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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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Zyra, Rise of the Thor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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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자이라 공략

- 핫식스내연료(2018-09-12, 조회수: 11650)

점멸을 최대한 빨리 돌리며 앞플레쉬로 상대를 죽이는 말파이트 개념의 자이라

 특성에 폭풍의 결집은 초반에 터트려도 후반가면 힘이 빠지는걸 막기위한 보험개념

자이라의 핵심은 부쉬핑와 장악후 짜르는 플레이 q는 적으면 2렙 잘 풀리면 3렙까지찍고 그뒤부턴 e선마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93) 2155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4 (+3.2) 107.8 공격 속도 0.681 (+2.11%) 0.925
5초당 체력회복 5.69 (+0.5) 14.19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75.0 575.0

가시 정원 (Garden of Thorns)
자이라가 주변에 30초간 유지되는 씨앗을 13.5~9.25초(레벨에 따라)마다 생성합니다. 씨앗은 한 번에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은 씨앗은 죽습니다. 자이라가 수풀에 숨은 동안에는 씨앗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씨앗은 자이라의 다른 스킬로 사용되어 16~84(레벨에 따라)(+0.1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식물을 생성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은 몬스터에게 60~100(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적인 가시 (Deadly Spines)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가시가 지면을 뚫고 나와 해당 지역 안에 있는 적에게 60/100/140/180/22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맹렬한 성장: 치명적인 꽃을 씨앗에 시전하면 가시 발사 꽃이 자라나 24 (+5X레벨)(+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맹렬한 성장 (Rampant Growth)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60초 동안 유지되는 씨앗을 심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으면 씨앗은 죽습니다. 맹렬한 성장으로 생성된 씨앗은 작은 지역의 시야를 보여주며, 적 챔피언이 씨앗을 밟으면 2초간 해당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자이라는 매 18/16/14/12/10초당 씨앗 하나를 저장합니다.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35%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25)
휘감는 뿌리 (Grasping Roots)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가시 덩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맹렬한 성장: 휘감는 뿌리가 씨앗에 닿으면, 덩굴 채찍손이 피어나 가까이 있는 적에게 24+(5x레벨)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해당 효과는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100)
올가미 덩굴 (Stranglethorn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자연의 분노를 모아 목표 위치에 뒤틀린 덩굴손을 소환합니다. 덩굴손을 뻗어나가며 적에게 180/265/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2초 후 덩굴손이 위로 수축하며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가시 정원: 덩굴손이 소환된 위치에 있는 식물들은 격분하여 순식간에 총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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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ewqwr

스킬 활용 팁

속박각은 안나오고 짤로 체력견제:qw

속박각 나오면서 씨앗 1개로 견제 :eqw

속박각을 나오면서 킬각:ewqw

궁:ewqwr

이정도? 나머지는 상황따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칸
카이사
레오나
javascript:void(0)




라인 / 정글 운영법


 핑와 필수 라인전에서 핑와로 부쉬먹는게 필수적임 이걸로 상대압박과 킬각을 봐야함

초반 운영법


 1 인베오는지 안오는지 체크

2 1분에 딱 씨앗 리쉬가능하게 부쉬에 들어갓다가 1분부터 씨앗깔기

3  씨앗깔면 굳이 많이 칠 필요없음 1대 평타 쳐주고 먼저 내려가서 자리잡고 씨앗 깐 다음에 견제 미리 하기

   보통 3거리 와드를 미리 박고 견제하거나 1대치고 내려가면서 재빠르게 부쉬에 와드,씨앗깔고 대기하고 한대치고도 망가는 식으로 하는데 와야 할 시간에 안오는건 위치를 들켰고 정글이랑 같이올 확률이 급격히 높아지니 q 씨앗 부화시키고 바로 도망 ,밑에 진영이면 굳이 이럴 필요없이  라인 복귀하면 됨  

4 2렙을 패시브 견제를 통해서 먼저 찍기

5 정글 위치 확인하면서 윗진형에 정글 발견시 빡센 딜교  , 위치확인 안될 시  도망갈 수 있을 정도의 거리에서 짤

6 왠만하면 이긴다 . 단점은 지면 크게 터짐 크게 터졋는데  상대가 로밍형 레오나 알리 블츠 파이크 등등이면 15분서렌하겠구나 생각하면 마음편함

7 오히려 플레보다 다이아가 더 편하다 위로 갈수록 정글이 사람이 많아지고 갱각을 잘봐서 초반에 잘터트릴수 있음 

단점은 너무 올라가면 애들이 자이라한테 안당해줘서 초반에 힘이 빠짐 .... 



중반 운영법


 1 우리가 먼저 봇타워를 깻다

핑와3개 들고 미드나 탑시야를 다 먹은 다음에 상대서폿이 탱서폿이 아니면 시야를 먹고 솔킬각을 보거나

 정글을 짜르는 플레이를 정글이랑 같이한다 .봇타워를 먼저 깻다는 것은 보통 바텀차이가 크게 나있는 상황 부지런히 돌아다니면서 정글이랑 같이 겜을 굳혀야함 짜르는 플레이를 잘하면 아주 쉽게 이길수 있음



2 우리가 먼저 터짐

좀 노답상황이다 뭘 해야할지 감이 안잡히고 사방에서 터지고 있는 상황이 대부분 일단 무조건 핑와 3개씩 들고 다니면서 qw로 시야확인 이런식으로 조금씩 전진하면서 시야를 잡아줘야하고 한타에서 궁각 대박을 봐야함 .

보통 봇타워가 먼저 터졋다는거는 원딜이랑 합도 잘안맞고 정글도 개 터진 상황임 무리하게 하기보다는 qw로 시야잡으면서 최대한 큰다는 마인드로 해야함


3 내가 쿨감신을 가는 이유는 최대한 빨리 점멸을 돌리는데 있음 보통 원딜짜르는 플레이할때 앞플레쉬 ewqwr 콤보로 하는데  시야가 없으면 맞지만   뻔히 마주보고 있는 상황에서 정상이면 플로 피함  핵심은 다음 앞플레쉬

다음 앞플레쉬가 월등하게 빨리 돌게 함으로서 상대를 잡는 전략 

솔직히 자이라 딜이 잘 나오긴 하지만 마관신까지 가서 상대를 녹이는 메리트가 크다고 생각하지 않음

 이럴바엔 스펠쿨을 빨리돌려서 e각을 더 자주  본다는 마인드


4 템

보통 왠만하면 첫코어는 존야라고 생각하는게 가장 정신건강에 좋다 .   상대에 르블랑 , 파이크 , 제드 녹턴등 내가 톡하고 맞으면 날 터트릴 수 있는 상대가 있다하면 첫템 존야필수라고 생각함 이게 한타에서 존야로 어그로 한번 빼주는게  매우 큰 영향을 끼침


첫코어 모렐로 상대에 다리 ,스웨인 ,블라디 처럼 대처가  까다롭고 피흡도 괴랄맞은 챔프 상대로 자이라가 첫템 모렐로 가면 원딜이 처형인 안가도 되고 미드도 첫템 모렐로를 강제 받지 않아서 좋음

모렐로 갈때는 꼭 아이템눌러줘서 원딜하고 미드에게 내가 모렐로 가고있다는 상황을 인지시켜줘야한다


첫코어 리안드리  내가 한타에서 한방에 안터질거 같거나 초번에 잘풀렷고 상대에 피흡이 괴랄맞은 챔피언이 없다면 리안드리가면 미친 폭딜이 나오면서 탈리야 그브 이런 정글도 솔킬각을 볼 수 있게 된다. 


쿨감신, 존야 ,리안드리(피흡챔있을시 모렐로를 대신) , 상대가 전반적으로 물몸이다 그럼 그냥 라일라이가는게 한타에 큰 도움이 됨 ,아니면 리안 모렐로 같이가도 괜찮음


 보통 요기까지 오기전에 게임끝남


쿨감신 존야 리안  시야석 핑와  이렇게 하면 남는칸은 단 하나 탱이 부담되게 쌔면  공허 아니면 라일  상대가 르블랑이나 녹턴처럼 첫타를 버티는게 중요할시 벤쉬 (개꿀템)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1  앞플레쉬 ewqwr  ㄹㅇ 이게 개꿀 실패시 그냥 죽으면 됨

2  핑와부쉬장악후 짜르면서 한타 시작(베스트)

3  아니면 존야들고 꼬리 살랑살랑 흔든다음에  스킬다넣고 존야로 버티세욤 (역관광이 가장 잘나오고 가장 대승이 잘나오는 경우 ) 

챔피언별 대응법


 라칸: 거리각을 겁나 잘재야하는데 한 수백번죽어보면 이 이상나가면 죽겠구나 하는 감이옴

알리: 플wq 이거만 잘피하면 그냥 이김 알리플을 내플로 반응못했다 >>난 죽었다 라고 생각하면됨

레오나 : 우리원딜이 뚜벅이면 개노답이다 . 그러나 우리원딜이 피지컬이 좋고 이동기 있을시 역관광가능하며  초반 2대2싸움이나 정글개입에 의존도가큼

파이크 : 첫템 존야와 첫초시계 타이밍이 바텀싸움의 향방을 정함 파이크가 나한테 궁을 꽃게 해야하며 난 그걸 초시계나 점멸로 반응해야함 못하면 짐  존야 나온 후 부턴 쉽다고 생각함

브라움: 이해가 안되는게 가끔 궁이 브라움 방태에 막힌다 . 이거만 아니면 할만하다 서로 6렙무난히 찍고 2대2빡붙으면 보통은 이김


카이사: 밴추천 잴 까다롭다 e를맞춰도 뜨기전에 궁으로 빠져나오는게 가능 케릭이 심히 짜증남 어설프게 e쓰는 거 보다 2대2 교전에서 e를 아끼고 qw 로 때려주면서 카이사 궁빠질 때 까지 궁을 아껴야 함 근데 아껴야 하는거 아는데도 e가 습관적으로 나가고 개손해 보고 지는경우가 많음  밴추천


나머지: 쉽다고 생각  

마치며

 자이라는 톡치면 터진다 이걸 명심하고 플레이해야한다. 자이라 종특상 kda 3넘는 사람을 본적이 없다.

종특을 잘살리면서 플레이 해야함 죽을때 상대를 대려간다는 마인드가 중요 (판수가 쌓이다보면 이게 정글갱맞았는데 2대3 역관광 각이 나오는게 보이기 시작할거임)  6렙에 2대3역관광 초시계써서 대박나면 그냥 게임끝~~ 앞플레쉬는 사랑이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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