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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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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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 ) 정글올라프로 플레티넘에서 다이아까지

- Neon2(2018-10-07, 조회수: 16367)

안녕하세요. 빌리친형이라는 아이디로 
다이아4서식중인 소환사입니다.
요새 정글은 그브, 탈리야 , 이블린같은 챔피언들이
성황을 이루고있는데요. 그 틈을이용해서 등장한
올라프는 탱과 딜이 공존하는 챔프가되었습니다.




올라프, 광전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19) 2668 마나 315.6 (+50.0) 1165.6
공격력 68 (+4.7) 147.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7.5 (+0.6) 17.7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일단 올라프는 6렙부터 강력한힘을 발휘하긴하지만
그 전에도 충분한 딜이 나옵니다. 초반에 킬을 따면 
영리한 사냥꾼으로 포식자가 후반가면 1분으로 줄어듭니다.
굉장히 효율적인 템이되니 영리한사냥꾼필수입니다.
부룬에 물위를 걷는자를 쓰시는분들도 계신데요.
물위를 걷는자를 쓰다가 빛의 망토를 쓰시면 충분히
빛의 망토가 더 나은점이많다는 것을 알게되실겁니다.
나머지는 기민함을 들어주시면되겠습니다

빛의 망토와 포식자를 두른이상 유체화는 필요가없습니다
점멸씁시다.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5/115/165/215/26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5/15/25/35/45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5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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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 에게 가장중요한건 q입니다.
도끼를 맞추시면서 따라가면서 딜을넣어줍시다.
TIP : 스킬을 맞춰도 막들어가지마시고 내가 확실히 이길수있다면 들어가세요.
괜히 들어갔다가 미드 합류느리고 이러면
그냥 1킬주는겁니다.
항상 상황을 보고 우리 라이너가 합류가 더빠른지 확인하고 들어가세요. 물론 그전에 죽일수 있다는 확신이있으시면 막들어가셔도 별 상관없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언제나 유동적이지만 저는 무난하게 AP가 무지막지하게 크지않는 이상 칠흑의 양날도끼를 먼저 올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른분들은 '탱이 되야 올라프인데 이건 탱템이 아니잖아요' 하는분들을 위해서 말씀드립니다. 올라프는 탱도 되고 딜도되는 챔피언입니다. 칠흑의 양날도끼는 탱템겸 딜템이기때문에 좋은 템입니다. 꼭사주세요!
물론 상대 AP가 엄청 쎄졌다면 주문 포식자부터 올려도 무관합니다.
그다음은 가엔을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다음 스테락을 올리고 마지막은 진짜 유동입니다 상대 AP지속딜이 쎄면 적응형투구 올려주시고, 내가 어떻게든 버텨야한다. 
손해를 보더라도 가고일 돌갑옷 올려주시구요.
신발은 게임이 반반이거나 이기고있으면 아이오니아 사주세요.
쿨감이 은근 도움이 많이됩니다.
위에서 말했듯 상대 ap가쎄면 헤르메스, ad가 쎄면 닌자의 신발 사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개인적으로 개빡칩니다. 올라프는 뚜벅이라서 니달리를 쫒아갈수없어요. 다른분들은 의아하신분들도 있으실수있으나 개인적으로 니달리만 만나면 악몽이 떠올라서인지 게임을 제대로 할수가없습니다.
한판 해보시고 까다로우면 밴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카밀
카밀 골치아프죠 초반에는 어떻게 어떻게 컨트롤 잘하면 이길수도있습니다.
후반가면 답도없습니다 절때 못이깁니다.
밴하거나 역갱 위주로 봐주세요.
그레이브즈
올라프는 초반에쎼지만 중후반에 한타에서 차이가 조금 납니다 그브한테 후반을 주면 게임이 힘들어질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라가스
다른분들은 이게 사기챔프라고 하는데 그냥 만나면 개팹니다. 궁쓰고 오지게 패셔도되고 cc맞고 패셔도 결국은 이깁니다. 걍 패줍시다
자크
올라프 : 와 자크 e썼어 ? 죽자 이제
끝입니다.
올라프는 e가 고정데미지라서 그냥 왠만한 탱커형 초식챔프들은 다팹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탱커녀석들은 패줍시다. 스카너, 람머스. 자크, 볼베 등등
정글 탱커 나오면 거의 안집니다.
제가 지금까지 해온 상대로만 느낀것이니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하지만 챌린저분들 하는 거나 장인분들 전적봐도 비슷비슷한거같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동선을 신경써주세요. 뭔 말이신지 모르시다면 만약 내가 레드선이면 - > 칼날부리 -> 아랫바위게 '
이런식으로 돌아주시고 아랫바위게를 먹다가 상대 정글을 만났다면 우리팀 미드라인을 확인해주세요
정아니면 빼고 윗바위게 달려서 드시면됩니다.
시간이 남거나 상대 정글에 위치를 예측해서 상대 정글깊게아니더라도 와드를 박아줍시다.
상대 바텀이 물몸조합 자이라, 애쉬 이런 조합이라면 그냥 바텀 포식자 키고 달리시면 왠만하면 잡습니다.
물몸 조합을 잘노리세요 스펠체크도 항상부탁하면서 생각하면서 정글을 돌아줍시다.
올라프는 초반에 승기를 잡으면 이니시도 좋아서 그냥 승기를 굳히기 쉽습니다.



중반 운영법
적당히 포식자를 이용해서 혼자 있는 챔피언을 짤라먹으셔도되고, 
미드를 대치하고있다면 주변 시야를 장악한 후, 뒤를 잡아서 이니시를열어줍시다
주변 시야를 못먹고 지고있다면, 우리 쪽 정글을 들어오는 친구들을 포식자로 이니시열어서
짤라먹고 한타를 시작하는 그림이 되게해주세요.
포탑다이브는 확실할때가 아니라면 하지말아주세요.
괜히 무리당하면 역전당하기쉽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은 완전 높은 구간이 아니라면 바론, 장로 한타나 그 직전 대치상황중 한타로 게임이 뒤집히게됩니다.
천천히 짤리지않도록 하고 상대가 들어오는 걸받아치는 것도 되지만 우리팀이 cc가 쎄다면 이니시를 열어서
한타를 시작해보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포커싱이 항상중요합니다. cc가 걸린 친구들부터 패주시고 상대 원딜이 반피 이상인데 나는 좀많이 남았다 싶으면
상황보고 궁쓰고 상대 원딜한테 달리면 바로죽일수있습니다. 
팀파이트때 바로앞에 있는거부터 죽이는 것도 좋지만 상대 이니시 친구들이 우리팀패는거에만 신경이쓰였다면
이럴때를 파서 상대 딜러들에게 딜을 넣어야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을 참조해주세요
마치며
처음 공략이라 많이 미숙하고 도움되는게 많지는 않았을거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언제든지 친추주세요.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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