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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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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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로랭크에서의 Vㅔ인

- 수왁(2018-12-11, 조회수: 10254)









안녕하십니까 저는 시즌2부터 롤을 사랑해온 원딜 유저로 다이아수준까지 올렸던 원딜러입니다.


베인에 대해 설명드리면(솔로랭크 기준)

초반 라인전 최하위급, 후반 캐리력 최상위급

파일럿의 손을 매우 많이 탐(평타, 무빙, 3타에 의존)

남다른 고정데미지로 인한 안티탱커 역할 수행

구르기, 선고, 은신등을 활용한 스타일리한 챔프

하이리스크-하이리턴의 특징을 갖는 왕귀형 원딜러


여기까지만 봐도 초보자들이 입문하기 어려운 챔프인 것은 분명하다고 생각됩니다. 랭크에서 베인을 연습하는건 팀에게 민폐겠지요? 일반게임에서 충분히 연습하고 확실히 픽할만한 상황이 나왔을 때 베인을 꺼내들어 캐리해줍시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베인픽이 괜찮은 상황을 알아보자 픽에서 부터 굳이 불리하게 시작할 이유는 없다(물론 솔랭에서는 지들 하고싶은거 하는 놈이 많기야 많다)


예시1) 적군 픽상황 Renekton(레넥톤)Lee Sin(리 신)Ahri(아리)Ezreal(이즈리얼)+@
          아군 픽상황 Gangplank(갱플랭크)Graves(그레이브즈)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이라고 가정

이 상황에서 베인을 픽한다면 게임이 힘들게 갈 가능성이 높다
탑에서 주도권을 갖기 힘들고 미드도 마찬가지인 상황에서 바텀마저 주도권이 없다면 정글러가 커버해야할 라인이 많아지고 바위게 주도권도, 2:2 탑정글/미드정글 싸움도 힘든데 바텀싸움도 안되면 정글러 부담만 가중 될 뿐
초중반 주도권을 통한 포블, 전령, 드래곤의 중요성등은 따로 설명하지 않겠다.

예시2) 적군 픽상황 Nautilus(노틸러스)Gragas(그라가스)Talon(탈론)Blitzcrank(블리츠크랭크)+@
          아군 픽상황 Maokai(마오카이)Lee Sin(리 신)Fizz(피즈)+@@ 라고 가정

탑끼리는 서로 심각하게 말리지 않는 이상 반반 간다고 보고 미드도 비슷한 상황에서 아군 팀에 성장/후반지향형챔프 또한 없다고 봐도 될 조합에서 적 미드는 AD 암살자
이런 경우에 상당히 베인이 괜찮다고 생각함
노틸러스와 그라가스의 탱킹력을 녹여내는데도 수월할 뿐더러 암살자에게도 강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인데 이점은 아이템에서 더 설명함

이것은 예시일 뿐 정답은 아니며 저런 느낌으로 픽을 해주면 되고 솔직히 이런상황 잘 안나오니 다른거 하샘

-메인 룬 정밀-
Fleet Footwork(기민한 발놀림)기민한 발놀림
라인전 체력수급+순간 이동속도를 사용한 짧은 딜교환에 유리하고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에 비해 딜은 약하나 안정성이 좋아 들고
또한, 베인을 플레이 할때 나의 마음가짐은 1킬보다 1데스에 더 신경을 쓰는 터라 체력회복과 순간 이속을 통한 무빙에 좀 더 힘을 주고 싶은 필자의 취향이다

Triumph(승전보)승전보
필자는 Legend: Bloodline(전설: 핏빛 길)를 잘 안가므로 Triumph(승전보)를 들고 아슬아슬하게 살아서 딜하고 이기는걸 즐김
만약Legend: Bloodline(전설: 핏빛 길)를 든다면 Overheal(과다치유)이게 더 효율이 잘나옴
다만 내가 쓰는 빌드에선 흡혈이 별로 안딸려서 안씀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전설:민첩함
개인적으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잘 안가는 베인에게 꼭 필요한 특성
이유는 아이템 부분에서 계속 설명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최후의 일격
적팀에 체력게이가 2명 이상 있다면
Cut Down(체력차 극복)도 괜찮은 특성 -> Maokai(마오카이)Dr. Mundo(문도 박사)Sejuani(세주아니)등등
최후의 일격이 좀더 좋은 이유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현 체력비례데미지로 들어가므로 적 체력이 낮아질 수록 이 효과가 줄어들음 이를 보완해줄 수 있는게 최후의 일격이면서도 필자의 템트리에서는 체력이 보통 베인보다는 높아서 별로임

베인이 쓸만한 서브 룬인데 취향껏 써도 무방함

이거 하나로 게임이 갈릴 수준정도면 뒤로가기 해도됌

-지배-

라인전이 안빡세다 -> Sudden Impact(돌발 일격)
라인전 빡센경우 -> Taste of Blood(피의 맛)
교전시 피수급 ->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
궁쿨 감소 ->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마법-
베인과 효율 잘나오는 Celerity(기민함) 고정
적 2AP이상 -> 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
그게 아니다 ->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

-결의-
미포 ,소나 등에게 견제 당할 우려가 많다 -> Bone Plating(뼈 방패)
아군 서폿이 힐이 있다 -> Revitalize(소생)
없는 경우 -> Chrysalis(번데기)


-영감-

라인전 빡셈 -> Biscuit Delivery(비스킷 배달) + 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

라인이 개 밀릴것 같다 -> Minion 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


/시간왜곡 물약이 바뀌면서 소규모 싸움에서 매우 좋아짐

포션을 먹는즉시 50%를 회복하고 나머지를 서서히 회복시켜 순간 체력을 늘려 한대정도 버틸 체력이 참 나름 변수


사실 라인전 빡셀거같다, 개 밀릴것 같다 하면

베인 하면 안되지..

더이상의설명은생략한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딴거 없음


스킬 활용 팁

과도한 3타 욕심은 데스에 좋다

똑같이 맞아도 앞으로 굴러 맞으면 더아프다

선고를 통한 방생은 명예로운 적의 지름길이다

은신은 1초 이지만 사실상 은신은 구르기와 함께 끝이난다


Night Hunter(어둠 사냥꾼)어둠 사냥꾼

적이 있는 방향을 보고 있으면 베인한테 발판같은

원이 생기는데 이동속도 증가가 있다

적 추노시 적 스킬을 더 빨리 맞게 해주어 매우 좋음

Final Hour(결전의 시간)상태에서는 3배 빠른 속도가 느껴짐


Tumble(구르기)구르기(굴러맞기)

베인이 재미있는 이유. 베인이 벌레가 되는 이유. 베인이 킬을 하는 이유. 베인이 뒤지는 이유. 베인이 욕먹는 이유. 베인이 칭찬받는 이유. 모두 여기에 있다


초반 은화살보다 데미지 상승량이 크고

쿨타임이 줄기 때문에 선마함


Silver Bolts(은화살)은화살

베인이 안티탱커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이유

방어력을 무시하고 무지막지한 고정데미지를 넣어줌

사실 이 고정데미지 때문에 필자의 템트리가 가능함


Condemn(선고)선고(라 쓰고 방생이라 읽음)

라인전에서 마나 풀 아니면 마나소모 심해서

초반 견제단계에서 쓰기엔 비효율적임

벽이란 벽에는 다박히는데 이게 써보면 써볼수록 적중률이 높아지기는 해서 요즘에는 꽤나 잘씀 박히면 데미지도 좋고 스턴도 좋으니 항상 그 각을 생각해두길

또한 너무 그것에 의존하지 말고 아플거 같으면

걍 선고로 밀어버리는 것도 좋음

리신의 R-플 콤보와 같이 베인도 E-플 콤보가 가능함

걍 근접한 적 상대로 E씀과 동시에 벽꿍이 되는 위치로 플타버리면 상대방이 벽에 박혀버림


Final Hour(결전의 시간)결전의 시간

솔직히 한타에서 베인은 궁극기 의존도가 높은편

패시브3배+공격력증가+1초은신이 너무 좋음

공격력 증가가 후반 캐리력에도 한몫하게 되고

1초 은신이 제일 중요한데 교전시 카이팅 하는 상황에서

이 1초를 잘 쓰지 못하면 베인충소리 듣는거임

베인충들을 보면 궁 쓴 상태에서도

카이팅을 궁 안쓴 상태랑 똑같이 함

그러면 구르고(은신) 바로 평타 쳐서 은신 풀려버림

안그래도 한타에서 어그로란 어그로는 다끌고 있는

베인으로 바로 은신 풀어버리면 개맞고 뒤지는거임

구르기 거리가 그렇게 길지 못하기 때문에

구른 후 은신이 풀리기 전까지 존내 뛰어야 됌

은신 시간동안 최대한 포지션을 보정해주는게 중요함

이걸 살리지 못하면 캐리는 영영 물건너 가는거

예전에 내가 쓰던 빌드는 치명타를 통한
데미지 뻥튀기를 이용한 딜링 방식이었음
그러나 베인은 예나 지금이나 물몸이었고
브루저나 암살자가 상향됨에 따라 점점 살기가 힘들었지

그래서 쓰기로한 아이템이
구인수, 란두인
이 두가지 아이템이었다

일단 이런 이유가 있었음
1. 어차피 베인은 중후반용 AD캐리 아닌가?
2. 개쌔도 한번 잘못 굴러서 뒤지고 한타지면 내탓임
3. 솔로랭크에서 원딜 잘 안봐주는 팀원
4. 어차피 템칸은 6개로 한정적
5. 무한의 대검 리메이크

그래서 베인의 장점을 극대로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는 템트리를 구성한게 저거다

-1코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공격력, 공격속도, 흡혈, %데미지, 액티브효과
버릴게 하나도 없고 벨런스 잡힌 아이템
이거 나오고 부터는 원딜 1:1 싸움 잘 안진마임

적 브루져랑 맞닥드렸을때 몰왕검 액티브로 쪽빨고
개때리면 ㅂㄷㅂㄷ 거리다 뒤짐
대쉬기나 점멸로 들어와도 선고로 밀면 됌
라그나로크 올라프 이런거에 깝치진 말고

-2코어-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핵심 아이템중 하나로 구인수의 격노 상태의 베인은
괴물이 되어버림 맞아본 사람만 알듯
한타에서 이 격노 상태를 유지하는것도 좋지만
일부러 무리해서 유지할 필요도 없음 그냥 쌤
단점이라면 비싸고 이때까지도 치명타가 없다는점
하위템인 증폭의고서가 쓰레기라는점 정도

그리고 이 2코어 전, 후 게임을 보고 신발을 삼
잘풀리면 보통 구인수 이후에 신발 가고는 함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CC가 많고 AP챔도 많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 AD와 평타기만 챔프가 많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걍 내가 존나 잘컷을때
게임을 잘 보고 템을 판단하는것도 실력임
인벤보고 그대로만 사지좀 마샘 제발
로딩중에 인벤 템트리 보고있다가 그대로 사는애들
뒤통수 까고싶음

-3코어-
잘큰경우 공템을 계속 올리나 힘들다면 방템을 감
공격적 선택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2코어 까지도 격노 이전엔 공속이 살짝 모자라고
치명타가 없는걸 보완하고 생존에도 꽤 기여할 수 있음
방어적 선택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or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이쯤 되면 한타에서 원딜이 짤리고 안짤리고가 매우 중함
때문에 AD브루져, 암살자가 잘컷거나
걸리면 뒤지는 하드CC등에 대한 대책이 필요함
만약 적 미드가 AP인데 적 원딜이 오리아나 이딴거면
걍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대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런거 사는거임 ㅋㅋ 뭐 있나

-4코어-
3코어에 제시한 것중에 부족한 것을 사주면 됌
생존력/딜의 비율을 잘 생각해보길

-5코어-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이건 보통 마지막에 업글로 올려줌
이유는 비싸기도 하고 이전에 갈것도 많기 때문
이거마저 나오면 딜이 엄청나게 쌤

이제 비교를 좀 해봐야되지 않겠나

1. 치명타 위주 빌드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2. 고정뎀 위주 빌드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Ninja Tabi(닌자의 신발)Phantom Dancer(유령 무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두 템트리를 놓고 보면 언뜻 1번 템트리가 딜이
잘나올것 같은데 이건 베인이라 변수가 있다

기본적으로 랭크게임에서 적팀에 탱커가 또는 딜탱이 있다고 가정하면 후반에 방관템을 선택하고 안하고에 따라
적을 녹여내는 속도가 월등히 다른건 알고있을것이다
베인의 장점은 은화살이 방어력에 영향을 안받는것임

한타에서 베인의 3타를 맞고만 있는 적도 흔치 않고
어그로가 끌리는 상황에서 3타를 꼬박꼬박 치면서
카이팅하고 안죽는 것도 사실상 쉽지 않음
근데 2타라면 말이 상당히 다름
3타와 체감이 다르게 터트리기 쉽고 무리도 안하게됌

치명타 빌드의 장점은 방템을 가지 않은 적을 잡기가 매우 좋음 허나 이건 다른 원딜이라고 다르지는 않음
단점은 방관에 영향을 많이 받고 피흡이 늦게 갖춰져 안정성이 떨어지고 생존력에서 많이 뒤떨어짐

구인수 빌드의 장점은 방어력과 체력이 높고 낮고
할것 없이 모두 잘 녹여내고 은화살2타의 메리트와
피흡과 방어력/체력이 갖춰져 안정성이 매우 좋으며
란두인으로 적 디버프 까지도 노려볼 수 있음
단점은 치명타가 낮다는 점과 격노가 조건부라는 점

핵심은 이거임
은화살의 조건(3타)을 완화시켜(2타) 장점을 부각시키고
생존력은 생존력대로 올려 살아서 딜을 하겠다

실제로 랭크에서 팀원들이 후반에 원딜을 봐주고 안봐주고
차이는 매우 큰데 안봐주는 애들도 많음
믿을건 자신이라 생각하고 액티브3개를
손이 되는대로 써가면서 싸우다보면
나중에는 내가 딜을 많이 못해도 끝내 살기만 하면
나한테 어그로 끌린 애들이 우리팀한테 맞아 죽는 경우도
자주 나옴 ㅋㅋ 진짜 기를 쓰고 달려듬
이정도 되면 애들이 불쌍해서 베인을 봐줌

딜도 1번 템트리에 비해 오히려 더 쌔다는 느낌도 받으니
직접 써보고 딜을 체감해보는걸 추천함

솔직히 저 템트리에 서폿이 봐주는데도 뒤지면
베인 안하는게 답이긴 함

말이 많아져서 두서가 없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ㅅㄴ
미스 포츈
ㄱㅆㄴ
자이라
세상에서 제일싫음

일단 라인전에서도 토나오고 잘커버리면 한타에서도 딜하기가 개어려워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뚜벅뚜벅
다리우스
뚜벅뚜벅
베인
베인충

바텀 라인전은 서폿:원딜 = 7:3정도 봄

서폿 벌레면 그냥 못이김


Vayne(베인)+Nami(나미)Lulu(룰루)Janna(잔나)Morgana(모르가나)Alistar(알리스타) -> 썁좋음



(슬쩍한 투명 와드)



마치며


초반에야 벌레지만 후반에는 씹인싸 되는게 베인임

그만큼 세상 어그로가 다 끌리기 때문에

스스로 많이 굴러봐야 하고 많이 뛰어봐야 됌

끝끝내

베어그릴스도 울고갈 생존력으로 버티고 살아서

한타가 끝났다면

상위랭크로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을것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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