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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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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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직 D4] 규레이서 YOUTUBE_정글 헤라리

- Desperado3(2018-11-19, 조회수: 5887)

닉네임 : 규레이서


유튜브 주소 : https://www.youtube.com/watch?v=YNWkVVXhqmo&t=58s

2018-11-11 첫 업로드를 하였는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주 1회씩 꾸준히 업로드 할 생각이고 조만간 헤라리 영상도 올릴 예정입니다.


시즌5때 이후로 계정을 삭제해서 안하다가 세기말에 계정을 새로 파서 복귀를 했는데 배치를 망쳐서 다이아는 내년에 노려봐야겠네요..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9) 2308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Predator(포식자)

이동속도가 뻥튀기 되어 헤카림을 헤라리로 만들어주는 핵심룬



Sudden Impact(돌발 일격)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가 돌진이기 때문에 데미지 시너지 굳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

3번째 룬 중에서는 이게 제일 무난합니다.



Ingenious Hunter(영리한 사냥꾼)

아이템 쿨감을 줄여, Predator(포식자)이걸 자주 쓸 수 있게 되어 갱 성공률이 증가합니다. 이것도 핵심룬!



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

헤카림은 마나가 정말 후달립니다. 이 룬을 들고 안들고의 마나소모 체감 차이가 상당해요.



Celerity(기민함)

이동속도가 생명인 헤카림을 헤라리로 만들어줍시다.

정석 스펠은 강타/유체화지만, 팀에 단1명도 텔을 안들었다면 Smite(강타)Teleport(순간이동)이렇게 들어서 후반 운영에도 힘을 보태줍시다.

텔각을 잘보신다면 운영뿐만이 아니라, 자신과 먼 곳에서 전투가 일어났을시 빠른 합류로 역관광을 낼 수도 있습니다.


필자는 참고로 시즌5 포식자 룬이 없던 시절, Smite(강타)Teleport(순간이동)이 스펠을 주로 사용해서 다이아를 찍었습니다.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헤카림이 5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0%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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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6렙전 :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Rampage(회오리 베기)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이후 평타를 섞으면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

6렙 이후 :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Rampage(회오리 베기)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이후 평타를 섞으면서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

상대방이 점멸이 있는 경우 : 상대가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Rampage(회오리 베기)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를 맞으면 90% 점멸을 써서 도망감 => 점멸쓴 곳에 바로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쓰고 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평을 하여 상대를 죽이고, 전챗으로 '점멸 무의미 하죠.'시전하면 상대 멘탈 금감

스킬 활용 팁

 Warpath(출정)이속이 증가할수록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시전 후 최대한 시간을 끌고 박아주는게 좋음

만약 상대가 바로 코앞에 있다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시전 후 상대 주변을 뱅글뱅글 돌아주며 Rampage(회오리 베기)를 쓰면서 시간을 번 후에 원하는 방향으로 박아주는게 제일 효과적


체력이 좀 애매하게 남은 상황(60%)인데 한타가 열린 경우 :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먼저 시전후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를 사용하여 광범위딜이 들어가면 체력이 팍 회복되며, 왠만하면 적 '딜러'를 우리팀 방향으로 박아줍시다.

반대로 스킬순서를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이렇게 하면 한타때 체력회복이 별로 안됨

시작 아이템
블클+원뻔치 빌드
트포 빌드
아이템 빌드

[트포 빌드 아이템 설명]

Trinity Force(삼위일체) : 공격력,공속,체력,마나,이동속도 헤카림에게 필요한 옵을 다갖춘 템(게임이 흥했을 경우 무조건 가야함)

           특히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의 딜을 뻥튀기 시켜주기 때문에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 : 초반 공격력도 높고, 강타로 적에게 사용하면 슬로우 효과가 있어, 갱 성공률이 증가하고

           피50 정도 남기고 점멸로 살아가는 적을 강타로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은근히 이런경우가 많이 발생함)

           필자는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보다는 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를 추천합니다.


신발은 생략 - 상황에 맞춰서 유도리 있게 가시면 됩니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 방어력,체력,마나,쿨감10% 를 올려주며 아이템 사용시 이동속도 증가까지 있어서

           헤카림을 헤라리로 만들어줍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후반에 헤카림의 애매한 공격력을 좀더 올려줌과 동시에 탱커능력까지 올려주는 아이템


마지막 템은 상황에 따라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daptive Helm(적응형 투구)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 중에 가주면 되겠습니다.



[블클+원뻔치 빌드 순서]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Enchantment: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블클+원뻔치 빌드 아이템 설명]

블클+원뻔치 빌드를 가는 경우 : 게임이 힘들거나 상대방에 탱커들이 많을때


블클빌드가 트포빌드보다 데미지는 약하지만, 가격이 더 저렴하며 더 탱키해질 수 있습니다.

(게임이 힘든경우에 무리해서 트포를 올리면 더욱 이기기 힘드니, 저렴한 블클을 가줍시다)

그리고 탱커에 한해서 트포보다 블클빌드가 더 강합니다.(방관이 있기 때문)


-트포 빌드와 같은 아이템은 설명 생략-


Enchantment: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 상대방에 탱커나 많거나, 게임이 힘든경우에 가는 빌드인 만큼, 용사 대신 잿불거인을 가줍시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쿨감20%가 붙어있고 방관 6중첩시 24%까지 되며, 데미지를 입힐시 이속20 깨알증가까지 있어서

           탱커를 보다 수월하게 잡아낼 수 있습니다.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 일명 원뻔치. 쿨감20%,방어가 올라가고 헤카림의 부족만 마나가 증가합니다. 원뻔치 아이템의 중요 효과는 스킬시전 후 평타시 얼음 장판이 깔리며 슬로우 효과를 줍니다. 적 딜러에게 비비면서 괴롭혀 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밀
저티어에서는 잘 안나오지만 카밀 이해도가 높은 상대를 만나면 너무 빡샙니다.
리신 다음으로 벤해버리고 싶음
리 신
초반 음파만 맞으면 빈사상태 또는 죽음으로 필벤
신 짜오
맞다이 깡패라서 역갱쳐도 힘듬. 너프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우리 행복하자~ 행복이 참교육 해줍니다.
티모
라인전은 은근히 강하기 때문에 우리 탑라이너의 고통을 해방시켜 줍시다.
너구리 말발굽으로 찍어버립시다.
야스오
야이언스가 왜 과학인지 알려줍시다.
야스오가 e로 요리조리 움직인다면 헤카림 e로 박고 회오리를 날릴때 궁으로 십어줍시다.


1. 레드 > 칼날부리 > 바위게(일명 게딱지) > 블루 > 탑 or 미드 갱각 확인 후 갱을 가줍시다. ( 바위게를 좀더 일찍 먹는 이유는 상대방도 정석 루트로 정글링을 한다면 마주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초반 운영법

1. 레드 > 칼날부리 > 블루 > 두꺼비 > 탑 or 미드 갱각 확인 후 갱을 가줍시다.

(바위게[일명 게딱지]를 안먹는 이유는 요즘 메타가 육식 정글캐릭만 하기 때문에 바위게를 먹다가 마주쳐서 도망가야되는 경우가 자주 생기기 때문입니다.)

상대가 반대편 정글에 있다는걸 확인했을 경우게만 게딱지를 먹어줍시다.


2. 레드 > 칼날부리 > (상대 바텀이 cc기가 없거나 뚜벅이만 있을경우) > 골렘(일명 돌맹이) > 바텀 or 미드 갱각 확인 후 갱을 가줍시다.

(여기서 꿀팁 : 골렘은 다른 몬스터 보다 경험치를 더줍니다. 유일하게 몬스터 3번만 잡고 3레벨이 되는 루트입니다.)


3. 게딱지를 치다가 상대를 만날경우 : 게딱지 피가 얼마 안남았으면 강타싸움을 합시다.

   게딱지 피가 많이 남았다면 과감히 포기하고 적 정글과 다른 루트로 가줍시다.

   (괜히 우리팀 커버 바라다가 거기서 터집니다.)


4. 블루 시작일 경우 : 블루 > 늑대 > 레드 > 칼날부리 > 탑or 미드 갱각 확인 후 갱을 가줍시다.

중반 운영법


대략 게임 시작 10분쯤인데, 집을 다녀올때마다 Control Ward(제어 와드) 이거는 돈 남는대로 꼭 구매합시다.

(예:250원이 남았다면 핑크와드 3개 삽니다.)


상대 루트를 보며, 적과 반대로 가서 갱 또는 상황에 따라 솔용을 해줍시다.


후반 운영법

 
게임 시작 30분쯤인데, 대부분 4코어 정도는 나왔을 시간입니다. 한타 한번으로 승패가 갈릴 수도 있습니다.

운영한답시고 라인의 반 이상을 넘어서까지(적진영까지) 라인을 혼자서 민다거나, 우리팀 정글 진영이라고 해도 시야 가 어둡다면 들어가지 맙시다. 한명 짤리면 바로 강제 한타가 열리거나 바론을 빼앗길 수 있습니다.


'킬을 따는 것 보다 자신이 생존 하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킬을 하고 자신도 같이 죽으면 이득이 아니라, 손해 입니다.

(적팀에서 캐리하고 있는 사람을 잡고 죽었을 경우엔 제외)


팀파이트시 역할

트포 빌드 : 적 딜러 암살 & 이니시 역활

블클+원뻔치 빌드 : 적 딜러 괴롭히기 & 이니시 & 딜탱 역활 


마치며

헤라리는 적 딜러 암살과 이니시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도 복귀한지 얼마 되지 않아 지금은 저티어에 서식하고 있지만, 내년에는 다이아를 다시 찍어볼 생각입니다.

(배치만 잘봤어도..ㅠㅠ)

이 글을 잘 파악하셨다면 내년에는 플레티넘 까지는 무난하게 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위에 티어를 가려면 피지컬이 높거나 잘하는 사람과 듀오를 해야 가능합니다.

헤라리 유저분들 프리시즌 동안 꿀 빠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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