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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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0명
73% (73표)
1% (1표)
26% (26표)
티모, 날쌘 정찰병
Teemo, The Swift Sc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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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73/100
다딱이)[마최리멬으로 전체 수정 중]신에게는 아직 12송이의 버섯이 남아있습니다...

- 티순신(2019-04-24, 조회수: 328955)






  안녕하세요.
 
  저는 항심님 유튜브를 보면서 


  티모의 매력에 빠져버려서 2017년10월 롤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티순신 이라는 닉네임을 쓰며 


  티모를 즐기고 있는 현 다딱이 티모유저입니다.



  티모하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다 아시는 내용들이라 도움이 될 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티모하는 사람도 있다라는 정도로만 봐주셨음 합니다.


  티모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기본적인 방향을 잡아드릴 수 있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도 ㅈ밥 다딱이라 매일 여러 티모님들의 방송을 들락날락거리며 배우고있습니다.)

 


  도움되실진 모르겠지만 풀영상도 있으니 한번쯤 영상을 봐주실 형님들은

  ↓↓↓↓↓↓↓↓↓↓↓↓↓↓↓↓↓↓↓↓↓↓↓↓↓↓↓↓↓↓↓↓↓↓↓↓↓↓↓↓↓

  https://www.youtube.com/channel/UC1k9iOP7rXLLGnB0Jrsa0Wg 링크를 타고오셔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28 (+90.0) 2058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54 (+2.41) 95 공격 속도 0.687 (+3.38%) 1.082
5초당 체력회복 5.74 (+0.65) 16.79 5초당 마나회복 9.6 (+0.45) 17.25
방어력 24.3 (+3.75) 88.05 마법 저항력 30 (+0.5) 38.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Summon Aery(콩콩이 소환)Press the Attack(집중 공격)제일 많이가는 룬 3개 입니다.(정복자는 발동이 어려워서 뺍니다.)


  이 밖에도 Electrocute(감전)Dark Harvest(어둠의 수확)HailOfBlades(칼날비)Lethal Tempo(치명적 속도)Fleet Footwork(기민한 발놀림)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Glacial Augment(빙결 강화)Kleptomancy(도벽) 등 다양한 룬을 사용할 수 있는게 티모입니다.


  위에 있는 이미지 속 4가지 룬 이외의 룬에 대해서는 시간날때 해보고 정리하겠습니다.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Summon Aery(콩콩이 소환)착취,콩콩이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착취 - 레넥톤,야스오,렝가,잭스,리븐,이렐,아트록스 등
                   모든 상황에서 갈 수 있는 기본 룬입니다.
                   뼈 방패의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챔프 일때 사용.
                   상대방에게 거리를 줬을 때 무조건적으로 딜교를 해야하는 챔프.


                   착취를 들고 보조룬 정밀을 드는 경우.
                   - 상대방이 나에게 붙었을 때 맞짱 떠서 서로 피 다 닳때까지 싸우고 변수가 나오는 챔프들.


                   착취를 들고 보조룬 지배를 드는 경우.
                   - 말파와 같은 탱커 챔프들. 유지력을 올림.
                  
                   초반 티확찢 킬각을 잘 버텨내기때문에
                   라인 안정성 면에서는 모든 룬 중에서 최고입니다.
                   철거로 인하여 후반 스플릿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후반 버섯딜이 콩콩이보다 약합니다.
                   (라인전 안전성↑,스플릿 시 포탑철거↑)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방어-DEFENSE(방어)체력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마방-DEFENSE(방어)체력



 Summon Aery(콩콩이 소환)콩콩이 - 다리우스,피오라,판테온 등
                      초반 큐짤로 견제 또는 딜교를 하거나
                      상대적으로 내가 상대를 쉽게 팰 수 있는 상황에서 가는 룬입니다.


                      또는 내가 티모를 처음하는데 룬을 뭐 들까? 하시는 분들 가시면 됩니다.


                      후반 버섯딜이 좋아 하나 밟으면 물몸 미드,원딜,서폿이 반피까지 까지는걸 볼 수 있습니다.
                      콩콩이 데미지로 착취보다 라인전에서 더 많은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갱 당해서 물리면 한 틱 버티지도 못하고 뒤집니다.
                      티확찢을 쉽게 당할 수 있다는게 단점.
                      (딜,버섯딜↑)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FLEX(유연)방어(상대ad 자신없을때)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마방(상대ap 자신없을때)

          세부 룬 : OFFENSE(공격)적응형-FLEX(유연)방어-DEFENSE(방어)방어(판테온 상대)



  → 상대방에게 맞는거와 상관없이 딜교환을 이길 자신있다 Summon Aery(콩콩이 소환)콩콩이 아니라면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착취.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Conqueror(정복자)집공,정복자(정복자 잘 안씁니다.)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집공 - 블라디,럼블,스웨인,신지드 등, + 라이즈,카시,말자하
                    Wit's End(마법사의 최후) 마최를 끼고 맞딜 하는 애들 상대로 집공을 많이가며
                    Summon Aery(콩콩이 소환)콩콩이나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착취를 발동하기 힘든 라이즈,카시,말자하 상대로도 갑니다.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마방-DEFENSE(방어)체력



  Conqueror(정복자)정복자 - 신지드,갈리오,초가스 등 (발동이 너무 힘들기에 어깨성님들 많을때만 가는걸로 합니다.)
                       고정데미지가 들어가기때문에 여진을 들거나 방마저가 높은 애들 상대로 많이 씁니다.
                       발동하는데에 4초라는 시간이 들어가기때문에 먼저 라인 푸쉬를 하고 있으면
                       상대가 들어오면서 싸움이 열리는 구도가 되어야 합니다.(발동이 너무 힘들어요.)



  1. Ignite(점화) 점화


     강타 너프, 텔 너프(복귀용). 점화말고 들만한게 없습니다. 점화가시면 됩니다.


    



  2. Teleport(순간이동) 텔레포트


     너프로 인해서 텔은 복귀용으로만 씁니다.(그렇기때문에 저는 텔을 안듭니다.)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75/2/2.25/2.5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0/14/18/22/26%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0/20/30/40/5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던진 함정이 다른 함정 위에 떨어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티모는 매 30/25/20초마다 버섯을 하나 수색하지만, 몸집이 작아서 한 번에 3개만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00/650/900)
버섯 활용 , 위치 팁

  도움될진 모르겠지만 제가 주로 버섯 심는 위치 알려드릴게요.  


  다들 잘 아실테지만...^^




 용이나 바론 쪽에는 바위 게샛기 때문에 입구쪽이나 벽타고 많이 심어요.


1.



 이렇게 벽을 타고 심기도 합니다. 상대가 인라인 못 타게 함과 동시에 제가 상대한테 물렸을 때 인라인타고 안전하게


 내려 올 수 있게 하기 위함이죠.



2.



 저기 인라인에 심는 것도 위에서 알려드린 것과 똑같은 내용입니다.


 3개 부쉬에 하나씩 버섯을 깔아두었는데


 저 이유는 우리 탑신병자들은 부쉬플레이를 기본적으로 잘합니다.


 그래서 티모한테 툭툭 맞으면 부쉬로 와리가리 치기도하고 도망갈때 덜 맞을려고 부쉬로 숨어 도망가기도 하지요.


 저 위치에 심어두면 상대 탑라이너 킬각과 동시에 
 
 부쉬 시야확보, 상대 정글러 땅굴 파악까지 다 됩니다.


 버섯을 심어두기가 너무너무너무 좋은 위치니까 딴거 다 잊으시더라도


 이거 하나만큼은 기억하고 가세요!!! 라인전 하실때 많은 도움 될 겁니다.



3.



 인라인, 삼거리 길목.


4.



 길목, 삼거리 부쉬 시야확보.


5.


 
 [탑라인 기준] 상대팀(우리팀) 블루쪽 정글 시야 먹을때 모습.


6.



 [탑라인 기준] 상대팀(우리팀) 블루쪽 정글 시야 먹을때 모습.


7.


 [탑라인 기준] 상대팀(우리팀) 블루쪽 정글 시야 먹을때 모습.

8.


 [탑라인 기준] 상대팀(우리팀) 레드쪽 정글 시야 먹을때 모습.
 

9.


 [탑라인 기준] 상대팀(우리팀) 레드쪽 정글 시야 먹을때 모습.


10.


 [탑라인 기준] 상대팀(우리팀) 레드쪽 정글 시야 먹을때 모습.

11.


 미드로 내려갈때 주로 버섯 심는 위치.



 길목마다 심거나 코너 도는곳, 부쉬 등... 상대루트에 잘 심어주면 상대가 밟아서 변수를 만들수 있어요.



1.시작아이템

(티모가 초반에 라인갈때 시작할수 있는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도란링+2포션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도란방패+1포션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암흑의 인장+충전형물약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부패의물약





2.첫번째 코어템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통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내셔의 이빨

Wit's End(마법사의 최후)마법사의 최후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마법공학 총검(상황이 한정적임.)

             

            - 총검을 잘 가지 않는 이유.

               현 메타에서는 갈만한 라인전 상대가 안나옴.

               버섯 템트리시 중요한 3가지가 리안드리,쿨감템,관통템인데

               총검으로 인하여 쿨감,관통 중 하나가 빠지게 됨. 그럼 게임 운영하기 어려움.


Zz'Rot Portal(즈롯 차원문)즈롯 차원문(잘 안감)



3.신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의 발걸음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





4.템트리

티모는 주문력이 높은 템 보다는 마법관통데미지가 높은 템이 더 좋습니다.(버섯 데미지 극대화)

또한 템트리는 AP > AD 이며,

AD를 가는 상황은 우리팀이 AP 챔프가 많다, 또는 상대 팀에 어깨,돼지챔프가 많을 때 입니다.


● 리안드리 1코어 일때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탈론,제드 등 암살자 있을때)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궁 cc기 많을때)

    같이가면 좋은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Summon Aery(콩콩이 소환)





● 내셔의 이빨 1코어 일때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같이가면 좋은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Summon Aery(콩콩이 소환)





● 마법사의 최후 1코어 일때


    Wit's End(마법사의 최후) →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같이가면 좋은 룬 -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



    Wit's End(마법사의 최후) →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or Ninja Tabi(닌자의 신발)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같이가면 좋은 룬 - Conqueror(정복자)





● 마법공학 총검 1코어 일때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같이가면 좋은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Summon Aery(콩콩이 소환)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or Ninja Tabi(닌자의 신발)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같이가면 좋은 룬 - Conqueror(정복자)





● 즈롯의 차원문 1코어 일때


    Zz'Rot Portal(즈롯 차원문) →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같이가면 좋은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템트리의 경우 상황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

저는 이렇게 템트리를 간다라는 정도로 '참고'해주시고 님들이 가고싶은대로 가시면 됩니다.

Ctrl + F [찾기] → 상대 챔피언 검색.

   

 들어가기전...


   Summon Aery(콩콩이 소환)콩콩이 (상대방에게 맞는거와 상관없이 딜교환을 이길 자신있다 콩콩이)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FLEX(유연)방어(상대ad 자신없을때)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마방(상대ap 자신없을때)

    세부 룬 : OFFENSE(공격)적응형-FLEX(유연)방어-DEFENSE(방어)방어(판테온 상대)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착취 (상대방에게 맞는거와 상관없이 딜교환을 이길 자신없다 착취)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방어-DEFENSE(방어)체력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마방-DEFENSE(방어)체력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집공 Wit's End(마법사의 최후)(ap 상대, 서로서로 지속딜을 하는 챔프)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마방-DEFENSE(방어)체력





● 가렌 Garen(가렌)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갈리오 Galio(갈리오)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갱플랭크 Gangplank(갱플랭크)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나르 Gnar(나르)

    룬 :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집중공격 - Triumph(승전보)승전보 -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민첩함 - LastStand(최후의 저항)최후의 저항 

    보조 룬 : CheapShot(비열한 한 방)비열한 한방 -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굶주린 사냥꾼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Press the Attack(집중 공격)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빌지워터 가격이 1500원에서 1600원이 되었기때문에 첫 귀한템으로는 애매.


    첫 코어템 :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이후 코어템 :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코어 순서는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참고바랍니다.)


    상대법 : 라이엇이 지정한 나르의 공식 카운터 '티모'

                초반에 평,평 평큐딜교 하면서 초반 킬각을 잡습니다.

                그렇게 딜교하다보면 3~4렙 쯤 나르 피가 반피정도 걸치는데 인아웃코스로 선점화걸고 솔킬.

                나르랑 라인전 할때는 부메랑 맞는거 빼고는 크게 어려운게 없습니다.

                (부메랑이 그렇게 아프진 않은데 맞으면 그냥 짜증남;;;)

                나르가 한타에서 궁으로 인한 변수를 많이 만들 수 있어서 티모보다 팀파이트가 좋습니다.

                그러나 라인전에서는 크게 어렵지않습니다.


● 나서스 Nasus(나서스)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노틸러스 Nautilus(노틸러스)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마방(상대ap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다리우스 Darius(다리우스)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라이즈 Ryze(라이즈)

    룬 :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Wit's End(마법사의 최후)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마방-DEFENSE(방어)체력Press the Attack(집중 공격)

                  

    시작아이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럼블 Rumble(럼블)

    룬 :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Wit's End(마법사의 최후)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마방-DEFENSE(방어)체력Press the Attack(집중 공격)

                  

    시작아이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레넥톤 Renekton(레넥톤)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렝가 Rengar(렝가)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방어-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리븐 Riven(리븐)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리산드라 Lissandra(리산드라)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마방(상대ap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마오카이 Maokai(마오카이)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말자하 Malzahar(말자하)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마방(상대ap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말파이트 Malphite(말파이트)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마방-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모데카이저 Mordekaiser(모데카이저)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마방(상대ap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문도 Dr. Mundo(문도 박사)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FLEX(유연)방어(상대ad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베인 Vayne(베인)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볼리베어 Volibear(볼리베어)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블라디미르 Vladimir(블라디미르)

    룬 :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Wit's End(마법사의 최후)(ap 상대, 서로서로 지속딜을 하는 챔프)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마방-DEFENSE(방어)체력Press the Attack(집중 공격)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빅토르 Viktor(빅토르)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마방(상대ap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뽀삐 Poppy(뽀삐)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사이온 Sion(사이온)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사일러스 Sylas(사일러스)


    룬 :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Wit's End(마법사의 최후)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마방-DEFENSE(방어)체력Press the Attack(집중 공격)

                  

    시작아이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샤코 Shaco(샤코)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FLEX(유연)방어(상대ad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세주아니 Sejuani(세주아니)


    룬 :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Wit's End(마법사의 최후)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마방-DEFENSE(방어)체력Press the Attack(집중 공격)

                  

    시작아이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쉔 Shen(쉔)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FLEX(유연)방어(상대ad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방어-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쉬바나 Shyvana(쉬바나)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FLEX(유연)방어(상대ad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스웨인 Swain(스웨인)

    룬 :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Wit's End(마법사의 최후)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마방-DEFENSE(방어)체력Press the Attack(집중 공격)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신지드 Singed(신지드)

    룬 :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Wit's End(마법사의 최후)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마방-DEFENSE(방어)체력Press the Attack(집중 공격)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아칼리 Akali(아칼리)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마방(상대ap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아트록스 Aatrox(아트록스)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야스오 Yasuo(야스오)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에코 Ekko(에코)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마방(상대ap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오공 Wukong(오공)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오른 Ornn(오른)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마방(상대ap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올라프 Olaf(올라프)

    닷지


● 요릭 Yorick(요릭)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FLEX(유연)방어(상대ad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방어-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우르곳 Urgot(우르곳)


    룬 :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Press the Attack(집중 공격)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이렐리아 Irelia(이렐리아)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일라오이 Illaoi(일라오이)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FLEX(유연)방어(상대ad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자르반 Jarvan IV(자르반 4세)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잭스 Jax(잭스)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방어-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제이스 Jayce(제이스)(필밴)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FLEX(유연)방어(상대ad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초가스 Cho'Gath(초가스)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마방(상대ap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카르마 Karma(카르마)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마방(상대ap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카밀 Camille(카밀)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카사딘 Kassadin(카사딘)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마방(상대ap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카서스 Karthus(카서스)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마방(상대ap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카시오페아 Cassiopeia(카시오페아)

    룬 :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Wit's End(마법사의 최후)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마방-DEFENSE(방어)체력Press the Attack(집중 공격)

                  

    시작아이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케넨 Kennen(케넨)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케일 Kayle(케일)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퀸 Quinn(퀸)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클레드 Kled(클레드)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탐켄치 Tahm Kench(탐 켄치)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트런들 Trundle(트런들)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트린다미어 Tryndamere(트린다미어)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판테온 Pantheon(판테온)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적응력-FLEX(유연)방어-FLEX(유연)방어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피오라 Fiora(피오라)

    룬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피즈 Fizz(피즈)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체력(팰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마방(상대ap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 하이머딩거 Heimerdinger(하이머딩거)

    룬 :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세부 룬 :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적응형-DEFENSE(방어)마방(상대ap 자신없을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

                  

    시작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 귀환아이템 :


    첫 코어템 :


    상대법 :





  아이템 빌드의 경우 상대 정글챔피언, 전체적인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위의 룬특,아이템은 100% 정답이 아닙니다. 이렇게도 가는구나 정도로만 참고하세요.


  누가 뭐라해도 룬특,아이템은 자기 자신이 하고싶은거 찍고 사는게 정답입니다. 



 

티모 운영법

  1. 라인을 땡기자




  


 선2렙을 꼭 안찍어도 됩니다.


 처음 3마리 근접 미니언 3개 막타를 치고 슬슬 당겨줍니다.


 상대방이 딜교를 하기위해 들어올때는 


 원거리 미니언에게 어그로 끌리지 않는 선에서 툭툭 쳐주면 됩니다.


 모든 라인전에서 기본적으로 티모는 라인을 땡겨야하고 


 이 라인관리를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상대에게 찢기거나 괴롭힐 수 있습니다.


 위에 있는 두 개의 사진 속 빨간 줄을 걸쳐서 라인을 유지하면 되는데 저도 잘 안됩니다.ㅋ


 
  2.인코스,아웃코스


 라인을 당겼으면 되도록 라인 안쪽에 위치하고 인,아웃코스를 타면서 킬각을 잡으면 됩니다. 선점화!


 점화를 걸면 부쉬에 들어가도 시야가 보이기 때문입니다.


 →인코스,아웃코스를 이용해서 킬각을 잡는데.


 라인을 유지하시고 견제하실때 되도록 인코스쪽을 유지하면서


 상대가 아웃코스, 부쉬쪽을 이용하게 몰아넣어주세요.


 큰 동선을 그리게 되면 우리 정글이 왔을때 최소 상대 플은 뺍니다.


 또한 툭툭 한대씩 치다보면 킬각이 나오기도 하죠.


 인,아웃코스 활용하는 연습을 많이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제일 중요한건 라인관리,인코스!!!




  3. 시간을 보자(제한시간 3분)


  상대가 역벞을 할 경우.


  상대가 정벞,바위게 코스를 탈 경우.


티모 이야기를 마치며...


 어떻게하면 더 많은 티모유저분들과 


 정보를 나누고 소통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이렇게 공략글을 쓰게 됩니다.


 읽어보시다가 부족하거나 빠진부분 또는


 나는 이렇게 해보니까 이것도 좋더라하는


 룬특,템트리,빌드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예쁘게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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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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