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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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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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따라 바뀌는 공략! 여진 아트록스]

- 증조할야버지(2018-11-14, 조회수: 194931)

많은 연습 끝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원하는 챔피언 상대법이 궁금하다면
CTRL+F로 검색창을 키시고,
ex) "우르곳"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힘드신 상대가 있으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최대한 동일한 티어대의 상대분을 구해서 1대1로 최대한 상대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리메이크 이후 정말 너무 솔로 랭크가 힘들었습니다...
시즌 3 이후부터 한 챔프만 파던 아트록스가 사라졌고 왠 리븐같은 스킬 위주 챔피언이 등장을 했는지... 하지만! 많은 연습을 하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2번째 공략글 입니다. 부족해도 이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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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시작 전! 글쓴이는 다이아몬드2~3에서 아트록스를 사용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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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1) 20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45) 10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룬 입니다! 룬은 지배의 감전을 사용합니다.
보조 룬은 을 들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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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으로 룬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여진Aftershock(여진)아트록스를 써봤습니다.
여진Aftershock(여진)은 아트록스가 초반 16초에 긴 쿨타임에도 불구하고,
순간 딜링 후, 이후 맞는 딜이나 아니면 맞딜에서
이길 수 있는 구도로 만들어줍니다.
여진Aftershock(여진)의 방어력 증가와 뼈방패Bone Plating(뼈 방패)를 통한 딜링 흡수로
라인전에서 상대에게는 강력한 딜을 그리고 자신은 Umbral Dash(파멸의 돌진)를 통한
강력한 라인 유지력으로 상대에게 큰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상대가 진입하는 챔피언이면 여진으로 추가 데미지와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키면서 자신은 충분한 딜링을 할 수 있어
굉장히 좋은 룬이라고 느꼈습니다.
정글 여진Aftershock(여진)아트록스를 진행하다가 라인전에서도 여진을 들면
충분히 효율을 볼 수 있을거같아 들어보았는데
확실하게 많은 챔피언이 드는 이유가 있습니다. 다만
상대방에게 주는 견제가 부족해져 반반 구도를 가는 상황이
나올 수도 있지만 뼈방패Bone Plating(뼈 방패)여진Aftershock(여진)의 시간마다 딜교를 해주시면
주도권도 잡고 맞딜에서 밀리지 않는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의 효율을 제대로 느끼고 나니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탑에서 지속적인 견제를 통하여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고,
이후 정글러를 도와 탑과 상대 북쪽정글 시야를 제대로 잡는다면
티어대가 확실하게 올라가실 것을 장담합니다.

폭풍의 결집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깨달음Transcendence(깨달음)을 들어줌으로서 아이템선택중 요우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가지 않는
아이템 트리를 선택할때 40%의 쿨타임을 채워주며, 폭풍의 결집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으로
아군의 후반 딜링이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부족한 딜링을 채워주기 매우
좋습니다.

-주의점-
룬은 항상 유동적으로 상대를 보고 판단하여 드는겁니다.
상대가 AP딜러가 많고 상대 맞라이너도 AP라면
빛의 망토NimbusCloak(빛의 망토)보다 마법 무효화의 구체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의 효율이 더 좋습니다.


우선! 감전Electrocute(감전)입니다. 초반부터 후반까지 강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도 좋은 점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상대와 라인에 따라 감전Electrocute(감전)과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을 번갈아 가면서 들어주는 것이 매우 좋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보조 룬은 돌발 일격Sudden Impact(돌발 일격) 시야 수집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 굶주린 사냥꾼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각각 돌발 일격Sudden Impact(돌발 일격)은 아트록스의 Umbral Dash(파멸의 돌진)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방관을 주며, 시야 수집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은 킬을 먹거나 어시스트를 달성 할 경우 공격력을 증가시켜 딜을 올려줍니다. -추가- 유령 포로Ghost Poro(유령 포로)의 활용도가 엄청나게 올라갔습니다. 유령 포로Ghost Poro(유령 포로)를 통하여 초반 상대편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하고 갱을 피하며, 이후 지속적인 부쉬에 유령 포로Ghost Poro(유령 포로)를 이용하여 시야를 잡아주면 더 쉬운 로밍을 갈 수 있습니다. 굶주린 사냥꾼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은 아트록스의 Umbral Dash(파멸의 돌진)지속 효과랑 잘 어울리며 라인 유지력 및 흡혈량을 엄청나게 끌어 올려줍니다.

-추가-
현 아트록스의 지속적인 너프로인하여 2렙 킬각을 잡기가 어렵습니다.
즉, 현 시점에서는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의 활약을 기대하기 쉽다는 겁니다.

아트록스가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을 드는 경우는 아트록스 본인이 상대 챔피언과
맞딜을 할 경우, 자신이 맞딜에서 밀리는 경우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을 들어주어야합니다.
아트록스가 맞딜에서 밀리는 상황에서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을 들지 않고, 감전Electrocute(감전)
들고 라인전을 진행할 경우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기는 커녕 역으로
솔킬을 내주고 후반에 본전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나올 수 있습니다.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의 보조룬도 써놓겠습니다.
우선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빌드의 보조룬은 1번째 라인에서는 2가지로 갈립니다.
첫 번째는 무효화 구체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입니다. 무효화 구체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는 AP딜러를 상대로 순간
폭딜을 받았을때 "상대에게 킬각을 쉽게 안준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 룬은 빛의 망토NimbusCloak(빛의 망토)입니다. 빛의 망토는 궁극기를 사용했을 경우,
이동속도가 증가하는데 이 효과가 아트록스의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를 사용시 이동속도
증가와 함께 발동되기에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를 사용하고, 빠르게 한타에 합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저는 상대가 AP일 경우, 무효화 구체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 이외엔 
빛의 망토NimbusCloak(빛의 망토)를 듭니다.
2번째 라인에서는 깨달음Transcendence(깨달음)기민함Celerity(기민함)으로 갈립니다. 깨달음Transcendence(깨달음)을 찍을 경우, 후반에 40%의 쿨타임 감소를 쉽게 받아 빠르게 스킬을 돌려 Umbral Dash(파멸의 돌진)스킬을
빠르게 사용하고,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이용한 딜링을 자주 할 수 있습니다.
기민함Celerity(기민함)은 아트록스의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빛의 망토NimbusCloak(빛의 망토)를 찍을 경우, 엄청난 효과를 보여줍니다. 즉, 2번째 라인의 룬은 취향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번째 라인의 룬도 "2가지로 갈린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주문 작열Scorch(주문 작열)
입니다. 주문 작열Scorch(주문 작열)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아트록스의 견제력을 매우 높혀줍니다.
주문 작열Scorch(주문 작열)이 "딜이 약하다.."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라인전 단계에서 매우
강력하게 적용된다는 것은 알아 두어야 합니다. 다음은 폭풍의 결집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입니다.
존버의 결집 후반에 약한 아트록스의 특성상 폭풍의 결집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의 공격력
증가 효과는 기대이상의 효과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현 메타에서는 40분 이상
게임이 자주 나오는 것이 아니고, 초중반 싸움으로 결정이 많이 되기 때문에
폭풍의 결집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의 효과를 확실하게 받는다. 라고는 확답을 못드립니다.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을 들어야하는 상대챔피언의 경우는 밑 카운터픽에 적어놓겠습니다.

다음은 보조 룬인 영감입니다.
영감에서는 완벽한 타이밍Perfect Timing(완벽한 타이밍) 이나 마법의 신발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이 다른 보조룬에 비해 효율이 좋아보이며 마지막 룬으론 쾌속 접근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을 들어줍니다. 완벽한 타이밍Perfect Timing(완벽한 타이밍)은 아트록스의 6렙 이후 다이브를 하거나 상대의 갱킹을 당할때 살 수 있는 기회를 1번 더 줍니다. 이후 수호 천사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갈때도 재료 템이며, 가고일 돌갑옷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도 갈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넓습니다. 다음은 쾌속 접근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입니다. 진짜 이 룬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을 느끼질 못하였습니다. 우선 쾌속 접근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은 대상에게 이동 방해가 있을 때 대상에게 이동할 경우 자신의 이동 속도가 15%가 증가 합니다. 이 것을 이용하면

이렇게 대상에게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사용하여 검 끝에 맞출경우 이동속도가 증가하여 대상에게 접근후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재사용하거나 도주하는 적을 추노하기 정말 좋습니다! 또한 정글 아트록스의 경우 Smite(강타)를 이용하여 이동속도를 훔친후 쾌속 접근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을 또한번 이용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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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머너 스펠

탑일 경우 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 또는 Ignite(점화) 점멸Flash(점멸)
라인전에서 킬을 많이 따거나 상대를 완벽하게 이기고 싶으시면 점화Ignite(점화)
순간이동 너프 이후 점화도 어느정도 많이 좋습니다.

미드일 경우 탈진Exhaust(탈진)또는 점화Ignite(점화) 점멸Flash(점멸)
상대 미드 라이너가 Zed(제드)같은 경우 탈진Exhaust(탈진)

정글일 경우 강타Smite(강타) 점멸Flash(점멸)
정글일 경우 강타는 꼭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이 아이템을 통하여 파랑강타로 바꿔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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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8/19.5/21/22.5/2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세계의 종결자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량이 20/24/28/32/36%로 증가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비낟.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20/32.5/45%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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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주의-
이번 너프로 인하여 Umbral Dash(파멸의 돌진)스킬을 배워도 즉시 2회가 충전되어 있지 않습니다.
2렙 킬각을 노릴때 좀더 신중하게 스킬을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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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더 편한 게임을 위해 레벨링 팁!
레벨링 타이밍은
1렙의 경우 2번째 웨이브 근접, 마법사 미니언 1마리 처치시 2레벨
2렙의 경우 3번째 웨이브 근접 3마리, 근접 2 마법 1 처치시 3레벨
6렙의 경우 9번째 웨이브 근접 2마리 처치시 6레
라인전 단계에서 아트록스가 강력한 타이밍의 레벨링입니다.

또한 필요 경험치는
레벨당 280 + (현재 레벨 - 1)*100으로
1레벨 280
2레벨 380
3레벨 480
이와 같이 필요 경험치가 올라갑니다.
미니언들은

근접 미니언 59
마법사 미니언 29
대포 미니언 92
의 경험치를 줍니다.

설정>인터페이스에서 경험치를 표시로 하시고
위 경험치량을 참고하시면 언제 레벨이 오르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이후 밑 추가공략에 라인전 단계 구간에 11레벨까지의 경험치를
추가 하였습니다. 필요 경험치를 보고 싶으시다면 추가공략을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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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선 마스터리는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마스터 해주시고 Umbral Dash(파멸의 돌진)를 마스터 해줍시다!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마스터는 주 딜링기 이며 Umbral Dash(파멸의 돌진)는 지속효과 및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와의 연계가 정말 좋습니다.
여기서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은 레벨이 올라가도 추가 공격력%를 늘려주지 않습니다.
이동속도는 증가하고 쿨타임은 줄어들지만 매우 크게
느껴지지 않는거 같습니다. 쾌속 접근으로 15%의 이동속도 증가도 있으니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레벨을 올리시는게 싫으신 분들은 Umbral Dash(파멸의 돌진)Infernal Chains(지옥사슬)를 찍어 주셔도 될거 같습니다.

스킬 콤보
너무나도 많은 분들이 쓰시고 알려주시는 스킬 콤보입니다.
당연히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Umbral Dash(파멸의 돌진)입니다.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Umbral Dash(파멸의 돌진)+Flash(점멸)도 있습니다!

거리만 알고 있어 주시면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Umbral Dash(파멸의 돌진)+Flash(점멸)은 쉬우실 겁니다!

다음은 Infernal Chains(지옥사슬)를 이용하여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맞춰주는 콤보 입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다 사용하시고 Infernal Chains(지옥사슬)만 맞춰 주신다면 상대가 이동기가 없을때
엄청난 딜교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지난번 패치로 추가된 아트록스 Umbral Dash(파멸의 돌진)를 사용한 평캔입니다.
지난번 패치에서 아트록스가 Umbral Dash(파멸의 돌진)를 사용한 후 평타를 캔슬할 수 있습니다.
라는 패치노트가 있었는데요.
Umbral Dash(파멸의 돌진)를 사용하고 평타캔슬을 할 수 있지만 정확히는 Umbral Dash(파멸의 돌진)를 자기 자신 주변으로
짧게 사용한 후 평타를 치셔야 캔슬이 가능합니다.
Umbral Dash(파멸의 돌진)를 멀리 사용하신 후 사용하시면 크게 효과를 못보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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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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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아이템 입니다!
요우무를 선으로 가는 템트리가 생존, 합류 및 딜까지 전부 잡을 수 있습니다. 콜필드 올려 주신 후 요우무 선으로 가는 템트리를 저는 요즘 선택하고 있습니다.

콜필드 올려주시고 이후 블클을 통하여 쿨감을 먼저 맞춰주세요.
후반에 가면 저절로 쿨감이 맞춰지긴 하지만 초반 스노우볼을 빠르게
굴리기 위하여 초반에도 쿨감을 미리 올려줍시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3
-효과를 볼만한 경우가 매우 줄었습니다.-
처음에는 칠흑의 양날도끼를 선택했으나, 탱커 맞라인 제외및 상대가
딜러진만 있을 경우 삼위일체 만한게 없습니다.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사용하면서 평타를 치시면서
광휘의 검 효과로 딜을 엄청나게 뽑을 수 있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도끼★5
 대부분의 아트록스 유저분들이 1코어로 올리시는 아이템 입니다.
탱커 상대할때 삼위일체보다 좋은거 같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싸움에서 방어력 감소 효과가 매우 좋다보니 지속적인 싸움에서는
트포보다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다만 후반에 원딜같은 딜러진을 물때 딜이 살짝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4
너프를 먹고 아트록스에게 희망을 주는 아이템으로 올라왔습니다.
-상대를 항상 보고 템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정말 부족한 딜링을 채워주며,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의 이동속도
증가효과를 받으면서 같이 사용하면 이동속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거기다 쾌속 접근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을 이용하면 상대가 아무리 도망을가도
쉽게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4
빠른 라인클리어를 더 빠르게 만들어주며 삼위일체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후 평타를
칠때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와 함께 쓰거나 아니면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후 평타에 같이 쓴뒤 Umbral Dash(파멸의 돌진)평을 하면
평타 3번을 빠른 시간에 칠 수 있습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4.5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메인 탱커가 아닌 딜탱으로 엄청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스테락과 아트록스의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이면 한타동안 거의 모습이 안보이는 적이
없다고 보면 충분합니다. 또한 스테락이 뜨고 나서부터 1대 다수가 가능해집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5
아트록스를 한타동안 안보이게 할 수 없게 만드는 장본인 템입니다.
아트록스의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과 함께 쓰면 전장에서 3번이나 살아있는
정말 짜증나는 놈을 만날 수 있습니다. 딜이 약한거도 아니면서
cc도 적당하게? 많은놈이 전장에서 30초 넘게 사라지질 않습니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죽음의 무도★4.5
짧게 말해서 그냥 Umbral Dash(파멸의 돌진)의 지속 효과와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로 인한 광역 피흡을 보여줍니다.
피가 아무리 낮아도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3번 사용한 뒤의 피를보면 싸우고 난건지 아니면
집을 다녀온건지 정말 모를 정도 입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의 황혼검★3.5
정글로 갔을 때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탑에서 가지마세요...
차라리 미드에서 갑시다! 우선 드락사르의 평타강화와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연계 정말
잘맞습니다. 이후 드락사르의 효과로 이동속도가 99%감소하는데
이때 쾌속 접근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 같이 터집니다. 따라가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때리면 무조건 맞습니다.

Stormrazor(폭풍갈퀴)폭풍갈퀴★3
드락사르와 비슷하면서 다릅니다. 드락사르는 이동속도 감소효과이고
폭풍갈퀴는 자신의 이동속도를 올려줍니다.
역시 드락사르와 같이간뒤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치고 따라잡고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써줍시다.
딜이 정말 강합니다!
아트록스가 너프를 먹고 좀더 딜링쪽의 템트리를 올리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폭풍갈퀴도 나름(?) 티어가 올라갔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확실하게 이겨갈때 많이 좋습니다.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속삭임 계열
상황에 따라★2~5
확실하게 말씀드립니다. 아트록스가 매우 잘컷을때, 상대가 탱커일때
속삭임 계열을 올려줍니다. 현 딜템을 좀더 많이가는 상황에서 이 두 아이템은
강력한 딜을 보여주는데 충분합니다. 상대가 문도Dr. Mundo(문도 박사)같은 회복을 하는 
탱커일 경우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를 올려주고 상대가 그저 "단단한 탱커이다" 이러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후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를 올려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가고일 돌갑옷★4
저는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나름 좋습니다.
자신이 한타때 딜보다는 탱커를 하고 싶다 하면 가시면 됩니다.
상대가 3명 이상있을때 가고일 키고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을사용하면 100%로 부활합니다.
하지만 탱을 위주로 가면 한타때 딜도 부족하고,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으로 부활도
못하고 죽을 수도 있습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3
아트록스는 탱을가면 갈 수록 효율이 안좋아집니다. 버티기는 좋지만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죽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Umbral Dash(파멸의 돌진)
지속효과를 강화시켜 유지력과 버티기는 많이 좋아집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3.5
위와 같이 탱은 안좋지만 어쩔 수 없이 너무 힘들어서 탱을 가야한다!
하시면 가시면 됩니다. 란두인의 효과가 쾌속 접근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과 같이 발동되니까요.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구인수의 격노검★1
네 제가 시즌 3부터 아트를 하다보니 이템도 재밋어서 가봣는데 네..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굶주린 히드라★2
가지마세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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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저는 이 친구 정말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아트q를 q로 피할수있고, w로 q3타에 딜을 막으면서 스턴을 같이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후반가서 1대1 구도에서 이길 가능성도 없으며 라인전에서 많이 잡아야 겨우 중반에 이겨 겜을 빠르게 끝내야 이길수 있습니다.
야스오
네 힘듭니다. 초반에는 쉽습니다! 초반에 많이 잡아주면 피오라처럼 중반에 그냥 이기기 때문에 빠르게 많이 잡고 빠르게 겜을 끝내야 합니다. 후반까지 나 잘 컸으니 좀더 하자! 이런 마인드로 끌고 갔다가는 무대에 팬댄 피바라기 같은 피흡템 붙인 야스오한테 얻어 맞습니다. 빠르게 갱을 부르거나 솔킬을 초반에 많이 따내고 빠르게 게임을 끝냅시다.
제드
제드가 할줄만 안다면 아트록스에게 당해줄 일이 없습니다. 라인을 당겨서 포탑쪽에서 제드가 야스오 상대하는 것처럼 weq또는 qwe평으로 감전 딜을 꼬박꼬박 넣어주고 궁으로 킬각을 잴때는 아트록스는 밖에서 해봐야 딜이 가장 약한 w와 첫 번째q만 맞추며 생명 연장만 해야 합니다. 2렙때 아트가 킬각을 보고 잡을 수는 있으나 시간 갈수록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이상하게 리멬전부터 잘잡네요... 아트록스가 q가 없는 시점에서 다리우스가 들어오는 것만 조심하면 무난하게 이기실 겁니다.
쉬워요! 퀸이 잘한다면 선e를 사용하지 않겠지만 아트록스가 q1타를 사용하면 e를 사용할겁니다. 그럼 그때 q2타+e로 퀸을 쭉 따라가시면 퀸 e사거리와 알맞게 딱 에어본이 걸립니다. 그렇게하면 쾌속접근으로 따라붙고 w건뒤 q타와 패시브 평타 감전으로 잡으실 수 있습니다.
케넨
전기쥐 이 친구도 예상외로 정말 쉽게 느꼇습니다 7판 넘게 만나봤지만 라인전에서 솔킬각을 준적이 없고 솔킬을 낸전이 더 많았습니다. 첫템으로 헤르메스 신발 빠르게 올려주고 저 전기쥐가 진짜 전기쥐처럼 감전들고 올라오는데 케넨 e빠지면 바로 q콤보로 딜교 해주고 정 힘드시면 라인당기고 q로 미니언 드시면서 피흡하고 버티신뒤 정글러 불러서 바로 잡아줍시다.
w맞추면 대부분 e빠지니 e빠지고 다시 앞에서 까불면 때려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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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상대법

Garen(가렌)가렌
난이도 ★2
라인전 초반에서 이득을 보면 볼 수록 아트록스는 강해집니다.
초반에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와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를 이용하여 딜교 이득을 본뒤 킬을 내봅시다.
킬을 많이 낼 수록 쉬워집니다.

Galio(갈리오)갈리오
난이도 ★1
매우 쉽습니다. 갈리오는 AP챔피언 한테 나름 강한데
아트록스한테는 한없이 약해집니다.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끝을 이용하여 강한딜을 넣어주면
매우매우 쉽게 잡습니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난이도★3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딱 적당하다고 봅니다. 연습상대로도 정말 알맞은 상대이며,
Infernal Chains(지옥사슬)쓸때 이걸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써주면 킬각이 보입니다.
또한 선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맞춰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뺏다면 Infernal Chains(지옥사슬)를 통하여 쾌속 접근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을 발동시켜
추노하면서 잡아냅시다.

Gnar(나르)나르
난이도★4
처음에는 조금 어렵습니다. 초반에 많이 맞아주지 마시고,
나르가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던지는거 맞지만 말아줍시다. 안맞은 뒤 Infernal Chains(지옥사슬)로 진입하거나
나르의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를 뺀다면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로 때려줍시다.
역시나 나르는 분노로 변했을때가 더 상대하기 쉽습니다.

Nasus(나서스)나서스
난이도★3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견제를 통하여 스텍을 못 쌓게 해줍시다!
그리고 계속해서 때려줍시다.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난이도★3
라인전이 힘들다!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스킬을 잘알고 라인전 리드할 수 있다! 감전Electrocute(감전)
난이도는 하늘과 땅의 차이만큼 막 올라갔다가 내려갔다합니다.
아트록스가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빠졌을때 다리우스가 Ghost(유체화)키고 따라오면 그냥
망설임 없이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키고 도망가세요!!
다리우스 상대 결과 감전을 터뜨리려고 할때 다리우스에게
Hemorrhage(과다출혈)스텍을 내주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후 라인전을 진행해본 결과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룬을 통한 라인 견제가
라인전에서는 좋은거 같습니다.
좀더 자세하게 글을 써달라는 요청이있어 추가합니다!
아트록스는 태생 다리우스를 맞딜로 이기진 못합니다.
하지만 아트록스에게는 "충분한 견제를 통하여 피를 뺄 수 있다."
라는 강점이 존재합니다. 우선 저는 라인전에서 다리우스가 힘들다
하면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을 들라고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유는 아트록스의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스킬을 통한 지속적인 견제로 다리우스의 피를 빼고 체력이 30~40%
일때 킬각을 보는 방식으로 진행을합니다.
하지만 다리우스의 상대법을 잘 알고있다면 감전Electrocute(감전)
사용하라고 적었는데 감전Electrocute(감전)의 딜교방식은 Infernal Chains(지옥사슬)+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
딜교로 사용합니다. 즉 다리우스의 Decimate(학살)Apprehend(포획) 사거리를 잘 알고있어야
저 딜교방식이 성립하기 때문에 다리우스에 대해 잘 알고있으면
감전Electrocute(감전)을 사용하라! 한 것입니다. 만일 다리우스의 거리를 정확하게
모를경우는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을 100% 추천드립니다.
-라인전이 힘드시다면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을 라인전을 리드 할 수 있다!면 감전Electrocute(감전)을 들어주세요-

Rumble(럼블)럼블
난이도★3
여진Aftershock(여진)(취향)
여진Aftershock(여진)을 통하여 이득을 보는 딜교만 하고, 뼈방패Bone Plating(뼈 방패) 대신
재생의 바람Second Wind(재생의 바람)으로 라인 유지력을 올려줍시다.
나름 쉬운거 같습니다. 럼블은 마땅한 도주기도 없으며 아트록스가
Infernal Chains(지옥사슬)만 맞춰주도 우리의 메인 룬 쾌속 접근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으로 바로 추노가 가능합니다.

Renekton(레넥톤)레넥톤
난이도★4
여진Aftershock(여진)
레넥톤은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스킬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스킬을 피합니다. 그렇기에
신중하게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써줄 필요가 있습니다.
레넥톤이 분노를 쌓고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Cull the Meek(양떼 도륙)나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Cull the Meek(양떼 도륙)
할려고 들어올때마다 Infernal Chains(지옥사슬)+Umbral Dash(파멸의 돌진)로 빠집시다. 분노가 빠지면
확실하게 할만합니다. 또한 저렇게 들어올 경우,
Infernal Chains(지옥사슬)를 맞춰논다면 쾌속 접근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을 이용하여 바로 추노가 가능합니다.
레넥톤이 빠질때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Umbral Dash(파멸의 돌진)로 따라가면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3번 검끝을 맞춥시다.
또한 레넥톤의 분노 Cull the Meek(양떼 도륙)를 할려 들어올때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할려고 할껍니다. 만약 빠르게 Infernal Chains(지옥사슬)+Umbral Dash(파멸의 돌진)를 못한다면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를 이용하여 빠르게 평타 1대라도 쳐줍시다.

여진Aftershock(여진)룬 추가
여진Aftershock(여진)을 들어주시면 레넥톤의 강력한 스킬 연계딜을
어느정도 받아내고 맞딜을 이길 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여진Aftershock(여진)타이밍 마다 견제나 딜교를 해주시고,
라인을 당겨주시면 레넥톤은 힘이 많이 빠집니다.

Rengar(렝가)렝가
난이도★3.5
여진Aftershock(여진)
역시 들어오는 챔프 렝가입니다.
초반의 경우 수풀에 있는 렝가를 의식하면서 가능하면
cs를 먹지 않는 형식으로 라인을 버티시다가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로 수풀에서 
뛰어 들어오면 Umbral Dash(파멸의 돌진)로 한턴 빠집시다. 맞딜해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 검끝일 
맞출 수 있는 것이 아니면, 딜교 못이깁니다! 
Umbral Dash(파멸의 돌진)로 빠졋다가 렝가가 Savagery(포악함)로 미니언을 칠때 잠깐 멈추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그때마다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로 때려줍니다.
상대가 착취 탱렝가면 템중에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을 올려줘도 좋습니다.
렝가의 Battle Roar(전투의 포효)스킬도 회복이기에 반감이 됩니다.
물론 아트록스의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로도 반감이 되구요.
-렝가 4스텍일 경우 빠집시다.-

LeBlanc(르블랑)르블랑
난이도★4.5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미드 아트록스의 경우로 설명드립니다.
스펠은 탈진Exhaust(탈진)을 추천드립니다.
르블랑은 아트록스로 상대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르블랑의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는 Umbral Dash(파멸의 돌진)로 피할수는 있지만, 자칫 잘못하면
그대로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탈진Exhaust(탈진)을 들어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맞더라도 최대한 킬을 안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르블랑의 Distortion(왜곡)는 돌아오는 자리가 명확하게 보입니다.
그렇게 서로 눈치를 보며 스킬샷을 정확하게 맞춰야합니다.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스킬로 2렙때 정확하게 킬각이 나옵니다.
르블랑이 1렙때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찍었으면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
라인을 최대한 빠르게 정리하고, Distortion(왜곡)를 찍었으면,
르블랑을 위주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써줍니다. 또한 르블랑의 Mirror Image(거울 환영)
아트록스의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표식으로 분신 구별이 가능합니다.

Riven(리븐)리븐
난이도★3
여진Aftershock(여진)
들어오는걸 막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리븐은 진입기가 총 4가지 정도 됩니다. 4가지를 통하여
아트록스의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검끝을 피하는 경우가 종종 나옵니다.
그러니 여진Aftershock(여진)을 들어 뼈방패Bone Plating(뼈 방패)의 효율로 맞딜에서 밀리지 않고,
Umbral Dash(파멸의 돌진)의 지속효과를 통한 라인 유지력으로 압살 할 수 있습니다.
여진Aftershock(여진)뼈방패Bone Plating(뼈 방패)를 들어 딜이 조금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점은 항상 유의 하셔야 합니다.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난이도★3.5
초반에 정말 쉽고 후반가서 마오카이가 하드캐리 궁만 쓰지 않는 이상
아트록스로 불리한적이 없는거 같습니다!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난이도★4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저는 정말 힘든거 같습니다. 딜 파이트는 상대할만 하지만
탱 파이트는 그냥 너무 단단해서 한타 가장 마지막에 잡거나
여러명에서 짤르고 시작합니다. 하지만 역시 6렙전 솔킬 3번정도 내시면
정말 편하게 겜흘러갑니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모데카이저
난이도★2~3
첫 귀환전 가능하시면 솔킬내시고, 라인전에서 점화Ignite(점화)
들어주시고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로 피흡을 하기때문에 귀환 후,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꼭 구매하세요!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피흡과 Iron Man(철인) 상당합니다. 하지만 초반킬을 1번 내시고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이거 사오시면 이후 라인전은 무난하게 계속 솔킬 내십니다.

Dr. Mundo(문도 박사)문도 박사
난이도★4.5
네 힘들어요 하지만 이 친구 앞만 바라보는 정직한 친구에요.
도주기 없습니다. 그저 역시 초반에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를 이용하여
조금씩 피를 빼주고 킬각때 Electrocute(감전)을 이용하여 잡아내면
이 친구도 정말 편합니다. 대신 갱당하거나 그래서
역으로 솔킬을 내 줄 경우 재미 진짜 없는 게임 하셔야 합니다.
점화Ignite(점화) 드세요!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난이도★3.5
조금 어렵기도 하고 쉽기도 합니다. 볼리베어 Frenzy(광란)가 있을 경우,
싸우지말고 멀리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로 견제 해줍니다.
가까이 다가오면 Infernal Chains(지옥사슬)걸고 빠져주시고 거리좀 되면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로 피빼고
패시브 발동되면 Umbral Dash(파멸의 돌진)+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해주고 나오거나 킬각봅시다.
점화Ignite(점화)들어도 좋아요!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난이도★2
저는 블라디미르가 리븐을 힘들어 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쉬운데 몇몇분은 블라디가 카운터다!
이런 이야기들을 하십니다. 그렇지만 제 기준에서 쓰겠습니다.
우선 블라디는 아트록스의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중 1개를 확실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2개는 맞는다는 소리입니다.
이게 쾌속 접근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을 이용하면 Infernal Chains(지옥사슬)걸고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사용하면 블라디가 끌려 올 때쯤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사용하는데, 이걸로 도망가도 이미 아트록스는 쾌속 접근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
통하여 추노가 가능합니다.

Viktor(빅토르)빅토르
난이도★4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빅토르는 라인전에서 지속적인 Siphon Power(힘의 흡수)를 통하여 견제를 시작하고,
이후 Kleptomancy(도벽)으로 이득을 챙기는 아주 더러운 플레이를 보여줍니다.
빅토르의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는 이동속도 증가까지 있어, 후반부에 가면 갈 수록 매우
잡기 힘들어지며 불리한 상황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즉, 승부처는 초반에 "라인전에서 이득을 가져간다."입니다.
우선 아트록스의 갱호응은 최상급입니다. 빅토르의 갱 회피는 하 정도이구요.
라인전은 항상 관리를 통하여 자신의 포탑주변으로 당겨줍니다.
어디 라인이든 현 시점에서 아트록스는 당겨서 제드같이
짤짤이 견제로 피를 빼고 여차하면 킬각을 재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 마법사 미니언을 3마리정도 남기고 다음 웨이브가 도착하여
천천히 막타만 치면 라인이 유지가 될것입니다. 대포웨이브가 다음일
경우, 근접 2마리까지 함께 남겨줍시다. 라인을 당기며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통한
지속적인 견제 그리고 상대의 피가 적당히 빠지면 Infernal Chains(지옥사슬)+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를 통한
한방딜 이후 다시 라인관리 이점을 반복하면 상대 빅토르와의
CS격차가 벌어지기 시작하면서 상대 빅토르는 갱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빅토르의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스킬로 라인을 빨리 밀지 않나?
이러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아트록스도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스킬을 통해
빅웨이브를 다시 라인관리 할정도의 적은 CS로 만들 수 있으며 라인
유지력에서 빅토르는 저절로 아트록스에게 밀리게 됩니다.
즉 아트록스가 빅토르를 상대하는 것은 상대 빅토르와 맞딜을 해서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Kleptomancy(도벽)
을 주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을 통하여 피를 빼고
빅토르에게 갱 압박을 주어 CS격차를 벌려 이후 킬각을 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하지만 라인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지속적 견제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Kleptomancy(도벽)과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등으로 차이가
심하게 벌어져 매우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Poppy(뽀삐)뽀삐
난이도★4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여진Aftershock(여진)
아트록스가 너무 단순한게 초반 라인전에서 킬을 따내면 카운터라도
대부분 중~후반까지는 무난하게 이겨냅니다. 뽀삐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ammer Shock(망치 강타)를 가능하면
벽에 맞지 마시고 벽에 맞더라고 바로 Umbral Dash(파멸의 돌진)쓰지마세요.
뽀비의 경우도 추가 하겠습니다.
아트록스가 너프를 먹고난후 수정을 안한 챔피언중 1명이네요..
(죄송합니다)
우선 뽀삐를 상대로 감전Electrocute(감전)은 상대 라이너들이 근접이고 뒤가 없을 경우,
들어줍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는 솔킬각을 보기 매우 어려워진다.
라는 단점이 생기죠... 그 것을 매꾸는 것이 Teleport(순간이동)입니다.
감전Electrocute(감전)은 뽀삐를 상대하는 것이 아닌 다른 상대 라이너들을
상대하는 목적으로 들어준다! 이런 마인드를 가지시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나 상대 조합에따라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도 좋은 활약을 보여줍니다.
다리우스와 마찬가지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이용하여 주문 작열Scorch(주문 작열)과 함께 딜교를
해주시면 충분히 피를 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뽀삐의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ammer Shock(망치 강타)를 이용한
딜교에서 당황하여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의 검끝을 맞추지 못하며, 뽀삐의 순간적인 딜에
놀라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를 쓰고있지만 Umbral Dash(파멸의 돌진)를 배는 경우가 나올 수 있습니다.
즉, 다리우스처럼 충분한 견제 이후, 체력을 빼고 안전하게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
사용하여 잡아주는게 필요합니다. 항상 주의할 점은 Umbral Dash(파멸의 돌진)가 빠졋을 경우
상대의 갱킹에 조심합시다. 뽀삐를 상대 할때는 더욱 Umbral Dash(파멸의 돌진)가 잘빠지기 때문에
상대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하고 충분한 견제이후 들어가줍시다.

Sion(사이온)사이온
난이도★3
사이온은 그냥 무난하게 라인전만 가셔도 충분합니다.
무리하게 들어가셔서 킬만 안주면 후반에도
충분하게 이길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역시 1~2렙 구간에서 솔킬 내시면
후반까지 편안하게 이기실 겁니다.

Singed(신지드)신지드
난이도★3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빠른 이동속도와 넘기기로 도주가 용하지만 Infernal Chains(지옥사슬)를 맞추면 킬각이라고 봅니다.
아무리 도주를 해도 쾌속 접근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을 통하여 상대는 에어본
자신은 이동속도 증가로 도망가는 신지드를 따라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
맞추실 수 있을겁니다. 그렇게 해서 피를 쭉 빼고, 만약 신지드한테
Infernal Chains(지옥사슬)를 못 맞췄고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맞췄다 싶으면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Umbral Dash(파멸의 돌진)로 딜을 좀더 넣고
남은 Umbral Dash(파멸의 돌진)로 빠져줍시다.

Akali(아칼리)아칼리
난이도★3.5~4
여진Aftershock(여진)
아트록스가 초반 1렙에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스킬로 라인을 빠르게 밀면
아칼리가 다가와서 Five Point Strike(오연투척검)를 위주로 딜교를 할려고 합니다.
이때, 가능하면 거리를 최대한 벌려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스킬로 딜교를 하거나
라인을 빠르게 정리를 하여 선 2렙을 찍고 Umbral Dash(파멸의 돌진)스킬을 이용하여
빠르게 킬각을 잡아줍니다. 초반에 킬을 내면 낼수록
아트록스는 아칼리에게 우위를 점하고,
역으로 아칼리에게 킬을 주면 대부분의 아칼리는
점화Ignite(점화)를 들기 때문에 살짝 불리한 감이 생기기도 합니다.
여기서 아칼리 6렙 Perfect Execution(무결처형)딜이 총합 400가까이 나옵니다.
이거 주의하면서 반피때 바로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키시고 싸우면 안집니다.

Yasuo(야스오)야스오
난이도 초반★1~2 후반★5
역시 초반에는 밥입니다.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이용하여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빼주고
Infernal Chains(지옥사슬)쓰면 Wind Wall(바람 장막)쓰겠지만 만약 맞춘다면 바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로 딜을 더 넣어줍시다. 또한 야스오가 Sweeping Blade(질풍검)를 타고
아트록스를 넘어간다 그러면 아트록스 챔피언 트레일러처럼
뒤에다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2타 또는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3타 쓰시면 검끝에 맞습니다.

Ornn(오른)오른
난이도★4.5
어려워요.. 하지만 역시 탱커에 뚜벅이 위에랑 공통점 입니다.
최대한 초반킬 내주고, 오른의 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마지막 퉤!를 맞지만 않으면
추가 데미지는 받지 않습니다. 그래서 조금 수월해 집니다.
또한 오른이 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쓸때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의 검끝을 이용하여 에어본 걸어줍시다.

Olaf(올라프)올라프
난이도★4~5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이 챔프.. Undertow(역류)스킬과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붙어도 Ragnarok(라그나로크)으로 Infernal Chains(지옥사슬)를 무시하고 달려오는 괴물같습니다.
초반에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견제를 할려고 해도 Undertow(역류)를 맞으면 밀릴때가 있습니다.
올라프가 잘하면 잘할수록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Undertow(역류)는 가능하면 안맞는게 좋고, 도끼를 잡으러 갈때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스킬로 견제만 해주고 빠집시다.
극후반에서 아트록스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로 딜러진을 물며 올라프보다 
많은 존재감을 보여줍시다.

Yorick(요릭)요릭
난이도★3.5~4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요릭의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구울들은 아트록스의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스킬 3타를 전부 맞아도
죽지 않고, 요릭의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스킬로 함께 돌진합니다.
요릭의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구울들이 나왔을 경우 가능하면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
Umbral Dash(파멸의 돌진)로 피해주시고 평타를 이용하여 요릭의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을 먼저
정리해줍니다. 이후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을 이용하여 견제를 하며 최대한 요릭의
피를 빼줍니다. 여기서 위에서 말했듯 아트록스가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드는 이유는 맞딜에서 밀리기 때문에 상대의 체력을 뺀다
라고 말씀드렸었습니다. 즉 아트록스는 요릭을 맞딜로는 이길 수
없다가 정답이며 최대한 맞딜은 피하고 견제위주로 플레이를 합시다.

Urgot(우르곳)우르곳
난이도★3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여진Aftershock(여진)
난이도는 크게 관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맞딜에서는 우르곳의 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Purge(심판의 원)
를 맞다보면 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을 들어주시고,
아트록스와 우르곳의 공통점은 강제이니쉬가 가능하지만
라인전 단계에서 지속적인 갱킹에 약하다는 것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아트록스는 우르곳에 비해 생존기가 많고, 우르곳보다 CC기가
많습니다. 즉 우르곳은 갱킹에 취약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데
아트록스는 강력한 CC로 갱킹을 확실하게 호응할 수 있습니다.
이점을 이용하여 초반에 갱킹을 이용하여 킬을 따내거나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Umbral Dash(파멸의 돌진)+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을 통한 지속적인 견제로 피를 빼고 반반라인전 형식을 간다면
아트록스에게 있어 불리한점은 별로 없다고 느낍니다.
우르곳과의 맞딜단계에서 만약 우르곳에게 맞딜이 밀렸다면 체력이
50%가 되자마자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우르곳의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로 제압상태에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이점을 활용하여 상대 정글러와 미드라이너 또는 서폿이 하드 CC기를
가진 챔피언일 경우, 빠르게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정도의 템이 나왔을때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다음템으로 가줍시다. 확실한건 라인전 단계에서
우르곳에게 아트록스가 밀릴경우 점점 아트록스가 우르곳에게
밀린다는 것입니다. 이점은 kt와 IG경기에서 이런 모습이 보여졌는데요.
라인전 단계에서 주의할 점은 우르곳의 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Purge(심판의 원)를 통한 일방적인 딜교를
당하지 않는 것, 또한 지속적인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Umbral Dash(파멸의 돌진)+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을 통한 적절한
견제를 통한 유리한 싸움구도를 만들어 내는 것, 또는 강력한 CC기들을
통한 갱킹을 이용하여 지속적인 킬을 따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난이도★2.5
잘잡습니다. 이렐리아가 1렙때 Bladesurge(칼날 쇄도)를 통하여 Ionian Fervor(아이오니아의 열정)3~4스텍을 쌓기전에
아트록스가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로 견제를 넣어주다가 직접 들어오면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로 강하게 찔러주세요.
하지만 역시 6레벨 타이밍 강합니다 이렐리아
6렙을 찍은 바로는 조금만 사립시다!

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
난이도★2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1.5
정말 쉽습니다. 뚜벅이이고, 본인이 직접 진입하는 챔프입니다.
뒤도 없으며, 아트록스가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의 검끝만 잘 맞추고,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만 맞지 않고 싸운다면 그냥 이깁니다.

Jax(잭스)잭스
난이도★3.5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이것도 역시나 초반은 킬내기 싸움입니다.
잭스가 Counter Strike(반격)+Relentless Assault(가차없는 맹공)로 들어오면 바로 Umbral Dash(파멸의 돌진)+Infernal Chains(지옥사슬)걸고
빠지고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로 견제 넣어줍니다. 만약 잭스랑 거리가 가깝고,
잭스가 Counter Strike(반격)를 돌리고 있으면 침착하게 Infernal Chains(지옥사슬)만 걸어주고
기절 맞고난후 Umbral Dash(파멸의 돌진)로 빠지면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의 검끝을 맞춰줍니다.
이후는 다시 추노하면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의 검끝을 맞춰주면 잡습니다.
후반에는 이기기 진짜 힘들어요!

Camille(카밀)카밀
난이도★4
카밀이 아트록스의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거리를 알고 있을 경우
아트록스와 챔피언의 상성차가 매우 심해지고 또한 단일 챔프 딜링에서도
아트록스가 밀립니다. 카밀의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스킬을 맞지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맞은 후에도 공격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맞딜을 
피하는게 정답입니다.

카밀은 제가 하고 상대가 아트록스일때만 해봤습니다.
제가 아트록스 일때도 해봤는데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만 끊어주면 매우 쉽습니다.
카밀이 아트록스 상대할때는 Tactical Sweep(전술적 휩쓸기)로 견제 넣을텐데
그때 맞춰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써서 에어본 걸어줍시다.
카밀이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쓸때 카밀한테서 한 2Teemo(티모)미터 거리에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쓰면 검끝에 맞으면서 끊깁니다.

Kled(클레드)클레드
난이도★4.5~5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정말 난감합니다.. 클레드의 Jousting(이랴!)스킬은 아트록스의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
2번이나 피할 수 있으며 완벽하게 진입하는 챔프한테
약한 아트록스의 특성상 완벽하게 진입한 클레드를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로 막기에는 힘듭니다.
그러니 클레드의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는 무조건 피해주시고 Jousting(이랴!)로 들어오면
Infernal Chains(지옥사슬)걸로 빠졋다가 그때부터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딜교 넣어주고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는 꼭
1대씩 때려줍시다.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
난이도★4~5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6렙 이후부터 고통의 시작입니다.
초반에 어찌어찌 딜교를 잘해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
킬을 따내도 6렙 이후로는 솔킬각이 잘 안보입니다.
아트록스가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을 켜도 트린다미어는 Spinning Slash(회전 베기)스킬로
쭉빠지고 심지어 Infernal Chains(지옥사슬)를 맞춰도 도주가 가능한 챔프입니다.
그렇다고 맞딜을 이기는 것도 아닙니다.
그래도 역시 초반에 갱을 불러서 몇번 잡아주시면
어느정도 할만 합니다.

Pantheon(판테온)판테온
난이도★3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모든 들어오는 챔피언들은 1번의 콤보 이후에는 무조건
빠지게 되어있습니다. ex)Jax(잭스)Renekton(레넥톤)Rengar(렝가)
위 챔프들의 공통점은 진입기는 쿨이 길거나 또는 조건이 있고,
강력한 CC도 쿨이 길거나 조건이 존재합니다.
이점을 보면 초반 상대의 견제 또는 한번에 들어오는 스킬콤보를
Umbral Dash(파멸의 돌진)로 피해주고 또는 Infernal Chains(지옥사슬)를 걸어 슬로우를 붙힌 후
상대의 CC스킬이 빠질경우 다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로 따라가는 형식의 딜교를 해줍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판테온의 Spear Shot(투창)견제를 당하다 보면
언젠가 킬각이 잡힐때도 있는데, 초반만 조심하면 오히려 궁으로인해
충분한 역킬각이 만들어집니다.
아트록스가 예상 외로 완전히 붙는 근접 챔프한테 나름 약한모습을 보여줍니다.
그점을 조심하면서 플레이하면 충분히 잡을 수 있습니다.

Fiora(피오라)피오라
난이도★5~?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피오라가 자신보다 못한다는 가정하에 공략을 수정합니다.
피오라의 Riposte(응수)는 아트록스의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전 아트록스와는 다르게 스킬에 크게 의존하는 형식의
챔피언이 되어 피오라는 정말 힘든 상대가 되었죠.
하지만 피오라를 상대로 800원으로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을 올려준 후
피오라가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를 터트리려 Lunge(찌르기)스킬을 통해 들어올 때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로 견제를 해주나 피오라가 눈치 싸움을 통해 Lunge(찌르기)+Riposte(응수)
를 사용하면서 들어오면 Umbral Dash(파멸의 돌진)로 바로 빠질 수 있어야 합니다.
사실상 반응은 어렵고 자신이 언제 죽을지를 알고
눈치 껏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사용해주면 충분히 킬각을 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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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 정글 운영법

 저의 정글 동선은 블루 시작이면 블루 두꺼비 후 바텀쪽 바위게를 먹고 그후 레드나 미드갱을 갑니다.

레드 시작일 경우 레드후 칼날부리 바텀쪽 바위게먹고 똑같이 미드갱이나 블루갑니다.

바위게 싸움 가능한 지지 않습니다. 칼날부리랑 두꺼비 먹을때 Umbral Dash(파멸의 돌진)가능하면 빼지마세요.


라인 운영법에 11 레벨 까지의 레벨링도 추가 하겠습니다.

레벨링의 필요 경험치

280 + ( 현재 레벨- 1 ) * 100

레벨   필요 경험치   누적 경험치

                                        1              280                    0

                                        2              380                   280

                                        3              480                   660

                                        4              580                  1140

                                        5              680                  1720

                                        6              780                  2400

                                        7              880                  3180

                                        8              980                  4060

                                        9             1080                  5040

                                       10             1180                  6120

                                       11             1280                  7300

라인전 미니언 경험치

근접 59

마법사 29

  대포 92  

 

초반 운영법

 초반 너프이후 아트록스의 Umbral Dash(파멸의 돌진)가 1회밖에 충전이 안됩니다. 한가지 다른 방법이 있다면 Umbral Dash(파멸의 돌진)를 1렙에 찍어두고, 미니언을 어느정도 초반에는 포기를 한후 2렙때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찍고 싸운다면 2렙때 딜교는 밀리지 않습니다. 또한 위 경험치량을 참고하여 상대와 자신의 레벨링 타이밍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언제 2렙과 3렙을 찍는지 확인 할 수 있으면 보다 수월한 게임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초반에 자신이 잘컷으면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을 키고 들어가서 상대편 딜러진을 물어줍시다. 탱라인도 정말 쉽게 잡지만

뒤로 진입하여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로 진영을 붕괴시키고 상대한테 검끝을 맞추면 상대는 빈사상태가 됩니다.

하지만 못컷을 경우 한타때 들어가는 것보다 아군 딜러한테 붙는 애들을 Infernal Chains(지옥사슬)걸어주고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로 에어본 걸어줍시다.

 

후반 운영법

 중반과 비슷합니다. 본인이 잘컸으면 극후반 전에 혼자 풀템이 나온경우가 태반입니다.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키고 역시 후진입 아닙니다. 적의 뒤에서 진입하여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로 딜러 무세요. 만약 딜러가 자야 같은 생존기가 확실하다! 싶으면 그냥 딜러보호와 앞에 나오는 딜러를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로 때려주세요.


2번째 롤인벤 공략이라 잘 못썻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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