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62.5% (5표)
12.5% (1표)
25% (2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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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마이의 마지막 희망,딜탱 착취 거드라 구인수 마이

- 우주류레이크(2019-08-20, 조회수: 32820)

안녕하세요.

저는 티어는 남들에 비해 조금 낮을지 몰라도

마스터 이에 대한 애정 만큼은 그 어떤 장인 못지않은

마이충입니다

우주류레이크라고 합니다.

우선 저의 공략은 이론상 "브실골" 유저분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플레 또는 그 위 티어 분들에게는 조금 심기불편

하실 수도 있으시겠지만 참아주세요(?)

모두들 아시다시피 마스터 이가 최근 여러 패치로 인하여 너프를

많이 먹었습니다. 그래서 안그래도 라인 서기 눈치 보이고 힘들었는데

더더욱 힘들어졌죠. 하지만 여기서 쓰러질거면 애초에 마이 시작하지도 않았습니다!

일단 시작했으니 끝까지 가보자구요!


이론상 유튜브도 하고 있으니 한 번 놀러와주세요.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집공,치속,정복자등등 여러가지 룬이 있지만 아니 하다못해 기발까지 들어봤지만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고 탱킹을 위해서는 착취만한 룬이 없는 것 같습니다. 

후반까지 가면 약간 힘이 빠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라인전에서 승리를 가져와서

빨리 템을 뽑으면 단점이 상쇄됩니다.

Demolish(철거)철거를 들어서 기본적으로도 좋은 마이의 타워 철거력을 더욱 더 좋게 만들어줍니다.

SecondWind(재생의 바람)BonePlating(뼈 방패)뼈방패와 재생의 바람은 때에 따라 다르지만 둘 다 마이에게 잘 어울립니다.

Revitalize(소생)Unflinching(불굴의 의지)소생을 들어서 라인전을 더 강하게 가느냐 아니면 불굴의 의지로 강인함을 

올려서 후반한타에 더 기여할 것이냐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Triumph(승전보)승전보 자체는 설명이 필요없을정도로 좋은 룬이고 연속킬을 올리는 마이에게 

매우 잘 어울리는 룬이니 꼭 들어줍시다.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민첩함이냐 강인함이냐는 취향에 따라 갈립니다만은 이 마이는 탱커고 

공속이 그렇게 부족하진 않으니 강인함을 드는걸 추천드립니다만은 상대 팀에

CC기가 별로 없으면 민첩함을 들어줘도 좋습니다.




점멸은 아시다시피 어느 챔에나 중요한 스펠인만큼 마이에게도 중요하니 들어줍시다.

그리고 여기서 갈리는게 점화냐 순간이동이냐인데 이건 각자 여러분들의 취향이나 

운영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만 저는 순간이동을 활용해서 이득을 보기 보다는 탑에서 

점화로 라인전을 가져오는 편입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 순서
W를 3렙까지만 찍어놔도 재생의 바람과 소생과의 시너지로 블라디 그 이상의 

라인 유지력을 보여주고 그렇게 딜이 부족하지도 않음은 물론이고 딜교가 끝나고

다시 체력을 체워서 계속 풀피를 유지할 수도 있으며 다이브를 당해도 엄청난 

피해감소와 체력회복으로 역관광을 노려볼 수 있으니 3렙까지는 찍어두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네 마스터 이의 패시브인 2연속 공격입니다.

만약에 들어가실때는 웬만하면 패시브를 쌓고 들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마스터 이 국민 콤보

패시브를 쌓으신 후 점멸로 들어가서 E키고 때린 후 Q로 

포탑이나 스킬을 피하시면서 점화를 붙이고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네 마스터 이의 핵심인 알파라고 불리우는 Q스킬입니다.

이 스킬로는 여러가지가 할 수 있는데 그걸 말씀해드리자면

1.스킬 피하기

네 말 그대로 상대방의 스킬을 피하는데 쓰입니다.


2.상대 쫓아가기

상대가 도망갈때 따라갈때 쓰입니다.

3.킬딸할때

말하지 않아도 아시리라 믿습니다.

4.그냥 딜 넣을때

미니언 타고 알파를 긋거나 그냥 챔프한테 직접 그어서 딜을 넣을때 쓰입니다.

등등 여러가지 활용법이 있습니다.


네 명상입니다. W죠.

1.피회복

앞에서 말한 W선마를 하시면 어마어마한 회복량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그냥 라인전 하면서 피 채울때도 쓰입니다.

2.뻐팅기기

상대를 잡으려고 들어갔는데 갑자기 상대 정글러가 나왔다거나 마스터 이의 본능을 

참지 못하고 선알파를 그어버렸다거나 그런 절망적인 상황일때 W를 쓰시면서 4초간

도움 핑을 찍어 우리 팀을 부를때 쓰입니다.


3.명상 평타 캔슬

네 그 유명한 명캔입니다.

명캔에 관해서는 딱히 말씀드릴게 없는데 그냥 평타-W 끊고 바로 평 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근데 라인전 하실때는 확실한 킬각이 아닌 이상 하지맙시다. 피를 못채워요.

 

4.포탑 딜 씹기(?)

포탑한테 맞기 직전에 W를 쓰고 바로 W를 푸시면 됩니다.

다이브하고 나올때 사용합시다.



마이의 딜링을 책임지는 우주류 검술 입니다. E죠

1.평타에 고정피해 추가

네 말그대로 평타 치실때 쓰시면 딜이  잘박힙니다.


2.딜교 낚시(?)

딜교를 걸고 바로 쓰지 않고 기다렸다가 상대방에게 어? 별로 안아픈데? 라는 생각을

들게 해서 들어오게 한 후 E를 키고 때리면 곱게 사리던 상대방도 잡을 수 있습니다.

3.포탑 칠때 키지 마세요.

예 키지 마세요.

딜 안들어갑니다.

근데 멋있으니까 퍼포먼스용으로 하신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네 올게 왔어요. 최후의 전사입니다. 궁이죠 궁

1.으아아아아

키고 달리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할때 상대도 라인전이 강해서 이기기 힘들면 도란검이나 도란방패를 들고 

시작해주시고 상대가 만만하다 싶으시면 구슬3개로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선템으로는 거드라와 구인수까지는 확정으로 가주시고 그 뒤로 상대 조합에 따라 

아이템 트리가 달라집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상대팀에 탱커가 많아서 구인수로는 부족할때 가줍니다.

Wit's End(마법사의 최후)상대팀에 AP들이 많아서 버티기 힘들때 가줍니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상대팀에 탱커가 많지도 AP가 많지도 않을때 부족한 피흡을 채우기 위해서 가줍니다.

저 3개의 아이템 중 하나를 골라서 가주신 뒤에는 탱템을 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발은 상대팀에 CC기가 많거나 AP가 많으면 헤르메스를, 평타딜러가 많으면

닌탑을, 그냥 뭔가 애매하면 공속신을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마이의 전통적인 카운터입니다.

기본적으로 이기기도 힘들지만 이겼다고 해도 나중가면 질 확률이 높으니

밴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클레드
최근 패치로 치감이 생기면서 조금 어려워졌습니다.
레오나
CC기 많은 상대가 적팀에 있으면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저는
이렐리아
이렐리아가 나오면
이렐리아
그렇게 기쁠 수가 없더군요



마치며

첫 공략이라 아직 많이 미숙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뭔가 궁금한 챔피언 상대법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리고 급하게 작성해서 조금 내용이 부실할 수 있으나 앞으로 차차 추가해갈 예정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62.5% (5표)
12.5% (1표)
25%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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