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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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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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했을 경우 가는 탱마이

- 뭐냐이게(2018-08-16, 조회수: 6857)

마이를 하다보면 잘 클 때도 있지만 망할 때도 있다.


아니 사실 망할 때가 더 많을 걸?



딜마이는 기본적으로 '후진입'+'킬 캐치'를 해야 된다.


그 말은, 팀이 너 없이 4:5를 싸워도


스킬들을 다 빼주거나 한 명을 마이의 킬각 수준으로


피를 까놓을 수 있어야 된다는 얘기.



근데 팀 전체적으로 불리하다면 이 선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할 수도 있고


상대가 일부러 마이를 대비해서 스킬을 아껴 놓을 여유가 있다면 킬 캐치가 어려울 수도 있다.



그렇다고 못 큰 마이로 백도어를 하자면 푸쉬력도 딸릴 뿐만 아니라(Q 미니언 너프 슈방)


아무나 한 명이 와서 막아도 뚫을 수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결국 이 상황에서 딜 마이는 이도 저도 못하고 겜을 지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말린 게임에서 갈 수 있는 탱 빌드를 소개한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딜마이 룬으로 든다 당연히.


겜 시작도 전에 망할 것을 가정하고 겜하는 사람은 없으니까.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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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W->E 순으로 마스터한다.


8렙 정도 되면 이게 된 판인지 안 된 판인지 알 수 있다. 


망했다 싶으면 명상 선마해서 탱킹이라도 해야 된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아이템 빌드

용사까지는 기본적으로 간다.


용사 하위템인 롱소드 2개를 가기도 전부터 이미 폭망한 판이라는 직감이 왔을 수준이면 그 판은 망한 거니


왠만하면 용사까지는 가게 된다.


이후 탱템들을 두르기 시작하면 된다.



1. 가고일

가고일의 효과는 쉽게 설명하면 이렇다. 4초 동안 뎀감 50%. 물론 상대에 퍼뎀러가 있으면 조금 다르겠지만.


거기에 물마방 80. 솔직히 가성비 최고의 탱템이고, CC로 인해 명상을 쓸 수 없는 상황에서의 탱킹을 담당한다.


가고일 이후에 명상으로 이어지는 탱킹은 템과 레벨의 열세를 뛰어넘을 정도의 탱킹력을 보여준다.



2. 얼망

원래부터 마이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탱템이다.


하위템들도 다 싸서 망한 상황에서 마련하기도 쉽고 높은 체력 수치에 지속딜이 가능하게 하는 슬로우.



3. 이후 추가 템.

망한 판에서 마이에게 이후 템을 맞출 여유가 있다면 둘 중 하나겠지.


판이 비벼지는 경우나 여전히 열세지만 상대가 굴리는 법을 모르거나.


전자라면 조심스럽게 딜템을 올려봐도 되고, 후자라면 닥치고 상대에 맞게 탱템 더 올리면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이 쉐리가 잘 컸으면 탱마이고 뭐고 없다.
블라디미르
이런 쉐리들이 날뛰면 앞에서 아무리 어그로를 끌어도 뒷라인이 전멸하므로 의미가 없다.
이블린
기본적으로 탱 마이는 5:5 한타에서 어그로를 끌어야 되는데,

이 쉐리가 날뛰어서 자꾸 4:5로 한타를 하게 되면 어그로를 끌든 말든 진다.

이 쉐리 말고도 녹턴이라던지 이런 암살자류들이 날뛰면 이기기 힘들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무난한 일반 원딜들.

왠만큼 잘 큰 거 아니면 마이 녹이는데 한 세월 걸린다.
오른
요즘은 잘 보기 힘든 탱커류.

뒷라인을 날카롭게 물지 못하기 때문에 뒷라인이 살아서 계속 딜만 해줄 수 있다면 해볼만 하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팀 파이트 시 탱마이의 역할은 딜마이와는 반대다.


선진입해서 CC 박히기 직전에 가고일 키고 CC가 빠졌다 싶을 때 명상으로 버티면서 궁과 E의 지속시간을 늘린다.


어쨌든 탱을 가도 마이는 나름대로 어그로가 끌리니까 눈 앞에서 마이가 명상 쓰고 있는데 버리고 뒷라인 치러 들어가는 딜러는 없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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