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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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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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감전밖에 안써요? 발놀림 정글렝가! (정글루트/정글링 깨알팁 추가)

- Parangp(2018-08-04, 조회수: 6121)

왜 다들 감전밖에 안쓰지?

발놀림 렝가의 장점

1. 더 빠른 정글링
9% 공속이 뭐 그렇게 중요하냐 하겠지만 직접 마체테 들고 돌아보면 체감이 크다.

2. 더 강력한 추노/도주
강화스킬 이속증가+발놀림 이속증가가 합쳐지면 정말 빠르다. 어지간한 원딜은 이동기가 있어도 도망 못친다.

리워크 전 렝가 궁극기에는 은신 해제 후에 폭발적인 이속증가가 있었는데 리워크되면서 사라졌다.
그때 당시엔 요우무 액티브+궁 이속증가+폭풍전사 합치면 원딜이 이동기와 플래시까지 써서 빠진걸 부쉬가 없어도 그냥 달려가서 따라잡을 수도 있었다.

리워크되고 룬특성이 개편되면서 타겟에 끈덕지게 달라붙는 능력/암살 후 빠르게 도주하는 능력이 아주 큰 너프를 먹었다. 적이 이동기가 있고 근처에 부쉬가 없으면 못 잡는다고 생각하는게 편하다. 발놀림은 여기에 아주 큰 도움이 된다.

3.  더 높은 유지력
깨알같긴 하지만 발놀림의 힐량이 누적되다 보면 무시할 만한 양은 아니다.

4. 아웃플레이 포텐셜
부쉬 와리가리 하면서 시야플레이로 1:2~3까지 하는데 특화되어 있음.
재밌어 ㅎㅎㅎ..


감전 렝가의 장점

1. 딜이 쎄다

끝.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써도 되는 룬
1. 기민한 발놀림 - 데미지 면에서 부족하지만 그 외적인 부분에서 굉장히 좋음. 감전으로 못잡는거 이속증가로 잡는 경우도 있음.
2. 난입 - 성능 자체는 ㅅㅌㅊ인데 써먹기가 어려움. 템이 조금씩 쌓이면 이거 터지기 전에 적 원딜이 먼저 터지거든.. 폭풍전사가 그냥 아쉬움...
3. 감전 - 그냥 감전. 나쁘진 않음. 좋지도 않음. 난입이랑 비슷한 이유로 템 좀 쌓이기 시작하면 어차피 감전 터지기 전에 적이 뒈짖함. 초중반에도 플이나 이동기로 we 피하면 터지지도 않고.
4. 어둠의 수확 - 정글렝가 딜링룬 0순위. 워낙 취향을 많이 타는데 20분만 지나도 감전보다 훨씬 좋음. 뭣보다 감전과는 다르게 이건 피할수가 없다는게 가장 큰 장점임.
5. 정복자 - 탑렝가 전용. 집중공격 탑렝가 하던데 그거 쓰레기니까 하지말고 이거나 쓰셈.
6. 착취 - 탑렝가 전용. 리븐이나 뭐 이런애들 상대로 쓰는게 좋음.

쓰면 안 되는 룬
1. 집중공격 - 평QQ로 스택 빨리 쌓이는건 좋은데 그러고 나서 할게 평타밖에 없음.
2. 칼날비 - 어차피 평QQ로 평타캔슬 하는터라 쓸데가 아예 없음. 룬없이 게임하고 싶을떄 드는것.
3. 포식자 - 그냥 2티어 신발+요우무만 나와도 이속 문제는 없음.



발놀림 쓸 생각이면 위 룬세팅이 젤 좋았음.
강인함을 공속으로 바꿔도 무관.
워터워킹 ㅆㅆㅆㅆㅆㅆㅆㅅㅌㅊ임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0.5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2/18/24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 눌러놓고 점프하면서 WE

상황 보고 강화스킬

스킬 활용 팁

 Q로 평타 캔슬이나 잘 하세요.


궁극기 배우기 전에 미리 장신구 렌즈로 바꿔놓아야 함

궁극기 쓰면서 렌즈 돌리는걸 습관화 해야함.

궁극기 의존도가 극도로 높은 챔피언인데 첫궁 와드에 걸려서 이득 못보면 치명적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황별 아이템
가면 안되는 템
1. 티아맷 vs 강타템

둘 중 하나만 가도 정글링 얼추 빠르고 체력유지에 큰 문제 없음
둘다 간다고 안될건 없는데 돈낭비. 난 파랑강타 올린다.
요즘 방관템 올인보다 요우무 하나만 올리고 폭풍갈퀴-스태틱 올리면서 트포 스테락 뭐 이런식으로 올리는게 
중반에 받쳐주는 힘이 더 좋은것 같음.


2. 드락사르는 상황별 템이다.

추뎀이 에미터져서 그냥 다 치우고 막무가내로 드락사르만 올리면 물몸 다 원콤나면서 게임 해결되는 시절은 지났음.
드락사르는 강도 높은 카정+적 정글 장악을 위해서 가는것.
상황에 맞게 올리면 확실히 좋긴 함.


3. 밤의 끝자락은 버튼 하나로 점프를 캔슬시키는 챔피언이 있을 때 무조건 2코어로 올린다.

대표적으로 잔나, 퀸, 오공, 그라가스 등등이 있음. 특히 잔나 있으면 무조건 올려야함.
주의해야 할 점은 점프를 "캔슬"이지 점프 이후에 CC가 들어가는 챔피언(ex. 피들스틱 등) 은 예외임.
얘네는 그냥 강화스킬 아꼈다가 W 쓰고 걸어나오면 됨.


4. 렝가는 온힛 챔피언이 아니다.
그니까 몰왕 정수 구인수 이딴거 가지 마라.

5. 신발의 선택.
모빌리티 vs 닌자타비 vs 헤르메스
나는 모빌리티보다 닌자타비나 헤르메스를 선호함. 어지간하면 비전투 이속이 모자랄 일은 없다고 봄.
아무도 날 못 죽이는 상황일 때만 모빌리티를 추천. 그래도 나같으면 쿨감신 갈듯함.

헤르메스는 강화W가 있는데 왜가냐 하겠는데 
3스텍에서 광클하는데 아슬아슬하게 CC맞고 W 못써서 강화스킬 막히는 상황일 때 아주 유용함. 
마스터리 강인함+헤르메스면 CC때문에 잡혀서 끊기고 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음.

가아아안혹 적이 CC는 하나도 없고 슬로우가 엄청 많은 조합이면 버디버디도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씨발련
소라카
침묵 애미 터짐
잔나
삭제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카정가서 죽여라
피들은 뒤쳐지는 순간 정글에서 파밍 못함
특히 CC해제도 있는 렝가 상대론 진짜 아무것도 못함
이블린
카정가서 죽여라
존나 물몸이고 6렙전까진 호구라서 그냥 계속 적 정글 들어가서 와드박고 따라다니면서 괴롭히면 겜터짐
케인
지가 맞다이 쎈줄알고 변신 전에 쌈거는애들 종종 있는데 그냥 죽여라
정글링이 워낙 빨라서 울팀미드랑 같이 칼날부리랑 작골 타이머 재면서 제대로 말리셔야함
렝가는 초반 카정과 2:2가 정말 어마어마하게 쎄다. 발놀림 들어도 마찬가지임. 리신 이런애들도 뼈도못추린다.

적극적인 카정이 게임 우리쪽으로 가져오고 앞서나가는데 굉장히 중요함.
그러기 위해선 빠른 정글링과 체력관리가 필요하고 그래서 티아맷이나 강타템을 올려야 함.

카정 들어갈때는 핑와로 시야체크가 되어 있어야하고
항상 와드 박고 나서 정글몹을 먹는다.
캠프를 끝낼때마다 채팅창을 이용해서 타이머를 기록해 놓는다.

한번 찌바른 정글러는 그냥 존나 따라다니면서 괴롭히고
칼날부리랑 작골 타이머로 기록하면서 젠될때마다 빼먹어라. 경험치 존나 많이줌. 특히 작골.
그러면 렝가 8렙인데 적정글 5렙이고 하는것도 가능함.
정글 안에서 워낙 쎄서 우리 미드가 솔킬 존나 당하면서 타워 밖으로 못나오는 그런거 아니면 렝가가 거진 혼자 다 함.


라인 / 정글 운영법

 3렙에 렝가보다 쌘 챔피언은 몇 없다. 감전같은거 없어도 존나 쎔.

이거 감안하고 극도로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쳐야 함.

초반 운영법

 블루팀

레드 - 칼날부리 쫄 3마리 - 늑대 - 탑 바위게 - 상대레드


퍼플팀

레드 - 칼날부리 쫄 3마리 - 상대늑대(와드) - 탑 바위게


라인 갱킹은 땅굴갱이 답이다.

봇같은 경우는 서폿 CC 빠진 다음에 점프하는걸 추천.


렝가가 2렙~3렙 구간에 못이기는 애들이 있기는 한데

강화W 열매 플래시 다 있으면 빠져나오는건 큰 문제가 아니니 카정 적극적으로 치자.

중반 운영법
한타하면 진다 - 스플릿하면서 적 팀을 찢어놔야함
한타하면 이긴다 - 그냥 궁쿨마다 한명씩 죽이면서 즐겜 하면됨
반반이다 - 라인전 이긴 애들이랑 같이 핑와 사들고 적 정글을 장악해야함. 드락사르가 이때 유용해짐. 정글 안에 들어오는거 잘라먹고 정글몹 다 빼먹고 하다 보면 이김. 이럴려면 당연히 초반에 상대 정글을 병신을 만들어 놓는게 편함.


후반 운영법
암만 못커도 동선만 제대로 짜고
라인커버도 적당히 하고 했으면 원딜 끔살시킬 데미지는 나옴.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후진입
정면에서 점프하는게 아니고 측면이나 뒤쪽에서

궁키고 지역장악 용도로 겁주기만 해야 할때도 있음. 특히 후반 타워나 오브젝트 가져올떄.
궁 아깝다고 점프해서 뒈짖하고 5:4 걸려서 겜 터트리고 그러지 말자.
정글링 깨알 팁

1. 열매를 때리면 야성 타이머가 리셋된다.
이걸 이용해서 첫캠프를 야성 2개로 시작하거나 사라질 야성을 유지하면서 다음 캠프로 이동할 수 있음.
레드시작하면서 1분 23초에 Q를 누르고 폭발열매에 점프하면 야성 2개를 쌓고 시작 가능하다.
겜 시작뿐만 아니라 그냥 정글링 하면서도 야성 잃어버릴거 보존하는데 유용함.

2. 야성이 사라지기 직전에 Q를 눌러놓자.
야성은 사라져도 장전된 강화 Q는 사라지지 않는다. 즉 2초를 더 벌 수 있음. 
이속증가도 있으니 강화Q를 머갈통에 못찍는다고 해도 꼭 습관을 들이자.
이건 정글링하다 바로 궁극기 쓰고 전투 참여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임
QeqwQ가 가능해지는것.

3. "전투 시작" 판정은 평타 모션 시작에 있다.
평타 데미지가 들어가는 것과는 다르다는 뜻임.
평타 모션만 살짝 만들고 바로 평타캔슬 하면 야성 타이머 리셋됨.

4. 야성 0스택일 때 부쉬에서 나가더라도 점프 사거리 표시원이 사라지기 전에 평타를 때리면 야성이 쌓인다.
이건 당연한 말인데 왜 적었냐 하면
1번 3번과 4번을 조합해서 블루를 스타트로 먹으면서도 야성 2개를 쌓고 시작할 수 있기 때문임
(1) 블루시작하면서 늑대 옆 부쉬에 들어가 있다가 
(2) 1분 23초에 부쉬 밖으로 나와서 원이 사라지기 전에 바로 평타를 때리고 (부쉬 밖으로 나와야 캔슬이 가능함. 꼭 나와서 평타를 눌러야함)
(3) 평타 데미지가 들어가서 열매가 터지기 전에 평타를 캔슬하고 (이렇게만 해도 야성이 쌓이고 전투중으로 판정됨)
(4) 열매 반대편 블루쪽으로 돌아가서 Q로 터트리면 블루쪽으로 넘어가면서 야성 2개로 시작할 수 있음.
연습이 좀 필요하지만 굉장히 유용함.
마치며
감전보다 낫다. 발놀림 써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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