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100% (5표)
0% (0표)
0% (0표)
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0
0
0
5/5
새로운 시즌, 새로운 렉사이, 딜탱 암살자 렉사이 정글!

- 아이비이(2019-02-22, 조회수: 14331)


PC / Chrome으로 작성했습니다!



시즌 4부터 렉사이를 플레이 한 렉사이 원챔러
아이비이 입니다!



시즌 4 실버에서 시작해 렉사이를 만나고 다야를 찍어 시즌5~8까지 다야 유지, 렉사이 원챔러로써 게임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탑레는 다2 승급전이 최대였네요!
현재 프리시즌 티어입니다.


1위까지는 아니지만 한국섭 내 렉사이 숙련도 (아마) 2위로 있습니다!
*아마라는 이유는 이 사이트 내에서 검색이 되었던 사람만 여기에 등록되기 때문입니다.



트위치에서도 방송하고 있으니 찾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twitch.tv/reksaithejg

PBE 9.4패치노트에 렉사이가 버프?
PBE 9.4 패치에 대한 소식이 PBE인사이드를 통해 공식적으로 올라왔습니다!
렉사이 버프에 대한 소식이 있는데요!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  잠수함Q를 맞추면 분노가 25가 찬다고합니다! 기본에는 분노가 차지 않았는데 E풀분노 공격이 더 빨라질 수 있겠네요!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 잠수함 모드에서 챔피언 진동 감지시 소리가 더 크게들린다고 합니다! 이건 직접 봐야 어떤 느낌인지 알 수 있을거같습니다.

Void Rush(공허의 돌진)렉사이 궁이 사거리 1000 안에 있으면 무조건 맞는다고 합니다! PBE인사이드에서는 이즈 비전이 언급됬는데... 비전이 사거리 1000만큼 이동이 되는지... 이 부분도 실험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그래도 대부분 다 맞는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정복자 룬의 변경
 정복자 룬이 변경됩니다!  ' 기본 공격 및 피해를 입히는 스킬로 적을 때리면 3~15의 적응형 능력치 획득(비전투 상태 돌입 후 3초 지속, 근접은 8초) , 5회까지 중첩, 최대 중첩 시 입힌 피해의 10% 회복, 10% 고정피해 전환'
옛날 전투의 열광이 추가된 느낌이네요! 개인적으로 엄청 좋은거 같습니다! 본섭에 적용되면 실험해보고 룬에 더 자세히 써보겠습니다! 저는 이 룬을 사용하게 될거같은 예감이...!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핵심룬---

이번에 정복자가 바뀌고 저는 정복자를 선택하려고합니다!

전에는 어둠의 수확을 사용했지만... 어수가 많이 너프먹은 상태이고 그것보다는 차라리 정복자가 여러면에서 좋다고 판단되서 어수를 버리고 정복자를 선택합니다!

18레벨, 풀템(굶히,파랑용사,피바라기,란두인,적응형투구,헤르메스) + 영약 , 렉사이 풀콤보(궁극기 제외) 시 딜량을 실험해본 결과...

콤보-q(잠수함), w(에어본), 평, q1, 히드라, q2 , 파랑강타, e, q3, 평

기본 - 시야수집 0스택, 및 그 외 스택들 0

-데미지 비교-

DarkHarvest(어둠의 수확)어둠의 수확 0 스택 시작 2592, 안터질시 2530
PressTheAttack(집중 공격)집중공격 2676
Electrocute(감전)감전 2672

NEW!!!!
Conqueror(정복자)*NEW* 정복자 2796
으로 나왔습니다

정복자가 변경이 되면서 5스택이 쌓이는 방식 및 5스택 이후의 방식이 변경되었는데요!
정복자-5스택 쌓을때마다 레벨당 3~15의 적응형 능력치 + 5스택 이후 데미지 10%가 고정뎀, 10%는 피흡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E고정딜과 스마의 고정딜이 있는 렉사이에게 추가적으로 더, 특히나 탱커에게도 더욱 딜을 넣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업데이트가 된거같습니다! 덤으로 버프까지! (9.4패치)
심지어 9.4패치로 인해 E 분노 풀 스택까지도 금방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택을 쌓는 법은 기본공격 or 스킬공격 입니다. 렉사이에겐 잠수함q 와 w만 해도 2스택, 평 q e 까지만해도 이미 스택이 터지며 그 후 히드라와 평타,r스킬들의 데미지가 고정딜로 들어갑니다!

집공과 어수도 나쁘지 않지만 저는 정복자를 더 추천하고싶네요!

물론 룬은 취향이지만 보시고 룬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보조룬---
1번 보조룬
승전보! 정밀에서 필수죠! 킬관여시 +20골드도 좋을 뿐 아니라 잃은 체력의 12%가 들어오니 개피일때 승전보로 살아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2번 보조룬
전설:민첩함, 렉사이에게 공속은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리메이크 전에는 R을 배울시 20,40,60% 그냥 꽁으로 줬지만... 이제는 없는 공속을 수급을 위해서는 이 룬을 통해서 얻어야합니다.

3번 보조룬
CoupDeGrace(최후의 일격) 최후의 일격 체력 40% 이하 적 챔피언에게 주는 피해량이 7%나 증가하는 룬입니다! 그 옆에 최후의 저항이나 체력차 극복도 있지만 딜탱으로 가는 렉사이에게 체력차 극복은 별로... 그리고 최후의 저항도 나쁘지 않지만 고정적으로 40%이하 적에게 7% 추가데미지를 주는 최후의 일격이 더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보조-
지배!

시야수집은 스택당 0.6의 추가공격력, 20회시 공+6으로 총 18의 추가공격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꽤 높은 수치죠. 렉사이의 암살력을 더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써 챙깁니다.
좀비와드나 유령포로도 적응형 능력치 및 추가데미지가 있으나 조건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또한 취향에 따라...


끈질긴 사냥꾼. 렉사이 w 잠수함 모드일대 이속이 올라갑니다. 거기에 이 룬 스택을 다 쌓으면 +48, 신발 구매시 +45 해서 93에 w패시브까지하면 기동신급 효과가 나타납니다 1렙에 +15인걸로 아는데 다 하면 최소108정도 되겠군요
정글이기때문에 이속을 높임으로써 빠른 정글링, 합류가 동반될 수 있기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외 룬은 궁극의 사냥꾼? 정도가 렉사이한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공격공격에는 공속공격유연에는 적응형 능력치방어방어는 체력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방어에 방어력, 마법저항력으로 선택하셔도 상관은 없을듯 싶으나 저는 체력쪽을 조금 더 높게 평가하기때문에...!




정글이라면 강타, 그리고 점멸은 필수겠죠?
렉사이는 e없으면 뚜벅이에 속하기 때문에 점멸이 없으면... 큰일납니다...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4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50/75/100/125/15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천천히 보고자 하신다면 설정(톱니바퀴 모양) 누르신 후 속도를 0.25~0.75로 맞추시고 보시면 더 좋습니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룬 설명에 실험했던 콤보가 제가 쓰는 가장 기본 콤보입니다

근접 후 q w 평 q1 e q2 히드라 q3 ... 그 이후에 추가로 평타나 궁, 그리고 잠수함모드로 들어가서 q

여기서 w에어본 후 평타 후 q로 캔슬하는게 생각보다 데미지가 큽니다. 평타 한방으로 인해 암살이 안될수도, 때론 e 분노가 안차서 상대가 도망가서 e를 못쓰게 되거나 e가 분노 없는 상태로 들어갈수도 있구요
그리고 잠수함 모드에서 q가 있다면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있는데도 사용 안하고 한다면 그것 또한 딜로스가 생각보다 큽니다.

대부분은 위 방법을 사용하지 않거나, 몰라서... 밑에 적는 것과 같은 콤보를 사용합니다.
q w q1 히드라 q2 q3 e ...
스킬 활용 팁
잠수함 모드 Q스킬은 맞춘 대상을 보여줍니다. *다만 은신상태는 불가능
+9.4패치 - 맞출시 분노 25가 찹니다!

W 에어본은 W스킬을 눌러서도 가능하지만 미니언에 비비고있다면 챔피언을 누르면 알아서 챔피언만 띄웁니다.
 w플의 경우 w의 에어본이 적용되지 않고 플 w만 에어본이 적용됩니다.

W 잠수함 모드에서는 진동감지 효과가 있습니다. 진동 감지시 사운드가 나기 때문에 사운드는 필수 입니다.
 진동감지는 렌즈와 비슷하게 그 챔프가 어디있는지의 대략적인 위치가 파악이 되며 또한 미니언, 애니의 티버, 몬스터와 같은 것들은 챔피언과 다르게 작은 모양으로 나타납니다. (동그라미로 위치와 챔프or미니언,몬스터 만 파악될 뿐 어떤 챔프인지는 확인 불가능!)

E스킬은 분노가 100일때만 고정딜로 들어갑니다. 그 이전에는 데미지가 약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E땅굴의 경우 판정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두꺼운 벽을 넘기에도 좋으며, cc기를 맞으면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다만 베이가의 기절, 리산드라 궁과 같이 그 자리에 멈추게 되거나 이동이 되는 cc기의 경우 이동이 불가합니다.

R스킬은 대상이 은신이어도 보여줍니다. 카직스의 절대은신과 같은 것도 마찬가지 *아칼리 연막 제외, 대신 궁쓰면 맞을경우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R스킬로 여러가지 스킬을 씹거나 끊을 수 있습니다. R스킬 발동시 기절, 에어본, 속박과 같은 cc기에 면역상태가 되고 땅속에 숨은뒤에 나타납니다. *다만 데미지는 들어와요!


*최근 e 땅굴로 벽을 넘을때 땅굴만 생성하고 벽을 넘지 않는 버그가 가끔가다 발생합니다. 저도 몇번씩 영상을 링크로 올려서 보내봤지만 아직도 나타나고 있네요...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처음에 말했듯이 저는 딜탱으로 갑니다.

제일 먼저 딜템들을 2개 챙긴 후 탱템, 그리고 마지막에 딜템으로 마무리를 하는데 거의 고정 템트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파랑강타 용사 -> 굶주린 히드라 - 여기까지가 기본 빌드이며 이렇게만해도 웬만한 물몸들은 원콤이 납니다.

그 후에 상대에 따라 템들이 바뀌는데

신발 - 헤르메스 or 닌탑
방템 - 란두인 ... 올ad시 망자의갑옷
마저 - 적응형 or 정형 (신드라, 카시, 카이사 같은 챔이 있을경우 적응형, 그런 챔이 없을경우 정형을 챙깁니다.)
막템 - 피바라기 or 스테락 

막템이 피바라기와 스테락인 이유는 이렇습니다.
1. 팀에 탱커가 없다. - 이 경우 스테락을 선택합니다. 적에게 들어가서 어그로를 끌어줌과 동시에 상대의 딜러 한명을 잡을 시간을 충분히 벌어주기 때문이죠. 딜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2. 팀에 탱커가 있고 확실하게 한명을 잡아야한다. - 이런 경우 피바라기를 선택합니다. e스킬은 ad계수가 높아질수록 높아지는데 (리멬 전이 더 많이 올랐지만...) e 깡딜을 높이기 위해 피바라기를 선택하며 또한 솔바론이 가능해져서 상대가 와드가 없을 시 솔바론을 노리는 한 수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그냥 깡패입니다.
딜이 장난 없고 렉사이의 에어본 판정보다 E, R 판정이 좋아서 분명 에어본을 했는데도 이동이 되어있어서 짜증나는 챔입니다. 개인적으로 필밴하는 챔

솔직히 잘 안크면 맛난 먹이인데... 솔랭의 경우 사람들이 너무 갱을 잘 당해서 키워주기 때문에 차라리 밴 때리고 다른 챔을 상대하는게 더 편합니다.
잭스
e 평타무시 및 기절이 너무 사기라 넣었습니다. 상대하기 나쁘지 않은데 잿불에 트포뜨면 이기기가 너무 힘듭니다.
판테온
w기절과 방어함이 너무 사기인 챔이죠
w는 에어본으로 끊으면 좋은데 근접에서는 너무 판정이 빨라서 어렵기도 합니다

나름 상대할만하지만 귀찮은 챔이기때문에 넣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나오면 우리팀이 던지지 않는 이상 5킬 이상 차이나도 솔킬딸수있는 챔
q맞추고 들어오는걸 w로 끊을 수 있을 뿐 더러 초반에 무조건 딜템 가는 챔은 렉사이가 상대하기 쉽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리신이 나오면 엄청 좋아합니다.

------------
기본적으로 렉사이는 은신챔 카운터입니다. 진동으로 감지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이블린, 트위치, 렝가와 같은 챔들 상대가 편하기도 하며 우리팀이 키우지 않는 이상... 계속 솔킬 딸 수 있는 챔들이기도 하죠.

다만 렝가의 경우 w의 피회복이 너무 사기라... 그것만 조심하면 좋을거같습니다.

그리고 선 딜템 챙기는 챔들의 경우 렉사이가 사냥하기 참 좋습니다. 렉사이는 에어본 한번 띄우면 거의 필킬이기 때문에 대부분 딜템 먼저 가는 챔들 상대하기 편합니다.
챔피언별 공략이 필요하시다면 글로 어떤챔에 대해서 필요한지 남겨주시면 각 챔피언 별 상대법을 하나하나 적어 올려보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제 정글링은 선레드, 선블루든 캠프를 다 돌고 시작합니다.

선레드의 경우...

레드->골렘->까마귀(스마 사용) 이렇게만 돌아도 3렙을 찍습니다. 피도 포션 하나 혹은 잘만하면 포션도 안쓰고 까마귀에서 강타 사용하기만 하면 풀피로 추가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그 이후 아래쪽 바위게를 챙기고 바텀or미드 갱

 

선블루의 경우...

블루->두꺼비->바위게->적 까마귀 or 늑대 루트를 탑니다. 마찬가지로 그 후 바텀or미드 갱



렉사이는 정글링이 빠르고, 체력관리가 잘 되는 챔 중 하나입니다. 빠른 정글링으로 압도적인 레벨차이를 낸다면 적 정글을 암살하기 더 쉬워질 겁니다.

*니달리와 같은 정글링 개사기챔 제외

초반 운영법

 우선은 3렙을 찍고 갱을 가는게 젤 좋습니다. 땅굴이 있어야 갱을 수월하게 갈 수 있으며 e 고정뎀이 렉사이에게 가장 큰 데미지로 들어가기 때문에 3렙 갱을 선호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두꺼운 벽도 넘을 수 있는 렉사이 이기때문에 새로운 갱 루트를 언제나 생각하시고 창조해보시길 바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시에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는 당연히 2개입니다.

들어오는 적을 막음으로써 우리팀을 지키느냐

or

뒤에서 암살자로써 적 딜러를 자르고 어그로를 끄느냐


이는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그때그때마다 판단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플이 있다면 암살자와 어그로 역할을 하며 플이 없을시 우리팀을 지키다 팀원과 함께 딜링을 하는 식으로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제 인생챔인 렉사이를 만나서 실버로 시작한 사람이 다이아에 있습니다. 물론 티어는 올리기 아직도 너무 힘들고 마스터도 못찍어봤지만 렉사이 어떻게 하는지 물어보는 분들에게 알려주면서 그 분들이 공략을 써보는건 어떤지 의견을 내주시고... 해서 한번 공략을 적어보았습니다.

무엇을 더 어떻게 써야할지... 공략을 적어보지 않아서 잘 모르지만 피드백 해주신다면 열심히 고치고 수정해나가겠습니다.

또한 질문과 의견을 적어주신다면 그에 답하고,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100% (5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