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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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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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 이하 유저한테 바치는 글

- 천사o(2018-12-28, 조회수: 12582)


만년 플레티넘이지만 글한번 적습니다.

어휘력이 딸리고 말재주가 없지만


이글을 보고 1%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앞으로 좋은 글 올리겠습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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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원거리전

Q W Q 평 점화 E 평 평...


근접전

E 평 Q W 점화  Q 평 ...


추노전

우리팀 W E 점화 평타 Q Q




스킬 활용 팁


원거리전


Q W Q 평 점화 E 평


W를 Q쓰고 쓰는 이유는 라인전째 Q를 맞추면 우리팀 원딜이 딜하러 걸어올꺼임 이때 W를 던져서 보호막 강타를 터트려서

순간 폭딜로 인해 킬을 다낼수 있음


점화를 미리 쓰는 이유는 상대팀이 회복을 쓰기전에 점화를 걸어두면 회복이 반토막 나서 미리 씀 어차피 스펠은 다시 돌아오니

아끼지말고 선 점화





적챔피언이 근접일때



★E 평 Q W 점화  Q 평


이경우에는 내가 상대진형 부쉬에 있을때 빈번히 일어남

부쉬에 시야가 없을때 와드 박으러 올때 앞으로 살짝 무빙후

E를 쓰면 당황하면서 딜 안하고 뺄꺼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탐켄치한테 Q 맞추면 몸이 딴딴해서 따기 어려움

원딜한테 Q 맞추면 삼키고 도망가버림

혓바닥 짤짤이도 따끔따끔한테

이럴땐 그냥 무빙 하면서 스킬 넣을 생각하지말고

평타 위주로 치다가 각 나오면 들어가면 됨

로밍력도 월등히 좋아서 어렵기보단 까다로워서 올림
레오나
레오나가 왜 나오나 싶은 사람 의외로 많을꺼임

하지만 레오나를 왜 넣었냐면

레오나 E 들어오는거 쓰레쉬 E로 밀어내면 레오나 바보되는건 다들 아는데

문제는 6랩 이후임.

레오나가 우리 원딜한테 E 들어오는걸 방지하기 위해서 원딜 앞에서 알짱 거리는데

레오나 궁을 나한테 써버리고 들어와버리면 아무고토 못하고 죽을 확률이 굉장히 높아짐

그렇다고 우리팀 원딜 주변에 안있으면 레오나 E 로 원딜 물릴수도 있고


저는 상대팀에 레오나 나오면 미카엘을 선템을 올리던가 6랩이후에

정글러 불러서 격차 벌려서 라인전을 빨리 끝냄
뽀삐
가끔식 뽀포터로 나오는 녀석인데

가끔이지만 아주 성가진 챔프임

적원딜 Q 맞추고 진입할려고 할때 뽀삐 W 쓰면 막혀버리고

우리 원딜이 물렸을때 랜턴 던지고 원딜이 랜턴 탈려고 할때도 W 써서 도주 차단 시키고

6 이후로 여차해서 적 원딜 Q 맞추고 진입했다!

뽀삐 궁으로 우리팀 원딜 집으로 보내서 나혼자 개뚜둘겨 맞고 사망.

한타때도 궁 기여도가 월등히 좋고 패시브랑 Q도 퍼뎀 2번이라서 의외로 아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미
원딜이든 서포터든 그랩만 성공하면 일방적인 딜교환 가능

물론 우리팀 원딜이 CC기를 안맞는다고 가정하에
소나
Q 짤하러 다가 오다가 그랩..은 말이 쉽지 솔직히 까다로움

하지만 워낙 물몸이라서 초반 라인 압박만 잘하면

아무고토 못함
소라카
잘하는 소라카는 적 원딜 Q 로 맞추고 들어갈려고 할때 나한테 침묵 걸거나

상대팀 원딜 위로 침묵 걸어서 E 못쓰게 해서 까다로운데

Q로 진입해서 평타도 때리지말고 원딜이랑 같이 무빙하면 속박 안당하고 딜교 가능

(그러나 여기서 그랩 맞자마자 침묵을 깔아버리면 진짜 아무고토 못함)

소라카 그랩하면 라인전 터트림



중반 운영법


집 갈때마다 핑와를 사야되며,


모빌로 맵전체를 돌아 다니며 렌즈 돌리고 되도록 원딜 따라 다니셈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사형 선고로  적 딜러 끌면 잭팟 터트리는거지만


무리하게 끌려고 하지말고 상대팀에 들어오는 챔프가 있다면


Q를 아껴서 우리 딜러진한테 붙는 녀석한테 써서 딜로스 생기게


하면 1인분 하는거임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 챔프이기전에 서포터라는걸 명심하고


이니시 거는것 보다 딜러진 지키는게 효율적이니


되도록이면 원딜 미드 지키는식으로 플레이.


안지켜도 된다고 하면 과감하게 이니시 걸고


그렇다고 Q 맞췄다고 무조건 들어가라는소리 아님


상황보고 들어가야 됨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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