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0
0
0
2/3
리멬후 9티어강등 통한의 아트록스 공략(폐기된 공략)

- Absolutrox(2018-11-05, 조회수: 17950)

안녕하세요! 롤 시작후로 3년동안 아트록스와 함꼐 달려와 플1찍고 리메이크를 맞아 8티어 강등되서 골드에 서식하고있는 Absolutrox라고합니다. 리메이크를 맞게되어 정말 ㅈ같기 그지없습니다! 1200판정도의 미숙한 판수(리멬후 200)이지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 이미지

관련 이미지



2018-9-8
골드강등되고 골드아트판수랭킹 1위먹었네요^^ 실화냐 이딴걸로 1등먹기싫어 ㅠㅠ 
2018-9-11
미숙하게나마 90만가까이되는 숙련도포인트 올렸습니다.

2018-9-24
플레에 계시던분이 떨어져서 2위로 밀려남. 저분도 나랑똑같은꼴겪은거라 생각하니 뺏겨서 기분나쁜게아니라 서글퍼짐.
2018-9-25
첫배드라니... 나름 배드긴해도 평가해주신분이 계셔서그런지 감동이네요. 분발해서 작성하겠습니다.

2018-10-16
히말라야 산맥... 이제 등정은 힘들어보임.

2018-10-30
아트록스접습니다. 이제놓아줄랍니다. 제행복을 찾아떠나겠습니다.
예전 아트를기리는뜻에서 닉도 변경했습니다.
롤백이된다는 모래사장에서 모래알하나찾는다는
단 일말의 가능성이 도래하지않는이상
아트록스원챔유저로서의 롤플레이는 더이상없을듯합니다. 


폐기된 공략입니다. 완전히따라하지말고, 참고하는 정도로만 봐주세요.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1) 20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45) 10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관련 이미지 종류 소개

위에 올려놓은 룬은 이 공략의 메인인 수확룬이지만, 우선적으로 다른 룬의 플레이특성과 아트록스의 연관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성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리메이크후 보편적으로 많이유저들이 사용하는 메인룬.
쿨타임도 길지않고,조건도 간단하여,
악상성상대로는 육안상의 자체딜로서,호상성상대로는 견제력을 극대화시켜 이득을굴리는데에 의의를 두는룬.
부룬으로는
 Bone Plating(뼈 방패)Conditioning(사전 준비)Chrysalis(번데기)Revitalize(소생)Overgrowth(과잉성장)
Cheap Shot(비열한 한 방)Sudden Impact(돌발 일격)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
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Perfect Timing(완벽한 타이밍)Future's Market(외상)Minion 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
등이있다. 개인적으로 유성룬과 잘어울리는 부룬은 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Perfect Timing(완벽한 타이밍)라고 생각한다.
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의 초반쿨감으로 아트록스의 초반 스킬이빠진 텀을 최대한대체하며,견제력또한 상승시킨다는 점에서 최적의 룬이라고 생각한다. 
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Perfect Timing(완벽한 타이밍)는 가엔을 선호하느냐 아니냐의 문제이거나, 취향이라고 생각한다.

감전Electrocute(감전)
유성이 자체적 견제력을 높인다면,감전은 한방에 육안상의 깡딜을 넣는데에있다.
쿨타임이 유성보다 상대적으로 기나,초반 스킬쿨도는것에는 충분한 쿨타임이라 필자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유성과 달리 ,원콤을 다 때릴수 있거나, 원콤넣어도 딜교환이성립이가능한 챔프상대로만 드는것을 추천한다.
부룬으로는 
Bone Plating(뼈 방패)Conditioning(사전 준비)Chrysalis(번데기)Overgrowth(과잉성장)Revitalize(소생)
NimbusCloak(빛의 망토)Transcendence(깨달음)Celerity(기민함)Scorch(주문 작열)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
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Perfect Timing(완벽한 타이밍)Future's Market(외상)Minion 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
등이있다. 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를 추천한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Infernal Chains(지옥사슬)Umbral Dash(파멸의 돌진)(2)
들을 전부 활용하더라도 제대로 효율적으로 원콤을 우겨넣는것이 버거운 아트록스가 Electrocute(감전)을 최대한 활용하여 일격을 날릴수 있도록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한대라도 더 Umbral Dash(파멸의 돌진)의 사용반경을 좁혀주는 룬이 이 룬이디.이이다
 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Electrocute(감전)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 공식처럼 암기하자.

2018-9-15
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솔직히 별로임 걍 부룬 마법쪽 타셈. 이속증가 효과도 cc몇개 맞으면 제대로못봄.후반 갈수록 딜로스가 너무커짐.

2018-9-25
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좋다고하는 다른공략들 비하할의도는 없지만 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진짜 쓰레기임. 본인도막상 이론상 괜찮아보인다 싶어서 홍보했었지만,거리를 좁히고나서 스킬사용때 고정되서 의미없어지는건Phase Rush(난입)랑 마찬가지,맞히기전에 이속증가도 아니고 너무조건부임 영감계열에선 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이게 갑입니다.걍 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버리시는거추천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Aftershock(여진)Conqueror(정복자)Phase Rush(난입)Glacial Augment(빙결 강화)
쓰지말자...차례차례 허점을 짚어주자면,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아트록스는 스킬견제챔이지, 한대씩툭툭치는 딜교각이 그리 많지않음. 막상써보면 왜안쓰는지 납득될거임.
Aftershock(여진):발동조건이 아트록스에게 필요한상황이 나오지않음
Conqueror(정복자):하위룬이 맞는게 적고, 딜쪽면에서도 감전보다밀림.
Phase Rush(난입):발동하고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맞추러 걸어가는거 훤히 다보여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대놓고 피함.
Glacial Augment(빙결 강화):라인전 하나보고 가기엔 너무아까운데, 액티브 슬로우 아이템중 아트록스랑 맞는게 없음.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는 상황이 너무 조건부라서 굳이 픽창에서 치명타원딜이나 Yasuo(야스오)Tryndamere(트린다미어)나올때 카운터 칠거면 드셈.

Dark Harvest(어둠의 수확)Dark's Grain
이 공략의 메인룬이자, "왜 이룬들고 탑을 갈생각을 할까"라는 궁금중을 당장유발하게 만들 존재.
우선 이룬의 의의는 초반에 아예 존재하지않는다.
감전은 초반에 빡쎄게 딜교하고,유성은 빡쎄게 견제하는데,이룬은 유성룬을 들상황에 견제력을 없앤것과같다.
솔직히 필자는 극 천상계를 제외하면 유성이 미치는 영향이 그리 크지않다고생각한다.
기본적으로 탑에 올라오는 브루저들은 기초적인 라인유지력이있다.유성으로 백날 두들긴다고 무작정 킬이나오진않는다. 천상계는 그거하나하나가 굴러가면 비비질않으니까 영향력이있는것을 뿐이고. 감전은 맞추겠다고 무리하게 딜교하다가 딜교를 아예못하는 상황에 놓이기도한다. 3줄이상안읽는 사람들은 여기서 보통포기했겠지만 이만큼봤다면 계속보도록하자. 일반적으로 아트록스가 풀콤보를 견제목적이아닌, 근접맞딜에서 사용하는 상황. 그 상황이 보통 몇렙부터 나올까?
3레벨이다. 대포웨이브가와서 수확스택이 처음 몸에 흡수될타이밍. 그때부터 본격적인 딜교환이시작되는데,
초반엔 딱히 Electrocute(감전)만큼은 아니더라도 나올만큼은 나온다.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정도는말이다. 유통기한이 있는 아트록스에게 별개의 성장점을 달아줄수도있고,애초에 중반부턴 감전이랑 별차이도없다. 20분부터는 말할것도없이 모든방면에서 모른룬을 압도적으로 능가한다.



Unsealed 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봉풀주
봉풀주 또한 아트록스와 효율이 좋은 룬이라고 문득 생각이들었습니다.
제 공략은 이후 스펠에서 Ignite(점화)를 권장한다는것을 알수있으실텐데, Teleport(순간이동)Ignite(점화)이 둘다 아트록스로서 버리기 아까운 스펠이라는 생각이들었습니다.
라인전에서 Ignite(점화)를 든다면, 상대탑이 바텀교전합류시나,상대의 다인다이브,혹은 쓸어먹기등의 이득을취할수가 없는데,이것을 봉풀주의 유동적 텔레포트로 8분대정도에 텔을 대기할수있도록 하는것또한 나쁘지않겠다고 생각합니다. Unsealed 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는 기본스탯또한 높게 주어지기때문에 라인전 견제력도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못지않게 나옵니다. 상황봐서 들어보는거 추천드려요.

Summon Aery(콩콩이 소환)222(콩콩이)
(홍진호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거 들바엔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든다 생각하는 사람이 없잖게있을지몰겠는데,
오히려 필자는 이게 아트랑 더잘맞는다고봄.왜 그렇게생각했냐면,
필자의 모2인Mordekaiser(모데카이저)로 예를들어보겠음. 관심이있을진 모르겠지만,이챔프는 분명 시즌7에 폭전(폭풍전사의 포효)라는 Phase Rush(난입)의 상위호환이라 불리는 룬과, 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과 비슷한이유로 쓰는 죽불(죽음불꽃손길) 이라는 룬으로 사용되었는데,
Phase Rush(난입)은 하위호환이라서 죽불쪽에서 이점을찾자면,Summon Aery(콩콩이 소환)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두가지가있는데, 견제력이 Summon Aery(콩콩이 소환)이게 더좋음 왜냐면 이챔프는 견제하다가도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로 맞딜하는 챔프임. 이구조를 잘보면 cc없고 계수가 다른거 빼고 아트록스와 플레이 스타일의 유사점을찾을수있었음.라인푸쉬하면서 견제하다가 근접에서 스킬써서맞딜하는데, 같은 룬을써서 나쁠게없겟다는 생각이 문득들었음.
그럼에도 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를 많이쓴사람들은 왜그랬냐면, 아트의 견제기인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가 한스킬로 연속사용이라서인데, 막상일방적으로 팰때보면 Infernal Chains(지옥사슬)로 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짤날리는경우 꽤많음. 막상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는 스킬적중시 쿨감이지만 맞딜할때 2번을 쓸수있을까말까임. 반면Summon Aery(콩콩이 소환)는 가출했다 돌아왔다 자유자재로 딜을 넣음. 물론 한번한번딜은 약하지만, 오히려 라인전 강하게가져가겠단 의의라면 강추까진안해도 한번써보는걸 추천함. 막상한타에서도 애들 이속이 전체적으로 상승해서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영향력 전혀없음.

하위룬들에 대하여도 더 코멘트를 달자면,
정밀:맞는게 더럽게없음. 몇개있는거 마저도 쓸대없는 추가공속이 깎아먹음.
Overheal(과다치유):막상 이걸통해 이득볼상황이 나오질않음.
Triumph(승전보):이거때문에 궁부활타이밍 오차날수도있음. 자체적으론 갓갓룬임
Presence of Mind(침착):마나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정밀 계열중 아트록스에게있어가장의미없는룬.
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강인함은 언제나옳다,근데 내가 글렀음.쓰지마셈
Legend: Bloodline(전설: 핏빛 길):평타피흡챔이아닌데 들이유가없음.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정밀쪽에서 아트한테 의외로 잘맞는룬.
Cut Down(체력차 극복):나쁘진않은데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에 밀림.
Last Stand(최후의 저항):탱트리할때 가봐야의미없는데 탱가야 효율뽑을수있는 모순적룬.

결의:아트록스와 시너지가 나는룬이 많으나, 막상 시너지가 플레이스타일의 특성을 살리지못함. 안정적.
Demolish(철거):아트 기본체력이 구데기라 안듬
Font of Life(생명의 샘):탱커들도 라인전잘가져가거나 운영하려고Demolish(철거)Bone Plating(뼈 방패)드는 판국에 저거들 여유없고,Demolish(철거)외 마친가지로 기본체력 쓰레기라 비추.
Bone Plating(뼈 방패):어떤챔프라도 탑솔러가 들면 이상하지않은룬. 안정적이니까 아트 첨하시거나한다면 들만하다고생각함.
Conditioning(사전 준비):리메이크전에 좋아했는데 아트의 성향이랑 너무안맞음.초반 지향적인면도 그렇고 아트가 방마저위주로 올리는 챔이아님.
Second Wind(재생의 바람):아트가 라인전에서 사리는 챔프가아니라서 비추
Chrysalis(번데기):뼈방패와 비슷한 성향을 지닌룬.뼈방패와 같은 이유로 추천.
Overgrowth(과잉성장):기본체력낮은거 깡체력도 아니고 %로 찔끔찔끔 올려서 뭐할거?
Revitalize(소생):라인전 미니언피흡 너프먹어서 유지력 안정적으로 가져가고 한타 오래비빌거면 가셈.
Unflinching(불굴의 의지):아트로 들룬은 절대아님.
지배:아트록스와 시너지가 나는 룬이 많음. 그러나 부룬으로서 사용하기에는 아까움.
Cheap Shot(비열한 한 방):아트랑 잘맞기는 하는데Sudden Impact(돌발 일격)미만임.라인전도Sudden Impact(돌발 일격)랑 큰차이 없는데 갈수록 후달림.
Taste of Blood(피의 맛):딱히 못들건없는데 들이유가 너무 확연히 없음.
Sudden Impact(돌발 일격):마관 오르는건 쓸때없긴한데, 이계열에서 총체적으로 딜제일 잘뽑힘.
Zombie Ward(좀비 와드):드락사르 갈때만 가세요.암살플레이할때 괜찮음.
Ghost Poro(유령 포로):극초반에 상대 정글들가서 잘 안다니는 부쉬에 하나박고오면 라인전 빡쎄게 가져갈수있음.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하위호환룬. 지배쪽에서 나쁘진않음
(Zombie Ward(좀비 와드)Ghost Poro(유령 포로)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는 좋고나쁘다기보단 취향,플레이 스타일차이.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광역스킬있다보니 아트랑 시너지가잘맞음. 라인유지력 좋아짐.갈수록 체감 없어지긴하는데, 다른것들보단 훨씬영향력있음.
Ingenious Hunter(영리한 사냥꾼):사용 아이템 2개이상인데 취향이면 가셈. 안말림.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정글할때나 드셈.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이거 좋다고 생각하는사람들있는데, 진짜 체감안됩니다 들지마세요.
마법:강추. 지배처럼 애매하지도 않음
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상대 ap많을때 굳이 들고싶으면 가셈
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님 마누라나 선물해주세요.
NimbusCloak(빛의 망토):킬각재기도 좋고, 이속으로 거리벌려서 변수창출할수도있음.간혹 도주용으로도 쓸수있음
Transcendence(깨달음):자체적으론 아트랑 잘맞지만 룬간의 관계를 고려하다보면 들지 고민되는룬.
Celerity(기민함):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때문에 쓰는사람 있는데, 비전투시 이속증가임. 들지마셈.
Absolute Focus(절대 집중):라인전에선 일방적으로 팰때 좋고, 암살할때도 좋음.딜트리탈때 생각해볼만함.
Scorch(주문 작열):맞딜zi존엄 룬. 그냥 쎈거좋아하면드셈.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너는 정글이 아닙니다.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후반 딜적 한계를 채워줄수있는 룬이나, NimbusCloak(빛의 망토)사용시Transcendence(깨달음)랑 뭐들어야할지 내적갈등 조장하는 룬. 이것저것 써봐도 필자는 이쪽에선 아직 결정을 못내림.
영감:아트록스의 플레이스타일에 적합한룬이 많으나,딜쪽인 면에 보완점이 없는것이 약점.
Hextech Flashtraption(마법공학 점멸기):변수제공할수 있다는점에서 좋아하는 사람은 들어봐도 안말림. 벽넘거나 부쉬 칸수같은거 이동해서 깜짝딜교 가능.
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초반 신발이 불필요한 아트로서 좋은 룬이라고 생각함.
Perfect Timing(완벽한 타이밍):가엔올리기도 좋고 아트궁이랑 활용도도 있지만, 걍 지금 이룬이 쓰레기임.
Future's Market(외상):초반 스노우볼 굴리는 아트랑 잘맞음.
Minion 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제가 이룬 활용도가없어서 뭐라 해줄수가없음. 라인클리어빠른거 좋아하는사람 드셈.
Biscuit Delivery(비스킷 배달):딱히 추천하진않는데 좋아하는사람은 가던가하세요.
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초반부터 견제력 높여준다는 점에서 아트로 들기좋은룬.
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이속 느린 원거리챔프 맞라인일때 들만한데 솔직히 요즘 별로 안좋아보임.
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왜껴 이걸 미쳤나

당연한 얘기지만룬은 유동적으로 드는게 제일 효율적임.
이 빌드가모든상황에 대처에 유연하단소리로 적는것도 아니고, 그저 필자개인의 플레이스타일에 맞는것일수도있음. 아까 안좋다한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Aftershock(여진)Conqueror(정복자)Phase Rush(난입)Glacial Augment(빙결 강화)들도 유동적이거나, 아트록스로서 수용하기에 적절치않은 이유등으로 배척했지만, 상대라이너나 조합으로 인한 게임이 굴러가는 방향점중 유용하게 작용할수있음. 행동하나하나로 굴러가는게 이게임인 만큼. 이것들이 영향을 끼칠수있는상황이 나온다면 사용을 말리진않음.
하나하나 적절한 예를 들어보자면,
Aftershock(여진)로 한타구도에서 아트록스가 탱빌드를 타서 앞라인을 서는데, 다인에게 타겟팅이됬을경우 버틸수있고,Glacial Augment(빙결 강화)로, 초반라인전에서 상대의 무빙을 제한적으로 만들고,크리챔이 있는경우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를 구매해서 한타에서 자신의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적중률을 높여 적팀의 무빙에 군중제어의 영향을 상승시키며,
Phase Rush(난입)또한 적절한상황에 터지거나, 상대 무빙을 예측하여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3)를앞으로 사용하고 Umbral Dash(파멸의 돌진)대각선 뒤로쓰는 등의 플레이또한 구현해볼순있음.
정석을따르고 공략을 따르고 싶다면 말리진않지만, 그걸 수용함으로 인해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이 붕괴되지않는지 다시한번 생각해보길바라겠음.



ㅇㅇ


2018-9-9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Transcendence(깨달음)로 변경.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Transcendence(깨달음)를 따라잡는건 30분. 최소 20부터임.Scorch(주문 작열)도 초반좋아하시는분은 좋을듯해요.

2018-9-13
Unsealed 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룬에 대한 사항을 추가작성하였습니다.

2018-9-15
요즘Absolute Focus(절대 집중)도 들어보고있는데 좋은진 모르겠음.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버림 구데기

2018-9-17
템트리기반으로 룬 재수정함

2018-9-20
홍진호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룬에 대한 사항을 추가작성하였습니다.
정밀쪽 부룬에 대한 사항들을 추가작성하였습니다.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Ingenious Hunter(영리한 사냥꾼)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룬들에 대하여 너무 고민이 많음. Ingenious Hunter(영리한 사냥꾼)는 사용아이템 별로안써서 기각하고,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가 의외로 초반영향력이없는데, 후반에도 체감을못하겟음.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의 경우는 사용후 폐기로 결정했고,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만남았는데, 막상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와 시너지가 잘맞는데 필자가 Celerity(기민함)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안좋아하고, 너무 이걸로 인해서 잃는 이점들이 많음.


2018-9-25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Ingenious Hunter(영리한 사냥꾼)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선택은 취향인것같아요. 너무 다 버리기아까움. 그리고 Cheap Shot(비열한 한 방)Taste of Blood(피의 맛)Sudden Impact(돌발 일격)또한 Sudden Impact(돌발 일격)의 효과가 미미한걸 요즘 없잖케 느끼고있어서 선택으로해도 나쁘지않을듯합니다. 

2018-9-29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ranscendence(깨달음)재채용.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없다보니 너무 안정적인걸 느낌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이상의 가치가있다는것을 새삼 다시알게됨.
당연히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Transcendence(깨달음)는 따라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Death's Dance(죽음의 무도)Transcendence(깨달음)=쿨감70%=30%오버.이손해를 감수하면서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들기보단 Transcendence(깨달음)이걸 재채용해야겠단 생각이들었고. 이로서 12x3=36>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30분+29


관련 이미지

스펠
Ignite(점화)를 안전빵으로든다. 
???:뭔개소리여 Teleport(순간이동)가 안전빵이지
ㄴㄴ 요즘탑에서 개나소나 Ignite(점화)들고오는 추세다.이기는 상성도Ignite(점화)땜에 지는 경우도있다. Teleport(순간이동)는 의외의 변수를 제공한다는점에 의의가있고,아트록스또한 초중반부턴 교전에서 강한모습을 보여주어 Teleport(순간이동)의 영향력이큰데. 애초에Ignite(점화)로 킬각잡아서 스노우볼 굴리고 굳히는게 좀더 현실적이라고 본다. 
그래도 엄밀히 따지면 취향차이.Unsealed 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사용시엔 의외로 장단점이 갈리는데, 극초반솔킬을내려고 Ignite(점화)를 들면 합류가 조금아쉬움.
Teleport(순간이동)들면 Ignite(점화)가 이득보기 좋은 타이밍에 조금아쉽게 벗어남. 딜레마 개심하니까 신중히 선택바람.
2018-9-29
원거리챔상대로 1렙Umbral Dash(파멸의 돌진)찍고 당겨서Ghost(유체화)키고 킬각잡아볼수있을거같음. 실험해와봐야게땅 헤헤
Celerity(기민함)Ghost Poro(유령 포로)까지 사용하면 불가능할거같진않아보임.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8/19.5/21/22.5/2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세계의 종결자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량이 20/24/28/32/36%로 증가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비낟.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20/32.5/45%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관련 이미지

스킬 


스킬마스터리는 대충넣었지만 눈치껏 R-Q-E-W로알고있으세요
일일히 스킬 설명한다고 딱히 님들 플레이에 변화는 없을듯하니 간략하게 설명해드림.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퍼뎀+치감+쉴감
Tip.라인주도권잡고 뚜벅이에 맞딜위협이없는챔프상대로 들이대서 콕콕찔러보셈.거친 감탄사가 주둥이에서 발설될거임.그리고 후반에 딜템트리 사용시 Electrocute(감전)Dark Harvest(어둠의 수확)등이랑 연계시 딜어마무시하니까 자신을믿으세요.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3광역물리데미지. 1타 중거리,2타 중근거리. 3타 바로앞.
Tip.1렙부터 견제하러 부쉬에 숨어있으면 초반라인주도권 캐치가능성up.
원거리챔피언 상대로 서로 치고받는용으로 사용x.님만 일방적으로 맞음. 
Infernal Chains(지옥사슬):슬로우후 스킬장판 중앙으로 넉백+그랩.(미니언 관통불가)
Tip.미니언 데미지는 평타보다 높게들어가나, 챔피언대상으로는 평타보다 적게들어감.
Infernal Chains(지옥사슬)같은 방법으로 막타섭취시에도 리스크가 그리크지않음. 
Umbral Dash(파멸의 돌진):대쉬. 얇은 벽 통과가능.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사용중 연계가능.
Tip: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와 연계하지않을시 킬막타,도주이외에 딜교중사용금물.평Umbral Dash(파멸의 돌진)평 같은 식으로 평캔가능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공격력 퍼센트증가,비전투시 이속증가,덩치커짐,사용중 사망시,체력및 게이지가 찬만큼의 절반에 비례한 최대체력을 회복함
Tip:도주기없는애들 멀리있는데 바로죽일수있으면 사용하고 달려가서 죽일수있음. 교전에서 궁사용타이밍은 자신이 타겟팅이될 상황에따라임.자신이 타겟팅이되기 2초전정도가 가장적당하다고 생각함.
Flash(점멸)는 스킬사용중에 사용,이쪽에 관해선 
숙련도가 필요한 부분이라 공략으로 설명이 불가능할듯합니다

상대의 도주기,이속증가기가 빠졌을 때, 효과적인 들을 넣글수있는 콤보
1.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1)+Umbral Dash(파멸의 돌진)+Infernal Chains(지옥사슬)+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2)+Umbral Dash(파멸의 돌진)+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3)
2.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1)+Infernal Chains(지옥사슬)+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2)+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3)+Umbral Dash(파멸의 돌진)
3.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1)+Umbral Dash(파멸의 돌진)+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2)+Umbral Dash(파멸의 돌진)+Infernal Chains(지옥사슬)+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3) (강추)
4.Umbral Dash(파멸의 돌진)+Infernal Chains(지옥사슬)+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1)+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2)+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3)Umbral Dash(파멸의 돌진)
5.Infernal Chains(지옥사슬)+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1)+Umbral Dash(파멸의 돌진)+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2)+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3)+Umbral Dash(파멸의 돌진)

때리면서 도망치는 콤보
3.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1)+Umbral Dash(파멸의 돌진)Back+Infernal Chains(지옥사슬)+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2)+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3)  )3타는 적근접시만
4.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1)+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2)+Umbral Dash(파멸의 돌진)(Back)+Infernal Chains(지옥사슬)+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3)
평타는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가 활성상태든 비활성상태든 극후반전까진 한콤보에 한번밖에 못꽃아넣음. 고로 on/off여부 신경쓰지말고 콤보 꽃으세요.
챔피언 상대법에서 추후 좀더 연계하여 다루겠습니다.
2018-9-29 )1렙스킬
무조건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찍는다고 생각할수있는데, 1렙때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티어 오를수록 잘맞아줌. 워낙 스킬 딜의비중이 한스킬에 압축되어있다보니까,1렙때 염두에 두고 중앙을 다피해버리는 상황이 허다해지고있음.그런데, 1렙맞딜이 성립이되지않는 원거리챔 상대로,1렙Umbral Dash(파멸의 돌진)를 찍고 충전해뒀다가, 라인을 당겨두고 2렙딜교 압승해버린후, 프리징하는 방법을 어디서 주워들은 바가있음. 한번 해보셈
근접챔프상대로는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의 중앙을 맞추지못하더라도,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3)은 Aatrox(아트록스)와 근접하기 껄끄럽게 만드는 요인으로, 상대 무빙봐서 옆무빙예측해서 옆으로써서 딜교환 반반각 노려보셈,무빙없는애는 걍 생각대로 써보면 보통 막 손해보는 딜교는 안나옴.


2018-9-10

글씨겹치길래 엔터키 몇번눌러서 띄어놓았습니다. ㅈㅅㅈㅅ


2018-9-11

스킬팁들을 분류해서 자세히 써놨는데 도움될지는몰겠네요.


2018-9-14

오타수정 및 추가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추가 코멘트작성.


2018-9-29

스킬관련 추가코멘트 작성.


2018-10-8

추가 스킬콤보 작성

시작 아이템
1.물관 딜템트리(필자애용)
2.일반빌드
특수상황



    
        ê´€ë ¨ 이미지
   
템트리

자신이 딜교환에서 무조건적으로 우위를 점할수있다라는 전제하에 Long Sword(롱소드)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를 구매함.물론 Health Potion(체력 물약)3개가 더안정적이지만 필자는 그냥 돈아끼는걸 좋아해서 이리씀 취향이니까 Health Potion(체력 물약)들거면 드세요.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는 Doran's Blade(도란의 검)를 구매할상황엔 Long Sword(롱소드)로 단축할상황이 대다수임. Long Sword(롱소드)들어도 되는 상황이라도 안정성을 추구한다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는 뭔 지랄을 해도 맞딜이 성립이안되거나 겨우 풀콤박아도 반반되는 챔프상대로 들어주면 됩니다.
2018-9-10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효율좋아용. 돈아깝단 마인드만없으면 추천

1.물관템트리
그냥 즐겜용 템트리라고 생각하는 경향이있는데, 이빌드는 초중반 영향력 최강임. 후반엔 좀 후달릴지몰라도, 그이전에 굴려놓은 스노우볼바탕으로 천천히 템바꿔가면 후반도 그리많이 밀리진않을거라고 생각함.저빌드는 잘컸을떄 2~3명이서 와도 부모님 안부묻는 딜을 선사해줄수있음.
1.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선템은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잘컷을떄or상대가 원콤가능한 애들많을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이 템트리를 타려는데 말렸거나 상대가 킬이 잘나오지않음or로밍으로 풀어보겠다
2.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와 상황에따라 선택)
3.Edge of Night(밤의 끝자락)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와 치환할수있음.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조건이 까다로우나,시미터보다 400g싸고 데미지도 더 강하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흡혈이 의미없고 가격도 비싸나 유동적임.

요약: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Death's Dance(죽음의 무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or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추천룬:(Electrocute(감전)orDark Harvest(어둠의 수확))Sudden Impact(돌발 일격)(Zombie Ward(좀비 와드)orGhost Poro(유령 포로)or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Ingenious Hunter(영리한 사냥꾼)NimbusCloak(빛의 망토)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

2018-9-17
템트리 대규모 수정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버림.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둘다 사용하게되니 상당히 초중반 탱킹력이 후달림.
???그럴바엔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버리는게 더 낫지않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 초반운영용이라매
라는 생각을 지닌사람들이 있을거같음.
저저번 패치에서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의 기본효과가 너프를먹고 물관이 18%>21%로 조정이됨. 즉, 맞딜쪽의 성능이 상승했다는것.
그이전엔 아예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빌드에넣는것을 생각도못했던 필자가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넣고나니 너무 딜탱밸런스가 비효율적이었음.
하지만 초중반 교전에서의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사용효과는 상당히 좋았음.이속을 기반으로 거리좁히는것이 좋았기때문이었음
하지만 이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의 쿨감 10%가 빠지니, NimbusCloak(빛의 망토)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를 일반적으로 채용함.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or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Death's Dance(죽음의 무도)(선택)+(Edge of Night(밤의 끝자락)or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여기서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Death's Dance(죽음의 무도)시에 쿨감오버가 되는 '경우만'픽창에서 상대조합보고 구상해서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대신Transcendence(깨달음)를 들어줌. 
기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Death's Dance(죽음의 무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빌드의 마지막에 Stormrazor(폭풍갈퀴)을 추가한 빌드또한 다시 연구해볼 예정임. 
Stormrazor(폭풍갈퀴)가 자체적인 너프가 커서 마침 버프된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와 변경했는데, 극딜로서 운영하는 아트록스의 원형을 찾는데 해답이 될지도 모르기에 다시 연구할 생각이생겼음. 이 사항에 대해서는 한달뒤에 추가 작성 해보겠습니다.

2018-9-20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버린다고 말한건 너무 에바였던거같음. '버린다'가아니라 '안쓰는' 빌드를 주 요점으로 다룬걸 너무 극단적으로 작성한거같음.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 안좋은게아님. 

2018-9-24
최근 수정한 내용을 대거 폐기함. 기존글로 메인템트리 대체.

2018-9-29
또바꿈. 너무 우디르마냥 바꿔대서 혼란스러움을 초래한점 양해바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Death's Dance(죽음의 무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or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를 폐기하는 이유는,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의 사용효과를 채용할만큼 기본스탯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못따라옴.
템순서또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앞으로 뽑은이유는, 점점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의 효과를 볼상황이 적어진다는것을 체감하게됨.무엇보다 이번 빌드를 수정한이유는 원래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 좋았는데, 내가 너무 색다름을 추구해서 그래와서 지금까지 올릴 생각이없었지만, 걍 너무 궁쓰고 버틸시간이 없어서,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키고 시간조차 못벌어서, 다음텀에 딜을 아예못넣는 상황이 허다해졌음.

2018-10-8
아트록스계의 살아계신 화석 Art virtuoso님의 빌드를 들어보니.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를 올린다고 하심. 근데이게 생각해볼수록 너무괜찮음.아트록스의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에 치감이 달렸다고해도, 지속적인 회복하는 애들상대론 그닥 영향을 미치지못했음.그런고로 나는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가 올릴만하다는것을 말하고싶음.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로 대체하거나, 추가로 올리는것이 꽤나 나쁘지않은 선택인것같음.Maokai(마오카이)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Singed(신지드)Olaf(올라프)Kayn(케인)같은 회복효과많은 탱커상대로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가 의외로 좋음.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또한, 치감탱커를 제외한 탱커가 몇몇있거나, 상대원딜이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올렸을때 효율이좋았음.











2.Z1 B1 GU ER(chitianshi z1)
아트리메이크 전, 더 거슬러, 시즌8초 한국에 등장해 프로게이머들을 썰어먹고 99판만에 챌린저를 달성하나,다이아로 자취를감춘 중국인 아트록스장인.
그사람의 리메이크 후빌드이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선템여부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는 잘컷거나,상성상 이길때,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는 상성이 어떻든 채용가능함.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올리라할 상황또한 마찬가지. 걍 안정적인거 좋아하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부터 가도좋다.


요약: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선택)(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Death's Dance(죽음의 무도)+Guardian Angel(수호 천사)

3.일반빌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Death's Dance(죽음의 무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uardian Angel(수호 천사)
설명할게 없음.그냥 이거임.남는자리 탱템하나 상황봐서 채우면 끝.

조금 응용해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탱+탱+탱   요래 올려볼수도있음(말린 상황추천)
기본적인 딜템은 올리는이유가, 이챔프자체가 탱템 왕창올린다고 효율이좋은게아님. 오히려 딜탱템이 탱템의 압도적인 탱킹력이상의 시너지를 뽑는 상황이 많이때문.말렸다고 탱템 왕창둘러서 달라질거없음.

3.특수상황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2번 빌드에서 탱키하게 가는 경우중 겜이 길어진다 싶으면 올려볼만하다고 생각함.마나가 있지만뭐...
(버스탈때 쓰란소리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마나가 있어서 꺼려할수있는데,룬 설명내용중 Glacial Augment(빙결 강화) 사용시 마나를 배제하고봐도 이니시걸거나 합류할때 나쁘지않음.가더라도 후반엔 당연히 판매.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참고로 모르는분 있을까봐 말씀드리는데,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종료시 체력 반이상으로 더차는 버그 삭제됨. 그런데도 이걸 추천템에 넣는이유는 ,아트록스의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는 챔피언 크기비례로 스킬 범위가 커짐.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Elixir of Iron(강철의 영약)또한 그런이유로 올리는것.탱빌드갈때 3,4코어쯤으로 아트록스의 딜적 영향력이 떨어지는타이밍에 올리는거추천.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Stormrazor(폭풍갈퀴)Trinity Force(삼위일체)들에대하여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마나를 감수하고도 갈 템밸런스가 안나옴. 효과도 아트록스의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는 사용시간동안 별도로 쿨이돌기 떄문에 딴빨리돈다고 의미없고,빨리 팍팍쓸려면 정확도가 떨어질게 뻔함.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치감)<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치감)+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더이상의 자세한설명은 생략한다.

2018-10-2
상대 원딜이Guardian Angel(수호 천사)갔거나 탱커많을시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후반에 물관트리랑 시너지로 딜잘들어감. 
강추는 못해도 나쁘진않음.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평타로 피흡하는챔이아님. 그냥 효율안좋아도 깡공떔에 가기엔 리스크가 너무나큼.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한방효과때문에 갈생각하는사람이 있을텐데,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보다만 낫지 써보면 구린거느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효과자체는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조절하기에 좋긴한데 스탯이 구림. 탱키하게올릴때 가게에도 다른 방템보다 압도적으로 후달림.
Stormrazor(폭풍갈퀴):첫출시후랑 공격력 -5 공속+5한번 할떄까지는 물관트리할때 애용했지만 그걸 한번더당한 지금 쓰면 공속밖에 못얻음.
Trinity Force(삼위일체):비싼데 Stormrazor(폭풍갈퀴)랑 별차이도없고 마나만씀.

2018-9-14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에 대한 코멘트추가

2018-9-24
빌드종류 재정립.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절대상성.후반엔 응수안써도 내가지는데 딜교주도권도 얘한테있고 반격히면 혼자 두들겨맞음.심리전 운빨로 가끔 이길거란 생각하지말고 닥벤
야스오
과학임.근데 무리하는놈일수륵 어려움.q3타e로넘어갈거 생각해서 뒤쪽으로 써보셈.내가 상대보다잘하면 할만함
리븐
1렙때도지고 라인주도권잡아도 스킬로 다피하고6렙부턴 지맘대로 궁킬틈도없이 킬각작음.점회면 더욱조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일라오이
리메이크후 6렙후가 더 대처하기 쉬워짐 얘 궁쓰면 궁키고 거리조절하면서 간간히 때리며 피하다가 계속스킬로패면 잡음
라이즈
3렙때 얘 난입빠지고 스킬거리주면 걍 풀콤꽂으셈 빈사or킬
스웨인
라이즈보다도 쉬움.e빠지면 딜교각.블라디도 비슷함
파랑:easy
초록:중하
노랑:중
주황:중상
빨강:상
보라:닷지^오^
-임시 베이스입니다. 하나씩 수정중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Hell
Fiora(피오라)위에써놨고 더말할것도없음
Riven(리븐)위참조
Camille(카밀)얘 e를 내e로 피하는기위해 1스택을 항상 아껴놔야됨.풀콤박아도 패시브때문에 딜교비슷하게됨.개노답
Akali(아칼리)e맞추고 날라오는건 q3으로 상쇄가능.w가좀 까다로움 6렙후부턴 아트가 무조건적으로불리함.
Darius(다리우스)얘가 왜 헬인지얼탱이 털려서 공략 닥배드누르러가시는분들 스톱
보통 다리우스들은요즘Conqueror(정복자)Bone Plating(뼈 방패)Chrysalis(번데기)들고와서 초반 딜교를 다상쇄함. 얘 기본스탯도 오지게좋은건덤.만만해보인다고 너무 적극적으로하는거 비추함.Ghost(유체화)들었으면 더힘듬.
Quinn(퀸)아트e스킬을 씹어버림.콤보보다 심리전 집중.
Yasuo(야스오)q3타를 e예측하는거랑 기본적으로 e타는거 생각하고 스킬넣어주셈.한번 실수하면 바로따임.후반엔 뭘해도지니까 한타위주로
Master Yi(마스터 이)금x상인가하는 인간때문에 탑오는 리멬전 부활없는 리멬전 아트상위호환임.얘q사용주도권이 얘한테있어서 q2+e는 알파타고나서 사용Dr. Mundo(문도 박사)원래그리어렵진않은데 실수로라도 한번따이면 ㄹㅇ 다리우스급으로 무서움.

Olaf(올라프)못만나봤지만 3렙부터 풀콤딜교하면 될듯
Kled(클레드)문도랑 같은 이치지만 얜 진입기가있음.q2+e사용으로 초반딜교는 이길수있음. 킬각잘안나오니까 맞텔들고 얘 바텀궁각인데 소리나면 바로 바텀맞텔ㄱㄱ
Poppy(뽀삐)e가 얘w에 끊기니깐 그거랑 벽궁조심.
Vayne(베인)구르기쓸거 생각해서 q+e연계.3렙까진 사려보셈.벽궁각 주지말고 뻘선고쓰면걍 그만추노하셈
Irelia(이렐리아)얘는 q로 스킬피하는거 딸피미니언각보면 생각하고 스킬쓰셈.당연한 얘기지만 e는맞지말고 w로 스킬딜 씹는게좀 까다로움
Jayce(제이스)3렙때 얘밀치는거 고려하고 w잘써서풀콤박으면 딜교이김.그이후부터 유리하게 굴릴수있음.실패해도 후반가면 유리함.
Heimerdinger(하이머딩거)걍받아먹으셈. 얘 e빠지는거보고 반응못하게 킬각잡을수도있음.방패ㄱ
Tahm Kench(탐 켄치)문도랑 같은이치.얘가 붙긴 더어려운데 더쎔
Kennen(케넨)스턴에다가 w쓰면 갑자기 급발진해서 다피해버림
Renekton(레넥톤)사실상 hell에있어야됨(깜빡한건 안비밀)3렙이후로 계속 거리주지마셈.후반한타랑 운영으로 승부ㄱㄱ방패나 천갑
Rengar(렝가)야스오처럼 점프할거 고려해서 플레이하셈.갈수록 아트가 유리함.
Gangplank(갱플랭크)얜 도벽이냐 착취룬이냐에 따라한번,상대 파일럿에따라한번,난이도가 갈림.도란방패들고 사리다가3렙딜교ㄱ

Garen(가렌)뚜벅이긴한데 침묵고려해서 궁쓸각재야됨.얘 개딴딴해서 한타도 상황따라서 서로 유리할수도불리할수도있음.
Gnar(나르)얘 e쓰는거 얘측심리전임.다른 원딜보다 딜교실패 딜로스가적음
Singed(신지드)얜 상대플레이스타일에 따라 난이도가 갈림.스킬낭비하면서 라인푸쉬하면 역킬각따임
Teemo(티모)이속빠른거랑 실명에 패시브씹한다는 변수가있으나 q풀콤만박아도딜교이기는건 함정
Sion(사이온)안만나보긴했는데 얘가 q차징할때 끊은면될듯.후반은 가렌이랑비슷할듯함
Nasus(나서스)얘상대법은 어렵고쉬울거없이 애초에 방법이 하나밖에없음.스킬써서 개패고 갱만조심하셈.중반부터 맞딜지는건 어쩔수없음.
Malphite(말파이트)맞견제하면 아이러니하게도 내가짐.둘다딸피일때 나한테 궁주도권이없음.근데 왠지 그리안어려움
Trundle(트런들)문도랑비슷함.기둥탈출용 e1스택 남겨두셈
Jax(잭스)들어오는건 q2+e+w로 거리조절해서 딜교하면 6렙전까진 이김.6렙후부턴 스킬 다맞춰도 딜똑같이들가는 부조리함을 체험할수있음
Ornn(오른)스킬더맞추겠다고 얘w맞고 평타맞으러 가지마셈. 내가손해임.
Wukong(오공)3렙부터 딜교하시고 얘 분신쓰는거 고려하고 스킬연계ㄱ
Ryze(라이즈)Swain(스웨인)Vladimir(블라디미르)겁도없이 탑에 올라오는 메이지 개노답3형제임.라이즈는 속박이랑 난입,스웨인은 e랑 난입,블라디는 w. 이거빠지면 걍 상대 빈사상태임.
Tryndamere(트린다미어)그만알아보도록하자.후반엔쎔.
Kayle(케일)아까3대장이랑 후반매커니즘만다름
Talon(탈론)서로 맞풀콤박으면 내가이김.그래도 스킬없을땐 피해주자
Rumble(럼블)딜좀쎈데 풀콤박으면 걍이김.
Rammus(람머스)근접전만 안해주면됨 
Nautilus(노틸러스)막들어옴.근데 그러고나서 얜 스킬피하는 변수가없음.
Maokai(마오카이)w로 q3씹는것만 빼고 걍패면됨
Volibear(볼리베어)얘도 그만알아보도록하자
Yorick(요릭)벽탈출용 e1스택 상시충전 궁쓰면맞딜하지말고 걍 계속패셈
Urgot(우르곳)여진이면좀 까다로운데 결의 아예안든놈이면 걍패면됨.
Pantheon(판테온)3렙때서로 풀콤교환하면이김.
Illaoi(일라오이)초반엔 거리조절하면서 패고 궁써도 거리조절하면서 팸.e맞으면 매우곤란
Lissandra(리산드라)속박이랑 궁빼고 전혀안위협적임
Galio(갈리오)Gragas(그라가스)맞견제하면 내가이김
Malzahar(말자하)Veigar(베이가)말자하는 패시브,베이가는 e빠지면 딜교.앞서 언급한 3대장과 비슷함

조커픽
Hecarim(헤카림)뭐여얜 걍패
Karthus(카서스)100년정지드신 그분의 새계정을 영접하지않는이상 이기지않을까싶다.
Zilean(질리언)cc걸리적거리긴하는데 반반가면이득
Kayn(케인)얘 의외로쎔 풀콤완벽히박아야 딜교이김
Ekko(에코)이속증가하는 패시브랑 w만안맞으면됨.
Shaco(샤코)이거들고 캐리하는놈본적없다.박스위치기억하고 튀는거 따라가지말자



-여기부터 수정본

x번 콤보 블라블라 나오는건 스킬콤보 설명에 번호보고 오세요.

Garen(가렌):Infernal Chains(지옥사슬)Decisive Strike(결정타)로 풀어버리고,Perseverance(인내심)Courage(용기)로 버텨서 딜 들어가지도않는다.갈수록 탱킹력,딜1도 뒤쳐져 맞딜이 성립이 불가능하여, 한타영향력조차 후달리게된다. 얘가 너프되던말던 자체적매커니즘문제니까 얘나오면 후픽뽑지않는것을 추천한다.아 물론난그래도 뽑을거임
Galio(갈리오):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Infernal Chains(지옥사슬)의 견제력을 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Winds of War(전장의 돌풍)로 전혀 상회하지못함.Umbral Dash(파멸의 돌진)기본효과로 인한 라인유지력까지 완전히 라인전상성위에있음.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Jusrice Punch(정의의 주먹)로 인한 갱호응조심.변수는 Hero's Entrance(영웅출현)이외에 존재하지않는다.
Gangplank(갱플랭크):상대 실력에 따라 에서까지 불규칙한 난이도를 지닌 존재.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를 들었다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필수적으로 선템구매해야하며, 라인주도권조차 상대실력에따라 없는상황까지 나온다. 한두번 딜교환이기면 주도권잡으면서 굳히면서 합류위주로 하는걸 추천한다.
Gragas(그라가스);갈리오 동일.Barrel Roll(술통 굴리기)하나밖에 없는 견제기로, 딜교환이 수월하나,Happy Hour(행복한 시간)의 라인유지력이 존재한다.6렙후 맞딜면에서는 딜그라가스의 경우 원콤방지를 위해 Hexdrinker(주문포식자)하나 구매하는것을 추천한다.
Gnar(나르):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Umbral Dash(파멸의 돌진)한대쳐맞고 아프다고 에헤헿?!?하면서 도망감. 솔킬자첸안나와도 딜교환면에서 피지컬이 우세하면 무조건지진않음. 메가나르폼을때 딜교환 시도해보는거 추천함.얜 폭딜1도 안나와서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게이지 잘채울수있음.
Nautilus(노틸러스):일반적인 탱커들보다 깡딜이 약간쎄지만, 딱히 신경쓸 수준은 아니다. 갱호응은 최상급.
Tip:Dredge Line(닻줄 견인)써서 들어오면 3번콤보 사용하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탑의 경우 압박하면서 신나게 패되, 콤보를 넣을때는 실수하면 역으로 회색화면뜸. 좀 연계가 늦더라도, 신중히 사요해야함.

 

 

초반 운영법
초반교전 상위권챔임.라인주도권쥐고 깊게압박중이라면 합류해볼만함.6렙때 로밍각 잘나옴.바텀뒷텔탈시 영향력이 엄청남.

 

 

중반 운영법
탑라인 밀어서 압박하면서 미드교전합류각간간히 봐줘야됨.이때까지 영향력이 높음.

 

 

후반 운영법

 걍 허우적대는cc셔틀. 열심히 맞춰봐도 영향력이많이 떨어졌을때.

이니시는 유리해보여도 잘컷을때만 걸고왠만하면 딜러지키면서 하는거 추천드림

 

팀파이트시 역할

 초중반까진 영웅놀이캐 후반부턴 그냥허우적허우적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 공략참고(미완)

 

마치며
개쓰레기 하지마세요걍 리메이크 전전부터 써왔는데 진짜 얜 리메이크직전이랑 출시직후이외에 뜬적이없음.Mordekaiser(모데카이저)빼면 가장불쌍한게 이챔프라고 생각함.
글꼴바꾸는거랑 스킬아이콘찾는거 어려워서 안했는데 추후 시간나면 수정해봐야징
기존 원챔유저들 파이팅! 희망을 버리지맙시다.
2018-9-17
기존원챔유저 파이팅이라썻었는데 기존원챔유저들이 다떠나갔음.나도 떠나가겠단 소린아니지만 과거 고인일때도 서로서로 응원하고 템트리 토론하고 정보공유하던 클랜원분들도 아트접고 80%잠수임. 솔직히 나는 지금시기가 아트고인이던 어떤시기보다 체감상 가장암울하다고생각함.예나 지금이나 같은생각이지만, 얜 서브챔으로썼을때 옛날부터 괜찮은 챔프였음.그럼에도 난 원챔으로 쓴사람들의 의의가 없다고 생각하지않음. 어중간한 마음으로 시작했다가 접지말고 확실히 하든말든 정했으면함. 이상 푸념가득한 글이었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