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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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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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클레드원챔챌린저식템룬트리

- Enhancedaim(2018-12-01, 조회수: 11097)


원챔챌린저의 전적이고 이번 시즌 111위로 마무리하셨습니다.

룬이나 아이템트리가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있는 클레드와는 전혀다르고 예능용트리가아닌 더욱더클레드를강력하게해주는 특성을가지고있어 소개해봅니다.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승전보 : 언제나 고정

전투시간이 길어지는 챔피언상대 정복자 그 외 집중공격

강인함을 대부분들지만 공속저하스킬을 가진 상대나 강인함으로 줄일 수 없는 CC 혹은 단순 슬로우등은 민첩함
핏빛길은 절대로들지않습니다.

최후의저항도 고정

보조 룬은 절대 집중 폭풍의결집이 대부분

가끔 라인전에서 낙마=사망인 챔프들상대(ex) 가렌, 다리우스, 우르곳)등으로  피의맛 굶주린사냥꾼등을 들어도되긴하지만 그래도 폭결 절대집중이 유통기한없이좋습니다.

방관템트리갈때으로 딜을 극대화할 때 돌발 일격+영리한 사냥꾼

새로생긴 세종류선택지는 상황에맞게 들어주는것이좋다고생각합니다. 재사용대기시간빼구요
탑 라이너지만 점화의 픽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절대로 라인전에서 솔킬 이 안 나거나 내기 힘든 챔프들 아니면 일단 들어가서 콤보넣으면 점화가필요없는 물몸상대등으론 텔도 고려해볼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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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8시즌에 적었는데 프리시즌오면서는 더더욱 점화의입지가올라갔다고보시면됩니다.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EWWWW, EQWWWW, 

스킬 활용 팁

 Q는 무조건 맞춘다고 생각하고 사용하시고 E는 조금더 자유롭습니다.

 여러 챔프상대로싸우거나 정글캠프안에서싸울때 E표식을 눈여겨보지않으면 엉뚱한방향으로돌진해 죽거나 놓칠 수있으니 주의하시고 궁극기는 라인전단계에서 미니언왕창몰아넣고 다이브하는상황아니면 적 하드CC를 저지불가를사용해 씹는용도가 무난합니다. 아니면 eq나 qe이후 w평타칠때 중간에섞어주면 적이 아주잠깐의 에어본이되는걸이용해서 반격의여지를주지않는것도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상황별 공격 아이템
상황별 방어 아이템
핵심 아이템





갈만한 템들


죽음의 무도 : 전투지속력을 높여줍니다.

맬모셔스의 아귀 : 어지간하면은 스테락을 듭니다. 가게 된다면 티아맷 이후 바로 주포를 올리고 4코어쯤 업그레이드

정수 약탈자 : 쿨감 40%를 빠르게 맞출 수 있고 궁극기를 200% 이상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테락의 도전 : 강인함 보너스와 생존력을 엄청나게올려줍니다.

밤의 끝자락 : 드락사르대신갈만한 추가방관템

요우무의 유령검 : 낙마상태에서 도망가거나 추노할때 모두좋고 전체적으로 괜찮은 아이템

수호 천사 : 정말 무난한상황에서의 3코어필수아이템 효과를받았다면 팔아버리고 즈롯을사는게낫습니다.

필멸자의 운명, 도미닉 경의 인사 : 후반부에 데미지가너무안들어간다싶으면 막코어로 올려주세요

가시 갑옷 : 필멸자를 대체할수있는 탱템

즈롯 차원문 : 클레드용 방템

유령 무희 : 버릴게없는 옵션, 가게된다면 3코어로, 효과를받으면 팔고 즈롯구매

망원형 개조 : 9레벨이후 무조건 업그레이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제1의 극카운터
Q와W가 응수에안막히면 정말쉬워요
아칼리
QE맞춰봐야 타겟지정이안되는데다가 W로 한두대치면 장막안에숨어버려서 망해버리고
그렇다고 안때리면 손해에 뒤로빠지면 디나이 거의 제2의 극카운터수준입니다.
티모
초반에 실명맞으면 평타를 멈췄다가 풀리고 때리시고 티아맷이후 선템으로 바로 헤르메스가서 실명시간줄이고 라인전에서 조져놓으면할만합니다 반반가면 절대로못이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잭스
카운터를제외하고는 어지간하면 무난합니다. 그러니 쉬운챔피언에도 카운터챔피언을적겠습니다.

잭스도 정말 상대하기 힘든챔피언입니다. 잭스Q가 고정된거리만큼이동하게되니 최대한 스턴을E로피하시고 딜교를하세요
레넥톤
나는 체력이 계속빠지는데 적은 체력이 그대로인 상대입니다. 다만 일단 맞딜만어떻게든하게되면 클레드가이깁니다.
제이스
상대자체는 쉬운편에속하나 조금만생각이있는제이스라면 킬을절대로낼수없습니다. 망치밀치기가 너무사기에요


라인 / 정글 운영법

 확실한 딜교각이 안나오면 W찍지말고 파밍하면서 반반가세요 선6렙찍으면 면상궁박고 싸워도 괜찮아요

 궁은 라인복귀용으로 써도됩니다.


초반 운영법

 W안찍고싸우다가 싸워야할때 스킬레벨올리면서 실수로 다른스킬찍어버리는불상사가발생하지않도록합시다


중반 운영법

 인원차이가난다면 이니시를 걸어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어지간하면 적들이뭉쳐있기때문에 선이니시는 비추천입니다.
걸어들어가서 적하드CC를 궁으로씹으면서싸우도록합시다. 이동목적의 궁이나 바론, 장로드래곤쪽싸움에서의 이니시라면 괜찮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언제나 Q는 무조건 맞춘다는생각으로 쓰시고 E표식이 누구에게가있나 잘 봅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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