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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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Sejuani, Fury of the Nor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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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주아니 시즌9 1티어 예상합니다.

- 아나장애인(2019-02-12, 조회수: 84867)

안녕하세요 저번에 카밀공략을 쓴 라떼는 카페라떼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원딜템과 원딜이 대규모 패치를 받는다는 영상을 봐서 이제 다시 원딜캐리메타가 올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공략을 만듭니다.


인 증

일단 인증부터 하고 달립니다. 인증을 하는 이유는 공략을 올리는 챔피언의 숙련도가 있는지를 알려주기 위함입니다.

Update 19.01.03 ~ ing

세주아니 패치노트

9.1 patch
- 기본 스탯

레벨당 성장 체력 : 88 → 105
기본 방어력 : 31 → 34
레벨당 성장 방어력 : 3 → 4.25
기본 마법 저항력 : 27.1 → 32.1
레벨당 성장 마법 저항력 : 0.75 → 1.25
레벨당 성장 공격력 : 3 → 4

- 패시브 [서리 갑옷]

보너스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 20/70/120 방어력, 마법 저항력(+100% 총 방여력과 마법 저항력) → 20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25% 총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지속시간 2초 → 3초

- Q [혹한의 맹습]

기본피해량 : 60/70/120/150/180 → 80/120/160/200/240

- W [매서운 북풍 철퇴]

두번째로 맞혔을 때 기본피해량 : 30/65/100/135/170 → 30/70/110/150/190
두번째로 맞혔을 때 둔화지속 : 0.25초후에 사라집니다.

- E [만년 서리]

기절 지속 시간 : 1/1.1/1.2/1.3/1.4초 → 전구간에서 1초
사거리 : 850 → 600
피해량 : 20/35/50/65/80 → 40/80/120/160/200

하나하나 살펴봅시다. 일단 기본 스탯이 엄청나게 상향을 먹었습니다. 이렇게 많이 상향먹은 정도면 상대가 만약 육식정글러가 나왔다면 초반에 무조건 끝내야 합니다.

그리고 패시브가 엄청나게 너프를 먹었습니다. 이정도로 너프먹었으면 진짜 뼈아픈 너프지만 스킬부분에서 딜량이 버프됐고, 기본스탯 샹향과 패시브의 지속시간이 늘어나 그렇게 많은 타격을 주지는 않았습니다.



세주아니의 장단점

장점 : 1. 강력한 cc기와 안전한 강제이니시 스킬
       2. 라이너에 근접 챔피언이있을시 2vs2 3vs3싸움이 유리함
       3. 딜 + 탱킹 둘다 모자른 곳이 없음

단점 : 1. 초식 정글답게 육식정글러에게 한없이 약함
       2. Q로 들어가면 뒤가 없어서 그냥 죽을수 밖에 없음
       3. 팀빨챔프

솔직히 세주아니 큰 단점이 없는 것 같습니다. 탱커형 정글러중에 세주보다 좋은애는 없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400 (+40.0) 108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7 (+3.5%) 1.069
5초당 체력회복 8.68 (+1) 25.6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4 (+5.45) 126.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원래 세주아니가 유행했을때 저는 여진을 들지 않았고, 기민한 발놀림을 들었습니다. 그때 당시 기민한 발놀림을 들었던 이유는 전설:민첩함 으로 공격속도를 늘려주었고, 기민한 발놀림으로 정글링할때 체력을 유지하기 위함이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능력치라는 칸이 따로 생기기도 했고, 세주아니의 패시브가 너프먹으니 여진을 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여진(결의)


주력 룬

Aftershock(여진)
:
패시브 + 여진이 터지면 진짜 2초동안은 피가 달지를 않습니다. 결의에서는 세주아니에게 최고의 룬입니다.


Demolish(철거) or Font of Life(생명의 샘)
:
오늘 op.gg를 보니까 세주아니로 많은사람들이 Shield Bash(보호막 강타)를 들더라구요? 대체 왜드는지 이해가 안가는데 혹시 설명해주실분 있나요? 아니면 op.gg도 주작인가..

Demolish(철거) 좋은룬입니다. 세주아니는 갱킹위주로 많이 가는 챔피언이다보니 갱킹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철거로 포탑피를 까서 포탑 골드 이득을 더욱 낼 수 있는 룬입니다.
Font of Life(생명의 샘)얘 또한 갱킹을 가는 세주아니가 q를 맞추면 표식이 생겨 우리팀에게 미량이지만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룬입니다.

Bone Plating(뼈 방패) or Conditioning(사전 준비)
:
상대와의 초반 싸움이 그렇게 거칠지 않을 것 같다Conditioning(사전 준비)
상대가 초반에 진짜 드럽게 쌔서 못버티겠다Bone Plating(뼈 방패)

Overgrowth(과잉성장) or Unflinching(불굴의 의지)
:
Overgrowth(과잉성장) 도 좋고 Unflinching(불굴의 의지)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정글은 Smite(강타)라는 서머너 스펠중에 쿨타임이 제일 짧은 스킬을 무조건 들기때문에 Unflinching(불굴의 의지)로 한타때 강인함을 챙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Overgrowth(과잉성장)가 후반에 cs120개를 먹으면 최대체력이 2.5%나 늘어나기 때문에 Overgrowth(과잉성장)도 나쁘지 않습니다.

보조 룬

1. Celerity(기민함) +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 빠른 기동력으로 빠르게 합류 or 갱킹을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Celerity(기민함)이 추가 이동속도로 바뀌면서 예전에 비해 좋은 것 같지 않습니다.

2. Triumph(승전보) +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 or 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 :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를 들음으로써 정글링과 e 패시브를 빨리 터트리기에는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cc기가 많을때에는 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를 들어서 강인함 효과를 챙기시는것도 좋습니다.

룬 능력치

세주아니는 기본적으로 적응형 능력치가 그닥 필요하다고 생각이 안됩니다.
그래서 저는 OFFENSE(공격) + FLEX(유연) + DEFENSE(방어) or DEFENSE(방어)가 좋다고 생각됩니다.

OFFENSE(공격)는 무조건 들어줘야 하는 룬입니다. e를 빨리 터트리기 위해서는 공격속도가 생명이기 때문이죠.

2번째 능력치로는 FLEX(유연)를 들어줍니다. FLEX(유연)는 정글링할때 뿐만아니라 패시브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들어줍니다. 그리고 초반에 방어력 +5가 진짜 큽니다.

3번째 능력치는 DEFENSE(방어) DEFENSE(방어) DEFENSE(방어) 셋다 아무거나 들어도 됩니다.
만약 상대가 올ad 라면 FLEX(유연) ap가 2~3명 이상일시 FLEX(유연) 그냥 무난하게 가고싶다면 DEFENSE(방어)를 들어도 됩니다.


2. 기민한 발놀림(정밀)


주력 룬

Fleet Footwork(기민한 발놀림)
:
정글링을 할때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를 들어도 체력을 풀피로 유지해주면서 공격속도 + 딜까지 챙길 수 있는 룬. 하지만 여진보다 탱킹능력이 훨~씬 딸리는게 단점 
솔직히 말해서 얘들빠에 여진드세요

Triumph(승전보)
:
정밀 첫번째는 얘빼고 솔직히 쓸모가 없어요 킬 관여를 할때마다 잃은 체력의 12%씩 주면서 조금이라도 탱킹을 더 하게 해주는 갓갓 룬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 or 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
: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를 들음으로써 정글링과 e 패시브를 빨리 터트리기에는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cc기가 많을때에는 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를 들어서 강인함 효과를 챙기시는것도 좋습니다.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
:
너를 빨리 죽이고 나는 다른놈을 보갔어

보조 룬


1. Celerity(기민함) +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 빠른 기동력으로 빠르게 합류 or 갱킹을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Celerity(기민함)이 추가 이동속도로 바뀌면서 예전에 비해 좋은 것 같지 않습니다.

2. Sudden Impact(돌발 일격) +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 : 일단 탱킹이 안되니까 빨리 쟤라도 녹이자는 마인드로 드는 룬입니다. Sudden Impact(돌발 일격)로 딜을 더하고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로 합류를 빨리해주게 할수 있는 보조룬


룬 능력치

세주아니는 기본적으로 적응형 능력치가 그닥 필요하다고 생각이 안됩니다.
그래서 저는 OFFENSE(공격) + FLEX(유연) + DEFENSE(방어) or DEFENSE(방어)가 좋다고 생각됩니다.

OFFENSE(공격)는 무조건 들어줘야 하는 룬입니다. e를 빨리 터트리기 위해서는 공격속도가 생명이기 때문이죠.

2번째 능력치로는 FLEX(유연)를 들어줍니다. FLEX(유연)는 정글링할때 뿐만아니라 패시브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들어줍니다. 그리고 초반에 방어력 +5가 진짜 큽니다.

3번째 능력치는 DEFENSE(방어) DEFENSE(방어) DEFENSE(방어) 셋다 아무거나 들어도 됩니다.
만약 상대가 올ad 라면 FLEX(유연) ap가 2~3명 이상일시 FLEX(유연) 그냥 무난하게 가고싶다면 DEFENSE(방어)를 들어도 됩니다.
진짜 강타 + 점멸 안들면 트롤링으로 신고해도 무방할정도입니다

얘로 다른룬 들어서 뭐.. 잘될건 없잖아요 그쵸?

만약에 강타 못들었으면 그냥 다시하기 하세요 팀한테 민폐에요 민폐..


혹한의 분노 (Fury of the North)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서리 갑옷: 12~6초 동안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둔화에 면역이 되고 10(+추가 방어력의 50%) 추가 방어력 및 10 (+추가 마법 저항력의 50%) 추가 마법 저항력 만큼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추가합니다. 서리 갑옷은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혹한의 맹습 (Arctic Assaul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세주아니가 돌진해 적들에게 80/130/180/230/28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에게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사정거리: 650)
혹한의 서릿발 (Winter's Wrath)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세주아니가 철퇴를 휘두릅니다. 맞은 적은 10/15/20/25/30 (+최대 체력의 2%)(+0.2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뒤로 밀려납니다.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20/60/100/140/180 (+최대 체력의 6%)(+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만년 서리 (Permafrost)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근처 아군 근접 챔피언이 적 챔피언, 에픽/대형/중형 몬스터, 슈퍼 미니언, 공성 미니언에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빙하 감옥 (Glacial Pris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세주아니가 얼음 정수 올가미를 던져 처음 맞힌 적에게 125/150/17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 활용 팁
가장 기본적인 스킬 콤보는 Q 평 W 평 E 평 R 평 입니다.
갱킹을 갈때 제일 많이 사용하는 스킬콤보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이것 만큼은 무조건 알아야 합니다. 이거 모르면 진짜 세주하는 이유가 없어요

스킬 활용 팁

1. Q 플 or R플
세주아니도 마찬가지로 q플과 r플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사거리가 안닿으면 스킬 + 플을 쓰면서 들어가면 상대가 반응할 시간없이 당하겠죠?

그리고 이것을 활용한 진~짜 멀리있는적에게 cc기 를 걸기위해 Q + R + 플 을 써서 cc기를 거는 플레이도 할 수 있습니다.

2. Q + R
스킬콤보 다음으로 알아야 할 중요한 팁입니다. 세주아니의 Q는 앞으로 나가면서 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그것을 이용해 세주아니는 한타때 안전하게 이니시를 열 수 있으며, 멀리 있는적에게 cc기를 넣을 수 있습니다.

3. 세주아니 패시브 활용 팁
영상을 보시면 세주아니의 패시브(빙하 파괴자)가 평타가 아닌 스킬에도 터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약에 멀리 있는 적이 e가 활성화 되있고 킬각이 나온다면 E + R 을 써서 패시브를 터트리면서 다가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작 아이템
고정 아이템
3코어 이후
무조건 살것
시작 아이템 : 여진을 들었다 =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으로 체력 유지 
                     기발을 들었다 =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로 정글링 빠르게 하기

고정 아이템 : Enchantment: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 잿불거인으로 아래에 있는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와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그리고 Overgrowth(과잉성장)의 효율을 올려주고,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로 부족한 딜링와 슬로우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 1코어로는 Enchantment: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가 좋습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잿불 + 워모그 + 가고일 이렇게 3개만 가면 한타때 탱킹을 자기 혼자 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 는 7레벨이 찍히기 전에 무조건 사세요 정글이 와드를 박아봤자 얼마나 박겠습니까 차라리 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사서 내 위치에 와드가 있나, 또는 상대방 시야를 지워서 라이너들이 못나대게 막아주세요.

막 2~3코어 떴는데 아직도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들고있지마세요 라이너 아닙니다 ^^

3코어 이후 아이템 : 저렇게 3개의 아이템만 가면 솔직히 탱킹에서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탱킹을 한다고 게임이 이기는게 아니죠. 세주아니는 아군 딜러들이 피해를 입지 않게 하는것이 목적입니다. 그러므로 Knight's Vow(기사의 맹세) or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or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  같은 우리 딜러들의 딜링을 도와주거나 피해를 줄여주는 아이템을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Vayne(베인) 이나 Kai’Sa(카이사)같은 더럽게 아픈애들이 있다면 Thornmail(가시 갑옷)가시는 것도 나쁘지 않고, 상대가 올ap면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와 같은 마저 아이템을 두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신발은 말 안해도 Ninja Tabi(닌자의 신발)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둘중에 하나 가실거죠? ^^

그리고 정글을 하실때 집가서 템샀는데 75원 이상 남아있다? 무조건 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 사세요 초반 시야는 서폿이 못잡아 주고, 라이너들의 와드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정글러가 시야를 잡아줘야 합니다 무조건 하나이상 사세요

그리고 내 Control Ward(제어 와드)가 박혀져 있다고 Control Ward(제어 와드) 아끼는 행위 아주 안좋은 습관입니다. 절대 그러지마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성장형 정글러 or 육식 정글러에게 아~주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6랩 궁을 찍고 갱킹을 도모하는 초식형 정글러인데 6레벨 이후에 성장형 정글러가 주도권을 꽉잡고 있어서 시야를 잡을 수가 없어 갱킹을 가는데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 초식 정글러가 안나오는거죠.

육식 정글러 같은 경우에는 내가 6랩이 되기 전에 게임이 터지기 때문이에요.. 6랩 이후에도 얘네보다 쌘것도 아니고 바위게도 주도권이 없으니.. ㅜㅜㅜㅜ 초식은 웁니다
트런들
한타하면 이새~끼는 나한테 궁박아서 내가 올려둔 방어력 + 마저를 지껏마냥 뺏어서 탱킹합니다 xx럼 죽었으면 좋겠다
베인
아니 가고일을 켜도 녹아요 뭐 어떻게해야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르반 4세
초반에는 주도권이 없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세주아니가 더 좋습니다

얘는 뒤가 없기때문에 들어오면 궁만 박아주고 내가 앞에서 딜러들 마킹하면 알아서 땁니다.
솔직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없는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막 엄청난 카운터픽도 없어서 제일 무난한 픽이 아닐까 싶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추가공략부분은 9.2패치 후에 올리겠습니다.아직부족한 공략글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피드백 언제나 환영합니다. 언제든지 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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