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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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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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블먹고 스플릿하는 스타일의 그브

- 요들요들갓(2018-09-06, 조회수: 4194)

평소에도 일반에서 살짝 미친짓을 하는 유저입니다.
약간 미친 공략이니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시지 말고
의식의 흐름대로 작성했으니 이상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룬은 보통 감전, 수확 중에 선택하시면 되지만 감전을 추천합니다.

하위룬은 돌발+시야수집에 사냥꾼은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조룬은 정밀에 민첩+최후or승전보 
또는 마법에 절대집중+무효화or폭풍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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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스킬은...알아서 잘 쓰세요 사실 이건 제 공략에 있어 중요하진 않은 부분입니다.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Stormrazor(폭풍갈퀴)Death's Dance(죽음의 무도)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고정입니다...
신발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주로 갑니다만 상황이나 입맛따라 바꾸시면 됩니다.


이제부터 이 미친 공략의 이유인 운영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초반에는 다른게 별로 없습니다. 그냥 평범하게 정들돌고 갱가고 시아먹고 하시면 됩니다.

게임시간이 약 10분 넘어갈때부터 철거 시작입니다.
갱을 성공시킨뒤 무조건 라인을 같이 밀어줍니다. 그리고 포탑을 같이 밉니다.
그브의 포탑철거는 상상이상이기 때문에 우리팀이 먼저 밀리지 않으면 포블을 가져갑니다.
경험상 90%정도로 포블을 챙겼습니다. 참고로 포탑에 딱 붙어야 딜이 더들어가는건 아시죠?

후반에는 스플릿을 하시면 됩니다. 풀템으로 포탑에 딜이 600정도 박힙니다.
제가 저 템트리를 고정으로 가는데 포탑+챔피언한테 딜이 잘들어가고
3코어 죽무로 챔피언 상대로 안정성+스플릿할때 피흡으로 안정성을 챙길수 있습니다.

???: 아니 그러면 차라리 마이나 잭스를 쓰면 포탑 더 빨리밀지 않나;; 
그브를 쓰는 이유는 포탑미는 속도가 크게 차이가 없는데도 마이, 잭스에 비해 매우 강력합니다. 그리고 제가 애정하는 캐릭터이기도 하구요.
사실 포탑미는걸 좋아해서 다른 캐릭터에 다른 라인도 해봤지만
저한테 정글그브가 잘 맞아서 쓰는겁니다. 

이 그브의 단점은 팀원이 보통은 해줘야 한다는겁니다.
일단 갱을 성공시키고 포블을 먹으려면 나도 중요하지만 갱호응도 중요하죠.
그리고 포블을 먹어서 글로벌 골드로 성장차이가 있다해도 팀원이 못하면 집니다.
집이 털리면 스플릿도 못하고 억제기 포탑에서 압박받으면 뭐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시야를 잘 먹어서 적 정글 동선을 어느정도 예측해야
적 정글이 커버오기 어려운 라인에서 갱을가야 포블먹기가 수월합니다.
초반에 말리지만 말고 동선낭비 안하시면 됩니다.
어짜피 제 스타일은 한타 안하고 스플릿만 하는 스타일입니다.
장로랑 바론 싸움은 가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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