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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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서스, 죽음을 노래하는 자
Karthus, The Deathsin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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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타//탈진 카서스(Karthus) 사용법 ※

- 애랑무(2019-01-08, 조회수: 12249)

안녕하세요.

많은 리그오브레전드 유저 여러분들

이번에 처음으로 소개 시켜드릴 챔프는 "카서스"입니다.


글재주도 없고 본인보다 잘하는 사람도 많고 높은 티어도 아니기에 공략을 쓰는걸 주저 하였지만,

카서스라는 챔프에 대한 공략이 너무 없고 자세히 적힌게 하나도 없기에 업로드 하게 되었습니다.


많이 부족할 수 있으니 부족한점이나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후 수정 및 답변 드리겠습니다.


 




카서스, 죽음을 노래하는 자
소환사 주문 탈진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10) 2490 마나 467 (+30.5) 985.5
공격력 46 (+3.25) 101.3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6.5 (+0.55) 15.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정해진 룬이나 특성은 없다 라고 하지만 카서스는 있다.

강타를 들었을 경우 마법 룬에서 마지막 줄에 있는 "물위를 걷는자"  와 " 기민함 "을 찍는다.
정글위치를 수시로 확인할것 강타 카서스는 제2의 정글이다 딜링 및 슬로우가 강력하다


*   "  마나순환팔찌 " 와 " 무효화 구체 " 는 본인 선택에 맡기겠다.
현 시각 2018.07.07(토)  

미드 카서스의 스펠은 두가지로 나뉘어진다

1.탈진/점멸
강타/점멸

요새 메타는 원딜이 사라지고 바텀파괴 조합으로 우리 바텀이 파괴가 당하거나 상대팀이 파괴당하거나
둘중에 하나는 무조건 나온다 미드탑이 이기고 있어도 바텀 차이로 지는경우가 많다는것을 플레이하면서 느꼇을 것이다.

대회에서도 나왔지만 " 카누 조합 " , " 마타 조합 ", 등등이 있으며 그를 이은 " 럼누 조합" 까지 생겨나는 추세였다 
하지만 솔랭에서 이것이 얼마나 가능할가 듀오가 무조건 있어야 하며 나 같은 솔랭전사들은 매우 힘들어 한다.

우리는 게임을 직업으로 삼으며 하진 않지만 티어를 올리기 위해 승리 하기위해 플레이 하는 사람이다.
                                           ( 단, 즐겜러 제외 )

흔히 도x 의 "트위스티트 페이트" 의 궁극기를 이용한 로밍으로 이득을 봐서 게임을 승리로 이끄는 방법도 있지만 
그렇게 하게되면 라인을 버리게 된다 그래서 라인을 밀고 가는 선택을 하는데 라인 주도권이 없는 상황 정글이
밀리고 있는 상황이면 로밍자체도 힘들게 된다. 

하지만 우리의 카서스의 궁극기는 맵전체의 막대한 딜링을 주며 라인에 있어도 우물에 있어도 죽어서도 궁을 사용
가능 하기 떄문에 이러한 이점들을 가져올수 있다.

죽음 극복 (Death Defied)
카서스가 죽으면 영혼이 되어 7초 동안 스킬을 마나 소모 없이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황폐화 (Lay Wast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카서스가 커서가 위치한 곳에 잠시 후 폭발을 일으킵니다. 0.5초 뒤 근처에 있는 적은 45/65/85/105/125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한 명의 대상만 맞출 경우 피해가 2배가 됩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75, 범위: 100)
고통의 벽 (Wall of Pai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너비 800/900/1000/1100/1200의 벽을 지정 위치에 생성합니다. 벽을 지나는 적 챔피언의 마법 저항력이 25%만큼 감소하고 이동 속도도 40/50/60/70/80%만큼 감소합니다(이동 속도는 일정 시간이 지난 뒤 다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벽의 지속 시간은 5초입니다. (사정거리: 1000)
부패 (Defile)
마나 소모: 초당 30/42/54/66/78
기본 지속 효과: 카서스가 적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10/20/30/40/5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활성화시: 매 초마다 30/42/54/66/78의 마나를 소진하여 주변 적에게 매 초마다 30/50/70/90/11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550)
진혼곡 (Requie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카서스가 3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하여 거리와 관계없이 모든 적 챔피언에게 200/350/50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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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아이템 순서 

# 영겁의 지팡이는 가지 않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애용하고 있고 저도 많이 갔엇지만 영겁의 지팡이는 저는 과감히 버리며 
  빠르게 딜링을 뽑아주는 아이템 빌드를 개발 하였습니다.
   
- 영겁의 지팡이를 가실분들은 가셔도 상관 없습니다.
  ( 영겁의 지팡이의 스텟은 매우 좋은편이며 카서스랑도 잘 맞습니다. )
   
But, 적팀이 벤시를 두르고 바텀파괴 조합을 가다보니 아군을 지켜줄 서포터 역할을 하는 챔프가 드뭅니다
     빠른 딜링으로 스노우불 굴리는것이 중요하다 생각하여 저는 영겁의 지팡이를 가지 않는 편 입니다.


1.탈진/점멸
강타/점멸


도란의반지+체력물약2개 ㅡ> 사라진양피지 ㅡ> 망각의구ㅡ> 루덴의메아리 ㅡ>초시계 ㅡ>
초시계 사용전 ㅡ> 모렐노미콘ㅡ> 존야의모래시계 ㅡ> 공허 ㅡ>라바돈 

도란의반지+체력물약2개 ㅡ> 사라진양피지 ㅡ> 망각의구ㅡ> 루덴의메아리 ㅡ>초시계 ㅡ>
초시계 사용후 ㅡ> 존야의모래시계 ㅡ> 모렐노미콘ㅡ> 공허 ㅡ>라바돈 

# 신발은 돈이 되는데로 구입.


사냥꾼의부적+충전형물약 ㅡ> 악마의마법서 및 마관신 먼저 구입 ㅡ> 척후병의 사브르 ㅡ> 초시계 ㅡ> 망각의구 ㅡ>
초시계 사용전 ㅡ> 모렐노미콘 ㅡ> 존야의모래시계 ㅡ> 공허 ㅡ>라바돈 


사냥꾼의부적+충전형물약 ㅡ> 악마의마법서 및 마관신 먼저 구입 ㅡ> 척후병의 사브르 ㅡ> 초시계 ㅡ> 망각의구 ㅡ>
초시계 사용후 ㅡ> 존야의모래시계 ㅡ> 모렐노미콘 ㅡ> 공허 ㅡ>라바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모든 스킬이 르블랑과의 딜교 성립이 이루어 지지 않는다.
르블랑의 라인 푸쉬력은 초반에 좋지 않으니 그 점을 이용하여 타워쪽으로 미니언들을
몰아넣으며 성장 하길 바람.


Tip

- 초반 라인 푸쉬력이 느린것을 이용하여 빠르게 라인을 클리어 후 시야장악 하며
성장의 의미를 두는것

- 르블랑 상대로는 "텔레포트" 스펠을 강력 추천 한다
- 강타를 들어도 충분히 상대가능
야스오
정말 어렵다 하위티어의 야스오를 상대해도 까다로운거는 마찬가지이다.
야스오의 Q W E R 스킬중 Q E R 로만 라인전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딜교가 성립이 되지않는 챔프



Tip

- 야스오의 돌진 스킬인 E스킬을 미니언의 탈 때 Q로 "예측"하여 견제
- 야스오의 패시브를 미리 없애놓고 딜교를 할것.
제라스
기본적으로 사거리가 긴 챔프들은 모두 카운터다.

대표적으로 사거리가 길며 미드 AP 메이지 챔프인 제라스를 상대하는법을 알려주려고 한다.
사거리가 긴 챔프들은 상대할때 정답은 가까이 붙는것이다.

예를들어 제라스가 Q를 시전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대각선으로 무빙을 하여
제라스에게 다가가 싸워주면 된다.

Tip

- 제라스의 Q W 는 맞아도 딜교는 성립이 되지만 , E(스턴) 스킬은 절대 맞으면 안된다.
다른거 다 필요없고 Q W 는 최대한 피해 줄려고 하고 E스킬은 절대적으로
피하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흔히들 많이 알고 있는 미드 최약캐 챔프 였지만 도* 의 영향으로
많은 사람들이 애용 중인 챔프이며 이번 룬 패치의 변경으로 인하여
강력해진 챔프다.

그런데 대체 왜 쉬운 챔피언이냐?
상대 방법을 알기 때문이다.

이 글을 보는 카서스 유저들은 숙지해라 트페가 카드를 뽑아 미니언을 공격 하거나
골드카드를 뽑아 놓고 나에게 오고 있다. 그렇다면 바로 E를 키고 Q와 평타를 이용하여
공격을 하면 결국 지는건 트페이다.

또한 주도권 한번 가져 오기 시작하면 그 게임은 거히 이겻다고 봐도 좋다
카사딘
카사딘이라는 챔프는 매시즌 한번도 안좋앗던적이 없던 강력한 챔프이다
단점으로 초반이 약하다는것과 평타가 근거리이며 성장이 필요 하다는 것인데
이 단점들을 활용하지 못하면 카사딘이 있는 게임은 이기기 힘들다.

하지만 라이너들이라면 필수로 라인전을 거치게 되고 성장도 여기서 결정이 나기
떄문에 쉬운 챔피언에 등록 하였다.

카사딘이랑 게임은 10분 내에 끝이 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초반이 중요하다. 카서스의 Q스킬은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방어막이 생기는것
하지만 물리 피해를 흡수 하지 못한다.이점을 이용하여 딜교를 하는것이다.
모든 카사딘 유저들은 90% 이상이 1레벨에 Q 를 배우기 떄문에 나한테 Q를 던질려고
왔을때 평타를 먼저 치고 방어막이 사라졋을때 Q로 딜교를 하는것이다
카사딘을 타워에 몰아놓고 미니언을 먹을려고 할 떄 마다 괴롭혀 성장을 저지 하는것.
실제로 챌린져 티어에서도 카서스로 카사딘을 솔킬 내는경우가 매우 많다.



상대하기 쉽다고 느낀 챔프는 별로 없다.
다만 어느정도 우위에 둘 수는 있는것이지 개개인의 기량과 팀의 역할로 승리가
갈리는것이 리그오브레전드 이기에 팀원들과 의사소통을 하며 플레이 하길 바란다.

카서스라는 챔프를 어느정도 플레이 하다 보면 알것이다.
어느챔프는 쉽고 어느챔프는 까다롭고 어렵다라는것을 머릿속이 아닌 손이 기억하게 하는것이 핵심.

카서스를 한번이라도 해 본 사람들은 말한다.
카서스는 어렵고 좋지 않다. 카서스는 매시즌 솔랭 승률 상위권에 속해 있지만 비주류 챔피언으로 낙인이 찍혀 있다.
즉 하는놈만 한다는거다.

단언컨데 카서스는 정말 쉬운 챔프이다.
하지만 숙련도에 따라 실력이 나뉘어지는것은 맞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카서스의 초반운영법은 "스펠"의 따라 두가지로 나뉘어진다

1.탈진/점멸
2 강타/점멸

나는 매우 공격적인 성향을 가진 유저이다. 흔히 이x희 스타일의 카서스를 하지만 여눈은 올리지 않는다.
   내가 상대하기 자신이 있거나 강타 스펠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 탈진을 추천한다.

탈진 스펠의 기본은 1렙부터 딜교를 하는것이다. 흔히 말하는 딱콩이라고 하는 카서스의 메인 스킬인 Q을 이용하여
견제 및 딜교를 하는것인데 롤에서 방구좀 꼇다 하는 사람들은 말한다.상대가 미니언을 먹을려고 할때 견제해라
맞는말이다 미니언을 먹으려고 할때 상대의 발을 보면서 Q를 쓰는것이 카서스의 딱콩의 핵심이다.
어느발이냐고 물으면.... "왼발"

두번째 강타를 들엇을 경우에 초반 운영방법이다.
나의 스타일이랑은 정반대지만 게임을 승리로 이끌며 상대와의 격차를 넓히는 플레이를 하는것이다.
어떻게? 초반 스타트는 사냥꾼의부적이랑 충전형 물약으로 카서스의 Q를이용하여 칼날부리 시작을 하는것.
체력은 사냥꾼의 부적의 효과 떄문에 달지가 않으며 강타를 처음에 꼭 쓸것.
이렇게 하였으면 2렙이 되었을것이다 빠르게 라인으로 달려가 라인을 다 먹어준 후 마나가 부족하면 미드 양 옆 부쉬 위아래 아무곳이나 서있는다 그러면 기이학적인 마나회복 속도를 볼 수 있을것이다. 우리 정글의 위치를 보고 그쪽으로 서있길 바란다 그래야 바위게 싸움 및 갱킹이 왓을때 대처가 가능하다.

.
중반 운영법

초반도 중요하지만 중반도 중요하다.
탈진이던 강타 ( 무적권!! 빨강 강타 게임이 쉬우면 파랑강타의 슬로우도 괜찮다. )를 들었을경우 1:1 상황에서
카서스가 지는 경우는 왠만해서는 없을것이다. 잘컸다면 그 이상도 가능하다.

라인 클리어 및 바위게&적정글을 먹어주면서 빠른 성장을 하여 궁 로밍을 해주는것이다. 
이때 중요한것은 맵을 수시로 볼 것,와딩을 잘할것 이 두개만 잘하면 된다.
소규모 한타가 일어나는 시점인데 맵 리딩을 수시로 해줄것. 따라 갈수 있으면 따라간다 하지만 못 따라 간다 싶으면
무조건 버린다. 그것이 이득인것이다 더이상의 손해는 막을수 있으며 미니언 및 적 정글을 빼먹으면 그것으로 큰손해를 막고 이득은 챙긴것이다.

후반 운영법
처음과 중반을 잘해도 후반에 못하면 지는 경우가 빈번하다.
후반 카서스의 승률은 상위권이다 무려 10%의 해당하기 떄문이다. 이유가 뭐냐 높은 주문력의 Q,E,R 
및 장판 슬로우의 활용이 있기 떄문이다.

후반 운영법은 게임을 오래 하다보면 자동적으로 알게 될것이므로 적어 놓지 않고 
위 상황만 유의하며 게임을 하면 된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역할? 
무슨 말이 필요하냐 우리는 카서스다.
W슬로우를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Q를 최대한 많이 맞춘다. 한타 페이즈에 들어 갈 경우 우리팀을 무는 적팀쪽으로 
가서 장판을 키거나 나를 무는 챔프가 있을때 장판을 킨다.
그외에는 W와Q를 이용하여 딜링 후 마무리는 R 이다.

예외가 있다. 바론 및 오브젝트를 가져갈시 탈리야처럼 R을 이용하여 못오게 하는것처럼 적팀의 피를 깎는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는것. 상대가 풀피여도 카서스의 궁극기를 사용하게 되면 피가 적은 상태로 시작하니까 
타에서는 우위에 둘 수 있다는것.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끝으로, 무슨 챔프를 하던 하면 할수록 실력은 늘을것이지만 사람마다 생각이라는것을 하기에,
신체 피지컬이라는게 존재하기에 실력이 나뉘어진다.

하지만 카서스같은 경우는 손이 빠르지 않어도 되며, 모든라인의 도움을 줄 수 있다는것,
이것만 기억하길 바란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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