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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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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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넨, 폭풍의 심장
Kennen, The Heart of the Temp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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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넨은 폭딜이 강력해야 합니다.

- Lanma(2018-09-30, 조회수: 15665)

ad케넨도 해보고 여진케넨도해보고 별지랄도 다해봤는데
시즌3부터 케넨원챔한 입장으로서

케넨은 결국 AP-장판-극딜 이 되야 쓸모가있는 캐릭임.

다른것들은 전부 요령과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에 맞게 개조된것들이지
그런 플레이를 '따라할려는'사람들은 차라리 그에맞는 캐릭을 하는게 맞음

케넨, 폭풍의 심장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1 (+98) 227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48 (+3.75) 111.8 공격 속도 0.625 (+3.4%) 0.986
5초당 체력회복 5.59 (+0.65) 16.6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9 (+4.95) 113.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50.0 550.0
일단 케넨에 대해 팩트를 말씀드리면

#케넨은 '라인전이 강한캐릭' 이아니라 ' 라인전을 잘버티는 캐릭' 임.

와드구매도 사라지고 정글러들의 갱킹능력이 좋아지도록 패치되고있는 흐름상. 요즘은 라인전을 이기는것보다 라이전에서 안죽는게 더중요한 시대임[탑은 더욱이]

물론 실력이 좋다면 라인전부터 찍어누르겠지만 그건 양학인거고, 자신이 승패를 반복하는 자기티어에 도착한다면 티어올리기위해선 안죽는게 더 중요함.[적정글이 라인전 찍어누르는걸 구경만하고있지도 않을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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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의미에서 [피의맛]과 [굶주린사냥꾼]을 넣어줌.

다른것도 이것저것 해봣는데, [궁극의 사냥꾼]과 [돌발일격]은 정말 나중에가서 좋겠지만, 초중반 라인전이 애매하게 힘들어짐. 마오카이 문도 쉔 같이 후두려 맞는 애들이라면 피흡도 필요없고 나중에 한타때 더 쌔게하고싶어서 들수있는겠지만,
요즘 뚱땡이들도 잘안나오고 이렐 잭스 다리우스 같은 딜탱류 or 극딜애들이 탑에 오는 경우가 많다보니까

#견재를 하는것보다 적이 들어왓을때 받아치는게 중요함 그런의미에서 [피의맛]과 [굶주린사냥꾼]을 넣어줌.

이 룬이 라인전 유지력에 정말정말정말 좋음. 피의맛이 평타뿐만아니라 스킬공격에도 적용되기때문에, 갱킹or딜교로인해 피가적을때 Q만 던져맞춰서 피채우기도 좋고 적이 돌진해서 딜교를할때 서로 딜을 쏟아부웠을때 피흡이 있는 이쪽이 딜교이기게 되있음, [분석같은건 모르겟지만 그냥 수백게임하다보니 저렇게들면 들어오는적한테 딜교이김]

부조한딜은 [절대집중],[주문작렬]-초반 개꿀 룬들어줘서 매꿔줌
폭풍의 표식 (Mark of the Storm)
케넨의 스킬에 적중당한 적은 6초 동안 폭풍의 표식이 붙습니다. 폭풍의 표식이 3개가 되면 상대는 1초 동안 기절하며, 케넨은 25의 기력을 얻습니다.

7초 안에 다시 적을 기절시킬 경우 기절 시간이 0.5초로 감소합니다.
천둥의 표창 (Thundering Shuriken)
기력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표창을 던져 명중하는 첫 번째 적에게 75/125/175/225/275(+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50)
전류 방출 (Electrical Sur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기본 지속 효과: 5번째 공격마다 케넨이 35/45/55/65/75 (+0.8/0.9/1.0/1.1/1.2 추가 AD) (+0.3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게 폭풍의 표식을 추가합니다.

사용 시: 폭풍의 표식이 있는 주변의 모든 적에게 전기를 뿜어내어 70/95/120/145/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750)
번개 질주 (Lightning Rush)
기력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케넨이 2초 동안 번개 구체로 변신해 유체화 상태가 되어 10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충돌하는 적에게 85/125/165/205/24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40의 기력을 얻습니다.

이 스킬의 효과가 끝나면 4초 동안 40/50/60/70/8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재사용하면 스킬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날카로운 소용돌이 (Slicing Maelstorm)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3초 동안 마법의 폭풍을 소환하여 0.5초마다 케넨 근처에 있는 모든 적에게 40/75/110 (+0.2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날카로운 소용돌이에 맞을 때마다 폭풍의 표식이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이 20/40/60 증가합니다. 적을 한 번 맞힐 때마다 입히는 피해량이 10%씩 증가합니다.(최대 150%까지 증가) (범위: 5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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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 아예 안해본사람들을 위한 글

케넨은 스킬을 맞추면 상대에게 표식이 생기는데, 표식지속시간동안 3개를 맞추면 스턴이걸림.

W는 평타를 4칠때마다 강화평타가 생기는데 이 강화평타로 때려서 스킬판정이라 표식이생김.

그리고 W자체도 상대에게 표식이 뭍어있으면 W누르면 스킬공격하나 들어가짐.


#받아치는 스턴기

견재할때 스턴넣는거야 스킬콤보 잘넣으면되는거고 받아칠때 스킬콤보

일단 제일중요한게 Q는 무조건 맞춰야됨->맞추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Q를 최대한아껴야하고, Q각이다 싶을땐 E로 도망갈 준비도 해놔야됨[기력관리해야됨]


받아칠땐 

상대돌진기=>E를 뭍히면서 뒤로 쭉 도망=>상대가 뒤로빠질때 Q맞추고 W누르면 스턴=> 평타평타


들어올때 본인이강화평타상태면 강화평타맞추고 E뭍히며 빠지고 W누르면 스턴=>평타평타

[이거같은 경우 강화평타치는동안 몇대를 맞기때문에 딜교좀 아플수있음, 왠만하면 그냥 E먼저쓰는게좋음] 

[*잭스같은경우 평타가 씹히기때문에 강화평타가 안박힘, 무조건 E를 먼저써서 빠지고 콤보넣어야됨

스킬 활용 팁

 Q를 무조건맞춰야된다, 아껴야한다 라고 말하는이유가


강화평타가 아닌상황인데 내가 적 돌진거리에서 Q를 헛날렸다?

상대가 돌진스킬에 cc기를 없이 들어오는경우는 거의없음[오공정도?] E로 쭉빠지면서 CC기를 피하면 좋겠지만 CC기를 맞아버린다면 [E뭍힘(1스택)-W씀(1스택)=총2스택]이 되서 cc를 못걸게되고 그동안 몸이약한 케넨은 후두려맞는걸 넘어서서 데스각이 쉽게나옴,

다리우스 에게 끌리는경우에도 저렇게해서 CC를 못넣게되면, 다리우스의 슬로우에 의해서 추노당해 죽게됨,


#케넨의 E는 돌진기가아니라 '이속이 빨라지는것이다'


케넨의 E는 돌진기처럼 일정거리를 무조건적으로 날라가는게 아니기때문에, 상대의 슬로우,CC기에 면역이 없음. 미친듯이 빨라지는게아니기때문에 조금만 슬로우가 뭍게되면 상대가 걷느것보다 느리게됨. 


#케넨을 하고싶으면 [내스킬은 다 맞추고 상대스킬은 다 피한다]를 가장 많이연습하거나, 그런걸 잘한다 하시는분들에게 추천드림. 그만큼 몸이 개슈벌 약하면서, 평타거리는 티모는물론 왠만한 미드라이너 평타거리보다 짧거나 비슷함, 스킬을 잘피하는게 중요.


그런 의미에서 저는 Q선마를 하는편입니다. 케넨은 몸이 약하고 강화평타나 W사용스킬사거리가 짧기때문에(예전에는 W사거리가 궁범위거리보다 더길었음 그래서 W선마하고 견재하면 라인전 ㅈㄴ쌤 ㅇㅈ 근데 패치되서 ㅈ망햄) Q-W콤보넣을 생각보다 Q로 반피까지 까고나서 Q-W콤보를 생각하는게 좋다고생각함


*저티어에선 W선마도 나쁘지않습니다, 하지만 플레중상위권만되도 케넨상대해본사람이 많기때문에 강화평타나 W스킬 쓸려고할때 돌진기로 들어올려는애들 많아요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 왠만하면 고정으로 갑니다.

제가 이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보고 다해봤는데 결론이 이 템트리임.

# 벨트,존야 트리를 먼저 올리는경우
게임이 유리하면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돌진기도있고 생존력도 올라서 더 좋다고도 볼수있음.
근데 무난하거나 답답하거나 조금 지고있다 라고할때 이렇게 딜이 약할수가있나? 싶을정도로 약합니다.
팀들이 딜을 잘넣어주는 카타, 징크스, 마이 뭐이런거면 괜찮다고 생각은 합니다[그냥 우리팀이 무난히 할줄알기만하면 뭐든상관없긴함]. 근데 우리팀은 항상 병신이기때문에 이 트리로는 캐리가 안됨.

#초반부터 관통력탬? 주문력부터 올려야지
이게 저도 맞다고생각합니다, 초중반엔 애들이 마방템도안올리는데 주문력올려서 견재하고 나중에 마관템올려야지.
근데 이유도모르겠고 분석도 못하겠고 그냥 망각의구-마관신-공허 트리로 가는게 젤쌥니다, 그냥 존나쌔요.
뭐가 패치가되서 애들의 기본 마방력자체가 더 많이오르도록 패치된건 모르겠지만, 주문력아이템을 먼저올리면서 한타해가는것보다 저 마관트리타면서 한타하는게 딜이 ㅈㄴ쌔게 박힙니다. 이유는모르겟찌만 수백판하면서 채감했어요, 거의 무조건 저트리대로 가주길바랍니다.

그리고 초반에 망각에구에 체력템있는게 개꿀이고, 거리조절을 중요시하는 케넨에게 신발먼저가는거 개추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할줄아는 아칼리만나면 존나 아픕니다 힘들어죽겠음.
블라디미르
저는 숙련이 좀되서 상대할줄아는데,
초중반분들은 이놈 킬각에 죽으시는분들 많을겁니다. 많이 상대해보셔야됨
올라프
이세킈 나오면 일단 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시발 존나 힘들겟네. 라고생각듬.

초중반에 도끼피할자신없으면 그냥 대가리박고 cs받아먹던가.

적정글이 그브같은 애들이라 갱별로안올꺼같으면. 맘먹고 도끼피할생각하면서 라인 쭉쭉밀다가 적이 도끼던지겠따 싶은 타이밍에 Q던지고 피하고를 반복하면 킬각도나옴, 근데 일단 ㅈㄴ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전형적인 초중반 몸약한 돌진캐릭
잭스
전형적인 초중반 몸약한 돌진캐릭
마오카이
몸이튼튼한데 딜도 구데기라 쉬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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