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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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Zyra, Rise of the Thor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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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라 서폿 완벽 공략 해드리겠습니다.

- 람우다(2019-01-26, 조회수: 40298)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93) 2155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4 (+3.2) 107.8 공격 속도 0.681 (+2.11%) 0.925
5초당 체력회복 5.69 (+0.5) 14.19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75.0 575.0
는 브랜드 벨코즈 제라스 상대 할때 들어줍니다.


뽕맛에 취해서 유성의 강한 라인전을 포기하고 이걸 간다.
취향이겠습니다만은 전 추천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감전딜 수확딜이 풀콤넣을때 쌘건 맞는데 서포터 역할군이 암살자는 아니잖아요?
강한 라인전으로 상대를 계속 압박 넣어서 우리 원딜이 쉽게 클 수 있도록 해주는게 자이라 역할이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깨달음 취향입니다. 쿨감이 없는 자이라에게 10프로는 나쁘지 않아요. 전 레벨 10에 얻는 쿨감의 이득보다 그냥 강한 라인전을 위해서 절대 집중을 들었습니다.

 레오나 상대로 원콤 안나고 싶을 때 듭니다. 왠만해선 레오나를 벤하기 때문에 들지 않습니다. 알리 상대는 그냥 wq 거리 주지마세요. 플wq wq플은 알리도 온힘을 다한거니까 죽어주세요.
스펠은 저거 2개 말고 들거 없습니다
가시 정원 (Garden of Thorns)
자이라가 주변에 30초간 유지되는 씨앗을 13.5~9.25초(레벨에 따라)마다 생성합니다. 씨앗은 한 번에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은 씨앗은 죽습니다. 자이라가 수풀에 숨은 동안에는 씨앗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씨앗은 자이라의 다른 스킬로 사용되어 16~84(레벨에 따라)(+0.1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식물을 생성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은 몬스터에게 60~100(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적인 가시 (Deadly Spines)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가시가 지면을 뚫고 나와 해당 지역 안에 있는 적에게 60/100/140/180/22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맹렬한 성장: 치명적인 꽃을 씨앗에 시전하면 가시 발사 꽃이 자라나 24 (+5X레벨)(+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맹렬한 성장 (Rampant Growth)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60초 동안 유지되는 씨앗을 심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으면 씨앗은 죽습니다. 맹렬한 성장으로 생성된 씨앗은 작은 지역의 시야를 보여주며, 적 챔피언이 씨앗을 밟으면 2초간 해당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자이라는 매 18/16/14/12/10초당 씨앗 하나를 저장합니다.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35%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25)
휘감는 뿌리 (Grasping Roots)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가시 덩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맹렬한 성장: 휘감는 뿌리가 씨앗에 닿으면, 덩굴 채찍손이 피어나 가까이 있는 적에게 24+(5x레벨)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해당 효과는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100)
올가미 덩굴 (Stranglethorn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자연의 분노를 모아 목표 위치에 뒤틀린 덩굴손을 소환합니다. 덩굴손을 뻗어나가며 적에게 180/265/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2초 후 덩굴손이 위로 수축하며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가시 정원: 덩굴손이 소환된 위치에 있는 식물들은 격분하여 순식간에 총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적인걸 ewqwr이라고 생각하시고

 그냥 eqwreqwrqwerqwrqwerq하고 갈기셔도됨. 손가락안되시면.

 e맞췄다 싶으시면 그냥 4개 다누르셈.

스킬 활용 팁

 이건 차후 영상으로 설명해드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자이라의 템트리는 굉장히 유동적으로 가는것이 좋습니다.

1. 적 ap 암살자 2명이상 ex) 이블린, 니달리, 에코, 카타. (이 챔피언들의 공통적인 특성 : 암살을 하기위해서 한번 붙고 스킬을 모두 쏟아 부은 뒤에 할것이 없음.)

or 브랜드 벨코즈 피들 서폿 상대.
헤르메스의 발걸음<br />심연의 가면<br /> 순서로 올릴때

템트리를 이렇게 갈 경우 이블린 니달리 에코 카타의 경우 암살 못하고 빠지는 경우가 많고,

브랜드/벨코즈 vs 자이라 구도의 경우

서로 풀콤보를 넣을 때 자이라는 속박이라 e를 맞춰도 브랜드 벨코즈는 스킬을 사용해서 같이 데려가는게 가능
하지만 자이라의 경우 에어본/스턴을 맞기 때문에 역으로 관광내는건 터져서 불가능합니다.
딜템을 올릴경우에요.

그런데 템트리를 저렇게 할 경우 팀의 딜 지원 싸움이 되는데. cc 지속시간으로 따지면 자이라는 속박과 에어본이 연계가 되어 브랜드 벨코즈는 도망이 힘들지만 벨코즈와 브랜드는 cc가 한번이라 살아갈 확률이 더 높습니다.

나머진 마관신 고정이에요.

2. 상대방 피흡괴물들.
ex) 나서스/블라디/다리우스/문도 등.
순서

3. 상대방 암살자
ex) 탈론/제드/리븐/이블린/니달리(ap암살자는 한명만 있음) 등등

4. 상대방이 뚜벅이들일때.
순서

5. 일반적
 


이후 상황에 맞게 존야. 모렐. 보이드. 순서 상관없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걍 벤하세요.

제가 알리 레오나 시절에 상대해봤는데

알리는 어찌저찌 익숙해졌는데

이놈은 도저히 익숙해지지가 않아.
벨코즈
솔직히 제가 해놓은 템트리로 가면 그렇게 어렵지 않음.

여러분들이 어려운 이유는 이녀석을 많이 안만나봐서
그대로 딜템올려서 그럼.

내 템트리대로 안가고 둘이 같이 딜템올리잖아?

벨코즈 궁 끝자락에 그냥 걸려서 죽어요. 명심해요.
제라스
라인전 사거리가 너무 길어요. 제라스서폿 잘하는 사람이면 자이라는 돈을 못벌고 맞기만 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몸이 딴딴한것도 아니고.
그랩도 식물에 씹히고.

요즘 자주 나오는 챔프인데 하드카운터가 자이라라서

자이라가 1티어라 너프받게 만든 아주 나쁜 새끼임 이거.
오른
요즘 서폿으로 내려오셨는데 그냥 패면되요.
룰루
룰루 상향좀.


라인 / 정글 운영법

 사실상 라인밀고, 상대 정글 시야장악. 이게 기본적입니다.


초반 운영법

 리쉬가 보통 빠르기 때문에 선2렙 가져오기 좋습니다. 라인에 먼저 도착해서 원거리 미니언 치고 부쉬로 들어가고 하면 원거리 미니언이 다가와서 원딜이 미니언 먹기도 편해져요!


중반 운영법

 시야장악할때 qw 써보면서 부쉬 확인해주면서 하는게 기본.

 힘을 줘야 하는 라인에 붙어주면서 상대를 포킹해주면서 타워를 밀고 나아갑니다!


후반 운영법

 결국 후반에는 한타예요 'v' 후반까지 왔다면 플 e 궁으로 갑작스런 이니쉬를 열어 주어도 되고

플이 없다면 기본적으로 역이니쉬가 좋은 챔프니까 최대한 버텨주면서 역이니쉬각 또는 플 시간을 벌어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추후 업뎃.


챔피언별 대응법

★ : holly shit fucking easy

 : 그냥 쉬워요 'v'

★ : 라인전 주도권도 있고 반반가도 이기고

★ : 반반을 갈수밖에 없음

★ : 반반을 가기도 어려워


 

 vs ~(대처 실력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짐)


1) 인베조심. 이건 기본소양입니다.


2) 기본적으로 해야할일은 다른챔피언들과 같습니다. 미니언 뒤에 숨어서 블리츠가 타곤산을 터트리거나 할때는 평타와 q로 견제를 해주고, 계속 미니언을 쳐줘서 선2렙을 가져오는것이 중요합니다.

블리츠가 무리하게 선 2렙을 찍으려고 미니언을 치면 계속 블리츠를 때려 반피로 만들어 주실수 있습니다.


3) 타워 앞에선 압박하지 마세요. 미니언이 4마리 밑으로 떨어지는 순간 블리츠가 눈돌아가서 그랩하려 할가능성이 큽니다. 미니언 5마리 이상일때 돈벌기 위해서 타워를 치거나 qw로 살짝만 견제하시고 그냥 부쉬까지 가세요. 시야는 필수적으로 먹어두셨어야 합니다.


(※우리 원딜은요? 블리츠 상대할때 기본적인 겁니다. 타워에 끌려가서 뒤지면 그냥 그 원딜은 평생 그티어예요.)



vs 
기본적으로 못이겨요. 견제해도 패시브 피흡. 타곤산 피흡.으로 버티고 wq로 한방에 자이라를 터트리죠.
사실상 점수 올리려고 생각하신다면 이녀석 상대로 안꺼내는게 베스트고

제가 가장 많이 하는 짓은 1레벨때 하루종일 알리스타 때려주시면서 피를 빼주신 뒤. 2레벨때 wq를 노리는 알리스타를 플래시로 반응하여 피한 뒤 바로 e로 묶고 점화 걸어서 킬각 보는 딱 한타이밍 밖에 없어요.

그또한 1레벨때 알리스타가 사린다면 못해요. 피를 못까놨을 테니까요.

그렇다면 그냥 qw로 '견재가 아닌 돈벌이만 목적'
으로만 때려주세요.

같이 한타 하는 수 밖에 없어요. 알리가 우리 원딜에게 들어온다면 원딜의 움직임이 우리 원딜쪽을 보기 때문에 속박과 스킬들을 상대 원딜쪽에 사용하여 상대 원딜 딜로스를 시켜 우리 원딜이 안죽게 한 뒤.돌아가는 알리스타를 패야합니다.

vs ★☆
상대 w거리랑 자이라 q 거리랑 비슷합니다.
그 거리를 재면서 브랜드의 w를 빼주시고 나서 qw를 써주시는게 좋아요. 'v'
벨코즈와 달리 브랜드의 사거리는 자이라보다 크게 길거나 하지 않으니까 초반부에 킬을 따기보다 브랜드보다 돈을 더 많이 번다는 생각으로 w를 피해주신 다음 qw로 돈을 번 다음. 헤르메스 + 루비수정 나올 쯤이면 6렙이니까
서로 풀콤 대전 가면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우리 원딜이 맞는건 별수 없어요.

풀콤 대전이라곤 해도 우리 원딜이 궁극기 안맞도록 서로 싸울때 원딜과 거리가 있는 상태에서 해주세요 'v'
마치며

님들 트위치랑 유튜브 구독과 팔로우좀


열심히 업데이트 할 예정이였으나 대법관님들 마음에 안들어 배드 밖혀서 업데이트 안하기로 함.

배드 밖은 이유라도 알려주던가...그래야 수정이라도 하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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