇠약같은 심각한 슬로우를 당할 경우에 사용하면 둔화를 어느 정도 떨쳐낼 수 있습니다.


Disdain(경멸)경멸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부딪히는 적을 기절시키면서 뒤로 집어 던집니다. 벽은 넘을 수 없으며 시전시간도 존재하며 이동거리도 짧아서 좋지 못한 이동기지만 우르곳의 딜링의 시작을 담당하는 스킬입니다. 이거 맞으면 적은 죽을 준비해야합니다. 참고로 e 점멸이 가능합니다.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불사의 공포

리메이크 후 우르곳의 상징이 된 스킬입니다.

궁극기 치고 미약한 피해와 슬로우를 가지고 있지만 사거리가 길고 투사체 속도가 빨라 맞추기 쉬우며 적이 25%이하 라면 끌고 와서 전기톱으로 갈아 즉사시키는 흉악한 스킬입니다. 이 덕에 우르곳의 킬 캐치력은 굉장히 좋으며 처형 성공시 주위에 뿌리는 광역 공포덕에 활용만 잘 하면 한타나 소규모 대전의 양상을 뒤집는 스킬입니다.



정밀 빌드 스킬선마

Purge(심판의 원)-Disdain(경멸)-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

적과의 잦은 교전을 강화시키는 스킬빌드입니다.

견제력은 많이 약해지지만 맞따이 능력은 크게 상승합니다.


마법 빌드 스킬선마

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Purge(심판의 원)-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Disdain(경멸)

견제에 초점을 둔 마법 빌드와 잘 어울리는 스킬빌드입니다.꾸준한 q딜로 뼈아픈 견제를 할수있습니다.


1랩 스킬은 뭘 찍는가


위에 스킬 트리에서는 1랩에 Purge(심판의 원)를 찍어놨지만

1랩부터 맞따이를 거는 챔 상대로만 Purge(심판의 원) 찍어주시고

아닌 경우는 무조건 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찍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 아이템

Cull(수확의 낫)수확의 낫
우르곳은 수확의 낫 시작이 굉장히 좋습니다. 그 이유는 평타칠때 생명력을 3 회복하기 때문인데요. w의 초당 3타에 다 적용되어 도란 검과 차원이 다른 피흡을 볼 수 있습니다. 후반에 템뽑을때 도움을 주기도 하고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
견제가 너무 아픈 놈들 상대로 들어줍니다. 
예를 들어 Teemo(티모)Teemo(티모)Teemo(티모) 이런 놈들 상대로 말이죠.

핵심아이템



.....설명하기 전에....
처음에 말한 우르곳의 4번째 단점
짜증나게 근접전투를 하면서 평타가 하필 원거리여서 받는 패널티들
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우르곳이 하필 평타가 원거리라 받는 아이템 패널티가 많고 짜증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일단 블클의 이속증가효과를 절반만 얻고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은 아예 끼지도 못하며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망 슬로우도 반토막당합니다.

그렇다고 원거리전용 템중 우르곳에게 도움되는 것이 있는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스읍... 우르곳은 오늘도 웁니다.



핵심 아이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 도끼
일단 아이템의 스텟분배부터 훌륭합니다. 체력과 공격력 쿨감 20%를 챙겨주며 이속도 챙겨주며 방어력 감소효과도 줍니다. 우르곳은 w로 초당 3대를 때리기에 블클 효과도 순식간에 터집니다. 1코어로 올려줍시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
원래 이 자리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갓테락님이 있었지만 갓테락을 더 이상 낄수없는 몸이 되버린 우르곳이라 얼망을 가줍니다...
미묘한 공격력과 높은 체력 그리고 반토막나는 평타 슬로우를 제공합니다.... 적이 우르곳에게 더 도망치기 힘들어집니다.


신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마방과 강인함을 제공해줍니다. 적 cc기가 많다면 좋은 선택입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탑
방어력을 제공해줍니다. ad챔피언 상대로 효과적입니다.

위의 2개 신발을 가장 추천합니다.
우르곳은 딜탱역할이라 방어에 도움되는 신발이 좋아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이속신
상대 슬로우가 너무 많다면 좋습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신
자신이 로밍위주의 플레이를 선호한다 하면 들어주세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신
굳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공속신
절대 들지마세요. 리폿 당하고 싶지 않으면


방템
방템은 상대 조합 보고 가주셔야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
치명타 딜러 상대로 좋고 슬로우 효과덕에 우르곳에게서 도망치기 힘들게 합니다. 야스오 상대로 특효약입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체력과 방어력 이속을 챙겨주는 꿀템입니다. 깨알같은 슬로우도 좋습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심
공속으로 먹고 사는 근딜에게 좋습니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영광
아군 이니시를 할 사람이 없다면 가줍시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
무난하게 좋은 마방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사악한 티모입니다. 우르곳의 평타딜을 모두 씹으며 이기적으로 견제를 합니다. 버섯을 이용한 맵 장악력 덕분에 갱도 어렵습니다. 그러나 유성빌드로 가서 q로 패다 보면 물몸 티모가 피가 쭉쭉 까여서 생각보다 어렵진 않습니다.
잭스
답 없어요. 도저히 이길수없습니다. 맞딜능력도 쌘놈이 반격때문에 우르곳 딜은 다 씹으면서 이기적으로 패죽입니다. 게다가 우르곳은 뚜벅이인데 잭스는 우르곳에 비하면 날라댕겨서 우르곳이 잡기는 어려운데 잭스가 우르곳잡기는 쉬워요. 쌍욕나옵니다. 밴 추천 드리고 잭스 상대면 유성 빌드 하세요.
야스오
우르곳이 근접 전사챔을 정말 잘 잡는데 야스오는 예외입니다. 장막에 평타가 다 막히고 q도 막히고 궁도 막히고 하여튼 다 막아버립니다. 전 야스오 밴을 많이 합니다. 잭스는 나올 확률도 적고 유성으로 패면서 버티면 라인전이라도 반반가는데 야스오는 이 놈 존재 자체만으로 게임이 피곤해집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리븐 같은 돌격형 전사 상대로 강합니다. 우르곳의 근접전투력은 상상을 초월하기때문에 왠만한 근접전사는 명함도 못 내밀고 개처맞아요. 특히 우르곳 자신에게 달려와주는 챔 상대로는 더더욱 좋습니다.
이렐리아
위와 같은 이유
다리우스
다리우스같은 탑 패왕도 우르곳 앞에서는 쩔쩔맵니다. 하지만 초반에 정복자 켜진 다리 상대로는 싸우지마세요. 우르곳이 아무리 쌔도 스킬이 한번 다 돌고 나면 초반 우르곳은 열라 약해서 패시브 켜진 다리에게 뚝배기 터져요.
가나다 순으로 정리합니다.
챔피언 상대 공략은 꾸준히 업데이트 됩니다.
댓글에 올라오는 챔을 먼저 공략쓰겠습니다.

난이도 정리
쉬움
보통
어려움


Garen(가렌)가렌 - 데마시아!
정의충 가렌입니다. 우르곳밥이에요. 같은 뚜벅이인데 가렌이 죽었다 깨어나도 우르곳 맞따이 못 이깁니다. 정글 위치파악하면서 디나이 해주시면 되요. 정신못차리고 달려들면 심판의 원 맛 좀 보여주면 놀라 도망갑니다.

Galio(갈리오)갈리오 - 석고조각상
똑같은 우르곳 밥입니다. cc기가 다양한 점이 거슬리지만 기본적인 맞따이는 우르곳을 못 이겨요. 가루로 만들어 버리세요. 갱호응이 좋으니 유의해주세요.

Nasus(나서스)나서스 - 강아지
나서스도 마찬가지로 쉽습니다. 쇠약 슬로우가 거슬리지만 쇠약걸린다고 w 평타속도가 느려지는 것도 아니고 사리면서 파밍해야하는 놈이 어쩔겁니까? ㅋ 나서스 스택 쌓기전에 흠씬 두둘겨패면서 디나이해주세요. 사실 나서스가 어느 정도 스택쌓아도 우르곳이 패죽입니다. 그냥 편히 상대하세요.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 역시나는 역시나
우르곳이 순간 피해량 자체로는 다리우스를 압도합니다. 그러나 우르곳은 초반에 스킬 쿨도 길고 스킬이 빠지면 무력한 반면에 다리우스는 스킬쿨도 비교적 짧고 패시브 평타딜은 무식하게 쌔므로 초반에는 과감한 맞따이는 하지말고 블클은 나온 후에 싸워주세요. 다리 상대로 한번 따이기 시작하면 계속 죽습니다.

Renekton(레넥톤)레넥톤 - 악어핸드백
형 나서스와 같습니다. 우르곳 못 이겨요. 딱히 조심할 것 도 없고 나서스보다 더 편합니다.

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 마오&말파 - 샌드백
이런 극탱들은 우르곳이랑 싸움나면 그냥 찢어집니다.
얘네들은 갱호응이 좋으니 갱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모데카이저 - 근접전 깡패
모데카이저가 근접전이 무식하게 쌘건 과거부터 유명했죠. 우르곳과 맞먹을 정도로 근접전이 무식합니다. 초반에 맞딜하면 삐까삐까해요. 모데카이저의 지속적인 견제와 라인푸쉬력과 피흡을 조심해주시고 되도록 q3타는 맞지 말아요.
물론 이것도 초반 한정이고 중반만 되도 우르곳이 모데 압살합니다.

Dr. Mundo(문도 박사)문도 -  괴물
당연히 초반은 우르곳이 압도합니다만 궁을 찍게 되는 순간 판도가 뒤집힙니다. 도저히 죽질 않아요. 처음에는 우르곳이 압도하는 거 같다가도 결국은 문도의 지랄맞은 회복과 깡딜에 밀립니다. 여러명이서 다구리 쳐서 잡으세요. 혼자서 잡기에는 위험부담이 큽니다.

Vayne(베인)베인 - 난 여기서 빠져나가야겠어
닷지하세요. 원딜인줄 알았는 데 탑으로 온다?  답 없어요. 베인이 벌레여도 잡기 힘듭니다. 구르기와 선고 은신이 잘 어우러져서 우르곳은 접근도 못하고 터져죽습니다.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 - 신흥강자
아트록스가 바로 코앞에서 붙어서 싸우는 전투에 약해서 우르곳이 붙기만 하면 요리할 수 있지만 우르곳이 아트록스 q 한방이라도 맞으면 죽습니다. 우르곳은 피격판정도 거대하며 뚜벅이인데 아트록스는 우르곳 때리기가 너무 편하죠. 게다가 아트록스 궁 때문에 우르곳이 킬내기도 힘듭니다.

Yasuo(야스오)야스오 - 평타가 왜 굳이 원거리여야 했는가
망할 놈의 우르곳 평타가 원거리라 상성상으로 이길 수 가 없는 놈입니다. w키면 야스오는 장막키고 우르곳을 팹니다. 궁으로 킬캐치하려고 하면 장막으로 막습니다. q견제도 장막으로 막고 기동력은 어찌나 좋은지 뚜벅이 우르곳 엿먹으라는 듯이 이리저리 날아다닙니다. ㅅㅂ

Wukong(오공)오공 - 2랩오공 좋아하시네
우르곳이 쌈싸먹습니다. 분신이 짜증나긴 하는데 오공이 우르곳 맞따이 못이겨요. 2랩에 오공이 미쳐가지고 들어오면 e w로 참교육해주세요.

Olaf(올라프)올라프 - 니 머리통을 발할라로
올라프는 역시 올라프입니다. 우르곳이 쌔긴 하지만 올라프 도끼맞으면 드럽게 아픕니다. 초반엔 좀 사리다가 블클이 나온 후에 싸우거나 유통기한을 기다립시다. 올라프는 킬 못 먹으면 유통기한 무진장 빨리와요.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 찐빵시절과 같음
리메이크 전이랑 똑같아요. 그냥 밟아버립니다. 이렐 궁극기의 무장해제에만 맞지마세요.

Yorick(요릭)요릭 - 망할 벽
굉장히 상대하기 까다로운 편입니다. 구울들은 무릎샷건에 그냥 날아가지만 벽이 굉장히 까다로워요. 벽으로 가두면 우르곳 평타속도 느려서 벽부수기 까다로운데 그동안 요릭이 일방적으로 팹니다. 거슬려요.

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 - 아 이건 좀;;;;;
우르곳이 라인전 내내 고통받습니다. 우르곳이 뚜벅이에 이속느리고 피격판정이 열라 커서 일라오이 e피하기 진짜 힘들어요. 일라오이는 e맞으면 상성이고 나발이고 없습니다. 게다가 우르곳 피격판정이 커서 촉수 피하기도 힘듭니다. 일라오이 전에서 이기려면 초반에 e를 맞았을때 빼지말고 싸우는 걸 추천 드려요. 물론 촉수가 2개씩 깔려있는 데 들어가는 미친 짓은 하지마시고 1개 정도있을때는 우르곳 딜이 일라를 잡아먹기때문에 e맞으면 그냥 맞딜할 생각으로 일라오이 같이 패주세요. 안 그러면 답없습니다. 물론 이것도 6랩 이전 이야기지 6랩후에는 똑같이 했다간 궁맞고 촉수에 깔려죽어요.

Teemo(티모)티모 - 개X끼
만악의 근원인 티모입니다. 티모 자체가 뚜벅이챔을 피말려죽이는데 우르곳은 사실상 뚜벅이입니다. 이속증가로 깔짝거리며 우르곳을 툭툭 때리며 우르곳의 평타를 다 씹고 버섯으로 농락합니다. 유성빌드를 타서 q딜로 티모의 싸다구를 때려주면서 킬각을 보고 빠르게 신발을 올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라인 운영법
추후에 추가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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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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