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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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초심자를 위한) 쉽고 강한 블라디미르

- Lautlos(2019-01-24, 조회수: 56562)

 

 안녕하세요. 

 30대 중반을 바라보는 아재 블라디 유접니다.

 아무래도 나이들어서 게임을 즐기려다보니 젊은 친구들 피지컬은 따라잡기가 힘들어요 ㅎㅎ

 그래서, 쉽고 강력한 챔프가 뭐가 있을까 찾다가 발견한 최애 챔프 블라디입니다.

 블라디는 주력스킬인 q가 타겟팅이며, w는 거의 모든 스킬에 면역입니다.

 r도 말파, 애니 등과 비슷한 수준으로 여러명 맞춘단 생각으로 써주기만해도 되죠.

 

 1000판 가까이하며 느낀, 블라디에 대해 아는 것 생각나는대로 작성해보겠습니다.

 시작하시죠~


 TIP) 스킨은 칠흑 물결 블라디미르가 좋습니다. 롤챔스에서 금지스킨이 된 이유가 있겠죠? 

  궁을 맞았는지 안맞았는지 인게임내에서 잘보이지 않습니다. (덕분에 궁묻은지 모르고 플쓰고 죽어주는 친구들이 많음.)

  개인적으로는 크로마팩까지해서 검은색이 제일 예쁘더군요.


 이번 시즌 시작과 함께 대규모 너프 패치가 이뤄졌습니다.

 아트록스 이렐리아 우르곳 등 블라디에게 강력한 챔프들이 모두 너프된 상황이라, 블라디 세상이 온것같네요.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아직 패치된지 얼마안되어 룬 연구는 더 진행되어야할 것 같네요.
 이전까지 제가 즐겨쓰던 룬을 알려드립니다.
 
 보통 최근 블라디들은 감전이나 포식자를 많이 드는편인데요.
 전 개인적으로 콩콩이를 자주 씁니다.
 이유는 마법룬에 있는 룬들이 모두 만족스럽기때문이죠.

 제 플레이 스타일은 6렙이전에 솔킬을 최소 한번이상 따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저와 같은 플레이 스타일(짤짤이)에게 콩콩이와 주문작열은 상당히 좋은 룬입니다.
 빛의 망토(필수)는 말할것도 없이 블라디 룬이구요
 기민함/깨달음(취향) 역시 블라디에게 완소 룬입니다.

 보조룬에는 영감을 들었는데요.
 마법신발/완벽한타이밍 은 취향 차이이나, 개인적으로 마법신발을 선호하는이유는, 마법신발은 추가 이속 10이 있고,
 신발사는 비용을 아낄 수 있어 체감상 신발이 나오고 난뒤 굉장히 강력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우주적통찰력은 쿨감이야 워낙 블라디에게 중요하고, 스펠 쿨감, 그리고 사용아이템을 많이 드는 블라디 특성상 사용쿨감도 매우 적절합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3개 소켓은 쿨감과 적응형 능력치, 체력으로 들었습니다.
 블라디 패시브는 주문력이 오르면 체력이 오르고, 체력이 오르면 주문력이 오른다는 것 알고계시죠?

 
 하지만, 룬은 취향차이이니 개인이 이것저것 연구해보심도 좋을듯 하네요 ^^

 현재 블라디가 탑 1티어로 오른 이유는 순전히 난입룬과 쿨감룬 때문입니다.
 난입은 기본공격과 스킬을 합쳐 3대 때리게되면 발동되는데, 이것때문에 갱왔을때 q-(e)w 로 추가이속으로 갱회피가 가능하고, r-벨트-q로 플래쉬없이 킬각을 잡을수있습니다.
 쿨감룬때문에, 초반 악마의마법서와 점화석으로 쿨감20%를 , 10레벨에 깨달음 룬 효과를 얻으면 쿨감30%, 레벨이 오를때마다 쿨감룬으로 쿨감40% 를 쉽게 맞출수있습니다. 그래서 마관신가는게 가능해집니다.
 즉, 난입 + 쿨감룬 그리고 위에서 설명한 템트리대로라면, 이속↑으로 인한 생존력↑, 그리고 스펠을 아낄수있고, 쿨감으로 인한 라인유지력↑, 생존력↑, 마관신트리를 통한 딜량↑ = 캐리력↑ 인 상황입니다.


 요즘 블라디는 죽창이 대세입니다.
 라인전을 강하게 가시려면 점화가 좋습니다.
 저렙구간 깜짝 솔킬을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초반에 스노볼을 굴린 블라디는 어마어마한 성장력을 바탕으로 게임을 지배할수 있습니다.

 TIP) 블라디와 점화의 시너지
 블라디의 궁 혈사병은 4초동안 받는 모든피해를 10% 올려주는데요.
 이 피해에는 점화도 적용됩니다.
 18레벨 기준 505의 피해를 주는 점화이니, 10프로를 더하면 약 50 정도의 데미지가 더 박히네요.

 그 외 추천할만한 스펠은 유체화나 텔 정도가 있겠네요.
 
 유체화는 뚜벅이란 블라디의 단점을 보완해줍니다. 
 w와 유체화가 있다면 생존률, 추노 모두 상승하겠죠.
 후반갈수록 점화보단 유체화가 유용하긴 합니다.

 탑블라디의 경우, 텔을 들기도 합니다만 이번 패치로 인해 텔취소가 안되는 너프를 먹어서
 상황을 좀 지켜봐야겠네요.

 정화는 적 조합상 cc가 강력할 경우 들어주면 좋습니다.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6렙 이전
 - 상대 미니언먹는 타이밍에 거리 좁히며 q
 - 강화 q 타이밍엔 미리 거리를 좁혀서 q
 - 상대가 거리를 좁힐경우, 도망가면서 e 차징 q
 - 상대 반피 일 때, 강화 q 타이밍에 [e차징 - 플래시 - e - q - 점화 - 평 - w - q ]
 
 벨트 콤보 
 - 강화q 타이밍에 [벨트(거리좁힘) - q - 앞무빙 - e차징 - e]
 
 6렙 이후
 - 강화q 타이밍 [e차징 - 플래시 - r - e - q - 점화 - w ]
스킬 활용 팁
 스킬 소개를 하면,

 패시브는 쉽게 말해 주문력을 올리면 체력이 오르고, 체력을 올리면 주문력이 오르는 방식입니다. 상호연관되어있음

 q는 상대의 체력을 뺏는 개념입니다.
 q를 씀과 동시에 적 체력은 빠지고, 잠시뒤 투사체 형식으로 내 체력이 오릅니다.
 예를들어 설명하면 야스오가 장막을 치면, q딜은 들어가나 내 체력은 장막에 막혀 오르지 않습니다.
 q는 두번 사용하면 다음 q는 강화(+체력↑, 주문력↑)됩니다. (강화q=핏빛격노)
 그리고 강화q 타이밍엔 블라디 이속이 잠깐 늘어납니다.
 
 TIP) 미니언에게 강화q?
  - 미니언상대로는 강화q의 효과가 줄어듭니다. 다만, 정글몹은 챔프와 같이 취급하여 정글몹에게 사용하면 100% 적용됩니다. 이 특성을 이용해서, 라인전에서 피관리가 안될때 칼날부리에게 강화q를 써주면 피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강화q는 블라디 딜교의 핵심입니다. 이 강화 여부는 캐릭터에 게이지로 표현됩니다.
 
 w를 쓰면 블라디가 웅덩이 속으로 들어가 2초간 거의 모든 스킬들을 회피하며 이동할 수 있게됩니다.
 이 스킬덕분에 생존력도 급상승하고, 어그로도 엄청나게 끌어줄수 있습니다.
 w를 쓰면 그 위에 적들에게 블라디체력에 비례한 피해를 주고, 그 피해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또 적의 이동속도도 늦출수 있죠.
 다만, w스킬 자체를 쓰는데 드는 코스트가 현재체력의 20%입니다.
 해석하자면, 적의 강력한 cc, 강력한 딜링(맞으면 죽겠다 싶은 스킬)을 피할때 쓰고, 체력이 많을땐 스킬코스트(체력)이 많이 깎이므로, 반피 혹은 1/3피 정도의 적절한 타이밍에 쓰는게 좋겠네요.
 또, 저렙구간에서 w의 쿨타임은 엄청나게 길기때문에 라인전에서 최대한 아끼시고, 만약 w 스킬이 빠졌다면, 최대한 거리를 벌려서 사리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w를 쓴 상태에서도 벨트나 e스킬을 쓸수 있습니다.
 
 e스킬은 차징형태의 스킬인데요. 전체방향으로 광역딜을 넣어줍니다.
 차징시간이 길수록 당연히 딜량도 오르고요. 다만, 차징되는 시간동안 블라디의 체력도 깎여나갑니다.
 e를 풀차징 하게되면, 블라디의 이속이 감소하며 적 또한 풀차징된 e를 맞으면 이속이 감소합니다.
 e를 차징하면서 q나 w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차징중 r을 쓰면 e스킬이 나가면서 궁이나가더군요.
 리메이크 전 블라디와 달리, e는 관통하여 때릴수 없습니다. 미니언등에 막혀있으면 그 뒤에 있는 챔프는 맞지 않아요.
 포인트는 한타시 선 r후, e차징하며 w로 주요 딜러 포지션으로 들어가 많은적에게 딜링하는 것입니다.

 r은 일정범위내에 혈사병을 뿌려 데미지를 주고, 4초뒤에 추가 딜링 및 블라디 체력흡수 입니다.
 혈사병에 맞은 적은 받는 피해의 10%씩 데미지가 더 들어갑니다. 한타때 최고의 궁극기죠.
 또, 4초를 잘버텨내면 집중포화를 받으며 깎였던 데미지의 대부분을 다시 회복할수있어 어그로로 최대한 뽑아낼수 있습니다. 
 블라디의 궁과 w(웅덩이)와 존야가 있으면 최소 2턴은 버텨낼수있다는 말인데요. 한타의패왕이란 소릴 듣는 블라디의 위용을 자랑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황별 아이템

숙련도 없을때 첫템 도란방패 추천합니다. 체력관리가 쉬울거에요.

숙련도가 생기거나, 자신이 찍어누를자신이 있다면, 인장을 가줍니다.

인장+충전형물약 이라 물약값 절약이되고, 어시나 킬을 올릴경우 인장스택이 초반에 상당히 강력합니다.


첫템은 무조건 벨트 추천합니다.

슈렐리아 너프로 인해 무조건 벨트.

벨트 장점은, 

1. 대쉬기를 만들어줘서 강화q타이밍에 순간 거리줄여 딜교이득. 도주기로 활용가능.

2. 풀콤보시 웅덩이 안에서 타겟팅 적에게 붙는 용도 및 딜보완.

3. 사이드 운영시 빠른 라인클리어가 있습니다.

게다가 템 옵션도, 쿨감에 주문력에 체력이면 블라디에게 모두 완소 옵션이구요.

참고로 블라디에게 가장필요한 옵션은, 1.쿨감 2.이속 3.주문력 및 체력 입니다.


다만, ad 챔프(야스오, 제드 등)를 미드에서 상대할때는 추적자의 팔목보호대가 좋습니다.

팔목보호대 스택 쌓임에 따라 주문력 및 방어력이 증가되는데 초반 약한구간을 넘기기 좋고, 존야하위템이기에 시너지가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라디는 모든 스킬 스마트키를 씁니다.

e를 누르고있는 차징스킬만 익숙해지면 상당히 편해집니다.

스킬은 저렙구간에서 쿨타임이 상당히 긴편에 속합니다.

아까 말씀드린대로 6렙이전은 cs만 잘 챙긴다는 생각으로 하라는 이유중 하나가 이것.

다만, 레벨이 으르고 스킬레벨이 오름에 따라, (+템 구비) 쿨타임 감소가 크게 일어납니다.


적 라이너(ad) + 적 정글러(ad) 의 경우 추적자의 팔목보호대 먼저 가줍니다.
악마의마법서 > 점화석 > (신발생기면) 마법사의 신발 > 벨트 > 라바돈 > 공허의지팡이 가 일반적인 템트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전 거의 모든판에서 이렐리아를 필밴합니다.
애니비아, 카사딘 등 유명한 카운터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힘든 챔프가 이렐리아인것같습니다.
거리를 유지하며 q짤로 플레이하는 블라디에게
q스킬로 인한 거리좁히기에 능하고, w스킬로 인해 딜도 잘 안박힐더러, e스킬의 강력한 cc, r스킬의 이속저하까지 거리를 유지하며 q짤로 플레이하는 뚜벅이인 블라디에게 지옥을 선사합니다.
우르곳
우르곳은 사실 거리유지하기는 크게어렵지 않긴한데, 정당한영광을 사오면 괴물이 되더군요.
가장 큰 문제는 딜이 안박힌다는겁니다. (솔로킬이 힘듬)
원거리챔인 주제에 탱탱하기까지하며 cc 및 최상급 궁 보유.
한타때 궁 맞추면 나가는 공포에 블라디의 장점이 많이 상쇄됩니다.
아트록스
아트록스 숙련도에 따라 반반파밍조차 힘들게 하는 아트록스
저렙구간이 약한 블라디인데 반해 저렙부터 강력한 아트록스라서 게임이 터지기 쉽습니다.
블라디만큼이나 다이브에 적합해서 무작정 타워파밍하기도 어렵구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탈론의 핵심은 3타인데, 3타를 안맞아줍니다.
게다가 붙으면 w로 빠져나가면 그만
탈론상대할땐 선템으로 팔목보호대, 2렙은 w웅덩이를 찍어주세요.
카타리나
탈론과 상대법이 유사합니다. 적절히 딜교하다가 들어올때 w로 피해주고
라인을 당기면 디나이까지 가능합니다.
게다가 카타궁은 멈춰서나가는거라 블라디 궁쓰고 풀콤보 넣으면 역관광하기 쉽습니다.
베이가
베이가의 e와 r은 블라디의 w로 씹을수있습니다.
그럼 베이가에게 남은건 뭐가있죠?

 나머지는 그럭저럭 다 할만한데, 

 이렐리아, 아트록스, 애니비아, 제라스? 정도가 좀 까다롭네요.
 
 애니비아는 솔킬따기가 힘들고, w(얼음벽) 쓰면 블라디w(웅덩이)로 지나갈수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생존, 생존, 생존.

 제일 중요한건 미드가 죽지 않는것입니다. 솔킬은 물론이거니와 갱이와도 갱회피를 잘하는게 미드의 실력입니다.

 복귀시마다 핑와를 구매해주시고, 점부쉬나 위아래 부쉬에 박아줍니다. (없어지면 계속 구매)

 블라디는 s급 회피기인 w가 있습니다. 블라디가 가장 위험한 순간은 w가 쿨일때입니다. 거리 최대한 벌려주세요.

 과감한 딜교를 하되, 여의치 않을 땐 미니언에게 q를 쓰면서 체력을 일정량 이상 유지하는게 포인트입니다.


 

초반 운영법

 저렙구간 딜교는 강화 q 위주로 하시고 , 미드 블라디 기준, 미는라인이 형성되면 2렙에 w, 당긴라인이 형성되면 2렙에 e를 찍어줍니다.

 내 타워쪽 1/3 지점으로 프리징을 적절히 시킨다는 느낌으로, e와 q를 통해 라인을 만들어줍니다. 

 벨트가 나온 후 부터는 웬만한 어떤 챔프를 상대하더라도 라인전에 주도권이 생깁니다. 

 이쯤되면, q쿨도 상당히 짧아져있고, 강화q 타이밍에 적 챔프가 [ 벨트 - q ] 거리에 있다면, 써줍니다. 

 그 두개 스킬만으로도 적체력의 약 1/2의 가량 딜링을 할수있습니다.

 

중후반 운영법

 미니언을 천천히 밀어서 다이브 솔킬이 쉬운 챔프입니다.

 상대는 q짤 안맞으려고 소극적인 라인전을 하다보면, 우리 미니언이 쌓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적 챔프의 체력이 2/3 밑으로 떨어진 상태라면 킬각입니다.

 강화q타이밍에 [e풀차징 - 플래시 - e - r - q - w - 벨트 - 점화 - q] 면 체력손실도 거의 없이 다이브킬 낼수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에서는 적 딜러진(미드, 원딜) 등 체력이 낮은 챔프를 먼저 노려주는게 좋습니다.

탱커는 과감히 무시하시고 [ 적 딜러진 ]에게 최대한 궁을 많이 맞춰주신다음 적팀 주요 cc 및 주요스킬은 w로 유유히 빠져나오면 됩니다.


 

마치며

 블라디 장점

: 1. 라인유지력이 좋다

  2. 라인클리어도 빠른편

  3. 확실한 생존기 

  4. 광역스킬이 많아 한타때 강력

  5. 중후반 스킬로 인한 체력회복 및 w 스킬로 어그로 끌기좋다. (이니시 가능)

  6. 조금만 익숙해지면 피지컬이 크게 필요없다. 


블라디단점

: 1. 뚜벅이

  2. 초반 약캐

  3. 평타모션이 느리다.

  4. 스펠의존도가 높다.


 모두 쉽고 강하며 피지컬도 크게 필요하지 않는 블라디로 건승하세요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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