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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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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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입문서

- 오른쪽달걀(2018-12-25, 조회수: 7339)

이 글을 읽기전 알아두셔야할점




저는 이번시즌 랭크를 안돌려서 티어인증. 제드판수인증 같은게 안됩니다.

그래도 궁금하시다면 '한대 쳐보던가' 검색해주세요.


궁금한거 있으시면 그냥 댓글에 남겨주세요. 하루내로는 답변해드립니다.


제 공략은 그렇게 좋은편이 아닙니다. 대충읽고 플레이를 먼저 해보세요.



제드에 대한걸 알아보자


1) 제드는 별로 좋은챔피언은 아니다. 애정으로 플레이하거나 랭에선

   진짜 자신있을때만 후픽으로 박아주자.


2) 그림자가 제드의 모든것이다. 절대 W그림자 R그림자 막 쓰지말자.


3) 제드는 WEQ의 스킬샷으로 라인전 난이도가 결정되는 챔피언이다.

    아쉽지만 못맞추겠다면 제드는 잠시 접어두자.


4) 제드는 템에의한 포텐셜이 은근히 높은 AD챔피언이다. AD계수가 매우  높은편이며, 그것을 늘려주는 궁극기조차 있다.


5) 제드는 스플릿에 특화된 챔피언이지만, 한타가 그렇게까지 안좋은 

챔피언은아니다.  오히려 다른 암살자챔피언에 비해선 매우좋은편이다.

제발 상황따라 스플릿해주자.


6) 어차피 플래시를 써야될거같다면 W대신 플을 먼저써주자.

 그림자는 딜량과 직접 관련되어있다. ex)라인전 플래시+궁


7) 제드는 갱당할때 역관광이 매우좋은편이다. 당황하지말고 상황에따라 정글러나 라이너를 노려보자. 보통 정글러는 스킬이 빼고, 레벨이낮아서

잡기편하다.


8) 한타때 미드 원딜만 물려하지말아라. 서포팅받는 딜러를 자르기는 너무나도어렵다. 차라리 앞라인에서 정글이나 브루저탑을 같이잡아주자.

가장 좋은것은 아군이 이니시를걸면 뒷라인을 휘저어주는것이다.


9) 제드는 3렙전까지 라인전 최약체랑 다름이없으므로 미니언만 먹어주자.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메인룬은 감전빼곤 아무것도 들지마세요. 그냥 감전이 답입니다.




 

돌발일격 vs 비열한 한방




 

비열한 한방은 WE를 맞추고나서 터집니다 = 정상적으로 WEQ를 맞출수있다면 꾸준히 터집니다.


 

돌발일격은 WW나 궁, 점멸을 사용시 터집니다. 물딜,마딜이 둘다있는 제드는 매우 잘맞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돌발일격이 압살합니다. 딜량 자리수가 다르고, 후반가면 2천이 넘는 추가딜량이 나옵니다.





시야수집 vs 포로와드


시야수집이 쓰는게 편하고, 포로와드가 성능이 좋습니다. 저는 그냥 시야수집써요 귀찮아서




굶주린 사냥꾼 vs 끈질긴 사냥꾼


로밍을 가겠다, 잦은 정글교전을 일으키겠다 = 끈질긴 사냥꾼


한타나, 소규모 교전에서 좀더 쌔지고싶다 = 굶주린 사냥꾼



보조룬은 그냥 원하는거 드세요.


저는 정밀 또는 마법을 추천드립니다.


정밀의 경우 승전보 / 최후의 일격


마법의 경우 무효화구체 / 절대 집중 / 주문 작열 셋중 둘을 골라가세요.




적응형 능력치의 경우

 

상황따라 알맞게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만, 공 공 방을 기본으로 해주세요.



선택의 여지가없습니다. 진짜 리산드라빼곤 나머지 전부

점화들어주세요. 리산조차도 따고싶으면 점화들어주세요.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70/105/140/175/210(+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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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E-W 순서로 마스터합니다. 근접이고 자시고 그냥 다 Q선마하세요. E는 깡딜도 약하고 그림자를 활용한

딜의 증폭도 전혀 안되는 스킬입니다. 2표창이상 맞출시 딜이 2배정도 차이날정도에요.

야스오, 피즈상대로 E선마하면 안되냐고요? E선마하면 어차피 맞딜안됩니다. 변수도 못만들어요

라인클리어도 안됩니다. 견제도 안돼요. 걍 하지마세요.


스킬 콤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 대표적인 콤보로, 라인전의 모든것을 담당합니다. 슬로우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보다

                                적중률이 높은게 장점입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 :  부쉬대기 암살,  힐이나 탈진의 반응을 못하게할때 쓰는 콤보로 삑날확률이 높지만 반응이 힘듬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 E쿨 대기후 -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Flash(점멸)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Shadow Slash(그림자 베기)Ignite(점화) : 라인전에서 자주쓰는 콤보입니다.

그림자에서 떨어지면 안심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 깜짝 W점멸로 거리를좁히면서 평E점화로 300정도 딜을 넣습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Shadow Slash(그림자 베기)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Ignite(점화) : 부쉬에서 숨어있었던지, 상대가 먼저 들어왔을경우 받아치는 용도입니다.

 이 콤보의 장점으로선 맞출수있다면 3표창이 들어가게됩니다. 보통 브루저들이 잘 통해주고, 이 경우 방템이 덜 나온 브루저는 3표창을 맞을시 무조건 킬입니다. 평E와 WQ의 순서는 상황에따라 바꿔줍시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Flash(점멸)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Death Mark(죽음의 표식) : 상대가 근접스킬만 가졌을경우, 강력한 cc를 가진상대로 포탑다이브를 칠때 사용하게됩니다. 물론 포탑다이브시에는 점멸을 사용할 각은 거의 안나옵니다. 근접상대로 이 콤보를 사용할시 아무것도 못하고 어버버 거리는걸 볼수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의 경우 쿨감 20퍼부터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에서 한번 더 쓸수있습니다. 근데 한 30퍼 정도부터 된다고 생각하세요. 시간이 너무짧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시에는 못쏩니다.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을 2개이상 맞추는게 중요한이유는, 딜이 60퍼쌔지는건 물론이며 기력관리도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나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콤보를 쓸때에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 상대의 뒤에다 두도록합시다. 바로 옆에붙히면

 표창이 2개이상 맞을확률이 매우 낮아집니다. 그러면 감전도 터지지않기에 간지러운 수준입니다.


도주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의 쿨이 3~4초 남았다면 바로 뒤에 챔피언이있을시 살짝 뒷무빙후 Shadow Slash(그림자 베기)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도망쳐줍시다.

Shadow Slash(그림자 베기)에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의 쿨타임 2초감소가 붙어있습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는 큰차이가있습니다. WEW는 슬로우를 묻힐수있고, WWE는 돌발일격을 묻힐수있습니다. 근데 평타치는것, 다른스킬샷까지 하면 WEW를 하는편이 좋습니다. 하지만 추노시 상대 도주기가 없는게 확실하다면 WW평E로 평타를 깔끔하게 넣는것이 좋습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은 제드의 꽃으로서, 무한한 활용도를 지니고있습니다. 도주 , 추노 , 딜링 모두에 좋은 스킬입니다.

          

 제발 궁거리되는데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 이런콤보 쓰지말아주세요. 그냥 선궁박고 시작해줍시다.

 그림자가 있고없고는 하늘과 땅차이에요. 2표창과 3표창의 차이일수도있고 , 추노와 도주의 차이가 될수도있습니다.

 물론 상대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에 아슬아슬하게 살아남았다면 쓸수있습니다. 근데 아닌데 저러지좀 말라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는 정말 상황 봐가면서 써야합니다. 그림자를 꽁으로 하나 빼는거기때문에 보통 갱킹당할때, 브루저와의 맞다이, 오리아나 말자하 같은애들한테 다이브 시에만 쓰게됩니다. 그래도 저걸로도 3표창맞출수있고 딜 잘뽑을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빌드는 기본적으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를 깔고갑니다.


그 다음에 올리는것이 상황에따라 차이가날뿐입니다.


상대에 방템이 많을경우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를 올리게되는데, 순서가 상황따라 다릅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체력400으로 한턴을 버틸수있다, 팀파이트를 한다.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스플릿을 하거나, 한턴을 버티는것보다 상대를 터치는게 더 중요하다.


상대에 방템이 거의 없는경우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or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Guardian Angel(수호 천사) 가줍니다.


상대 라이너가 AP이며, 폭딜이 강력하다 or 맞딜이 강력하다 : Hexdrinker(주문포식자)Hexdrinker(주문포식자)Hexdrinker(주문포식자)Hexdrinker(주문포식자)

보통 신드라나 에코 정도 상대로 갑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의 선택 ))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골라서갑시다.

보통 자신의 성장이 팀에비해 좋다, 게임이 로밍을 안가면 안된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상대 라이너가 야스오거나 미드정글 2AD일시 Ninja Tabi(닌자의 신발)


나머지는 보통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게됩니다.


Stormrazor(폭풍갈퀴)이나 Phantom Dancer(유령 무희)는 안가나요? )) 뭐.. 스플릿시 맞다이나 그런건 좋다고 들었습니다만

                                              제드가 그런애들이랑 이거 효율볼정도로 맞다이깔순 없는챔프인거같고

                                              워낙 다른템들이 중요한게 많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트록스
얘 진짜 존나게힘듭니다. 아트랑 근접맞다이할 스탯이되는것도 아니고, 얘 스킬을 다피하면서 딜을 넣는건 말이 안되는소립니다. 근데 문제는 다넣어도 살아남
또한 제드는 얘 2번죽일 딜이안나와요. 보통 그림자쿨도 돌아있고 그림자없이 다이브를 칠수도없으며, 견제는 E의 피흡으로 죄다 충당됩니다. WEQ쓰러갈려해도 첫Q맞으면서 시작하는 딜교는 이길수가없고요. 얘 동티어에서 이길수있으면 님은 제드로 이미 그 티어 벗어나있음.
리산드라
라인전이 힘든건아니고.. 로밍,한타력이 제드보다 월등하게 좋습니다. 스플릿도 막히고요
요즘 여진리산밖에 안나올텐데 거의 못딴다고 보시면됩니다. 서로 못따요
근데 서로 성장막히면 웃는건 리산쪽입니다. 또한 갱호응력도 차원이다르고 상대 정글이 막 리신 엘리스 이런거면 뭘 점사해서 터트릴 방법도없습니다.
제드
이 둘 빼고는 솔직히 실력겜입니다. 얘네는 뭔짓을해도 따기가 힘든반면에
그 이후는 WEQ적중률과 플레이 센스에 의해서 결정되거든요.

제드 라인전은 WEQ를 얼마나 잘맞추느냐 / WEQ를 쓰고도 갱을 안당할수있느냐에 달렸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조이
수면만 맞지마세요. 라인전은 그거하나로도 조이가 앞으로 나오기가 힘듭니다.
혹시라도 궁을쓴다면 바로 궁써주시고 , WQE를 수면걸리기전에 빠르게 써주시길바랍니다.
카서스
3렙전까지 깝치지마세요. 막 2렙때 WQ로 들어가는순간 존나 쳐맞다가 라인전 말립니다.

그뒤론 뚜벅이에 쉴드,회복등이 없기때문에 매우쉽습니다.
카사딘
카사딘은 2:2가 매우매우매우 약합니다. 라인전도 안쎄고요. 그 말은 제드랑 완벽하게 반대라는 뜻인데, 바위게싸움, 정글시야장악 등 빡세게 해줍시다. 크기전에 죽여놓는게 필수고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위쪽이나 아래쪽 강가중 하나를 정해놓고, 그쪽 시야를 먹은다음 WEQ견제를 해줍시다. 그림자빠진 제드는 생존기가

하나도없는 뚜벅이 미드라이너입니다. 상대가 라인에서 사리고있다면 정글이나 탑,바텀을 휘저어줍시다.


초반 운영법


별거 없습니다. WEQ잘맞추고 갱안당하면 잘하시는겁니다.

중반 운영법


현재 가장 중요한 오브젝트쪽을 기준으로 스플릿을 돌려줍시다. 제드는 저어기 탑에서 바텀을 합류할수있는 챔피언은 아닙니다. 스플릿시에는 핑와 한두개를 들고다니며 , 막으러오는 인원을 잘라주거나 견제해줍니다.

후반 운영법

블클 스태락이 나왔다면 팀파이트에서 휘젓고다니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미드,원딜만 노려주지 마시고요. 앞라인을 같이 패주시면서 들어가도 무방합니다. 미드 원딜의경우 뒤에서 서포팅을 받을수있으며, cc기에 취약한 제드로서는 물기 힘들수있습니다.

가장 좋은방법은 아군이 이니시를 걸면  미드나 원딜을 물어주면서 딜을 못하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제드는 똥챔입니다. 하지만 간지와 애정이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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